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홈플러스 온라인이 지난 11월 12일부터 개최한 “잃어버린 일상을 채워준 엄마를 위한 For My Mom” 캠페인이 성공적으로 마무리되었다. 홈플러스 측은 올 한 해 코로나 사태로 개학이 늦춰지고 수능 일자가 미뤄지는 등 큰 어려움이 있었지만, 곁에서 묵묵히 보살펴준 엄마라는 존재의 놀라운 의미를 함께 되새기자는 의미에서 이번 캠페인을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엄마라는 뜻의 “MOM”을 뒤집으면 “WOW”가 된다는 점에서 착안해 홈플러스는 이번 캠페인을 개최한 것이다.특히 홈플러스는 이벤트 개최 기간을 수능이 끝나는 12월 3일로 정하면서 493,433명의 2021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수험생 엄마들을 응원하는 메시지를 담고자 했다. For My Mo
2020.12.08 09:00
-
자동차 관리 문화 선도 기업 불스원이 자동차 복합 문화공간인 '불스원 프라자'를 통해 전문가용 ‘BGC 유리막 코팅제’를 출시했다. 불스원은 더클래스 하이브리드, 크리스탈 코트 등 소비자 전용으로 셀프 유리막 코팅 제품을 출시해왔지만, 이번 BGC 유리막 코팅제는 전문 시공 매장 공급용으로 불스원이 자동차 외장관리 시장에 최초로 출시한 전문가용 제품이다.BGC 유리막 코팅제의 주원료인 ‘폴리실라잔’은 플라스틱, 세라믹, 금속 등에 대한 접착력이 뛰어나 자동차 산업뿐만 아니라 우주·항공, 의료, 전자산업 전반에 쓰이고 있으며, 일반적인 유리막 코팅제 원료인 ‘실리콘레진’에 비해 높은 내구성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공기 중의 산소 및 수분과 반응해 고경도의 유리막(SiO2)을
2020.11.30 09:00
-
속옷 업계에 변화의 새바람이 불고 있다. 유니클로, 탑텐 등 SPA 브랜드와의 치열한 경쟁 속에서 힘겨워하던 토종 속옷 업계가 새로운 광고 모델을 필두로 MZ 세대를 공략하기 위한 마케팅 전략을 들고 나오며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다.속옷 업계의 대부 ‘쌍방울’은 지난달 31일 배우 김수현을 브랜드 모델로 발탁했다. 김수현이 가진 젊고 건강한 이미지가 쌍방울의 속옷 브랜드 ‘TRY’와 잘 어울려 모델로 발탁했다는 것이 쌍방울 측 관계자의 설명이다. 김수현은 드라마 ‘해를 품은 달’, ‘별에서 온 그대’, 영화 ‘은밀하게 위대하게’ 등 대작에 연이어 출연하며 인지도를 탄탄히 쌓아왔고, 최근에는 주연으로 출연한 드라마 ‘사이코지만 괜찮아’가 넷플릭스에서 방영되며 해외에서도 큰 인
2020.11.23 10:00
-
“바람의 나라: 연”,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등 올드 IP 기반의 모바일 게임으로 제 3의 전성기를 구가하고 있는 넥슨이 어린이 치료 및 건강 분야에도 힘을 쏟고 있어 화제가 되고 있다. 넥슨이 운영하는 사회공헌 활동 단체인 넥슨재단은 지난 29일, 서울대학교 병원과 국내 최초의 독립형 어린이 완화의료센터 건립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고, 기금 100억 원을 기부하기로 약정했다고 공식 발표했다.넥슨 김정주 회장이 대표로 있는 지주회사 NXC, 넥슨코리아, 네오플이 공동으로 조성한 기금 100억 원은 센터 건립, 부지 매입 등 의료 센터 운영 전반에 걸쳐 사용될 예정이다.오는 2022년 개원을 목표로 서울시 종로구에 설립을 추진 중인 ‘서울대학교병원 넥슨 어린이 완화의료센
