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2018년 5월 31(목)~6월 3일(일) 총 4일간 삼성동 코엑스(COEX) 1층 홀 A에서 진행된 2018 대한민국 조경*정원박람회에서는 도시녹화와 친환경적인 도시개발사업이 조명받고 있는 시대 흐름에 맞춰 조경*정원에 대한 정보를 전시와 세미나를 통해 발빠르게 교류할 수 있었다. 이번 박람회에서는 경관시설, 원예시설, 실외휴게시설, 수처리 및 생태복원, 학교시설, 골프장, 정원, 실내놀이시설, 레저파크 등 다양한 부문의 전시를 만나볼 수 있었다. 특히, 이번 전시에서는 아시아 최대 크기의 국립백두대간수목원 홍보부스도 설치되어 이목을 끌었다.
2018.06.14 10:00
-
단시간에 운동 효과를 볼 수 있는 EMS 트레이닝이 최근 화제를 모으고 있다. 연예인이나 인플루언서들이 몸매를 관리하는 비결이라고 입소문이 나면서 소비자들 사이에서도 크게 인기를 모으고 있는 추세이다. 20분이라는 운동 시간으로도 6시간 운동을 한 효과를 볼 수 있고 관절에 무리 없이 근육의 균형을 맞춰 트레이닝을 하기 때문에 효율적이라는 특징이 있다. EMS 트레이닝은 기촌의 운동 방식으로는 사용하기 어려운 근육까지 세세하게 자극해서 운동 효과를 높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2018.06.04 10:00
-
최근 천만관객을 돌파하면 인기를 이어가고 있는 영화가 있다. 바로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이다. 마블 시리즈에서 큰 흥행을 모으고 있는 어벤져스 시리즈 덕에 굿즈도 덩달아 관심을 받고 있다. 퍼시스 그룹 시디즈에서 마블과 손잡고 만든 얼티밋 컬렉션이 그 중 하나다. 대표적인 데스크 체어인 T80은 시디즈의 역량을 총 집약시킨 기능성 의자다. 특히, 좋아하는 영웅을 선택할 수 있게 아이언맨과 캡틴 아메리카 버전으로 출시되어 선택의 폭을 넓힌 것도 특징이다. 이와 더불어, 에어텍과 마블 사가 손잡고 만든 공기청정기에서는 아이언맨, 캡틴 아메리카, 스파이더맨 등의 마블 캐릭터를 만나볼 수 있다. 작은 공간에 두고 사용하기에 적합하여 굿즈로 인기를 모으고 있는 제품 중 하나이다.
2018.06.03 10:00
-
꾸준히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반려동물시장에 유업계가 입지를 넓히고 있다. 빙그레는 반려동물식품 브랜드 '에버그로'를 런칭하고 반려견 전용 펫밀크 3종을 출시하였다. 한편 지난 해, 서울우유협동조합에서는 고양이와 강아지의 특성을 연구해 만든 아이펫밀크를 출시하여 큰 호흥을 얻은 바 있다. 농업중앙회에 따르면, 지난해 반려동물시장 규모는 2조 9000억원으로 커지며 영유아 시장을 넘어선 것으로 판단할 수 있다. 이처럼, 시장 규모가 커지면서 앞으로도 다양한 업계의 진출이 활발해질 것으로 전망된다.
2018.06.02 10:00
-
2018년 5월 2일 (수)~5월 6일 (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 C홀에서 2018 올리브콘이 열렸다. 푸드, 키친. 라이프스타일 등 식문화에 대한 트렌드를 한 눈에 알아볼 수 있는 다채로운 행사가 열렸다. 음식으로는 가공식품, 유기농 및 건강식품, 글로벌식품, 음료, 트렌드푸드 ,글로벌식품, 음료, 디저트, 원재료, 푸드테크까지 다양한 분야의 음식들을 접해볼 수 있었다. 리빙과 라이프 스타일에서는 주방가전, 주방가구, 주방용품(도구류), 패브릭, 테이블데코, 홈케어, 가드닝, 퍼니처 및 라이팅 등을 한 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었다.
