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선거날이 되면 당선 유무와 함께 큰 이목을 이끄는 것이 있으니 바로 개표방송이다. 지난 6월 13일 진행된 전국 동시 지방 선거의 개표 방송, 시청률 1위는 3.3%로 SBS가 차지했다. 그 뒤로는 MBC가 2.6%, JTBC가 2.0%, KBS가 1.2%를 기록했다. SBS의 개표 방송 시청률의 1등 공신은 지루할틈 없는 CG 효과이다. SBS는 광역단체장 후보들의 모습을 유명 오디션 프로그램 프로듀스 101 센터 선발전으로 패러디했을 뿐 아니라 자유한국당의 개표 장면은 레드벨벳의 빨간맛, 더불어 민주당의 개표 장면은 달(MOON)과 함께로 패러디하여 큰 이목을 끌었다. CG를 통해 새롭게 태어난 개표 방송은 정치에 대한 국민들의 인식 전환에도 영향력을 미쳐 긍정적인 평가를
2018.06.26 10:00
-
1995년 론칭한 뷰티 브랜드 ‘HERA’는 쏟아지는 해외 뷰티 브랜드 속에서 굳건히 명품 화장품으로 자리 매김을 해오고 있는 터줏대감 브랜드이다. 그러나 그 오래된 역사는 헤라를 다소 나이 든, 스킨케어 중심의, 쉽게 다가서기 힘든 브랜드로 인지하게 만들었다. 헤라는 이를 아트적인 디자인 요소들을 통해 풀어보려 했으나 이 또한 한계가 분명 존재했다. 그러던 중 2014년 헤라의 고리타분했던 이 판도를 바꾸어놓는 중요한 일이 발생한다. 바로 한참 SBS 드라마로 인기몰이를 하던 배우 ‘전지현’이 헤라의 새로운 서울리스타 뮤즈로 발탁된 것이다. 전지현 특유의 당당하고 세련된 분위기는 헤라가 추구하고 만들어가는 서울리스타의 이미지와 정확히 일치했다.헤라와 전지현의 케미는 실로 어마어마했다. 2017년 4
2018.06.14 10:00
-
더운 여름날 사람들은 뜨거운 햇빛을 피해 잘 냉방된 시원한 실내로 들어간다. 하지만 유독 더우면 더울수록 사람들이 모여드는 야외 장소가 있다. 특히 여름방학을 맞이한 어린이들과 학생들, 햇살 못지 않게 뜨거운 사랑을하는 연인들이 모이는 그 곳. 바로 놀이동산이다. 그렇기 때문에 놀이동산은 성수기인 여름에 대비하여 각각 다양한 콘텐츠를 시도하고 있다. 국내 대표적인 놀이동산 중 하나인 롯데월드는 지난 여름 여러가지 계절 한정 콘텐츠를 선보였다. 먼저 먹거리인 로티꽁 로리꽁과 로티츄 로리츄를 선보였다. 로티꽁 로티츄는 과일맛이 나는 얼음 조각 형태의 빙과류이며 로티츄 로리츄는 음료류이다. 특히, 로티츄 로리츄는 출시 후 한달만에 20만병 판매에 돌파하며 큰 인기를 끌었다. 다음으로 쿨 워터&핫
2018.05.31 10:00
-
2018년 4월 전 세계적으로 두터운 팬 층을 보유하고 있는 마블의 10주년 기념작 '어벤져스 3 - 인피니티 워'가 개봉해 관심이 뜨겁다. 특히, 대한민국은 마블사에서도 아시아의 주요 시장이라고 여길만큼 마블에 대한 애정이 깊다. 약 5100만명의 인구가 사는 국가에서 마블영화를 본 관객은 약 8402만 명을 기록했으니 그렇게 칭해질만도 하다. 이러한 이유로 이번 인피니티 워 개봉 전 어벤져스의 주요 배우들이 한국을 방문하여 국내 팬들과 소통하기도 했다. 특히, 이번에 개봉한 인피니티 워는 5월 10일 11시 기준으로 총 934만 9233명의 관객을 동원하여 천만관객을 앞두고 있다. 만약 인피니티 워가 국내 천만영화 등극에 성공한다면, 국내에서는 올해 2번째 천만영화이자 역대 21번째 천만영화로 자리하게
2018.05.24 10:00
-
