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가 '2019 제7회 디지털고객만족도(Heart To Heart Index, 이하 HTHI)' 조사 결과를 발표하였다. HTHI는 블로그, 페이스북, 트위터,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5개 SNS 채널을 평가하는 조사로, 고객가치 중심의 디지털 경영활동을 펼치고 있는 모범적인 사례를 발굴, 이를 널리 알리는 데에 그 의의가 있다. 2013년 1회부터 2019년 7회까지 일곱 차례의 조사를 거치는 동안, 총 11개 산업군에서는 단 한 차례도 1위가 바뀌지 않았다. 'CGV, G마켓, 경동나비엔, 던킨도너츠, 도미노피자, 롯데백화점, 배스킨라빈스31, 빙그레, 삼성서울병원, 삼성화재, 애슐리' 등이 그 주인공으로, SNS 채널을 통해 고객과 진정으로 소통하는 대표적인 기업이라고 할
2019.01.24 10:32
-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생각만 있다면 그 생각을 실현시켜 줄 수 있는 기술은 3D 프린팅이다.실제로 러시아에서 3D 프린터로 하루 만에 집을 완성했다고 밝혀 화제가 되었었다.이런 3D 프린터 업계에서 세계 1위를 차지하고 있는 ’스트라타시스‘에서 세계 최초로 풀컬러 3D 프린터인 ’J750’을 발명하였다. ‘J750’은 50만 가지 이상의 색상 구현이 가능하며, 정확한 색상 매칭과 텍스처 구현 기능을 기반으로 작동한다. 기존의 3D 프린팅과의 가장 큰 차이점으로 J750은 사물 표면만을 출력하는 것이 아닌 그 내부까지도 사용자가 제어할 수 있다는 점이다. 그래서 원하는 특성의 물질을 그대로 구현할 수 있다. 이 점을 활용하여 J750은 의료, 건축, 교육, 항공우주 등 다양한 산업에서 활용될 예
2018.07.20 10:52
-
늘 우리 곁에 있었지만, 올해 유난히 관심을 많이 받는 것이 있다. – 미세먼지. 미세먼지는 눈에 보이지 않을 만큼 매우 작기 때문에 대기 중에 머물러 있다 호흡기를 거쳐 폐 등에 침투하거나 혈관을 따라 체내로 이동하여 들어 감으로써 건강에 나쁜 영향을 미칠 수 있는 공기이다.초미세먼지와 미세먼지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그에 해당하는 제품에 대한 수요도 증가하고 있다. 미세먼지에 대한 경각심이 생기면서 시장에 어떤 변화가 생겼는지 알아보자. 1. 공기청정기최근에 한 포탈 사이트의 검색어 1위를 차지할 정도로 관심이 높았던 상품이다. 미세먼지가 심해짐에 따라 공기청정기 수요가 늘고 있다. 이에 업계가 공기청정기 시장에 잇달아 진출해 치열한 경쟁을 벌일 것으로
2018.06.03 10:00
-
‘남보다 빨라야 살아 남는다’는 속도 강박에 빠진 현대인들은 Fast Food(패스트푸드)를 즐겨 먹었다. 패스트푸드는 음식이 빨리 나올 뿐만이 아니라 저렴하다. 그러나 요즘은 많은 사람들이 삶의 행복과 건강에 대해 고민하고 있다. 그들은 패스트푸드를 먹더라도 건강하고 맛있는 패스트푸드를 선택한다. 웰빙 추세와 함께 수제버거 집이 인기를 얻고 있는 이유이기도 하다.
2018.05.20 10:00
-
최근 많은 관광객이 한국을 방문하고 있다. 특히, 수도인 서울을 정말 많이 방문한다. 여행객 손에 들린 무거운 캐리어의 부담을 줄여줄 수 있는 새로운 아이디어가 서울역에 등장했다. 바로 계단 옆 '컨베이어 벨트'이다. 무거운 짐을 들고 계단을 오르내리는 불편을 줄여주기 위해 계단 옆에 컨베이어 벨트를 설치한 것이다. 서울시의 작은 도움이 서울에 대한 관광객들의 인상을 더 긍정적으로 바꿔주고 있다.