2018.05.14 10:00
-
2018년 4월 27일 판문점 평화의 집에서 대한민국 문재인 대통령과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김정은 국무위원장 간의 남북정상회담이 개최되었다. 양 정상은 오랜 분단상황을 종결시키고 평화번영의 새로운 시대를 열어가기 위해 확고한 의지를 담은 판문점 선언을 하였다. 전세계가 생중계로 이 역사적인 순간을 지켜보았다. 이번 회담에서는 평화를 위해 남북 정상이 냉전 분위기를 끝내고 화합을 도모했다는 점에서 그 역사적인 의의를 가진다. 남북정상회담이 큰 성과와 함께 잘 마무리될 수 있었던 데에는 숨은 공신이 있었다. 바로 한국의 5G 기술력이었다. 평창동계올림픽에서 세계 최초로 5G 시범 서비스를 제공한 KT가 이번에도 남북정상회담에서 통신사업자로 선정되어 남북정상회담의 방송 및 통신 등의 인
2018.05.08 10:00
-
2018.04.12(목)~04.15(일), 4일간 코엑스 B홀에서 열린 이번 2018 스마트 퍼스널 모빌리티쇼(Smart personal Mobility Show 2018)에서는 급속도로 성장하고 있는 스마트 퍼스널 모빌리티에 대한 산업 전반에 대한 홍보는 물론, 정보 전달의 역할을 하는 행사였다. 특히, 이동성을 가진 최신 제품들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기회라서 트렌드에 관심이 많은 인파들로 인산인해를 이뤘다.부대행사로 세미나와 시승회 그리고 체험존과 드론 챔피언십까지 다채로운 행사가 눈을 즐겁게 했다.
2018.04.21 10:00
-
2018.3.30(금)부터 4.1(일)까지 삼성동 COEX D홀에서 열린 2018 KONAIL EXPO에서는 각종 네일 트렌드를 한 눈에 알아볼 수 있어서 큰 관심을 끌었다. 네일케어·네일아트, 풋·바디케어, 속눈썹·반영구, 왁싱 제품 및 기자재에 대한 정보를 알 수 있어서 뷰티에 관심 있는 일반인부터 뷰티 산업 관계자들까지 인산인해를 이루었다. (사)한국뷰티산업협회는 2008년 첫 해를 시작으로 국내 네일산업의 활성화와 정보 교류를 위해 네일산업 전문 전시회를 열고 있으며, 올 해도 뜨거운 성원에 힘입어 성황리에 마무리 할 수 있었다.
2018.04.12 10:00
-
2018.03.22(목)~2018.03.25(일) 서울 COEX 전시장에서 서울국제소싱페어가 열렸다. 약 500개 사가 참여하여 우리 생활 속 밀접한 관계의 소비재부터 독특한 아이디어로 소비시장에 새로운 바람을 불어넣고 있는 아이디어 제품까지 다양하게 만나볼 수 있었다. 그 중에서도 일상 속에서 떠올릴 수 있는 톡톡 튀는 아이디어로 소비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는 제품들을 소개해보려고 한다. 케이원 '뿌까 나드리 스티커' 여름철, 자고 일어나면 모기에 물린 피부 때문에 가려움을 느껴본 경험이 있을 것이다. 보통은 모기에 물렸을 때, 얼음 찜질을 한다든가 손톱으로 십자를 만들어서 가려움을 해소하려고 한다. 하지만 오히려 반대로 미열을 사용하면 상처가 아물지 않을까 하는 발
2018.04.06 10:00
-
2018년 3월 15(목)~18(일)까지 COEX 전시장에서 열린 제34회 국제의료기기 병원설비전시회(KIMES 2018)에서는 세계 30,000여점의 제품이 한자리에 모였다. 글로벌기업과 1,313개사의 국내외 제조업체들이 새로운 제품과 기술들을 선보이면서, 의료산업 트렌드의 전망까지 내다볼 수 있는 기회였다. 뿐만 아니라, 의학술 세미나와 미래의료 트렌드 세미나, 의료기기 상생포럼과 의료정책 세미나 등 170여 회의 다양한 주제로 세미나가 진행되어 최신 의료 정보를 공유하는 장이 되었다.
