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항상 그랬지만 아이돌 산업이 더욱 부흥하면서, 아이돌 가수를 모델로 내세우는 광고가 많아지고 있다. 그리고 그 영역은 식품, 뷰티업계, 전자제품, 통신사, 심지어 금융업계까지 넓어지고 있다. 아이돌을 모델로 내세운 마케팅은 이전의 진부한 이미지를 젊고 트렌디하게 바꿀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그리고 팬덤의 규모가 클수록 매출에도 큰 영향을 끼친다.‘굿즈(Goods, 상품)’는 초창기 아이돌이 나왔을 때부터 지금까지 만들어 지고 있다. 과거에는 한 스타의 상징 색깔로 만들어진 우비나 풍선처럼 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는 응원도구가 대부분이었다. 따로 전문 기업에서 만들어 판매하는 것이 아니라 기획사나 공식 팬클럽에서 자체적으로 제작해 팬들에게 보급하는 정도였다.스타를 좋아하게 되면 그에 관한 모든
2018.05.29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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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보로보’는 국내 방과후 학교 교육용 로봇 제조 기업이다. 2000년 5월 29일 지능형 로봇 전문기업 ㈜로보로보로 설립되었다. 벤처기업으로서 기술 혁신형 중소기업으로 인정을 받은 바 있으며, 국내 최초로 지능 로봇 비즈니스 모델 특허출원을 받았다. 전연령대의 학습이 가능한 다양한 교육 플랫폼을 보유하고 있으며 로봇, 코딩, 융합 과학 등의 양질의 교육 교구를 통한 인재학습을 지향한다.현재 중국을 중심으로 20개국의 해외에 교육용 로봇을 수출하고 있으며, 작년 해외 수출만 700만 달러를 기록했다. 2011년에 중국 시장에 진출하여 ‘베이징로보로보교육과기유한회사’와 10년이라는 장기계약을 체결했다. 이 뿐만 아니라 중국의 최대 교육회사인 신동방과 MOU(Memorandum of Understandi
2018.05.29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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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븐일레븐은 서울 역삼역과 남대문 세종대로, KT강남점 등 카페형 매장인 ‘도시락카페점’을 운영하고 있다. 서울 남대문점은 지난달 평균 하루 매출이 528만원에 도달했다. 2년 전 오픈 시점보다 2배 이상 늘었다. 점장 유정례씨는 오픈할 때 250만원이었는데 지난달에 528만원을 찍었다며 하루 평균 방문객이 1200여명이라고 말했다. 이 지점의 매출 시간대 분포를 보면 오전 8시부터 10시까지의 아침 시간대와 11시 30분부터 오후 4시까지의 점심시간대 매출이 전체의 3분의 2를 차지한다. 바쁜 직장인들이 간편하게 식사를 해결할 수 있는 것이 큰 매력인 것이다.세븐일레븐은 카페형 편의점이 최근 45곳으로 늘었다고 29일 밝혔다. “도시락을 찾는 소비자들이 편안하게 앉아서 식사를 할 수 있도록 편의점
2018.05.11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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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바지’하면 떠오르는 가장 대표적인 브랜드는 리바이스다. 미국에 본사를 두고 있는 리바이스는 현재 110여 개의 나라에 진출하여 청바지로서는 다른 의류회사들에서 넘볼 수 없는 위상을 가지고 있다. '리바이스=청바지'라는 공식을 모두가 인정할 정도로 모르는 사람들이 없고, 리바이스라는 상품의 질에 대해서 의심하는 사람들도 거의 없다.이 브랜드 인지도를 이용하여 제품의 다양화를 꾀한 마케팅을 기획했었는데, ‘리바이스’라는 상표를 붙이고 청바지가 아닌 면바지, 고급자켓, 스키/보드관련 용품들을 생산하고 판매했다. 그리고 비즈니스 의류시장에 발을 뻗었다. 하지만 사람들은 평소에 ‘청바지=리바이스’라는 인식만 가지고 있었고, 다른 의류 상품들이 좋을 것이라고는 생각하지 않
2018.04.25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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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항공에서 4월 5일 식목일을 맞아 당일 이용고객에게 화분을 증정했다. 토종씨앗 심기에 중심을 두어 '토종앉은뱅이밀'을 나누어주었다. 앉은뱅이밀은 한국 토종밀로, 기원전 300년 부터 재배했다. 키는 50~80cm로 다른 밀보다 작다. 다른 밀보다 색이 붉고, 낱알이 작으며, 껍질이 얇아 제분량이 많고 가루가 부드럽다. 단백질 성분인 글루텐 함량이 적어, 쉽게 바스러지고 점성이 적다. 지방 함량은 낮고 당류 함량은 높으며, 열량이 낮다.
