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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친존재감’이라는 캠페인으로 서울시민에게 엄청난 존재감을 떨친 나이키(Nike). 2018년 상반기에는 ‘CHOOSE GO 세상을 움직여라’라는 새로운 글로벌 캠페인 커머셜을 공개했다. 미친 존재감의 광고 영상은 역대 나이키 커머셜이 주었던 거대한 감동과 비교해 큰 감흥을 불러일으키지 못한 것이 사실이지만, 이번 영상은 크게 이슈가 되었다. 영상은 ‘지구의 자전이 멈췄다’는 조금은 황당한 뉴스로 시작한다, 뉴스를 목격한 영상 속 주인공은 자신이 키우는 햄스터가 쳇바퀴 돌고 있는 모습을 보게 되고, 이에 영감을 얻어 지구의 자전을 위해 달린다는 왠지 유치하지만 신나는 이야기를 담았다. 주인공으로부터 시작된 러닝은 곧 집단 러닝으로 이어지고 영상 중간중간에는 유명인사들이 하나둘
2018.06.15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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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름이 다가오고 있다. 소비자들의 더위를 잊게 해줄 재미를 추구한 ‘펀마케팅’이 새로운 트렌드로 떠올랐다. 착한 가격에 재미까지 더해진 ‘가잼비’를 좇는 소비자들을 만족시키디 위해 기업과 브랜드는 다양한 마케팅 전략으로 대응하고 있다. 제품의 핵심 가치인 기능과는 무관한 소소한 재미를 위해 기업과 브랜드는 ‘재미력(力)’까지 구사해야 하는 상황.패션계에서는 재미력을 구사하기 위해 새로운 바람이 불기 시작했다. 브랜드들이 오랜 시간 동안 사랑을 받았던 먹거리들과 콜라보레이션을 하기 시작한 것이다. 전혀 상상해 본 적 없는 독특한 조합들의 등장에 소비자들의 반응은 뜨겁기만 하다. 소장욕구를 불태우게 만드는 신선한 만남, 패션과 먹거리의 콜라보레이션을 살펴본다. 1. 초코파이 X 비이커
2018.05.27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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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신이 세상의 중심이어야한다는 Me세대는 갔다. 이제는 공동체와 조직을 함께 생각할 줄 아는 We세대의 시대이다. We세대는 베이비부머 세대와 이들의 자녀인 Y세대를 가리키는 용어다. 이들은 훌륭한 팀워크, 새로운 경험, 유동적인 근무환경, 직장을 통한 사회봉사 활동을 중요하게 생각하며 안정적인 직업을 거부하는 대신 끊임없는 배움을 통해 도전하는 방식으로 삶의 의미를 찾기를 원한다.안정적인 고용시대는 20년 전 IMF와 함께 이미 종말을 맞이했고, 탈고용사회를 향해 가는 지금, 회사라는 존재는 어떤 의미의 안정성도 보장하지 못하는 것이 사실이다. ‘명예’를 넘어 ‘삶의 의미’를 찾는 밀레니얼 세대의 신입사원들은 ‘지금, 자신에게, 의미있는’ 일을 찾아 나서고 있다 1인 기업가와 소규모 스타트업, 대기
2018.05.24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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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M의 청각과 시각을 접목한 이색 옥외 광고를 만난 적이 있는가. 제일기획 독일법인이 진행한 이 광고는 3M 테이프를 활용해 가사만 봐도 멜로디가 떠오르는 바비걸, 마카레나 등 유명 노랫말을 버스 쉘터 등 다양한 옥외광고판에 부착하는 단순한 방식이다. 하지만 머릿속에서 잊히지 않는 노래들처럼 3M 테이프의 접착력이 강력하다는 메세지를 통해 제품의 특징을 각인시키며, 2017년 레드닷 어워드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2018.05.23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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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업계가 미래 먹거리 연구 개발에 속도를 내고 있다. 대표적인 미래 식량인 식용 곤충을 이용한 시리얼을 선보이는가 하면, 인구구조 변화에 따라 실버푸드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곤충 분말 들어간 이마트 '퓨처리얼' 지난 만우절 이마트는 거짓말 같은 시리얼을 출시했다. 제품 이름은 ‘퓨처리얼’로, 미래식량으로 내놓은 식용곤충 시리얼이다. 퓨처리얼은 고단백 식재료인 곤충 분말과 버섯을 첨가해 일반 시리얼보다 단백질 함량이 1.5~2.5배 정도 높다. 퓨처리얼은 식용 곤충에 대한 소비자 편견이나 거부감을 줄이기 위해 분말상태의 곤충을 제조과정에 사용했다. 30g 단위로 개별 포장했으며 용기에 우유를 부어 바로 먹을 수 있다. ◆ 식용 곤충 추출 단백질 함유 ‘케일
