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카드의 정석' 우리카드가 제시하는 신용카드의 트렌드 변화- 400억 규모의 밀키트 시장, CJ제일제당 '쿡킷'으로 합류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회장 이해선)와 대한민국마케팅위원회(위원장 서진우)가 공동 주최하고 인민일보 인민망, 소비자평가가 후원하는 '제74회 마케팅최고경영자조찬회'가 10월 18일 강남 노보텔에서 개최된다. 이번 조찬 강연에는 우리카드 브랜드전략팀 이승철 팀장과 CJ제일제당 온라인사업 총괄 책임을 맡고 있는 김경연 상무의 강연이 이어질 예정이다.첫번째 강연은 우리카드 브랜드전략팀의 이승철 팀장이 '우리카드의 브랜드 마케팅 전략'이라는 주제로 청중들과 만난다.최근 신용카드 시장 브랜드 현황과 더불어 우리카드의 '카드의 정석'
2019.09.24 14:38
-
교육 전문기업 EK(주)(회장 이희주)가 9월 5일부터 7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2019 이러닝 코리아(에듀테크페어)’에 참가했다.‘2019 이러닝 코리아’는 교육부와 산업통상자원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공동 주최하고 한국에듀테크산업협회와 한국교육정보진흥협회가 주관한 행사로, 에듀테크 산업을 선도하는 우리나라 대표 기업들이 대거 참여했다.EK(주)는 약 120만 회원을 보유하고 있는 유아교육 포털사이트 ‘키드키즈’를 운영하며 교육프로그램, 원 운영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온라인교원 연수사이트 ‘교육사랑연수원'을 운영하며 교육정책과 교원중심의 원격연수 종합서비스를 지원한다.키드키즈는 이번 에듀테크페어에서 증강현실(AR)을 통해 수학을 이해할 수 있는 ‘스토리텔링 수학
2019.09.10 16:59
-
엠즈베버리지는 2017년 ‘슈퍼 프리미엄 맥주’를 표방하는 에비스를 선보이며 경쟁이 치열한 수입맥주 시장에서 차별화에 성공했다. 이 같은 성과를 인정받아 ‘2019 코틀러 어워드’ 마케팅 이노베이션 부문 수상 기업으로 선정됐다.최근 몇 년간 편의점마다 ‘4캔 1만 원’ 같은 수입맥주 할인 행사가 일상화되면서 수입맥주 시장은 후발 브랜드들이 새로 진입하기 어려운 상황이 됐다. 하지만 엠즈베버리지는 2년 전 에비스를 출시하며 타 맥주에 비해 50% 더 긴 숙성시간과 물, 홉, 맥아 외 부재료를 전혀 더하지 않은 순수함 등을 내세워 아예 새로운 시장을 창출하는 전략을 세웠다. 구체적으로, 수입맥주 시장에서 삿포로, 아사히 등 몇몇 브랜드가 장악하고 있는 프리미엄 맥주보다도 한 단계 더 높은 최고급
2019.04.08 11:27
-
(소비자평가=한지혜기자) 동원홈푸드(대표이사 신영수)가 운영하는 국내 1등 온라인 반찬마켓인 ‘더반찬’이 정기배송 서비스를 도입해 고객 서비스를 더욱 강화한다고 18일 밝혔다.더반찬 정기배송 서비스는 매번 번거롭게 제품을 주문할 필요 없이 매일 각기 다르게 구성된 식단 목록을 보고, 원하는 날짜의 상품을 일괄 선택해 주문하는 서비스다. 주문은 한번에 최대 4주 분량까지 가능하며 배송 당일 새벽마다 받아볼 수 있다. 1~2인 소규모 가족을 위한 싱글세트와 3인 이상의 패밀리세트로 구성되어 있다. 가족 구성원 수에 따라 주문할 수 있어 더욱 편리하다.더반찬은 정기 배송 서비스 론칭을 기념해 31일까지 정기 배송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더반찬 적립금 1만원을 지급한다.더반찬은 다양
2019.03.19 09:16
-