2018.04.24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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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월 12일 서울 지하철 노량진역 4번 출구 앞에 278㎡(84평), 2층 규모의 스타벅스 노량진역점이 오픈했다. 우리나라에 있는 커피 브랜드 중 압도적으로 매출 1위인 스타벅스가 노량진에 문을 연 것은 1999년 이래로 처음이다. 스타벅스 노량진점 오픈 당일 아침에는 많은 사람이 줄을 서서 기다리기도 했다.그러나 이 노량진역점 스타벅스의 오픈은 온라인에서 뜨거운 화제다. 논란의 중심이 되는 이유는 이 지점의 매장 내부 인테리어 때문이다. 방문자들의 말에 따르면 전체 100개의 좌석 가운데 콘센트를 사용할 수 있는 자리는 단 4개이며, 물건을 올려놓기만 할 수 있을 만큼 낮은 책상과 등받이 없는 의자들이 많다고 한다.보통 카페에 가면, 책상 높이로 알맞은 테이블과 의자들이 있다. 음료를 주문하
2018.04.21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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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민국 최고의 게임회사는 단연 ‘넥슨’이다. 넥슨의 대표적인 게임으로는 ‘메이플 스토리’, ‘크레이지 아케이드’, ‘카트라이더’, ‘피파온라인’ ‘서든어택’, ‘마비노기’등이 있다. 현재는 전 세계 150여개 국에 150여개의 모바일 게임을 제공하고 있다. 컴퓨터가 있는 시대에 대한민국 청소년을 지내 본 사람이라면 이 게임들을 하기 위해 넥슨 아이디를 한 번쯤 만들어 보았을 것이다.넥슨은 복지와 문화교육의 확대로 직원 중심의 경영을 실천하고 있다. ‘개발자 컨퍼런스’, ‘사내직원 대상 특화교육’ 등의 지식을 공유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하고, 넥슨 마일리지와 어학교육을 지원한다. 각종 소모임이나 여행을 지원하며 사원들의 자기계발과 여가생활을 적극 지원하고 있다. 이와 같이 즐겁고 효율적인 기업문화를 유
2018.04.11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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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PL이란 Product placement의 약자로, 직역하면 제품배치이다. 즉 필요한 위치에 제품을 갖다 놓는 것을 의미한다. 적절한 시기와 장소에 제품을 갖다 놓는 것을 통한 간접광고라고 할 수 있다. 영화나 드라마, 최근에는 예능이나 스포츠 방송 등 여러 방송 채널에서 PPL을 이용한다. PPL이 본격적으로 사용되었던 허쉬(Hershey) 초콜릿은 한 달 만에 영화 개봉 전 대비 65%의 매출 상승을 달성했다.패밀리 레스토랑 ‘서가앤쿡’은 MBC 주말 드라마 의 제작을 지원하고 있다. 는 평범한 사람과 삶의 이야기를 소재로 한 가정에서 일어나는 이야기를 다루고 있다. ‘서가앤쿡’은 여러 가지 음식을 함께 나눠 먹는 한국의 정서를 반영해 ‘2인 1메뉴’라는
2018.04.04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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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창 패럴림픽 개막식을 하루 앞둔 지난 8일, 개막식이 열리는 평창 올림픽 플라자 스타디움 내부에 눈이 쌓였다.