2018.03.22 00:25
-
국내에는 무수히 많은 코스메틱 브랜드가 있다. 성황리에 마무리한 2018 겟잇뷰티콘에서는 총 118개의 브랜드가 참가하여 다양한 뷰티 아이템들을 선보였다. 특히, 저자극 천연 화장품을 선보인 브랜드들의 부스마다 길게 늘어져 있는 줄들을 보면서 국내 소비자들의 코스메틱 사랑을 실감할 수 있었다. 이렇게나 다양한 브랜드 속에서도 화장품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피부과학(Dermatology)과 화장품(Cosmetics)의 합성어인 '더마 코스메틱'에 대해 들어본 적이 있을 것이다.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는 처방전 없이 구매할 수 있는 약국이나 병원의 화장품이다. 의사나 약사 등 전문가들이 제품을 만들어서 일반 화장품보다 트러블이 생기는 부작용이 적다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과거에는 색조 등 꾸미는 화장품에 대
2018.03.18 10:00
-
제 54회 무역의 날 기념식에서 '수출의 탑'을 수상, 1,000여 종이 넘는 화장품 레시피를 보유하고 있고, 골드 글로브, 토니, 아카데미 시상식 협찬사로 선정된 글로벌 코스메틱 브랜드가 있다. '카오리온'이 바로 그 주인공이다. 모공 기초 케어 화장품 브랜드로 큰 사랑을 받고 있으며 미국 시장은 물론 해외 시장에서도 괄목할만한 성과를 내고 있다. 카오리온의 제품들이 미국, 유럽, 호주, 캐나다 등 전세계 40여 국의 유통 채널에 입점으로 해외 시장에서 성공을 거두고 있는 인기 비결은 무엇일까? 카오리온은 1995년 창업이래 화학성분을 최대한 배제하고 민감성 자연주의 저자극 화장품을 모토로 화장품을 제조하고 있다. 특히, 화장품 제조공장과의 계약을 통해 생산하는 OEM 방식이 아
2018.03.13 10:00
-
대한민국은 연일 미세먼지로 몸살을 앓고 있다. 미세먼지는 10마이크로미터보다 작은 지름과 2.5마이크로미터 보다 큰 입자이다. 주로 우리나라 산업단지나 도로에서 발생하며 50% 이상 한국 내에서 만들어진다. 미세먼지는 실제로 건강에 해롭다. 미세먼지에 급성으로 노출될 경우 호흡 곤란과 기침이 발생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만성으로 노출될 경우 폐기능 감소와 만성 기관지염 악화로까지 이어질 수 있다. 이렇듯 미세먼지가 심각한 사회현상으로 부각하면서, 미세먼지를 걸러주고 청정한 공기로 탈바꿈 시켜주는 공기청정기가 급부상하고 있다. 시중에는 다양한 제품들이 각축전을 벌이고 있는데, 2018년 2월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국내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사랑받는 공기청정기 브랜드 18개에 대한
2018.03.03 10:00
-
2011년 '프로그램스(frograms)' 창업, 2013년 영화 추천 서비스 '왓챠' 시작, 2016년 빅데이터 기반 콘텐츠 스트리밍 서비스 '왓챠플레이' 시작. 한국인에게 맞춤형 동영상을 추천한다는 포부 아래 시작한 프로그램스가 만든 왓챠플레이는 누적다운로드 100만을 돌파하면서 괄목할만한 성과를 내고 있다. 프로그램스는 박태훈 대표의 번뜩이는 아이디어로부터 시작되었다. 그는 두 시간짜리 영화를 보기위해 한 시간 동안 영화 리뷰를 찾아본다는 말에서 큰 깨달음을 얻고 프로그램스를 창업하게 된다. 2년 동안 데이터를 모으기 위한 기반을 닦은 프로그램스의 박 대표는, 영화에 평점을 매기면 이를 바탕으로 개인의 취향까지 분석해서 영화를 추천하는 서비스인 왓챠를 선보이게 된다. 반응은
2018.02.25 10:00
-