최근 전 세계가 가장 주목하는 국가로 말한다면 단연 중국은 빠지지 않고 등장한다. 중국의 넓은 땅과 넘치는 인구는 정치적으로 소수 민족이 통합을 이루면서 경제적 자원과 넓은 수요 시장으로 탈바꿈했다. 전 세계는 이를 어떻게 활용해 자국의 이익으로 이끌어 올 지 꾀하고 있다. 이는 지형적으로 중국 바로 아래에 위치한 한국 또한 마찬가지이다. 특히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이하여 국내 다양한 기업과 콘텐츠가 중국 진출을 꾀하고 있다. 심리 상담 센터 전문 허그맘 허그인 또한 중국으로 진출을 앞두어 활발한 활동이 기대되는 국내 기업 중 하나이다. 허그맘 허그인은 전국에 40여 개 이상의 심리상담센터를 운영하며 대중에게 낮은 문턱의 심리상담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는 기업이다. 국내에서 정신적 질환에 대한
2018.05.13 10:00
-
개헌을 앞두고 최근 지역 분권에 대한 말들이 심심치 않게 들려온다. 이러한 흐름에 맞춰 각 지자체는 본인 고장의 경제적 이익을 창출하기 위해 각자마다의 특성을 살린 마케팅을 선보이고 있다. 장흥의 경우에는 고장의 특산물을 중심으로 지역 마케팅을 전개하고 있다. 장흥의 대표적인 특산품은 한우와 표고버섯등이 있다. 장흥은 이를 프리미엄화 하여 소비자의 구매 욕구를 충족시키고 있다. 또한 키조개 삼합이라는 이름으로 장흥의 3가지 특산품을 조합한 새로운 요리를 선보이고 다양한 매체에 노출시켰으며 명절을 맞이하여 수도권 시장을 겨냥한 직거래 장터를 여는 등 여러 방면으로의 마케팅을 선보였다.반면 역사적 의미를 중심으로 스토리텔링을 전개하는 지역도 있다. 어릴적 수학여행지로 누구나 떠
2018.05.06 10:00
-
지난 4월 12일 이후 멜론 음원 차트에서는 믿을 수 없는 일이 생겼다. 바로 2017년 10월 발매된 아티스트 닐로의 지나오다가 차트를 역주행하여 1위를 차지한 것이다. 물론 앞서도 EXID의 위 아래나 멜로망스의 선물처럼 차트 역주행곡은 심심치 않게 등장한 바 있다. 그러나 유독 이번 닐로의 사례는 더 많은 이목이 집중되었다. 그 이유는 많은 네티즌들이 이해할 수 없는 역주행이라며 음원 순위 조작의 의혹을 제기했기 때문이다.많은 네티즌들이 이러한 의혹을 제기하는 주된 까닭은 다음과같다.1. 트와이스, 엑소와 같은 음원강자들을 제치고 새벽시간 1위에 등극했다. 실제로 이렇게 팬덤이 두터운 가수들은 새벽 시간 팬들의 스트리밍의 영향으로 1위를 차지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그러나 팬덤이 아직
2018.05.04 10:00
-
현대 자동차는 대중을 고려하지 않은 성급함과 매체에 대한 이해 부족으로 마케팅에 실패했다. 사실 현대 자동차는 명실상부 국내 최대의 자동차 생산·판매 대기업으로 자리하고 있다. 2017년도에는 세계 생산량 2위에 달성했으며 자동차 업계 세계 6위를 기록하는 등 대중차 생산의 중심으로 자리리잡았다. 정주영 회장의 작은 자동차 정비소를 시작으로 하여 위와 같이 거대한 규모를 갖게 된 기업이지만, 현대자동차에 대한 국내 소비자들의 인식은 좋지 않다. 가장 큰 이유는 현대자동차가 차량 결함을 숨기고, 도리어 이를 고객의 탓으로 돌리기 급급했다는 의혹을 받고 있기 때문이다. 엔진 결함 관련 내부 고발을 한 직원을 해고하는가 하면 권유하는 오일을 사용하지 않았다는 이유로 AS를 거부한 바있다. 게다가 2013
2018.04.23 10:00
-