2018.03.15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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덴마크로 유학을 간 청년 김희욱 씨는 덴마크공업대 교통공학 석사 과정을 공부했다. 그러나 석사 과정 졸업 후 그가 택한 가슴뛰는 일은 바로 호떡 장사였다. 그는 창업을 하기 위해서 방학마다 서울의 남대문, 부산의 남포동 등의 호떡 장인들을 직접 찾아가서 맛있는 호떡을 만드는 법을 배웠다.덴마크에서 호떡을 팔기 위해 공부까지 했지만 장사 허가를 받는 것이 쉽지는 않았다. 그는 창업 허가를 받기 위해 씨앗호떡 30개를 만들어 코펜하겐 시청에 찾아가 직원 모두가 맛보게 했고, 자신의 프로젝트 기획서도 보여줬다. 그의 노력에 결국 덴마크는 호떡 장사를 허가해주었다. “호떡을 많이 팔아 돈 버는데 집중하면 지루해서 견디지 못했을 거에요. 제가 창업한 취지가 호떡을 파는 게 아니었기
2018.03.12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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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기 상어 뚜루루뚜루귀여운 뚜루루뚜루바닷 속 뚜루루뚜루아기 상어“유아나 어린이가 아니더라도, 많은 사람들이 이 동요에 익숙하다. 이 노래를 만든 회사는 ‘핑크퐁’이라는 어플을 만든 스마트스터디다. 핑크퐁은 한국전자출판협회에서 공식 인증을 받은 교육용 앱이다.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이외에도 많은 동요들을 제공하고 있다.핑크퐁 어플은 아이들의 시력을 보호할 수 있는 깨끗한 화질의 HD영상을 제공하고, 동요를 연속해서 들을 수 있어서 편리하다. 특히나 많은 사람들이 모이는 공공장소나 식당에서 아이가 소란을 피울 때에 이 어플을 이용하는 엄마 아빠들도 많다. 또한 영어 공부에도 도움이 되는 파닉스 동요까지 한 번에 즐길 수 있다. 상어가족 동요가 2015년 11월
2018.03.10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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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월 9일 평창 올림픽 플라자 스타디움에서 2018 평창동계올림픽 개막식이 열렸다. 약 2만명이 모인 스타디움에서는 화려한 쇼가 진행되었다. 이번 올림픽에서는 남,북한이 함께 평화올림픽을 지향하며 '팀 코리아'라는 이름으로 함께 한반도기를 앞세워 가장 마지막에 입장하였다. 여자 아이스하키 종목에서 '코리아'라는 팀명으로 남북단일팀이 경기할 예정이다.
2018.02.17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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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 세계인이 함께하는 축제 올림픽. 2018년 동계올림픽이 우리나라 강원도 평창에서 2월 9일 개막식을 시작으로 열린다. 이로써 우리나라는 전 세계 여섯 번째로 4개 국제 스포츠 대회의 그랜드슬램을 달성하게 된다. 전 세계인이 주목하는 축제인 만큼, 많은 기업들이 이 열기를 이용하여 마케팅의 극적인 효과를 노리고자 하고 있다. 평창과 관련된 어떤 마케팅 이슈들이 있었을까.먼저 최근 가장 큰 이슈가 되었던 SKT의 앰부싱 마케팅이 있다. 이번 평창 동계올림픽의 공식 후원 통신사는 5G를 내세우며 광고를 하고 있는 KT이다. 그런데 대회가 임박한 이 시기에 김연아가 여러 동계올림픽 종목을 즐기고 있는 모습을 그리며 광고를 하였다. ‘앰부시 마케팅’이란, 교묘히 규제를 피해 가는 마케팅 기법으로, 매복 마
2018.02.12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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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해 말 롯데백화점에서 순식간에 매진을 이루어 낸 ‘평창 롱패딩’의 열풍은 매년 겨울마다 나오던 다른 패딩들과는 색다른 이슈였다. 밤을 새며 줄을 서서까지 패딩을 사려는 모습들을 기사로 쉽게 접할 수 있었다. 이 구매자들의 밤샘 줄서기의 열정을 자극한 것은 무엇이었을까. 롯데백화점은 2016년 3월에 평창동계올림픽 공식 후원계약을 체결했다. 초반에는 대부분의 제조사들이 올림픽에 대한 관심이 없었고, 겨우 ‘신성통상’과 함께 평창굿즈를 만들기로 했다. 평창 라이선싱팀은 롱패딩에 들어갈 문구를 ‘Passion, Connected’로 선택했다. 이 문장은 이번 평창 동계올림픽의 대표 슬로건이다. ‘평창’, ‘코리아’ 등은 올림픽이 끝난 후 촌스러워 질 것을 우려하여 배제하였다.