전면 라벨에 코끼리가 풍선을 달고 날아가는 모습으로 큰 사랑을 받고 있는 발포주가 있다. 바로 하이트진로의 야심작 '필라이트'다. 지난해 4월말 출시한 필라이트가 6달만에 1억캔 판매를 돌파하면서 하이트진로의 효자상품으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이제는 필라이트를 어느 곳에서든 손쉽게 찾을 수 있을 정도로 큰 관심을 받고 있다. 필라이트가 지금의 자리에 오기까지 어떤 노력이 있었을까? 필라이트라고 하면 떠오르는 동물이 있다. 바로 육중한 몸을 가진 '필리'라는 코끼리이다. 기존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주류들은 깔끔한 디자인과 제품의 이름을 강조하는 데 강점을 두었다면, 필라이트는 동물 캐릭터를 활용하여 소비자들에게 시각적인 관심을 불러일으켰다. 그래서 코끼리 맥주라고도 불린다. 어른들의
2018.02.12 10:00
-
2007년, 우리나라에 처음으로 캡슐커피가 선보인 이후 캡슐커피 시장은 급격하게 성장하였다. 캡슐 커피란 분쇄된 원두를 밀봉하여 캡슐 형태로 만든 것으로, 캡슐 커피 머신에 장착하면 손쉽고 간편하게 커피를 내려마실 수 있는 특징이 있다. 특히, 집에서 간편하게 커피 전문점에서 마시는 커피를 만들 수 있다는 점이 소비자들에게 큰 매력으로 다가왔다고 할 수 있다. 소비자들의 큰 사랑을 받고 있는 만큼, 국내에 진출한 해외 캡슐커피 브랜드들의 각축전도 심화되고 있는데, 국내에서 큰 관심을 받고 있는 대표적인 브랜드 3곳을 소개하려고 한다. 네스카페 네스프레소한번 쯤은 할리우드 영화 배우 조지 클루니가 광고에서 "What else?" 라는 말을 하는 것을 본 적이 있을 것이다. 그가 광고하는
2018.02.05 10:00
-
'다리떨기대회', '반려견 크리스마스 페스티벌', 이름만 들어도 이색적이고 특색있는 대회를 개최하는 스타트업 회사가 있어 큰 화제를 모으고 있다. 최근에는 대학가에서 이벤트를 진행하며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고 하는 데, 사람들의 숨은 끼를 찾기 위해 항상 고민한다는 유닉콘테스트 김종찬 대표를 만나봤다.2017년, 국내에서 독창적인 이색 대회 기획을 목표로 유닉콘테스트가 첫 발을 내딛었다. 김종찬 대표는 "세상의 다양한 문제를 가볍게 한다"는 설립 취지로 스타트업을 시작하게 되었다고 한다. 이색 대회를 즐기는 순간만큼은 온 몸과 정신을 대회에 맡기면서, 일상의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가벼운 마음으로 근심과 걱정이 사라지도록 돕고 싶다고 그는 말했다. 지난 해, 홍대 광장 무대
2018.01.31 10:00
-
최근, 2030 세대들에게 가장 이슈가 되고 있는 것은 가상화폐일 것이다. 가상화폐는 기존의 실물이 보이는 금전과 다르게 실물이 없고, 전자적인 형태로 가상의 공간에서 사용되는 화폐를 의미한다. 2030 세대들 사이에서 투자 광풍이 불면서, 국내 거래량 1위 가상화폐 거래소인 빗썸은 일평균 거래량이 2조 5000억원이며, 수수료를 통해 얻는 수익은 26억원을 뛰어넘고 있다. 12일 기준, 세계 시장점유율 부분에서는 중국 바이낸스에 이어 2위 자리를 유지하고 있다. 국내 시장에서 가상화폐 거래소 빗썸이 성공할 수 있었던 이유에는 모바일 앱의 성공을 들 수 있다. 실시간 거래와 편리한 입출금 서비스로 거래의 안정과 신속 그리고 편의성을 인정받아 빗썸 모바일 앱은 누적 다운로드 수 18
2018.01.19 10:00
-
87만뷰와 함께 매출 신장률 29.5%를 달성한 이마트 수입 맥주 광고 영상이 있다. 바로 ‘바이럴 마케팅’을 활용한 광고 영상인 데, ‘바이럴 마케팅’이란 소셜 미디어를 통해 사람과 사람 사이로 빠르게 확산되는 마케팅의 한 분야이다. 광고의 내용을 요약하면, 이마트에서 장을 볼 때 아내는 조금이라도 저렴한 물건들을 사려려 하지만 철 없는 남편은 비싸고 좋은 음식만 고른다. 그걸 본 아내는 언제 철들거냐면서 남편에게 화를 낸다. 아내는 엄마의 전화를 받게 되고 남편이 장모의 생일까지 챙기고 아내를 위해 보양식까지 해준다는 이야기를 했다는 내용을 듣게 된다. 아내는 이 전화를 받고 남편에게 미안함이 생기게 되고, 맥주를 마시자던 남편에게 맥주를 하나씩 골라오라고 한다. 남편은 정
2018.01.17 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