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회장 이해선)는 지난 1월 14일부터 2월 8일까지 전국 남녀 소비자 1,055명을 대상으로 한 '2019 제6회 한국산업의 구매안심지수(Korea Purchase Ease Index, 이하 KPEI)' 조사결과를 발표했다. 구매의사결정과정에서 소비자가 느끼는 ‘불안의 정도’를 측정하고 관리하기 위해 개발된 평가 지수인 KPEI를 측정하는 이번 조사는 올해로 6회를 맞이했다.이번 조사는 총 325개의 브랜드를 120개의 산업부문(소비재 54개, 내구재 32개, 서비스 34개)으로 나눠 상대적 안심수준, 절대적 안심수준, 문제해결에 대한 기대 수준, 재구매 의향 등을 조사해 1,000점 만점을 기준으로 총점을 산출해 산업별 1위 기업을 선정했다. 그 결과, 소비재 부문 4개 브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