2018.02.11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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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가 어떤 민족입니까? 배달의 민족입니다!”‘우아한형제들’은 배달 어플 ‘배달의민족’을 개발하고 관리하는 회사다. 2011년에 시작한 6명규모의 사업이 이제는 600여명이 넘는 직원들로 구성되어 있고, 타 배달업계에 비해 압도적인 성과로 4년연속 소비자만족도 1위를 차지하고 있다.우아한형제들의 창업자 김봉진대표는 디자이너 출신이다. 그의 명함에는 ‘경영하는 디자이너’라고 쓰여 있다. 과거에 NHN의 네이버 디자이너, 게임회사 네오위즈 디자이너 등으로 디자이너로서 최고의 길을 걷고 있었다. 그러나 최전성기에 섰을 때 그는 과감하게 사표를 던지고 창업을 결심했다. 그의 꿈을 펼칠 수 있는 것은 창업이라고 생각했기 때문이다. 배달의민족을 만들기 이전에, 그는 수제디자인가구로 창업을 시도했다. 하
2018.01.28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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손흥민이 또 일을 냈다. 이젠 월드스타다.1월 14일 일요일 새벽 2:30분, 웸블리 스타디움에서 열리 토트넘과 에버튼과의 경기에서 4:0의 스코어로 토트넘이 승점 3점을 가져갔다. 이 승리에서의 주역은 토트넘의 단연 에이스 손흥민이었다. 역시나 경기의 MOM(Man of the Match)는 손흥민에게 돌아갔다. FIFA(국제축구연맹) 산하 국제스포츠연구센터(CIES)가 발표한 유럽 5대 빅리그 선수들의 이적 가치에 따르면, 손흥민의 가치는 무려 7260만유로(약 929억 원)으로 평가되고 있다. 손흥민의 나이와 잠재력을 고려하면 1000억원대 진입은 그저 꿈은 아닐 수도 있다. 그 이상 월드스타들과 어깨를 나란히 할 시기가 머지않은 것이다. 이렇게 손흥민의 대활약으로 몸값이 치솟으면 어떤 마케팅적 효
2018.01.22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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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달의 민족은 현재 우리나라의 배달문화를 선도하고 있는 어플리케이션이다. 그들만의 독특한 디자인과 마케팅으로 배달 어플 중에서 4년째 소비자 만족도 1위를 지키고 있다. 배달의 민족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의 지난해 매출은 849억원, 영업 이익은 25억 원을 기록했다.여러 광고 매체에서 ‘치킨은 살 안쪄요, 살은 내가 쪄요’ 라는 문구가 많이 보인다. 단순하지만 재미있고 사람들의 머릿속에 각인되는 이 슬로건은 배달의 민족이 주최한 ‘제 3회 배민신춘문예’공모전에서 대상을 수상한 문구다. 이 밖에도 배달의 민족 주최인 ‘치믈리에 자격대회’(치킨을 감별하는 치킨 전문가를 뽑는 대회)를 개최하였다. 대회는 보다 엄격하게 치러졌고 사람들은 진지하게 참여했다. 연예인 중에는 하하와 FT아일랜드의 최민환도
2017.01.17 08: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