2020.11.17 09:00
-
코로나19 팬데믹 사태가 장기화되며 많은 외식업체가 배달 사업에 뛰어들었다. 언택트 소비가 트렌드가 되며 오프라인 방문객 수 저하에 따른 손실을 배달 서비스로 메울 수 있기 때문이다.국내 커피 프랜차이즈 부동의 1위 스타벅스도 배달 서비스를 개시할 예정이다. 그동안 배달 중 커피의 맛과 향 등이 변할 수 있다며 오프라인 매장 판매 방식을 고수하던 스타벅스였지만, 배달이 이제는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되자 뒤늦게 시장에 참전하게 되었다. 스타벅스코리아에 따르면, 앞으로 스타벅스는 시범 점포 몇 곳을 선정해 배달 서비스를 테스트한 뒤 서비스 본격 시행 여부를 결정할 예정이다. 시범 점포는 배달 수요가 높을 것으로 예상되는 시내 중심지 부근의 매장이 유력하다.사실 이전부터 스
2020.11.09 10:00
-
안국약품의 코스메슈티컬 화장품 브랜드인 메디페르(medifer)가 지난 16일 기존 제품보다 한층 업그레이드된 2세대 루테인앰플을 선보였다.‘루테인앰플’은 메드페르가 지난 2018년 10월 출시 이후 꾸준히 고객들의 사랑을 받아온 제품이다. 이에 안국약품은 제품 리뉴얼을 통해 한층 더 강력한 효과의 2세대 루테인앰플을 출시했다. 2세대 루테인앰플의 가장 큰 특징은 ‘풍부한 루테인 성분 함유’와 ‘안티에이징 집중 케어’이다. 기존 루테인앰플에는 안국루테인콤플렉스 480,000ppm이 함유됐는데, 2세대 루테인앰플에는 푸석하고 지친 피부 개선에 탄력과 영양분을 선사하는 안국루테인콤플렉스RX 성분이 560,000ppm이나 함유됐다.또한 2세대 루테인앰플은 피엔케이피부임상연
2020.11.02 10:00
-
불과 10년 전만 하더라도 보쌈을 ‘혼밥(혼자 밥을 먹는다는 뜻의 신조어)’하는 사람은 거의 찾을 수 없었다. 보쌈은 많은 사람이 찾는 외식 메뉴 중 하나였지만 2만원을 훌쩍 넘는 가격 때문에 혼자 먹기엔 부담이 컸기 때문이다. 더군다나 보쌈은 가정에서 쉽게 조리할 수 없을 뿐만 아니라 밖에서 즐기려면 둘 이상이 있어야만 먹을 수 있는 비싸고 무거운 음식이었다. 바로 이 지점에서, 싸움의 고수 창업자인 박요하 대표의 아이디어가 번뜩였다. 고정관념을 바꿔 보쌈을 혼자서도 저렴하게 먹을 수 있는 대중음식으로 만들고 싶었던 것이다. 이에 박 대표는 “보쌈 혼밥”이 가능한 외식업 창업을 결정했다.“왜 보쌈은 혼자서 먹을 수 없을까?”의 물음에서 시작된 싸움의 고수는 2014년 1호
2020.10.19 09:00
-
스타크래프트부터 리그오브레전드(이하 LOL)까지, 한국은 늘 e스포츠 최강국이었다. 다양한 종목에서 프로게이머를 배출했을 뿐만 아니라 이 선수들이 온갖 세계 대회를 휩쓸었기 때문이다. 20년이 넘는 세월 동안 만들어진 ‘PC방’이라는 한국 고유의 유스 시스템 덕분이라는 우스갯소리도 있을 정도이다.이처럼 한국이 e스포츠 종주국으로 위상을 떨쳐가고 있었기 때문에 SKT, KT, 한화생명 등 많은 대기업들은 일찌감치 프로게임단 운영 사업에 뛰어들었다. 20여 년 넘게 팀을 운영하며 쌓인 노하우 덕분에 이 기업들은 안정적이고 체계적인 시스템을 만들 수 있었다. 이런 가운데 지난 2017년, 이 대기업들에 호기롭게 도전장을 내민 스타트업이 있다. 바로 ‘젠지 e스포츠(Gen.G Esports)’이다.