2018.05.16 10:00
-
미국에서 창업해 2014년, 대만 옵토마에 인수된 오디오 브랜드, 누포스가 블루투스 무선 이어폰으로 국내 시장에 진출하였다. 누포스는 2018년 4월 26일, 서울 혜화동 JCC 크리에이티브센터에서 스포츠에 특화된 무선이어폰인 비스포스 4와 비프리 8, 비프리 5 등 제품을 공개하였다. 누포스틑 특히 무선 이어폰의 소리에 강한 자신감을 보였다. 국내 이어폰, 헤드폰 시장은 약 1천 300억원 대이며 이미 이 중 60% 가량을 블루투스 등 무선 제품이 차지한 상태이다. 삼성전자, LG전자, 소니, 자브라, 제이버드 등 다양한 제조사가 약 780억원 가량의 시장을 놓고 경쟁을 벌이는, 매우 새빨간 레드오션이다. 이러한 레드오션에 누포스는 직접 들어보게 하면서 한국 소비자들의 마음을 돌릴 계획이다.
2018.05.15 10:00
-
콘티넨탈 (Continental) 항공사는 미국 4위의 항공회사로 국제, 국내선, 화물 운송을 담당한 거대 항공사였다. 하지만 경쟁자인 델타 (Delta) 항공사의 공격에 방어해야 함에 불구하고 저가 항공의 국내선인 사우스 웨스트 (South West) 항공사와 경쟁 체계를 돌입하였다. 사우스 웨스트 항공은 국내선만 운용하며 기내식을 따로 제공하지 않는다. 대신 '저렴한 가격'과 '시간 엄수'에 중점을 두고 브랜드 이미지를 만들어갔다. 콘티넨탈 항공사는 왜 소비자들이 국내선 저가항공 사우스퉤스트 항공사를 이용하는지에는 관심이 없었다. 그저 경쟁에서 이기기 위한 경영을 하다보니 지연 발착, 결항, 수화물 이동으로 인한 출국수속 지연 등의 문제가 뒤따랐다. 또한 기존의 차별화
2018.04.24 10:00
-
지난 2017년 5월 코엑스가 ‘별마당 도서관’으로 새롭게 단장했다. 별마당 도서관은 휴식과 만남, 그리고 책을 주제로 소통하는 문화 감성 공간이다.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도록 모두에게 열려 있는데 아름다운 조명으로 아름답기까지 하다. 힐링과 낭만 그리고 지식을 제공하는 별마당 도서관은 이제 코엑스의 자랑이자, 우리나라에서 손꼽히는 도서관이기도 하다.
2018.04.14 10:00
-
강원도 삼척시는 요즘 관광객 모집을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유채꽃 축제, 레일바일크 활성화를 비롯하여 작년 2017년 해상 케이블카를 설치하였다. 아름답고 푸른 바다 위를 왕복 14분 동안 10000원에 건널 수 있다. 삼척 바다가 가지고 있는 깨끗한 수질과 모래에 비해 삼척에는 유명한 관광지 -부산 해운대 바닷가만큼 사람이 많지는 않다. 단 2대가 운영하는데, 한 번에 30명까지 수용할 수 있다. 장호항에서 스노클링을 하고 케이블 카를 탄다면 깨끗한 바다를 더 깊게 체험할 수 있다.