2018.05.04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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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셜 미디어 플랫폼의 발달은 디지털 캠페인으로 확장되어, 그 파급력이 더욱 강력해지고 있다. 특히 패션에서 인플루언서를 활용한 소셜 마케팅은 그 영향력이 더욱 두드러진다. 캘빈클라인(Calvin Klein): I ___ in#mycalvins 캘빈클라인(Calvin Klein)의 #mycalvins 인플루언서 캠페인은 2016년 성공적인 유저 캠페인 중 하나로 손꼽힌다. 구글 트렌드에 따르면, ‘my calvins’라는 용어는 2014년 2월 캠페인이 시작된 처음부터 꾸준히 성장하다가 저스틴비버와 라라스톤의 도발적인 광고 캠페인이 공개된 직후 48시간 동안 페이스북과 트위터에서 엄청난 화제를 모으며 캠페인 성과의 정점을 찍었다.이 캠페인은 인스타그램가 텀블러에
2018.04.27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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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 거래 장부인 블록체인 기술의 가장 큰 장점은 뛰어난 보안성이다. 거래 당사자의 장부인 블록들이 사슬로 얽혀 있고 거래 내역을 모든 거래 당사자가 분산 저장한다. 블록체인은 거래 내역을 저장하는 중앙 서버가 없기 때문에 모든 블록을 위조 및 변조 하는게 실질적으로 불가능하다. 제 3자의 중개 및 보증, 공증 없이 거래의 보안성과 신속성을 보장할 수 있다.최근 이 블록체인 기술이 온라인 광고 문제를 해결할 수 있을 것이란 기대를 받고 있다. 광고에 블록체인 기술을 도입할 경우 모든 거래 정보가 투명하게 공개돼 광고주, 에이전시, 퍼블리셔(동영상 플랫폼, 유통 업체 등)간 실제 광고 데이터 측정과 비용 정산이 가능해진다. 이를테면 광고주는 블록체인을 통해 데이터와 광고 노출 공간
2018.04.19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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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구업계가 가상현실(VR)·증강현실(AR)을 통한 소비자 편익 강화에 적극 나서고 있다. 가구가 인테리어의 한 부분으로 취급되는 특성상 가구 구입 시 실제 가구를 배치하는 공간과 잘 어울리는지가 중요한데, VR·AR이 이를 해결해줄 수 있기 때문이다. 이러한 트렌드를 반영하여 스웨덴 가구업체 이케아(IKEA)가 증강현실 기술을 활용한 모바일 앱을 출시했다. 이케아 플레이스(IKEA Place)라는 AR 모바일 앱은 직물 가구의 질감이나 명암을 세밀하게 표현하며 98%의 정확도를 나타낸다. 앱에서 현재 약 2,000여개의 이케아 제품을 선택할 수 있으며 해당 제품의 크기, 디자인, 기능까지 실제 제품 비율을 적용하여 가구를 배치하려는 실내 공간 크기에 따라 크기를 조절할 수 있다.
2018.04.05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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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두운 밤 켜져 있는 빈티지한 등유 램프, 생각만 해도 로맨틱하다. 그러나 세계인구 5분의 1은 전기가 없어 '어쩔 수 없이' 등유 램프를 이용한다. 전기가 없으면 단순히 불편할 뿐만 아니라 호흡기 질환, 화재 사고, 환경오염, 그리고 빈곤의 악순환을 낳는다.아프리카에서는 매년 150만 명이 호흡기에 치명적인 등유 가스로 인해 죽어가며 인도에서는 등유 램프로 매년 150만 건의 화재 사고가 일어난다.또한, 등유 램프는 전 세계 배출량의 3%나 차지하는 이산화탄소를 배출한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디씨와트(Deciwatt)는 전기가 없어도 사용할 수 있는 LED 램프를 개발했다. 그래비티라이트(GravityLight)는 물건이 아래로 떨어지는 힘이 모터를 돌려 전기에너지
2018.03.22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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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이지 랭크(Page Rank)’알고리즘으로 디지털계의 큰 손이 된 구글(Google). 구글은 검색 및 대부분의 서비스들을 무료로 제공하는 방법을 고수하고 있다. 이렇듯 모든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한다면 구글은 어떻게 수익을 버는 걸까? 바로 ‘디지털 광고’이다. 구글의 수익의 대부분은 광고에서 창출되는 것으로, 인터넷을 기반으로 하는 장치를 통해 온라인 광고로 소비자들에게 제품과 서비스를 알리고, 판매하는 것이다. ‘디지털 광고’는 디지털화를 통해 과거보다 얻기 쉬워진 데이터를 지표로 활용해 더 중요한 부분을 빠르게 찾아내고 개선하는데 목적을 둔다. 디지털 광고는 배너 광고, 리치미디어 광고, 검색 광고 ,이메일 광고 등 그 유형이 다양하다. 요즈음 디지털 광고가 관심을 받는