요거트 전문기업 풀무원다논(대표 정희련)이 위 전문 특화 발효유 브랜드 ‘위 솔루션’을 론칭하며 위 발효유 시장 공략에 나선다. 또한 풀무원다논은 직접 개발한 ‘위 솔루션’ 신제품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위 건강 관리의 필요성을 알리고자 ‘2019 위 건강 지키기 캠페인’을 전개한다.시장조사 기관 닐슨에 의하면 지난해 국내 위 발효유 시장은 리테일 기준 전년 대비 약 30% 상승하는 등 가파른 성장세를 보였다. 이는 최근 여성들의 위 건강 관리 니즈가 증가하며, 위 발효유는 남성들에게 필요하다는 기존의 편견을 깨고 관련 제품의 선호 타깃이 확대되고 있기 때문이다. 이러한 발효유 시장의 흐름 속에서 위 발효유의 리테일 시장 역시 더욱 확대될 것으로 기대된다.국내 발효유 전문가들로 구성된 풀무원다논
2019.03.19 08:37
-
(소비자평가=한지혜 기자) 다음달 6일부터 본격적인 봄꽃 개화 시작이 예보된 가운데 예년보다 일찍 피어난 매화가 봄기운을 전하고 있다. 맑고 포근한 날씨 덕분에 전국의 유원지와 유명산 등 주요 관광지는 일찍부터 행락객으로 인산인해를 이루고 있다. 최근 소비자들 사이에서는 꽃놀이 등 야외 활동 시 편안하면서 동시에 화사한 멋을 뽐낼 수 있는 롱기장의 아웃도어 의류가 각광받고 있다.대한민국 정통 아웃도어 브랜드 레드페이스(대표 유영선)는 봄바람을 막아주고, 우아한 멋까지 살려주는 여성용 기능성 아웃도어 롱재킷 ‘클레어 윈드 롱 우먼 재킷’을 출시했다.‘클레어 윈드 롱 우먼 재킷’은 엉덩이를 덮는 긴 기장감으로 따뜻함은 물론 스타일리시한 멋을 더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방풍기능과 경량성이 우수한
2019.02.27 08:32
-
(소비자평가=한지혜 기자) 세탁 전문 기업 크린토피아가 용인시 서천고등학교에서 ‘깨끗한 교복 물려주기’ 캠페인 행사를 26일에 진행했다. 학교 3층 로비에 마련된 이 날 행사장에는 세탁을 마친 깨끗한 교복을 입어보고 저렴한 가격에 구매하는 학생들과 부모들의 발걸음이 이어졌다.‘깨끗한 교복 물려주기’는 세탁 전문 기업 크린토피아의 재능을 살려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고 자원을 아끼는 데 도움이 되고자 2009년부터 매년 진행해온 사회 공헌 활동이다.올해는 용인 서천고등학교를 비롯한 10여개의 중고등학교를 선정해 1만여벌의 교복을 세탁한 후 필요한 학생에게 물려주는 활동을 전개했다. 이로써 크린토피아는 11년 동안 11만여벌의 교복을 무료로 수거하고 세탁했다.크린토피아는 교복 구입이 필요한 가
2019.02.27 08:25
-
홍콩(Hong Kong)관광객들이 방문하기에 더할 나위 없이 매력적인 홍콩이 실제로 북적대지 않았던 적은 없지만, 2019년은 특히 관광객을 맞이할 분위기가 한껏 무르익어 있다. K11과 신세계발전(New World Development)의 활동적인 기업가인 에이드리언 쳉(Adrian Cheng)이 앞장서 침사추이(Tsim Sha Tsui)가 다시 젊어진 것은 단지 시작일 뿐이다. 이 도시의 상징적인 항구 주변 산책로인 애비뉴 오브 스타(Avenue of Stars)가 많은 사람들이 기다려왔던 새 단장을 이제 막 마쳤는데 이 아이디어를 생각해낸 사람이 바로 쳉이었고 뉴욕의 하이 라인(High Line)을 담당하고 있는 조경전문가인 제임스 코너(James Corner)가 이를 시각적으로 표현해냈다. 여
2019.02.20 08:00
-
노스웨스턴대 켈로그경영대학원의 필립 코틀러 교수는 마케팅 분야의 세계적인 교수이며, 미국 마케팅 학계의 최고 권위자로 널리 인정받고 있다. 그는 전 세계 대학원에서 가장 널리 사용되는 마케팅 교과서인 마케팅 관리론(Market Management: Analysis, Planning, Implementation and Control)를 포함한 57권의 책을 저술했으며, AT&T와 IBM에서 Bank of America와 Merck에 이르는 여러 기업을 자문해 왔다.*폴 탤벗은 네바다주 라스베가스에 본사를 둔 마케팅 전략 기업, 사우스
