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의 등장으로 시작된 디지털 시대에 손글씨를 사용할 일이 점점 줄어들고 있다. 하지만 손글씨에는 그 사람의 마음이 담겨있다. 가족과 친구에게 쓴 편지, 돌아간 남편을 생각하며 쓰는 편지, 남자친구의 군대를 기다리며 설레는 마음으로 쓴 편지까지, 손글씨에는 상대방을 생각하는 뭉클함이 묻어있다. 2019년 10월 9일 제573돌을 맞은 한글날을 기념해 네이버는 일반인들의 손글씨를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글꼴로 만들어 무료 배포했다. 네이버가 2008년부터 진행하고 있는 ‘한글한글 아름답게’ 캠페인의 연장선으로, 지난달 4일부터 20여 일간 진행한 ‘한글날 손글씨 공모전’을 통해 선정됐다.이번 손글씨 공모전에는 글을 배우기 시작한 어린이부터 90대까지 전 연령대에서 약
"리더로서 내가 할 일은 사내 모든 직원들이 좋은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해주는 것이다. 또한 그들이 의미있는 활동을 하고 사회 이익에 기여할 수 있도록 하는 것도 내 일이다." - 구글 창립자 래리 페이지 티웨이항공은 2005년 국내 최초의 ‘저비용항공사’로 출범했다. 하지만 2008년 경영난으로 인한 운항 중단과, 2011년 토마토저축은행 부도 사태 등 두 번의 큰 위기가 있었다. 그 외에도 중국의 사드 보복 상태 등 대외적으로 악재가 겹쳐 영업에 큰 위기가 있었다. 이런 위기 속에서도 티웨이항공은 오뚝이처럼 다시 일어섰다. 2015년 32억 원이던 영업이익은 2017년 약 15배인 470억 원으로 늘었고, 작년 1분기에는
할리우드에서 시작된 미투(Me Too) 운동의 영향으로 직장 내 성희롱을 비롯해 괴롭힘, 따돌림에 대한 문제에 관심이 높아졌다. 우리나라도 간호계의 ‘태움 문화’, ‘항공사 오너 일가의 폭언’ 등이 부각되면서 사회적 이슈로 떠올랐다. 지난해 한국노동연구원이 발표한 ‘직장 내 괴롭힘 실태와 제도적 규율 방안’ 보고서에 따르면 5년간 직장 내 괴롭힘을 경험한 직장인은 66.4%인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한국 여성민우회 일 고민상담실의 전체 상담 391건 가운데 79%는 직장 내 성희롱과 괴롭힘에 관련된 내용이다. 이에 많은 국민들은 직장 내 ‘갑질 근절’을 위한 법률 제정을 요구했다. 올해 7월 16일부터 개정된 근로기준법에 따라 ‘직장 내 괴롭힘
1인 가구의 증가에 따른 간편식 시장의 활성화로 편의점 이용객이 나날이 늘어가는 추세다. 그에 따라 편의점에서는 더 많은 고객을 유치하기 위한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원 플러스 원 (1+1) 행사가 이벤트의 대표적인 예시다. 원 플러스 원은 상품 한 개를 사면 한 개를 덤으로 주는 판촉행사의 방법이다. 편의점 뿐 아니라 대형 마트에서도 진행하는 이벤트이지만, 과소비를 유도하고 음식을 낭비한다는 의견이 제기된다. 때문에 원 플러스 원 행사를 대체할 수 있는 이벤트를 필요로 한다. 지난 2일 누적 다운로드 수가 100만 건을 돌파한 어플 ‘나만의 냉장고 ’는 편의점 GS25에서 2011년에 개발한 애플리케이션이다. 나만의 냉장고는 편의점 행사 증정품이나 구
사진관에서 강요하는 증명사진은 파란 배경과 양쪽 귀와 눈썹을 드러내, 정면을 응시하는 단정한 모습이다. 여기에 새로운 변신을 한 사진작가가 있다. 파란 배경을 걷고, 자신과 가장 어울리는 배경색을 깔아 사진을 촬영한다. 단정함을 강요하는 기존의 증명사진과 달리, 본래 자신을 증명하는 사진을 찍는 ‘나’를 찾아주는 사진관 ‘시현하다’이다. 스마트폰을 이용한 촬영과 보정이 흔해진 최근, 굳이 ‘시현하다’를 찾아가 증명사진을 촬영하는 성공 비결은 무엇일까. 시현하다 대표 김시현 씨의 인터뷰 중 ‘모두 자신만의 색이 있다.’를 통해 작가가 촬영한 증명사진의 큰 특징이 ‘배경 색’ 임을 알 수 있다. 맞게 정해진 규격과 색으로 촬영되는 증명사진에서 인물을 제외하고 가장 큰 부분을 차지하는
왝더독(Wag the dog)은 선물시장에 의해 현물 시장이 좌지우지되는 현상을 말하며, 주로 주식시장에서 사용된다. ‘꼬리가 개의 몸통을 흔든다’는 뜻으로, 하극상 혹은 주객전도의 경우를 의미한다. 최근 마케팅의 전략 중에서 본 제품보다 사은품이 구매의 큰 비중을 차지하는 왝더독 현상이 일어나고 있다 패스트푸드점 ‘맥도날드’의 ‘해피밀 세트’는 마케팅에 접목한 왝더독 현상의 시발점이라고 할 수 있다. 해피밀 세트는 햄버거와 함께 매달 새로운 캐릭터 상품이 제공되는 세트메뉴다. 하지만 패스트푸드점임에도 불구하고 햄버거 보다 사은품으로 받게 되는 캐릭터 상품을 보고 세트를 구매한다. 해피밀 세트의 캐릭터 상품은 인지도가 높은 캐릭터를 내세워 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