2018.03.19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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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 뷰티 시장 돌풍이 전세계적으로 불고 있다. k-뷰티 시장은 후기와 구매를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는 모바일 뷰티 플랫폼을 핵심 축으로 크게 성장하고 있다. 많은 k-뷰티 기업들 중 가장 큰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기업은 단연 하형석 대표의 미미박스( MEMEBOX)이다. 22일 미미박스는 지난 2014년 첫 해외 사업 전개 이후 3년 만에 자사의 글로벌 매출이 국내 매출을 넘어섰다고 밝혔다. 현재 미국, 중국, 대만, 홍콩 및 싱가포르에 지사를 둔 미미박스는 지난 해 하반기 기준 글로벌 매출이 전체 매출의 50%를 상회하는 성과를 이뤘다. 또한 미미박스는 지난 2012년 다양한 뷰티 제품을 잡지처럼 구독하는 신개념 뷰티 서브스크립션(Beauty Subscription) 서비스를
2018.03.11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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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스파이어디(Inspired/d)는 마케팅 전문 컨설팅 회사로, ‘착한’ 브랜드와 제품들을 알리는 일에 공로를 세우고 있는 스타트업이다. 새로운 브랜드의 출시 전략과 기존 브랜드의 성장전략,그리고 신규 비즈니스 개발까지 담당하여 브랜드의 성장을 만드는 Brand Acceleration Company로서 스타트업계에서 주목 받고 있다. 인스파이어디는 사회 혁신형 벤처들을 발굴하고 투자하면서 그들의 가능성을 입증하는 중간지원 단체인 ‘크레비스 파트너스’의 마케팅&디자인 산업부이다. 크레비스 파트너스는 ‘세상을 행복하게 바꾸어보자’라는 생각에서 출발하여 현재는 열정과 실력을 겸비한 소셜 벤처 육성과, 더 나아가 사회적 생태계 구축을 고민하는 기업으로 거듭난 곳이다.인스파이어디가
2018.02.26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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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알리바바그룹 관계사인 앤트파이낸셜 서비스 그룹(Ant Financial Services Group)이 운영하는 전자 결제 플랫폼 알리페이는 전국 스타벅스 매장에서 알리페이 결제 서비스를 지원하다고 밝혔다. 알리페이는 현재 5억 2천만명, 즉 중국 전체 모바일 결제 이용객의 82%를 차지하는 거대 라이프스타일 플랫폼이다. 알리페이는 전자결제 서비스뿐 아니라 택시, 호텔 예약, 공과금 납부, 금융상품 주문까지 다양한 영역에서 상용화되고 있다. 최근 중국에 불어오는 한류의 영향과 사드 갈등의 완화로 많은 중국인 관광객들이 한반도를 찾고 있는데, 알리페이를 통해서 국내에서 결제를 하는 사람 또한 그만큼 늘어나고 있다. 2017년 6월 문체부에 따르면 2016년 외래 관광객 실태 조사
2018.02.24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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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I’는 4차 산업혁명에서도, 지금 IT 업계에서도 가장 핫한 키워드이다. ‘Mobile First’에서 ‘AI First’로 옮겨가면서 전 세계적으로 인공지능과 관련한 투자와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 것이다.인공지능 기술은 우선 음성인식 산업에서 활발히 활용되고 있다. 특히 사물인터넷(IoT) 시대가 열리면서 음성인식 기술을 우선적으로 스피커에 적용시켰고, 연평균 42% 이상 성장하는 시장이 되었다. 인공지능이 탑재된 스피커의 경우, 사람과 대화를 하면서 업무를 처리해주는 개인 비서의 역할을 하고 있다. 애플사의 ‘시리(Siri)’를 생각하면 이해가 빠를 것이다. 아이폰의 ‘시리’를 불러내 휴대폰의 기능을 실행하도록 지시하면, 우리의 목소리를 명령어로 인식해 알아서 실행해주는 서비스가 바로 음성인식 AI이다
2018.02.09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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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즈음 한창 블록체인 기술이 전세계적인 관심을 끌고 있다. 블록체인은 쉽게 말하면 ‘누구나 가지고 있어서 아무때나 열어볼 수 있지만 아무도 조작할 수 없는 거래 장부’이다. 물리적 공간에서는 두 사람이 안전한 거래를 하기 위해 제 3의 공공기관이라는 중재자가 개입하곤 한다. 예를 들어 땅을 거래할 때 등기소가 중재자의 역할을 한다. 그러나 디지털 공간에서는 모든 것들이 인터넷 네트워크로 연결되어 있기 때문에 공신력을 가진 제 3자의 보증이 불필요하게 된다. 결국 거래와 동시에 실시간으로 보든 사람들이 해당 거래의 존재 여부를 알게 되기 때문에 중앙집권적인 제 3의 존재가 아닌 구성원 모두가 해당 거래를 인증하게 된다. 곧, 블록체인은 탈중앙화를 가능케 하는 ‘분산장부 기술’이다.
