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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외에서 K-푸드의 관심이 높아지면서 해외로 수출되고 있다. 한국을 대표하는 비빔밥, 불고기, 김치를 넘어 빵과 크래커에 발라먹는 스프레드와 멜론, 수박과 같은 이색 음료에 이르기까지 입소문을 타고 한국의 K-푸드의 인기가 상승하고 있다. 중국에서는 SFC바이오의 ‘수박소다’가 인기를 끌고 있다. SFC바이오는 건강기능식품 전문 업체로 안전한 식품을 개발하는데 힘쓰고 있는 기업이다. ‘수박소다’가 인기를 끌게 된 배경에는 ‘입소문’이 작용했다. 2000만 팔로워를 보유한 중국의 하이슬은 게임을 전문으로 하는 파워블로거인데 개인 방송에서 “내 친구가 맛이 아주 좋은 한국 음료라며 보내왔다”라는 말을 남기며 수박소다의 맛 후기로 “아주 맛이 좋다”라는 말을 남겼다. 이를 본 팔로워들은
2018.05.19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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잘 키운 상품 하나가 회사 이미지를 대표한다는 말이 있다. 시장에서 성공을 거둔 특정상품 브랜드를 중심으로 마케팅 활동을 집중하는 것을 플래그십 마케팅(Flagship Marketing)‘이라고 한다. 대표적인 사례로 하이트 맥주가 있다. 하이트 맥주의 원래 이름은 ‘조선맥주’였다. 1991년 당시 시장점유율의 80%이상을 차지하고 있던 OB맥주의 계열사가 페놀 방류사건을 일으키면서 OB맥주 전체의 이미지를 하락시켰다. 이 틈을 타 조선맥주는 '지하 암반수로 만든 깨끗한 맥주'라는 홍보와 함께 하이트(Hite)를 출시, 하이트는 크게 히트하면서 조선맥주의 플래그쉽 제품이 되었습니다. 이후 하이트의 '깨끗한 맥주' 이미지를 기업전면에 내세웠고, 1998년에 하이트맥주주식회사로 사명을
2018.04.30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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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해, “사과 톡톡 트로피카나”라는 노래를 흥얼거리며 다닐 정도로 익숙한 트로피카나(Tropicana) 브랜드는 롯데칠성음료에서 브랜드 상표 사용료를 지불해 제품을 출시할 만큼 세계적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브랜드이다. 세계적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트로피카나(Tropicana)도 마케팅에 실패를 한 적이 있다. 2009년, 트로피카나(Tropicana)는 제품 패키지를 리브랜딩 했다. 기존 제품(왼쪽)에서 새로 디자인한(오른쪽) 제품은 세련된 디자인으로 보이지만 SNS 상의 많은 소비자들과 뉴욕 타임스와 같은 언론매체 등에서도 많은 혹평이 쏟아졌다. 기존 로고가 보여주는 ‘오렌지에서 직접 뽑아먹는 것처럼 신선한 주스’라는 상징성, 그리고 로고에 대한 소비자들의 충성심을
2018.04.21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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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의 곁에서 꾸준한 사랑을 받으며 오랜 시간 함께 했던 기존 인기 제품들이 새로운 색을 입고 나타났다. 삼양식품의 인기 매운 라면 ‘불닭볶음면’은 매운맛을 좋아하는 소비자들을 사로잡아 꾸준한 사랑을 받아왔다. 또한 매운맛을 어려워하는 소비자들은 기존의 제품에 자신만의 레시피로 매운맛을 중화시켜 불닭볶음면을 즐겨왔다. 그 중 가장 사랑받았던 우유와 치즈를 불닭볶음면에 추가해 까르보나라 맛이 나면서 매운맛을 중화시켜 먹었던 레시피에 힘입어 삼양식품은 ‘까르보불닭볶음면’를 출시했다. 기존의 매운맛이 적어 매운 것을 잘 못먹는 소비자도 기분좋게 섭취할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 까르보불닭볶음면는 출시 한 달 만에 1100만개 이상의 누적 판매량
2018.04.03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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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2월 25일 평창동계올림픽이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인기 종목이었던 쇼트트랙과 스피드스케이팅에 이어 컬링, 스켈레톤 등 비인기 종목 또한 이번 평창동계올림픽에서는 많은 사람들의 주목을 끌었다. 많은 대한민국 국가대표 선수들이 빛을 발했고 좋은 경기력을 보여 경기 후의 행보까지 사람들의 주목을 끌었다. 특이 많은 업계에서 국가대표팀에 광고 러브콜을 보내고 있다. 대한민국 컬링 국가대표팀(김경애, 김선영, 김영미, 김은정, 김초희) 선수는 LG의 신제품 ‘LG 코드 제로’의 모델이 됐다. 평창 올림픽 예선서 연전연승한 여자컬링팀은 일찌감치 청소기 광고모델로 손꼽혔다. 컬링 장비인 스톤과 브룸이 로봇청소기, 무선 청소기와 비슷한 모양새 때문이다. LG전자는 컬링 경기를 모티브로 활