2020.10.12 09:00
-
계절이 바뀌고 날씨가 추워져도 아이스 음료만 찾는 속칭 ‘얼죽아’ 족들에게 희소식이 찾아왔다.한 달 평균 8,000만 명의 고객이 찾는 국내 대표 편의점 CU가 지난 9월 24일, 제철 과일을 가득 담은 신상 델라페 에이드 2종을 출시했다. 가을, 겨울에는 따뜻한 음료가 대세라는 편견을 깨고 아이스용 파우치 음료를 선보인 것이다.CU는 자사의 파우치 음료 브랜드인 델라페(delaffe)를 통해 홍시 에이드와 한라봉 에이드를 출시했다. 가격은 각각 700원으로 얼음컵은 별도이다. 홍시 에이드에는 제철을 맞아 잘 익은 청도의 홍시를, 한라봉 에이드에는 ‘한라봉’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제주에서 올해 수확해 싱싱한 한라봉으로 담은 청을 넣었다. 두 파우치 모두 맛과 싱싱함
2020.10.05 09:00
-
약 2주 전, 유럽 각 국가의 2020-21 시즌 축구 리그가 일제히 시즌을 시작했다. 비록 코로나 사태로 인해 무관중으로 경기를 펼치는 국가가 대부분이지만, 그 가운데서도 한국 선수들이 각자의 자리에서 눈부신 활약을 펼치고 있다.현재 대한민국에서 가장 유명한 축구 선수, 바로 손흥민(28, 토트넘 홋스퍼 FC)이다. 손흥민은 지난 2015년 토트넘 입단 후 처음으로 개막전에 선발 출장했다. 그동안 부상, 올림픽, 아시안 게임, 퇴장 징계 등 다양한 이유로 개막전에 출전하지 못했었다.프리시즌 4경기에서 4골을 기록하며 절정의 컨디션
2020.09.23 20:18
-
비대면이 일상이 된 지금, 인공지능(AI) 기술이 탑재된 생활가전 제품들이 더욱 큰 인기를 얻는 추세다. 이에 많은 제조사들이 앞다투어 AI 기술이 적용된 가전제품을 출시하는 가운데, LG전자가 단연 돋보이고 있다. 지난 2019년 8월, LG전자는 자체 개발한 AI 플랫폼인 ‘ThinQ’를 공개했다. ‘ThinQ’는 ‘당신을 생각한다(Think you)’와 ‘행동한다(액션)’의 ‘큐(Cue)’를 결합한 이름이다. 이 인공지능 플랫폼을 통해 LG전자는 고객에게 실질적인 가치와 더 나은 삶을 제공하고 있다. ThinQ 플랫폼은 음성ㆍ영상ㆍ생체ㆍ제어지능으로 구성되며 TV, 생활가전, 휴대폰, 자동차, 로봇 등 다양한 제품 및 서비스에 특화된 인공지능 기술을
2020.09.21 10:10
-
유례없는 코로나19 사태로 4개월간 중단되었던 NBA가 올랜도 디즈니월드 캠퍼스에 모여 리그를 재개한 지 한 달 반이 흘렀다. 폐쇄된 공간인 “올랜도 버블(bubble)”에서 경기를 치르며 코로나바이러스 확진자 없이 각 컨퍼런스 별 플레이오프 2라운드가 순조롭게 진행 중이다.하지만 불과 2주 전, NBA 플레이오프는 고사하고 리그 자체가 중단될 위기에 처했었다. 바로 위스콘신 주에서 발생한 흑인 총격 사건 때문이다. 지난 8월 24일, 미국 위스콘신주 커노샤에서 흑인 남성 제이콥 블레이크가 비무장 상태에서 백인 경찰의 총격을 받은
2020.09.08 18:46
-
코로나로 인한 뉴노멀 시대를 맞아 새롭게 떠오른 단어, 바로 언택트(Untact : "Un+Contact”의 합성어)다. 그런데 이 언택트가 렌털 서비스의 영역에도 깊게 침투한 모양새다. 그중에서도 특히 코웨이가 가장 선두에서 렌털 업계의 언택트를 이끌고 있다. 생활가전 렌털 업계의 일인자라고 불리는 코웨이는 지난 7월 자가관리가 가능한 새로운 정수기 모델인 ‘나노직수 정수기 모노’를 출시했다. 통상적으로 코웨이를 비롯한 렌털 업계는 관리 직원이 정기적으로 방문하여 고객들과 대면하며 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방식을 취했다. 하지만 코로나 사태의 여파 때문에 언택트가 새로운 트렌드로 떠올랐고, 이 때문에 렌털 업계에서도 새로운 변화가 일고 있다.특히 코웨이의 ‘나노직수
2020.09.07 10:00
-
소노호텔앤드리조트가 운영하는 국내 최대 물놀이 시설 중 하나인 오션월드가 ‘2020 제6회 브랜드고객만족도(BCSI)’ 조사에서 워터파크 부문 1위에 이름을 올렸다. 브랜드고객만족도 조사는 해당 산업군에 대한 이용 경험이 있는 소비자를 대상으로 브랜드에 대한 만족도를 평가해 순위를 산정한다. 이 조사는 기업의 브랜드 경쟁력 파악 및 소비 선택권 제공을 위해 진행되는 조사로, 올해 6회째를 맞이했다. 이렇듯 공신력이 높은 조사에서 오션월드는 당당히 워터파크 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다. 오션월드는 지난 2006년 7월 강원도 홍천군에 위치한 비발디파크 리조트의 워터파크 시설로 정식 개장했다. 개장 초기에는 실내 아쿠아존과 익스트림존만 있을 정도로 규모가 작았지만, 이후 다이나믹존, 메