2018년 2월 23일, 작년의 열풍을 뒤이어 고등래퍼 2가 시작되었다. M Net에서 8부작으로 진행되는 이 고등래퍼는 다소 폭력적이고 선정적인 힙합분야를 고등학생들의 시선으로 재해석했고, 그만큼 부담없이 볼 수 있는 힙합 서바이벌 프로그램이라는 점때문에 지난 해 많은 사랑을 받은 바 있다. 또한 고등래퍼 출신 장용준, 최하민, 양홍원 등이 실제 메이저 시장으로 발을 내딛었고 좋은 성과를 거두기도 했다. 이와같이 많은 사랑과 주목을 받은 프로그램인만큼 시즌 2는 많은 사람들의 이목을 끌었고, 이는 고등래퍼 2 지원자들의 지원 동영상 또한 마찬가지였다.고등학생 래퍼들은 각자 빼어난 외모로, 특출난 실력으로, 독특한 목소리로, 익숙한 얼굴로 사람들의 이목을 끌었다. 많은 고등학생 래퍼들이 그러했지만,
2018.04.03 10:00
-
최근 인플루언서 마케팅 분야가 각광받고 있다. 사실 과거의 협찬 마케팅은 연예인이 방송 혹은 일상 생활에서 해당 제품을 노출하는 정도에 그쳤다. 하지만 최근 TV 이외에 다양한 콘텐츠 매체가 등장하고, 이를 통해 방송 연예인 못지 않은 파급력을 갖춘 개인들이 등장하면서 인플루언서 마케팅이 등장했다. 방송 매체에 비해 노출 빈도가 높고, 홍보 비용이 비교적 저렴해 많은 기업이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선택하고 있다.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큰 덕을 보고 있는 뷰티 브랜드의 예시를 들어 살펴보자. - 단순 협찬 국내 뷰티 브랜드 '에이프릴 스킨'은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국내에서 본격적으로 활용한 초창기 사례이다. SNS시장이 그 이용자를 폭발적으로 늘려가기 시작했던 2014년에서
2018.03.25 10:00
-
최근 전 세계는 여성 인권과 성 평등으로 떠들썩하다. 미투운동으로 인해 성적 침해에 대한 폭로가 다양한 분야에서 이어졌고, 더불어 유리천장이라고 일컬어지는 보이지 않는 폭력적 장벽에 대한 얘기도 들려왔다. 당연시 여겨지던 남성 중심의 사회 시스템이 개혁의 의지로 요동치고 있는 현실이다. 이러한 와중 UN이 공식 지정한 3월 8일 세계 여성 인권의 날이 찾아왔다. 그리고 현 상황을 반영하듯 이번 여성의 날에 대한 관심은 평소보다 월등히 높았다.이를 놓치지 않고 다양한 브랜드들이 기념 마케팅을 선보였다. 그 중 세계적인 위스키 브랜드인 조니 워커사의 마케팅은 단연 눈길을 끌었다. 조니워커는 1805년, 스코틀랜드 웨스트의 한 농장에서 존 워커가 만든 위스키 브랜드이다. 조니워커는 100년이 넘는 역사 동
2018.03.22 10:00
-
겨울연가, 방탄소년단 얼핏 거리가 멀어보이는 이 두가지의 공통점은 바로 '한류'이다. 겨울연가는 본격적인 한류 열풍을 시작한 드라마이며 방탄소년단은 최근 동북아를 넘어서 전 세계로 그 열풍을 이어가고 있는 국내 보이그룹이다. 이렇게 드라마와 대중가요로 이어져온 한류는 이제 우리나라 경제 시장에 좌우할 정도로 그 규모가 점점 더 거대해지고 있다. 그리고 그 열풍을 최근 뷰티 시장이 이어가고 있다. K-beauty라는 이름으로 말이다. 포니 신드롬을 비롯한 다양한 뷰티 콘텐츠의 활약으로 국내 뷰티 시장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지면서 국내 화장품 브랜드들은 중화권으로 진출을 꾀하기 시작했다. 그리고 안정적인 중화권 시장 정착 후 중화권을 넘어서 유럽과 미국까지 그 자리를 노리고 있다.