2018.04.04 10:00
-
도전: 정면으로 맞서 싸움을 걺.무한도전은 2006년 5월 ‘무모한 도전’으로 시작하여 수많은 도전을 하였다. 그 모습들은 시청자들에게 감동을 주기도 하고 용기를 주기도 하였다. 대부분의 국민들은 PD의 이름에 관심이 없다. 하지만 장수 예능 프로그램들의 PD 이름만큼은 알고 있다. “김태호”. “김태호”가없는 무한도전은 무한도전이 아니었다. 그렇게 PD와 무한도전 멤버들은 무한도전을 떠나게 되었다. 무한도전에서 보여준 다양하고 재미 있는 자막과 콘텐츠들은 다른 프로그램들에 본보기가 되고 국민들의 일상에서 드러나기도 했다. 무한도전은 그 자체가 ‘브랜드’였다.특히나 무한도전은 예능프로그램을 넘어 사회에도 큰 영향을 주었다. 첫번째로 국민내각 특집에서, 그들은 국회의원
2018.03.18 10:00
-
이전에 관광은 그 지역을 구경하고 눈에 담기 위한 것이라는 생각이 많았다. 그러나 최근 식 (食)이 우리 생활에서 많은 비중을 차지하기 시작하면서 맛있는 음식을 위해 여행을 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관광의 목적지가 유적지나 유명한 장소가 아니라 음식점이 되기 시작한 것이다. 이러한 음식점은 지역 경제를 활성화 시키는데에도 큰 일조를 하고 있다. 제이미 올리버의 피브틴은 영국의 서쪽 땅끝인 콘윌에 위치하는레스토랑이다. 21세기 초, 콘윌은 영국에서 가장 가난하고 척박한 지역으로 손꼽히는 곳이었다. 그 곳 15번가 거리에 제이미 올리버가 레스토랑을 개업했을 때 많은 사람들은 그를 이상하게 바라보았다. Fifteen(15을 의미) 문제아 출신인 열
2018.03.18 10:00
-
한국을 대표하는 음식을 이야기하면, ‘비빔밥’이 가장 먼저 떠오른다. 각양각색의 재료가 모인 비빔밥은 기내식으로 처음 등장할 정도로 우리나라를 대표하고 있다. 비빔밥은 섞고 비비는 것을 좋아하는 한국의 음식 문화가 잘 담겨 있는 전통음식이다. 이러한 전통 비빔밥을 알리기 위한 레스토랑이 있다. 2013년 8월, 오하이오(Ohio) 주의 콜럼버스(Columbus)에 비비밮(Bibibop)이 처음 생겼다. “섞인 밥”을 의미하는 전통 한국 요리 비빔밥에 영감을 받아, 전통이 있는 아시아 맛들과 미국인이 좋아하는 맛을 섞어 세계인들이 사랑할 만한 음식을 개발하였다. 즉 “Fusion(퓨전)”이었다.콜럼버스에 처음 개업하고, 비비밮이 가진 신선한 재료와 높은 질의 서비스는 그 지역의 소비
2018.03.11 10:00
-
바쁜 일상 속에서 음식을 챙겨 먹는 것조차 힘들 때가 있다. '먹는 것'에 대한 현대인들의 고민을 해결해주는 기업이 있다. EAT club은 각 사무실에 모든 사원들의 취향을 고려한 맞춤식 식사를 제공한다. 1000 명 이상의 직원이여도 EAT Club은 개개인의 도시락을 제공한다. 현재는 미국의 San Francisco/Bay 지역 그리고 Los Angeles 및 New York City에서 배달을 진행하고 있다.
2018.02.23 10:00
-
어느 순간부터,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전세계 사람들은 보조배터리를 가지고 다닌다. 보조 배터리란, 영어로는 ‘External battery pack’으로, 휴대폰부터 디카, MP3 그리고 최근에는 노트북 등의 각종 휴대기기를 어디서나 충전할 수 있게 해준다. 보조 배터리도 여러가지 종류가 있다. 우선 우리가 가장 많이 사용하는 외장형은 대용량이며 다양한 휴대기기에서 사용이 가능하다. 하지만 휴대하기 불편하다는 단점이 있다. 두번째로는 젠더형이 있다. 작고 가벼워 휴대하기는 편하지만 연결한 채 폰을 사용해야 한다는 점에서 불편하다. 마지막으로 케이스형, 이는 충전하면서 폰을 사용하기에는 좋지만 폰이 더 커지고 두꺼워진다는 측면에서 불편하다. 보조 배터리 열풍을 가장 먼저 일으킨
2018.02.08 10:00
-
