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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2월 말, 빙그레의 공식 인스타그램에 빙그레의 대표 상품인 바나나맛 우유 모양의 왕관을 쓴 왕자의 셀카 그림이 업로드되었다. 빙그레는 그림 속 남성을 “빙그레우스 더 마시스” 왕위 계승자로 소개하며 컨셉을 유지한 채 여러 게시글을 올렸고, 네티즌들은 “해킹 아냐?”, “아니 이게 뭐냐고 ㅋㅋㅋ” 등의 황당한 반응을 보였다.빙그레우스 더 마시스는 빙그레의 로고/제품을 의인화한 순정만화 스타일의 캐릭터로, “모에화 했다(인간이 아닌 것을 미적으로 뛰어난 인간으로 표현)” 라고 말할 수 있다. 여성 소비자들은 잘생긴 빙그레우스 캐릭터와 관련한 2차 창작물을 만들어내기까지 하며 팬심을 드러내고 있다. 이는 재미있는 드립을 섞은 상품 홍보 글들은 10대와 MZ세대(1980초~2000초 출생 밀레니얼 세대
2020.05.27 08: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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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 19) 여파로 해외 및 국내 여행이 어려워지자 소비자들은 집에서 음식을 통해 여행 기분을 만끽하는 추세다. 홈플러스는 자사 온라인몰 판매를 분석한 결과 코로나 19로 국가 간의 이동이 어려워진 2월부터 4월까지 각국 주요 음식과 음식재료 매출이 큰 폭으로 상승했음을 밝혔다. 이탈리아를 대표하는 파스타면 매출은 지난해보다 41% 올랐고, 오뚜기의 이탈리아산 파스타면 제품 “프레스코”의 매출 또한 56% 증가했다. 이외에도 고급 중화요리의 풍미를 더 해주는 오뚜기 신제품 라조장 2종을 통하여 중국여행, “REAL 멕시칸 브리또”를 통해 멕시코의 미식 세계를 방문해 볼 수 있다. 여름철 캠핑 시즌이 도래하며 집에서 캠핑 감성
2020.05.23 01: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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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인이 가장 사랑하는 브랜드 중 압도적인 1위는 1999년 베이징에 진출한 이래 쭉 ‘스타벅스’였다. 2006년 상하이에 1호 매장을 개점한 ‘코스타 커피’가 부동의 2위를 유지하고 있었다. 그렇지만 2019년, 불과 3년 만에 5000개 가까이 매장을 오픈하며 중국의 커피 시장을 뒤흔든 신생 브랜드가 있다. 바로 ‘루이싱 커피’다. 스타벅스의 대항마로 출범한 중국의 로컬 브랜드로 바리스타 세계 챔피언 3명을 영업해 커피 맛을 잡고 스타벅스보다 20% 저렴한 가격, 전용 앱을 통해 주문, 결제, 배달까지 가능한 서비스를 제공하며 빠른 속도로 중국을 대표하는 브랜드가 됐다. 루이싱 커피는 100% 앱 주문 제도를 채택하여 핀테크 경쟁을 선도한다는 평을 얻었으며, 2019 미국 나스닥 상장 첫날에만 주
2020.05.03 23: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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편의점 CU가 코로나 19로 인한 사회적 거리 두기에 동참하고 근무자의 건강을 지키기 위해 전국 1천 개 매장의 셀프계산대에 항균 필름을 부착함을 지난 20일 밝혔다. BGF리테일은 이미 지난해 손님이 직접 결제하는 차세대 POS(계산대) 시스템을 전국 매장에 도입한 바 있다. 올해 CU는 코로나 19 사태를 고려하여 셀프계산대를 운영하는 1천여 곳의 모든 점포에 손 소독제와 스탠드 스캐너를 비치 후 셀프계산대 고객용 화면에 항균 필름을 부착하였다. 정부가 내달까지 사회적 거리 두기 기간을 연장함에 따라 생활 방역에 적극 동참하기 위함이다. 코로나 19 이후 셀프 계산대의 활용 비중이 높아지며, 아르바이트를 지속하고 있는 아르바이트생 역시 대면접촉의 부담이 줄어 이를 환영하고 있다.또한 17일