2018.03.10 10:00
-
한국 청년실업률이 4년째 10%를 유지하는 취업난 시대, 취업을 포기하고 창업을 시작하는 일명 청년 창업가들이 증가하고 있다. 하루에도 수십,수백개의 회사가 문을 열고 닫는 혼란스러운 이 시점, 여성의 전유물이라고만 여겨지던 '꽃'을 든 한 청년이 나타났다. 박춘화 대표의 '꾸까'는 대한민국 최초로 꽃 구독 서비스를 도입한 회사이다. 그는 특별한 날, 선물의 의미를 담고 있는 꽃다발을 조금 더 일상에 가까이하고자 하였다. 그리고 그는 꽃의 일상화를 잡지 구독과 연관시켜 생각해보았다. 이러한 고민과 생각이 꼬리를 물어 결국 탄생한 것이 바로 '꽃 구독 서비스'이다. 꽃 구독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은 한 달에 1~3만원의 비교적 저렴한 가격으로 두 차례 꽃다발을 배달
2018.03.05 10:00
-
지난 2월 25일 평창 동계 올림픽이 그 막을 내렸다. 올림픽 기간 동안 전 세계의 많은 사람들이 하나의 경기, 하나의 행사에 집중했고 또 환호했다. 동시에 약 36억명의 사람들이 TV 중계 앞으로 모인다고 하니 그 규모가 어마어마하다. 전세계의 인구가 집중하는 몇 안되는 기회인만큼 이 기간동안은 올림픽을 활용한 각 브랜드들의 마케팅 또한 절정의 꽃을 피운다. 이번 올림픽 기간 또한 주목할만한 마케팅들이 속속들이 선보여졌고, 대중의 눈을 사로잡았다. 롯데 백화점은 2월 2일 평창 동계 올림픽의 공식 스폰서 및 마스터 라이선스 업체로 선정됬음??nbsp;밝힌 후 직접 제작한 평창 올림픽 굿즈를 선보였다. 평창 동계 올림픽 엠브럼과 마스코트를 활용한 인형, 문구, 잡화 상품등이 롯데 백화점내의 특
2018.03.04 10:00
-
‘아날로그’ 최근 다양한 방면에서 들려오는 말이다. 본래 아날로그는 정확한 수치로 값을 나타내는 디지털과 상반되는 개념으로 연속되는 값을 기록하는 정보 처리 방식을 의미한다. 그러나 디지털 시대라는 말이 통용되기 시작하면서 아날로그는 그 디지털 시대 이전의 사회적 풍토와 정서들을 의미하기 시작했다. 복고라는 이름으로 2000년대부터 시작된 아날로그 열풍은 현재 다양한 방면에서 그 두각을 드러내고 있다. 1. 원더걸스의 Tell Me 원더걸스의 텔미는 대한민국의 복고 열풍을 일으킨 가장 큰 주역이라고 할 수 있다. 곱슬곱슬한 파마머리와 마돈나를 연상시키는 레깅스 패션, 과거의 롤러장을 상기시키는 듯한 단순한 멜로디. 그러나 단연 대중의 이목을 집중시킨 것은 네 모서리를
2018.02.21 10:00
-
조립식 가구와 디자인적 감각을 담아낸 인테리어 카탈로그로 유명한 이케아가 2017년, 레오버넷 토렌토와의 콜라보레이션으로 세상을 떠들썩하게 했다. 레오버넷은 세계적인 광고대행사로, 광고가 중심이 아닌 아이디어가 중심인 회사라는 모토로 유명하다. 사람들의 시선을 끈 것은 콜라보레이션 프로젝트인 'Cook this page' 였다. 프로젝트 내용은 유튜브를 통해 공유되었다. 영상이 시작되자 이케아는 사람들에게 기존의 틀을 깬 간단한 방법으로도 충분히 훌륭한 요리가 가능함을 보여주고 싶었다고 명시한다. 이케아의 쉬운 레시피 시리즈(The Ikea Easy Recipe Series)라고 적혀있는 흰색 박스, 대부분의 사람들은 이 박스안에 요리 방법을 담은 간단한 레시피가 들어있을 것이라고 예상했다.