2018.03.26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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봄을 맞아 식품업계에서는 ‘벚꽃’마케팅을 펼쳐 소비자들의 눈길과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 식품업계는 ‘봄’하면 떠오르는 분홍색, 딸기, 체리 등으로 패키지 디자인과 맛을 내고 있다. 오리온은 '2018 봄&봄 한정판'으로 상큼한 봄이 느껴지는 새로운 맛 초코파이와 후레쉬베리를 선보였다. 지난해 '초코파이정(情) 딸기'와 '후레쉬베리 체리쥬빌레맛'에 이은 두 번째 봄 한정판으로, 올해는 봄과 어울리는 달콤한 과일에 요구르트를 버무려 상큼한 맛을 냈다. '초코파이정 딸기&요거트'는 마시멜로 속에 딸기잼이 들어있어 상큼하고 달콤한 맛을 느낄 수 있다. '후레쉬베리 복숭아&요거트'는 복숭아 과육을 넣은 요구르트 크림이 들어있다. 부드러운 식감과 상큼한 향이 특징이다. 오리온은 패키지 디자인
2018.03.16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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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BQ. 교촌치킨, 멕시카나와 같은 한국의 대형 프랜차이즈 치킨업체 사이에서 가격 대비 푸짐한 양으로 승부 해온 ‘아웃닭’이 지난 2015년 8월에 홍콩의 침사추이에 1호점을 오픈했다. 그 후 몽콕에 2호점을 개업하고 지난해 5월에는 말레이시아에 1호점인 수방매장을 오픈하고 쓰리파탈링자야에 2호점을 오픈했다. 국내에서도 아웃닭은 16000원~18000원 대로 무난한 가격 대비 양이 많아 주머니 사정이 넉넉하지 못한 학생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2010년 부산에서 경성대점을 오픈한 것을 시작으로 현재 50여 개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아웃닭을 운영하는 ㈜테크는 마스터프랜차이즈 계약 방법으로 해외에 진출하는 다른 외식 프랜차이즈 브랜드와는 차별화를 두고 있다. 해외 각국으로 진출 시, 직접 자회사
2018.03.12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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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의 K-POP은 아시아와 유럽 모두 사로잡았다. 아이돌은 또한 다양한 분야에서 대중들의 소비욕구를 높이고 있다. 최근 유통업계에선 편의점부터 대형마트, 금융 등 ‘아이돌 마케팅’에 나서고 있다. 아이돌 마케팅에 힘을 쏟는 이유는 미래 소비자층인 10~20대를 잡기 위한 것이다. 지난해 엠넷의 프로듀서2로 데뷔한 인기 아이돌 그룹 워너원은 이니스프리 ‘화산송이 컬러 클레이 마스크’모델로 선정됐다. 워너원은 11인조 남성 아이돌 그룹으로 데뷔와 동시에 발표하는 앨범마다 1위를 차지했고 골든디스크 시상, MAMA, 소리바다 시상식 등 각종 시상식에서 신인상을 받은 인기 아이돌 그룹이다. 워너원이 이니스프리 ‘화산송이 컬러 클레이 마스크’모델로 선정됐단 소식이 전해지자 이 제품의 매
2018.03.02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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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월 9일 평창동계올림픽이 시작됐다. 오전 8시 30분 컬링 경기를 시작으로 다양한 경기가 열리고 있는데 많은 사람들이 오래 기다려온 만큼 평창 동계올림픽을 맞이하여 넥슨 컴퓨터 박물관에서 VR(가상현실) 스키점프 체험을 진행했다. VR은 실제로 존재하지 않지만 컴퓨터 기술로 사용자의 시각, 청각, 촉각 등을 자극해 마치 실제로 있는 것처럼 느끼게 만든 가상의 현실을 만든다. 넥슨 컴퓨터 박물관에서 진행한 VR 스키점프 행사는 35~37도의 급경사를 시속 90km가 넘는 속도로 활강하는 생생함을 느끼기 위해 많은 사람들이 방문했다. 이러한 미래 주력 산업으로 전망되는 VR에 대해 2015년 국제소비자가전박람회(CES)는 VR이 IT 생태계에 등장할 것이라고 예고했었다. 이러한 VR
2018.02.23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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젊은 세대를 중심으로 2018년 무술년(茂‘戌年)은 가심비(價心比, 가격 대비 마음의 만족)시대가 될 전망이다. 가심비는 가격 대비 소비행동을 통해 얻을 수 있는 마음의 만족감을 나타내는 말로, 기존의 가성비(價性比, 가격 대비 성능)에서 트렌드가 바뀌었다. 교촌치킨은 지난 연말 카카오의 카카오 선물하기와 함께 ‘착한 치킨, 교촌 라이스 세트’기부금 적립 프로모션을 진행했다. 카카오 선물하기를 통해 교촌치킨의 ‘착한 치킨, 교촌 라이스 세트’를 구매할 경우, 카카오 기부 플랫폼인 ‘같이 가치 with kakao’모금함에 일정 금액이 적립되는 프로모션을 진행했다. 이 프로모션은 10일 동안 총 3,000원의 목표액을 달성하며 사람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프로모션으로 마련된 기