2019.01.18 15:55
-
CJ푸드빌(대표 정성필)이 운영하는 뚜레쥬르가 디즈니 케이크를 선보이고 겨울 필수품 손난로 판촉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하는 디즈니 케이크는 ‘헬로우 미키미니’와 ‘꿀단지 푸’ 2종이다. 헬로우 미키미니는 미키와 미니 캐릭터에 맞는 색감과 맛을 더해 각각 초코 맛, 레드벨벳 두 가지 맛의 케이크를 한번에 즐길 수 있도록 구성했다. 꿀단지 푸는 곰돌이 푸가 좋아하는 달콤한 꿀이 흐르는 케이크에 바삭한 초코볼을 더한 누텔라 초코크림을 샌드한 꿀단지 모양 케이크다. 사랑스러운 디자인으로 눈길을 사로 잡는 해당 제품은 미키 마우스와 곰돌이 푸 캐릭터를 넣어 특별 제작한 전용 케이크 박스에 제공한다. 디즈니 케이크 출시와 더불어 디즈니 캐릭터가 입혀진 손난로도 함께 선보인다. 디즈
2018.12.10 09:22
-
펍지주식회사(대표 김창한)가 서울 코엑스에서 진행된 ‘제55회 무역의 날’ 기념식에서 ‘6억불 수출의 탑’을 수상했다고 7일 밝혔다. 무역의 날 기념식은 무역의 균형 발전에 기여한 기업, 수출업체 종사자, 특수유공자, 기관을 대상으로 그 공로를 인정하고 국가적으로 수출을 장려하고자 매년 진행되는 행사다. 이번 수출의 탑은 2017년도 7월부터 2018년도 6월까지의 수출 실적을 기준으로 선정됐다. 펍지주식회사는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이하 배틀그라운드)를 통해 전 세계 흥행 돌풍을 일으키며 게임 출시 불과 2년만에 6억불 수출의 탑 수상이라는 영예를 안았다. 스팀 얼리억세스로 글로벌 게임 시장에 첫 선을 보인 배틀그라운드는 6월 모든 플랫폼에 걸쳐 전 세계 플레이어 수 4억명을 돌파했으며
2018.12.10 09:19
-
LG화학이 여의도 밤섬의 역사와 생태적 가치 알리기에 나선다. 이와 관련 LG화학은 서울특별시 한강사업본부, 환경재단과 함께 마포대교 해넘이 전망대에 ‘밤섬생태체험관’을 개관했다고 7일 밝혔다. 밤섬생태체험관은 밤섬 VR체험 공간, 밤섬 전시관, 밤섬 교육 공간 등 3개 존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생물다양성 보전의 중요성을 전달하는 홍보 공간으로 활용될 방침이다. VR체험 존은 일반인의 출입이 제한된 밤섬의 생태를 간접적으로 체험해 볼 수 있는 공간으로 드론을 이용해 촬영한 밤섬 곳곳이 눈 앞에 펼쳐진다. △밤섬 전시관 존에는 밤섬의 역사와 생태 환경을 기록한 사진 등이 전시되어 있고, 밤섬 교육 존은 밤섬 속 동식물 색칠하기, 환경교육 영상 시청 등 어린이 및 시민들이 생물다양성 보전의
2018.12.09 09:00
-
롯데카드(대표이사 김창권)와 신용카드사회공헌재단(이사장 김덕수)이 6일 서울 성북구에 위치한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이사장 오연천)에 소아암 환자 쉼터 개소를 위한 기금 2억2천만원을 전달했다.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은 1996년 6월 국내에서 최초로 소아암 환자 및 가족을 위한 전문쉼터를 개소하여 운영하고 있으며, 이번 롯데카드 기금을 통해 서울대학교병원 근처에 지방 거주 소아암 환자와 가족을 위한 원룸형 쉼터 한 곳을 추가로 운영할 예정이다. 기금을 전달한 롯데카드 김성식 기획부문장은 “대부분의 소아암 치료 병원이 대도시에 집중되어 있어 지방 거주 환자와 가족들이 머물 곳을 찾지 못해 고생한다는 이야기를 들었다”며 “소아암 치료 중인 어린이와 가족들이 안심하고 머물 수 있는 깨끗하고
2018.12.07 10:00
-