2020.08.31 12:00
-
2019년 최고의 신조어 중 하나로 “ㅈㅂㅈㅇ”가 선정되었다. “ㅈㅂㅈㅇ”는 “정보좀요”의 초성만 딴 말로, 마음에 드는 패션 코디나 제품에 대한 구매 정보를 알려 달라는 뜻의 신조어이다. 이 유행어를 유행시킨 장본인, 바로 국내 최대 패션 뷰티 어플 중 하나인 스타일쉐어(StyleShare)다. 스타일쉐어는 지난 2011년 설립된 후 급속도로 성장한 온라인 패션 플랫폼으로, 국내 10대 여성의 약 80%가 가입했을 정도로 인기가 높다. 이 인기의 비결은 생각보다 단순했다. 회원들이 옷이나 패션 뷰티 아이템을 찍은 사진을 스타일쉐어에 업로드하고, 관련된 정보를 공유하거나 제품을 편하게 구매할 수 있도록 관련된 서비스를 제공한 것이다.이 모든 아이디어의 장본인은 바로 스타일쉐
2020.08.21 17:02
-
한국을 대표하는 게임 개발사인 넥슨이 제대로 대박을 터뜨렸다. 지난 8월 6일, 넥슨은 일본 도쿄증권거래소 공시를 통해 2분기 매출 644억 6천600만 엔(한화 약 7천301억 원), 영업이익은 267억 1천100만 엔(약 3천25억 원)을 올렸다고 발표했다. 이는 기존 PC 게임의 꾸준한 인기와 더불어 신작 모바일 게임이 연달아 흥행에 성공한 덕분이다. 특히 넥슨은 과거 PC게임으로 선보여 큰 인기를 얻은 작품들을 모바일 버전으로 새롭게 출시하면서 큰 인기를 얻고 있다.대표적으로, 지난 5월 출시된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는 출시 두 달 만에 글로벌 누적 이용자 수 1,500만 명을 넘었다.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는 지난 2004년 출시된 인기 게임 ‘카트라이더’ IP(지적재산권)를 기반
2020.08.13 14:04
-
전 세계적으로 유례없는 팬데믹 현상이 벌어지며 각종 산업은 예상치 못한 타격을 입었다. 가구 산업도 예외는 아니었는데, 이 와중에서도 실적이 증가하고 있는 기업이 있다. 바로 ‘별이 다섯 개’로 잘 알려진 ‘장수돌침대’다. ‘장수돌침대’를 운영하는 장수산업은 28년 전, 산후조리를 제대로 하지 못해 고생하는 산부들을 위해 최초의 돌침대를 만들었다. 그 후 국내외적으로 인지도를 쌓으며 탄탄한 매출과 실적을 기록 중이었다.하지만 지난 1월, 코로나바이러스가 전 세계를 덮치며 장수돌침대 또한 큰 타격을 받았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액이 크게 떨어진 것이다. 하지만 ‘장수돌침대’는 위기를 기회로 삼아 슬기롭게 문제를 해결했다. 2020년 2분기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9.8% 증
2020.08.05 21:09
-
전 세계 농구 팬들의 갈증이 해소될 시간이 다가오고 있다. 2019-20시즌 NBA(미국 프로농구)가 7월 31일(이하 한국 시각 기준) 오전부터 재개된다. 지난 3월 12일, 유타 재즈의 루디 고베어(28, 센터)가 NBA 선수 최초로 코로나바이러스 확진 판정을 받으며 리그가 중단된 지 약 140일 만이다.그동안 브루클린 네츠의 케빈 듀란트 (32, 포워드), 덴버 너기츠의 니콜라 요키치(25, 센터) 등 올스타급 선수들이 줄줄이 코로나바이러스 확진 판정을 받으며 리그 재개가 불확실한 상황이었다. 하지만 우여곡절 끝에 NBA 리그
2020.07.27 21:38
-
주류업계 시장에서의 뉴트로 열풍이 심상치 않다. 작년 4월, 하이트진로는 뉴트로 컨셉으로 1970~1980년대에 출시된 하늘색 소주병 디자인을 복원하여 신제품 ‘진로이즈백’을 출시하였다. 이 제품은 출시 직후부터 선풍적인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중장년층에게는 예전에 느꼈던 향수를 제공하고, 신세대들에게는 경험하지 못한 새로운 재미를 선사하며 인기를 끈 것이다. ‘진로이즈백’은 출시 72일 만에 1,100만 병 판매 돌파를 시작으로 출시 7개월 만에 1억 병 판매, 출시 13개월 만인 지난 5월 기준 3억 병 판매를 기록했다.오비맥주 또한 1952년 탄생해, 한 시대를 풍미했던 대표 맥주 브랜드 ‘OB’를 현대적 감각으로 재해석한 ‘OB라거’ 뉴트로 제품을 한정 출시
2020.07.23 15: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