2020.04.20 18: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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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네티즌들 사이에서 “도둑맞은 아싸”가 논란이다. “도둑맞은 아싸”란 박완서 작가의 소설 『도둑맞은 가난』을 인용한 신조어다. 최근 유튜브가 빠르게 성장하며 브이로그 유튜버가 늘었는데, 그중 누가 봐도 호감 상에 친구가 많을 것 같은 준수한 외모의 이들이 “친구가 적은 아웃사이더"를 자처하며 콘텐츠를 제작하여 생긴 논란이다.아싸 브이로그에 대해 페이스북 커뮤니티 『서울대학교 대나무숲』에 다양한 의견이 올라오고 갑론을박이 오가며 “아웃싸이더”를 자처하는 브이로그 유튜버들에 대한 비난이 거세졌다. 한 누리꾼은 "인싸들이 아싸를 탐하리라고는 꿈에도 생각 못 했다. 빛나는 연애경력, 교우관계만 갖고는 성에 안 차 아싸 생활까지 훔쳐다가 그들의 다채로운 삶을 한층 다채롭게 할 에피소드로 삼고 싶어 한다는
2020.04.19 22: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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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7일 유한킴벌리 스킨 케어 사업부는 고보습 신제품 ‘그린핑거 판테딘’으로 더마 스킨케어(약국화장품) 시장 공략을 선언했다. 해당 제품은 크림, 로션, 탑투토워시, 수딩워터젤로션 등 4종으로 출시됐다. ‘그린핑거 판테딘’은 판테놀과 더마 프로텍티브 콤플렉스(Derma Protective Complex™)를 함유해 연약하고 민감한 아기 피부의 고보습, 진정, 피부 장벽 강화에 도움을 주어 아기 피부 본연의 건강함을 지켜준다. 특히 건조로 인한 피부 가려움 완화 및 진정에 도움을 준다. 유한킴벌리는 닐슨 소매지수 유아용 핸드&바디 카테고리 5년 연속 유아 선케어 부분 1등을 차지한 그린핑거 자외선 차단 제품을 통해 쌓은 노하우로, 안심할 수 있는 성분들만 선별 후 안전성 높은 제품
2020.04.12 22: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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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달 11일 한국 자동차산업협회(KAMA)에서 2018년 자동차 신규 등록 대수가 전년 대비 1.8% 줄어든 179만 5132대에 그쳤다고 밝혔다. 이 중 나이별 구매행태를 분석한 결과 50대가 2018년 최대 신차 구매층이었던 40대를 이기고 1위를 차지했다. 50대가 구매한 신규 차량은 29만 2784대로 전년 대비 2.4% 늘어 전체의 19.6%를 기록했다. 한편 60대 이상의 신규 등록 차량 대수도 2018년 대비 6.7% 늘어 전체의 11%를 차지했다. 차량공유 서비스 증가, 경기 부진 등의 이유로 20~40의 신차 구매율은 모두 줄어들고 상대적으로 안정적인 구매력을 갖춘 50·60세대(오팔세대)가 자동차 업계에서 주목받고 있다. 기아자동차에서는 ‘액티브 시니어’(은퇴
2020.04.05 23: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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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코로나바이러스 첫 확진자가 발생한 1월 20일로부터 2개월 정도 지났다. 정부는 공적 마스크 배부를 시작했지만 여전히 네티즌들은 비싼 가격의 KF 등급의 마스크를 사 모으고 있다. #마스크정보, #착한 마스크를 검색했을 때 보이는 여러 개의 카카오톡 오픈 채팅방이 이를 증명한다. 공적 마스크 판매 확대로 인해 온라인 판매량이 줄어들면서 여러 업체에서 시간을 알리지 않은 채로 진행되는 게릴라 판매를 시행해 판매 정보를 공유하기 위해 모인 것이다. 이들은 매일 판매 시간이 정해져 있는 마스크 딜 때 활발히 대화하며 각자의 성공/실패 이야기를 나누고, 서로에게 양도를 해주는 훈훈한 모습 또한 보여준다. 또한 쿠팡, 웰킵스몰, 티몬 등의 사이트를 상시 지켜보며 마스크 판매가 열리면 정보를 공유해 순식간