요즘 영어 회화가 열풍이다. 한국의 주입식 교육으로 인해 한국인들은 독해와 문법은 잘하지만 정작 ‘스피킹 (speaking)’은 잘하지 못한다는 평가가 허다했다. 이러한 평가를 뒤바꾸기 위해 유치원생부터 직장인까지, 영어 회화를 배우려는 시도가 늘어나고 있다. 이 틈새 시장을 활용하여 ‘야나두’와 ‘시원스쿨’이 인터넷 영어 강의 사이트가 혜성처럼 나타났다. 우선 ‘야나두’, 이 사이트는 조정석(배우)의 광고로 인해 많은 인기를 끌었다. 요즘은 텔레비전에서 광고를 보아도 쉽게 유혹을 당하지 않는다. 하지만, 조정석의 능청스러운 연기와 믿음직한 대사를 들으며 이 영어 회화 수업에 관심을 가지게 된다. 실제로 많은 청소년들은 방송의 캡쳐 화면을 사용하여 대화를 나누기도 하고 대
2018.02.04 10:00
-
League of Legends는 세계 최고의 MOBA (Multiplayer Online Battle Arena)게임이다. 끝없이 이어지는 실시간 전투와 협동을 통한 팀플레이, RTS (Real-time strategy, 실시간 전략 게임)와 RPG (Role Playing Game, 역할게임)를 하나의 게임에서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새로운 장르의 온라인 게임이다. 두 팀은 각기 독특한 특성과 플레이 스타일을 자랑하는 강력한 챔피언을 소환하여, 다양한 모드의 전장에서 정면 대결을 펼친다. 신규 챔피언이 매 시즌마다 끊임없이 추가되며, 지속적인 업데이트가 이루어지고, 흥미진진한 e-스포츠 대회의 중심이기도 하다. League of Legends의 개발 회사인 Ri
2018.01.29 10:00
-
셀트리온은 1991년 설립되어 단백질 의약품의 연구, 개발 및 제조를 주요 사업으로 하는 기업이다. 생명공학기술 및 동물 세포 대량 배양 기술을 기반으로 항암제 등 각종 단백질 치료제를 개발하고 생산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셀트리온은 세계 최초로 항체 바이오 시밀러 ‘램시마’ 개발에 성공함으로써 소수 다국적 제약 회사가 독점해 오던 글로벌 바이오 의약품 시장의 패러다임을 바꾸었다. 또한 영세했던 국내 제약 산업이 새롭게 도약할 수 있는 계기를 창조하였다. 막대한 자본과 기술력이 필요했던 셀트리온이 하고 있는 바이오 시밀러 산업이 무엇인지 파헤쳐 보자.바이오 시밀러란 바이오 의약품 (생물의 세포나 조직 등의 유효 물질을 이용하여 제조하는 약: 생물 의약품)이 특허가 만료되
2018.01.20 10:00
-
우리는 매일 기업들의 마케팅을 끊임없이 접한다. 가장 최근에 본 마케팅 사례를 빠르게 떠올릴 수 없을 정도 우리 주변에 마케팅은 산재하고 있다. 요즘,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네이버, 심지어 카카오톡을 할 때도 소비자들은 광고들을 직∙간접적으로 접한다. 실수로 들어갈 때도 있고 혹은 어떤 문구가 자극적이어서 들어갈 때도 있다. 인터넷 쇼핑몰이 우후죽순으로 생겨났던 때, 소비자들은 SNS 광고를 잘 믿지 않았었다. 기업들이 실제 후기나 사용 영상을 통해 신뢰를 주는 광고를 제작하면서 SNS를 통해 구입하는 소비자가 증가하기 시작했다. 그러나 여전히 제품이 생각보다 효과가 없거나, 자신에게 맞지 않는 사례는 계속해서 발생했다. 소비자들은 다시 SNS 광고에 대해 “어차피 저것은 포토
2018.01.17 10:00
-
MBK Partners (파트너스)는 김병주 회장이 2005년에 설립한 아시아 최대의 사모펀드이다. 현재는 한국, 중국, 일본 등 동북아시아 지역에서 바이아웃 투자를 진행하고 있다. 2017년 9월을 기준으로 운용자금은 17조원에 이른다. *사모펀드: 투자자로부터 모은 자금을 주식·채권 등에 운용하는 펀드이며 고수익 기업 투자 펀드라고도 한다.*바이아웃 투자: 기업 인수 투자MBK 파트너스는 업계 최고의 기업을 확보하고 경영진과 협력하여 장기적으로 회사의 가치를 창출하고자 한다. 이사회 또한 적극적으로 참여한다. 또한 MBK 파트너스 투자 팀은 경영진과 협력하여 전략 개발, 자본 구조 최적화, 운영 통제 및 기업 지배 구조에 대한 글로벌 모범 사례를 채택한다. 즉, MBK 파트너스는
2018.01.07 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