반려동물 스타트업 ‘슈토리컴퍼니(대표 김효진)’가 국내 최초로 반건조 기법의 강아지 미트 시리얼 ‘좋은식사’를 론칭한다고 29일 밝혔다. 반려동물 1000만 시대가 도래함에 따라 개·고양이 등 반려동물을 가족처럼 대하는 ‘펫팸족(Pet+Family+族의 합성어)’을 넘어 반려동물을 자신으로 일체화해 아끼고 사랑하는 '펫미족(Pet+Me+族의 합성어)’이 시장의 주 소비층으로 부상하고 있다. 반려동물에게 좋은 것만 먹이고 좋은 것만 입히려는 반려인들의 마음에 힘입어 반려동물 연관산업은 양적 성장은 물론 질적 성장까지 가속화하고 있다. 이런 반려동물 산업 트렌드에 가장 어울리는 좋은식사는 반려동물 주식으로는 처음 선보이는 반건조 기법의 식품으로 자연을 담은 강아지 미트 시리얼을 표방한 제품
2018.11.30 08:18
-
35년 원두커피 전문 기업 ㈜쟈뎅(대표 윤상용)이 커피와 우유의 황금비율을 강조한 ‘에스프레소 스틱 라떼’ 2종을 출시한다. 쟈뎅 ‘에스프레소 스틱 라떼’는 에스프레소 추출 커피에 예가체프 미세 원두를 블렌딩한 후 신선한 우유를 더해 짙은 풍미와 부드러움을 담았다. 풍부한 아로마와 부드러움이 특징인 에티오피아 예가체프 원두를 에스프레소 방식으로 추출해 진한 보디감을 구현했다. 또한 쟈뎅 연구원들의 노하우를 기반으로 신선한 우유와 커피를 9대1 황금비율로 배합해 고소한 풍미를 완성했다. 이번 신제품은 ‘에스프레소 스틱 카페 라떼’와 ‘에스프레소 스틱 더블샷 라떼’ 2종으로 선보인다. ‘카페 라떼’는 에스프레소 커피 파우더와 우유의 조화로 부드럽고 은은한 맛과 향을 자랑한다. ‘더블샷 라떼’는
2018.11.30 08:16
-
글램디 ‘5kcal 워터젤리’는 체내에 거의 흡수되지 않고 배출되는 0kcal의 천연감미료인 에리스리톨을 사용해, 칼로리 부담 없이 과일의 달콤한 맛을 즐길 수 있는 제품이다. 에리스리톨은 설탕의 60-70%에 달하는 단맛을 지녔으나, 섭취 시 90% 이상이 혈류를 통해 배출된다. 5kcal 워터젤리는 달콤한 망고맛, 새콤달콤한 사과맛, 달콤한 복숭아 맛 등 다양한 제품으로 구성돼 취향대로 골라 먹을 수 있다.
2018.11.29 14:31
-
한국야쿠르트는 2014년 8월부터 지속적으로 ‘당류 저감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당 줄이기 캠페인으로 탄생한 1호 상품이자, 당을 가장 많이 줄인 제품은 ‘야쿠르트 라이트’다. 야쿠르트 라이트는 액상과당 대신 올리고당을 넣어 기존 제품 대비 당 함량을 50% 이상 줄였고, 칼로리도 33% 낮췄다. 당은 줄었지만 야쿠르트 고유의 달콤한 맛과 향을 유지한 것이 특징이다.
2018.11.29 14:20
-
롯데칠성음료의 탄산음료 ‘칠성사이다 로어슈거’는 기존의 ‘칠성사이다’와 비교해 당 함량과 칼로리가 낮아진 제품이다. 250ml 캔으로 비교 시 당 함량은 기존 27g에서 16g으로 줄었다. 칼로리 역시 110Kcal에서 65Kcal으로 40% 낮아졌다. 칠성사이다 고유의 레몬라임향에 천연감미료인 스테비올배당체를 더해 오리지널 제품의 맛과 향을 살렸으며 깔끔한 단맛까지 잡았다.
2018.11.29 14:17
-
과일가공 전문 브랜드 복음자리 ‘45도 과일잼’은 기존 복음자리 딸기잼에 비해 당도(Brix)를 37% 낮춘 45도 과일잼이다. 특수설비로 단시간 살균하는 과정을 거쳐 과일 본연의 맛과 향, 색, 식감을 살리는 복음자리의 ‘프레시(Fresh) 공법’이 적용됐다. 별도의 보존료나 대체 감미료 사용 없이 당도를 낮춘 것이 특징이며, 풍부하게 살린 과일 식감과 깔끔한 단맛으로 빵은 물론 요거트, 크래커, 와플 등 다양한 디저트에 잼을 듬뿍 올려 활용할 수 있다. 또한 유니버셜디자인을 적용하여 캡을 쉽게 열고 닫을 수 있도록 편의성을 더했고, 제품 라벨에 개봉일자 기입란이 별도로 마련돼 기한에 맞게 신선한 과일잼을 섭취할 수 있다.
2018.11.29 14: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