2020.03.27 21: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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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19일 코로나바이러스 확진자가 8,500명을 넘어섬에 따라 시민들이 사람들과의 접촉을 피하는 '잠시 멈춤 캠페인'을 자처하고 있다. 시민들의 잠시 멈춤은 코로나 확산에 긍정적 영향을 끼치고 있지만, 오프라인 소비 또한 급감함에 따라 여러 기업들은 언택트 마케팅으로 눈을 돌리고 있다.식당의 손님은 줄어든 한편, 배달의 수는 증가했다. 집밖에 나서지 않고 소비하는 비대면 소비 경향이 떠오른 것이다. 이에 발맞춰 기업들은 온라인 채널을 통한 비대면 마케팅에 주력하고 있다. 일명 언택트 마케팅의 시대가 도래한 것이다. 언택트 마케팅(Untact Marketing)이란 접촉하지 않는다는 의미로 키오스크, VR, 스트리밍 등의 첨단 기술을 활용해 비대면으로 서비스와 상품 등을 판매하는 마케팅 방식이다.
2020.03.20 18: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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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매년 상승하는 은행권 취업 경쟁률국내 4대 은행의 19년도 평균 연봉이 9000만 원대를 기록하며 취업 희망자의 수가 꾸준히 상승 중이다. 매년 100:1의 경쟁률을 보이며 많은 취준생의 관심이 쏠리는 금융권의 4월 상반기 공채 일정이 코로나바이러스의 확산으로 연기되며 2020년 금융권 채용 경쟁률이 심상치 않을 기류다. 취업포털 잡코리아에 따르면 2019 금융권 취업준비생 1260명을 대상으로 취업 희망 기업을 조사한 결과 KB국민은행이 45.2%로 1위를 석권했다. 뒤를 이어 IBK기업은행에 33.3%가 NH농협에 28.6%가 응답했다. 남녀 취준생 모두 KB국민은행을 1위로 꼽았다. 한국대학신문에서 대학생 105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에서도 KB국민은행이 사회공헌도, 취업선호도,
2020.03.15 23: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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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기오염 조사기관 에어비주얼에 따르면 지난해 한국의 연평균 초미세먼지 농도가 24.8㎍/㎥로 전년 대비 0.8㎍/㎥ 올랐다고 밝혔다. 이는 OECD 가입국 중에서 가장 높은 수치다. 분석결과처럼 2019년도 한국의 봄은 ‘미세먼지 심각’ 등의 뉴스로 뒤덮였고 많은 시민이 불편함을 호소했다. 미세먼지 문제로 인해 공기청정기와 마스크, 비타민 상품군의 매출이 많이 증가했으며, 올해 역시 많은 소비자가 제품 구매를 희망하고 있다. 그 중 안국약품에서 출시한 멀티비타민 토비콤 골드가 소비자들 사이에서 입소문을 얻고 있다. 미세먼지 등으로 오염된 환경에서 육체 피로를 느끼는 현대인들을 겨냥한 토비콤 골드는 비타민B 성분을 통해 미세먼지로 인한 심장 손상을 예방한다. 나아가 항산화 비타민 및 미네랄을 통해 오염
2020.03.09 00: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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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월 29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의 확진자가 2000명을 넘어섰다. 26일 확진자 1000명을 넘어선 지 2일 만의 기록이다. 무서운 속도로 확진자가 늘며 시민들은 마스크 품귀 현상에 힘들어하고 있다. 28일 오후 4시 30분 공영홈쇼핑에서 약 15분간 진행한 마스크 판매 방송에서 구매를 위해 100통화 이상 시도했으나 실패했다는 후기들이 이를 뒷받침한다. 마스크 구매를 위해 매달리는 네티즌들에게 지난 25일 온라인 커뮤니티 뽐뿌에 올라온 게시글이 화제가 됐다. “이시국 코카콜라가 업계 탑인 이유”라는 제목으로 게시된 게시물에는 ‘코카콜라 음료수를 사면 “황사마스크“를 받을 수 있다’라는 내용의 사진이 게재됐다. 이를 본 누리꾼들은 ‘와! 마스크를 사니 콜라도 주는구나~’,‘역시 킹카콜라 최고’,‘마스