2018.02.03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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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화가의 호텔에서 짐을 풀고 근처 관광 명소에서 사진을 찍고 돌아오던 뻔한 여행이 바뀌고 있다. 이제 사람들은 한달 동안 현지인의 집에 머물면서, 외국의 요가 학원을 다녀보기도 하고 마을의 예쁜 카페에 앉아 동네 사람들과 수다를 떨어보기도 한다. 외국에서 전문 숙박 시설이 아닌 현지인의 집에서 머물며 이색적인 경험을 하는 것. 이는 ‘여행은 가는 것이 아니라 살아보는 것’이라 말하는 에어비앤비(Airbnb)의 성공으로 가능해 진 모습이다. 빈 집에 여행객을 머물게 함으로써 공유 가치 창출에 선도 주자가 된 기업 에어비앤비(Airbnb). 에어비앤비의 CEO 브라이언 체스키는 로드아일랜드 디자인스쿨에서 디자인을 공부하던 학생이었다. 자유로운 여행을 즐기던 브라이언과 그의 친구 조
2018.01.26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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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CT 및 정보통신 기술이 발전과 더불어 4차 산업혁명 시대의 비즈니스 형태 변화에 대한 전세계의 관심이 뜨겁다. 특히 더욱 똑똑해지고 있는 인공지능(AI)과 로봇 기술 등이 오프라인과 만나며 빠르게 인간의 단순 업무들을 대신하고 있다. 특히 유통분야에서 첨단 기술 이용이 두드러지고 있다. 대표적인 예로 '무인점포' 운영 형태가 있다. 초기의 무인점포는 고객이 직접 어떤 행위를 취함으로써 처리되는 형태였으나, 점차 사람의 개입이 필요 없어지는 완전 무인점포의 형태로 진화해나가고 있다. 서서히 우리의 생활에 스며들고 있는 무인점포, 그 놀라운 사례들을 몇 가지 살펴보자. 아마존고(Amazon Go) 2016년 2월 아마존은 계산대 없는 무인 식료품 매장 ‘아마존고(Am
2018.01.20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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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술로 사람들에게 편리한 생활을 제공하는 구글, 이런 구글이 이제 사람들의 침샘까지 자극하고 있다. 구글은 자사의 도넛모양 AI 스피커 ‘구글 홈 미니’의 10월 런칭을 기념하여 도넛 팝업 스토어를 열었다. 구글 홈 미니는 음성 인식 기능을 탑재하고 있어 사용자가 직접 디바이스를 만질 필요 없이 말하는 것 만으로도 음악 재생, 상품 주문 등이 가능한 똑똑한 제품이다.브루클린과 샌프란시스코를 포함해 미국과 캐나다의 9개 주요 도시에서 오픈하는 팝업스토어에는 맛있는 도넛들과 구글 홈 미니들이 놓인 컨베이어 벨트가 회전하고 있다. 팝업스토어를 방문하는 사람들이 구글 홈 미니에 말을 걸면 예쁘게 포장된 박스를 받아볼 수 있는데, 그 안에는 도넛 혹은 구글 홈 미니가 들어있다. 구글
2018.01.18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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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의 흥망속도가 점차 빨라지는 추세이다. 업계 1위를 달리다가도 하루아침에 도산한다. 이는 기업이 경영 환경과 조직 문화의 급속한 변화 속도를 따르지 못했기 때문이다. 이러한 악 조건 속에서도 일하기 좋고 직원의 사랑을 받으며 글로벌 성장 1위를 자랑하고 있는 기업, 구글의 조직문화를 알아본다.구글의 경영철학은 '사악해지지 말자(Don't be evil)'이다. 직원들 스스로 '우리가 더 좋은 세상을 만들고 있다'는 자부심을 느낀다. 계급이 아닌 관계를 형성하며 각자의 업무 실적 외에는 인종, 성별, 직급, 시간 등에 차별을 받지 않는다. 구글에서 팀원 모두가 같은 공간에 모여 회의를 진행하는 일은 1년에 단 두 차례 뿐. 그 외 시간에는 팀원 각자가 팀 전체 목표에 맞게 일하는 시간, 장소에 구애
2018.01.10 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