2018.02.11 10:00
-
'마르살라', '세레니티', '로즈쿼츠', '그리너리' 트렌드, 특히 패션이나 메이크업 등 예술 분야에 관심이 많은 사람이라면 한번쯤은 들어봤을 것이다. 미국 색채 전문기업 팬톤(PANTONE)은 지난 2000년 부터 매년 올해의 색을 선정하여 발표해왔다. 팬톤이 선정한 올해의 색은 '울트라 바이올렛'이다. 울트라 바이올렛은 몽환적인 보라색으로 독착성, 창의성, 예지력을 상징한다. 팬톤은 단순히 색상을 지정하는 것이 아니라 당시의 시대정신을 반영하여 분석 조합하는 방법으로 색상을 발표하고 있다. 다양한 분석을 통해 시대를 대표하는 색으로 선정된 만큼, 올해의 색의 영향력은 시간이 갈수록 더더욱 커지고 있다. 마케팅 분야 또한 함께 들썩이고 있다. 팬톤의 올해의 색, 마케팅 분야는 이를 어떻게 받아들이고 또
2018.02.06 10:00
-
'삼포세대'연애와 결혼, 그리고 출산을 포기한 2030을 일컫는 신조어이다. 개천에서 용 난다는 말은 이제 그저 옛말에 불과하다며 자신의 수저를 탓하는 젊은이들이 많다. 그러나 이러한 생각에 반기를 드는 사람이 있다. 그것도 젊은이들 아주 가까이에 말이다. 누적 이용자 수 500만명 이상, 숙박 어플 1,2위를 다투는 숙박 서비스 '야놀자'의 이수진 대표가 바로 그 주인공이다. 그는 어렸을적부터 할머니와 단 둘이 살면서 가난한 환경에 학업도 겨우 마칠 수 있었다. 농사일을 돕느라 6살이 될 때까지 한글을 깨우치지 못했다는 얘기는 꽤나 유명하다. 어렵게 전문대를 졸업하여 무작정 상경한 이수진 대표는 숙식을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찾던 중 모텔 청소부일을 하게 되
2018.02.02 10:00
-
수능철이 다가오면 수능날 듣지 말아야 할 노래라는 제목의 글들이 상위에 오르고는한다. 단연 작년 수능 금지곡 중 으뜸은 트로피카나 CM송으로 꼽혔다. 단순한 멜로디와 노랫말을 가진 CM송은 그 어떤 매체보다도 강력한 중독성을 가진다. CM송은 우리 삶에 밀접하게, 또 끈끈하게 연관되어 있다. 그러나 이런 CM송도 한때 사회적으로 제한을 당하기도 했다. 불특정다수, 특히 어린이나 심약자에게 과도한 정서적 영향을 미친다는 이유에서였다. 하지만 2000년대 영상 기술이 보편화되고, 특정 계열의 상품이 광고에 등장하는 경우가 많아지면서 다시금 기업들이 CM송에 집중하기 시작했다. 이번 기사에서는 주목해볼 필요가 있는 우리나라 역대 CM송 몇 가지를 살펴보겠다. "구아바 구아바 망
2018.01.21 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