2020.02.29 03: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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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중매체가 쌍뱡향에서 다방향의 플랫폼 양상을 띄고, 인플루언서가 등장하자 이를 이용한 다양한 마케팅 전략이 나타나고 있다. 콘텐츠크리에이터의 구독자에게 광고주의 상품을 알리는 방식인 인플루언서마케팅은 가장 비용이 적게들고, 효율적인 전략이다. 일례로 유튜브 크리에이터인 '양팡'이 촬영한 스포츠브랜드 '푸마' 협찬 영상은 푸마의 매출로 직결됐는데 이는 인플루언서의 영향력을 증명한 좋은 사례이기도 하다.5월 15일 열리는 제79회 마케팅최고경영자조찬회에서는 190만 구독자를 보유한 유튜브 크리에이터 대도서관이 콘텐츠 크리에이터에 대해 이야기한다. 인플루언서 마케팅에 관심있는 마케터라면 이 날 '1인미디어와 MCN의 관계'에 대해 심도있는 이야기를 들을 수 있다. 연 20억 이상의 수익을 올리며 ‘랜선라이
2020.02.21 12: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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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7일 KB국민카드는 EBS ‘자이언트 펭TV’ 유튜브 채널의 인기 캐릭터 펭수와 콜라보한 카드를 출시한다. 지난해 11월 서울 종로구 KB국민카드 사옥에 펭수의 방문이 알려진 이후, KB금융의 '펭수 모델설'이 끊이지 않았었다. 11일 오후 SNS를 통해 콜라보 소식이 알려져 많은 펭클럽(펭수의 팬을 지칭하는 표현)은 설레는 마음을 감추지 못했다. 지난해 6월 10·20세대를 타겟으로 한 오버액션 토끼 캐릭터 콜라보 한정판 카드 이후 두 번째 캐릭터 콜라보 카드다. 펭수카드는 펭수의 전매특허 인사 포즈를 취하고 있는 ‘펭-카’와 9가지의 귀여운 표정 일러스트가 그려진 ‘펭모티콘’ 두 가지의 디자인을 선보인다. 2월 17일부터 21년 2월 16일까지 발급 가능한 한정판 카드로 이후의 기간에는 기존의
2020.02.15 19: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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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머 3키로는 뺀 거 같다~”、“역시 여자 몸은 죄가 없어요.”라며 감탄사를 쏟아내게 한 드라마 '시크릿 부티크’ 속 보정속옷을 찾는 네티즌이 많다. 이 제품을 찾는 네티즌들은 주로 “입고 벗기 힘들어요. / 보정 효과가 약해요. / 똑딱이가 잘 변색 되요” 등의 이유로 새로운 보정속옷 상품을 탐색하는 오팔 세대 여성들이다. 오팔 세대란 다채로운 색을 담은 보석 오팔과 닮은 신 중년층 50·60세대의 소비자층을 일컫는다. 이들은 의미 있는 경험을 추구하고 자신을 가꾸는 것에 시간과 돈을 아낌없이 투자하기 때문에 2020년 주목받고 있는 소비자층이다. 체형관리에도 여념인 오팔 세대의 여성들에게 아로마 라이프의 기능성 속옷 제품을 소개한다. 아로마 라이프에서 선보인 제품들은 한국인의 체형을 고려하여 속