2018.02.18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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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세기 파우더 팩트를 최초로 개발한 막스 팩터(Max Factor)를 시작으로 엘리자베스 아덴, 에스티 로더 등 미국계 화장품 회사들이 파우더와 파운데이션 종류의 메이크업 제품 시장을 선도하기 시작했다. 하지만 촉촉한 스펀지를 이용한 팩트인 쿠션 팩트는 2008년 한국 화장품 회사인 아모레퍼시픽 브랜드인 아이오페에서 먼저 개발했다.자외선을 차단하기 위해 하루에 수차례 덧발라야 했던 자외선 차단제는 2000년대 중반까지만 해도 화장품을 손으로 덧바르고 손을 씻는 일이 빈번했다. 또 튜브형 용기에서 제형이 새는 일도 빈번했다. 이러한 소비자의 불편함을 해소하고자 힘썼던 아모레퍼시픽의 C-Lab 기술연구원 최경호씨는 지인의 돌잔치에 참여했다 우연히 아이디어를 얻었다. 그는 돌잔치에서 주차권을 찍어주는 도
2018.02.11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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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90년대 초, CJ 이재현 회장은 “20년만 지나면 HMR(Home Meal Replacement·가정간편식) 시대가 온다”라고 했다.즉석밥하면 떠오르는 ‘CJ’의 햇반, 한국야쿠르트 ‘잇츠온’의 반찬과 요리 등 완제품과 함께 소비자가 쉽게 요리할 수 있는 식재료로 구성된 간편식, ‘종가반상’의 발효과학의 맛, 으뜸정성의 맛, 신선한 자연의 맛 철학 아래 정통 한식을 새롭게 재해석해 탄생한 사골 우거지 들깨탕, 사골 김치찌개 등 국·탕·찌개, 빙그레의 가정간편식(HMR) 브랜드 '헬로 빙그레'등이 그 예 이다.최근 1~2인 가구가 늘어나면서 HMR(가정간편식)의 소비가 늘고 있다. 즉석밥, 즉석국에서 벗어
2018.01.30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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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년 12월 23일 방송된 MBC 예능프로그램 ‘무한도전’에서 유시민, 송은이, 김생민, 윤종신, 진선규가 올해를 빛낸 인물 5인으로 선정됐다. 오늘 방송된 무한도전에서 멤버들은 올해를 빛낸 스타들을 직접 찾아가 트로피를 전달하고 인터뷰를 나누는 모습을 그려졌다. ‘무한도전’ 측은 “오랜 기간 자신의 분야에서 끝없는 노력과 도전 끝에 결국 올해 빛을 발하며 ‘무한도전’ 정신에 부합하는 인물들을 선정했다”고 밝히며 그 의미를 전했다. 이날 무한도전 멤버들은 올 한해 ‘좋니’로 많은 사랑을 받은 윤종신을 찾아가 인터뷰했다. ‘좋니’라는 곡으로 많은 사랑을 받은 가수 윤종신 씨에게 무한도전 멤버들은 '
2018.01.13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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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는 사랑과 신뢰를 받는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여 인류의 풍요로운 삶에 기여한다는 경영철학을 가지고 있는 기업이다. 롯데그룹은 지속적으로 고객에게 제공해온 ‘풍요’라는 가치를 강조해 타 그룹과의 차별성을 나타내고 있다. 롯데는 핵심 사업 강회 및 해외 사업비중 확대를 통해 아시아를 선도하는 ‘아시아 TOP 10 글로벌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해 5가지 핵심가치인 고객중심, 창의성, 협력, 책임감, 열정을 중요시하고 있다. 이러한 핵심가치는 롯데의 고객중심의 기업으로 서비스 마인드를 가지고 있다고 알 수 있으며, 창의성은 그냥 나오는 것이 아니라 사람들과의 교류와 커뮤니케이션에서 나온다고 말하고 있다.[ 기업문화 개선 ]롯데는 기업문화개선을 위한 두 번째 조직으로 2015년, ‘기업문화개선위원회’
2018.01.13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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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마케팅연구회가 최근 발표한 2018년 디지털 마케팅에 많이 활용될 것으로 전망되는 기술로 ‘챗봇’이 언급됐다. 챗봇이란, 채팅(Chatting)과 로봇(Robot)의 합성어로 메신저를 통해 고객과 대화를 나눌 수 있도록 만들어진 인공지능 소프트웨어를 말한다.‘챗봇’이라는 용어가 생소하게 다가올 수 있다. 그러나 2002년에 개발된 ‘심심이’가 챗봇의 한 예이다. 당시 재미 삼아 심심이와 대화했던 경험이 있을 것이다. 가끔 질문에 대해 엉뚱한 대답을 하거나 직설적인 질문을 해 사용자를 당황케 만들기도 했던 심심이가 챗봇의 한 예이다.우리에겐 생소한 챗봇이 해외에서는 스마트폰 사용자에게 활발하게 서비스되고 있다. 법률 챗봇 ‘두낫페이’, 자신의 옷 사이즈를 미리 설정하여 챗봇으로 쇼핑하는 ‘이베이’
2018.01.07 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