2020.02.08 20: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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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는 1월 30일 ‘제13기 디지털마켓혁신 mini MBA’ 과정의 하나로 강연을 진행하였다. 기업 실무자/경영자 대상으로 진행되는 고급 교육과정으로 한국마케팅협회 마포 연수원에서 2명의 강연자를 초빙하였다. 제 1 강연은 구글코리아의 광고 사업 분야의 신정인 상무가 ‘유튜브 마케팅 전략’에 대해 전하였다. 그는 유튜브 마케팅을 하기 위해선 유튜브란 플랫폼에 대한 이해가 먼저라는 것을 강조하였다. 싸이의 강남스타일 뮤비가 유튜브를 통해 한류열풍을 일자 한국에서 유튜브란 플랫폼의 입지가 다져진 것이라는 견해를 밝혔다. 유튜브는 크리에이터의 창의성, 유저의 소비력, 둘 사이의 소통을 이루어주는 자금력을 지원하는 브랜드 세 집단에 대한 총체적인 이해와 접근이 필요하다며 본격적인 강연을
2020.02.02 20: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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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0년 6월 출시된 배달의 민족 어플리케이션은 누적 다운로드 수 4,500만 건을 넘어서며 2018년 매출액이 3,193억 원에 이를 정도로 크게 성장했다. 통계청에 따르면 지난해 11월까지의 모바일 음식서비스 거래액은 8조 1100억 원에 달한다. 전년 동기대비 무려 93.1% 성장한 수치이다. 모바일 음식서비스 업계는 빠르게 성장했다. 한국 소비자단체협의회에 따르면 배달의 민족이 55%의 수치로 국내 배달 앱 시장에서 1등을 차지하고 있다. 요기요가 33% 배달통이 약 10%로 뒤를 잇는다. 배달의 민족 앱이 업계에서 독보적인 1위를 유지할 수 있었던 이유는 무엇일까 ? 디자이너 출신의 김봉진 대표의 과감한 추진력네오위즈·NHN 등 IT 기업 디자이너 출신인 김
2020.01.10 01: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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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NS 어플 판도의 변화2019 12월, 앱 분석업체 와이즈앱이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사용자 대상으로 11월 한 달 동안 표본 조사한 결과 한국인이 가장 오래 사용하는 앱이 유튜브라고 밝혔다. 앱 사용자들이 유튜브 앱에 머무른 총 사용시간은 442억 분에 달했다. 카카오톡이 226억 분으로 2위를 기록했고 뒤이어 네이버(155분), 페이스북(41억 분), 다음(36억 분), 인스타그램(27억 분), 카카오페이지(22억 분), 네이버 웹툰(20억 분)으로 나타났다. 이는 불과 몇 개월 전인 5월의 사용시간 조사와 상반된 결과이다. 19년 5월 한 달간의 SNS 사용량 집계는 페이스북이 46억 분으로 1위를 기록했다. 뒤를 이어 인스타그램(26억 분), 네이버 카페(20억 분), 밴드(19억 분),
2020.01.04 02: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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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항공이 현대카드와 손잡고 국내 항공사 최초로 신용카드를 선보인다. 지난 17일 두 회사가 ‘대한항공’의 이름을 내건 신용카드(PLCC) 출시를 위한 파트너십 계약을 맺었다. PLCC(Private Label Credit Card/상업자 표시 신용카드)란 직접 신용카드를 보유하고자 하는 기업이 카드 상품 설계와 운영 등에 전문성을 가진 카드업체와 함께 만드는 신용카드다. 카드사 단독으로 운영하는 제휴카드와 달리 카드사와 해당 기업이 비용·수익·운영을 모두 함께한다. 기업은 비용절감, 고객 유치 및 충성도 강화 등의 이점을 얻고 소비자 역시 자주 애용하는 브랜드에서의 혜택 규모가 커진다는 장점이 있다.대한항공은 기존 항공사 제휴카드의 혜택보다 업그레이드된 카드를 제공해 기존고객의 만족도
2019.12.28 02: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