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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최초 펫프렌들리 오피스텔으로 세간의 주목을 받았던 ‘펫앤스테이가’ 5월 14일(금)과 15일(토) 양일간 오픈식을 진행했다.반려동물 특화 주거공간이라는 특성을 앞세운 펫앤스테이는 9호선 선유도역 인근에 위치하여 높은 접근성을 보임과 동시에, 다양한 펫 전용 시설을 갖춘 공간으로서 반려동물 가구의 눈길을 끌었다. 펫앤스테이는 차음, 방음 설계를 통해 반려견으로 인해 생겨나는 소음을 방지하고, 반려동물의 관절 보호를 생각한 미끄럼 방지 바닥 시공하는 등의 펫인테리어를 통해 반려동물과 건강하고 안전하게 공생 가능한 주거 환경을 조성
2021.05.18 16: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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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출산, 고령화 등 다양한 인구 구조의 변화로 인해 1~2인 가구가 증가하면서 반려동물 가구는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최근에는 코로나 19의 영향으로 집에 있는 시간이 증가하면서, 반려동물 인구 1500만명이라는 거대한 숫자를 기록하였다.반려동물 시장은 지난해 5조 8천억 원을 기록하면서, 4조 원대를 기록하였던 유아용품 시장의 규모를 앞지르는 결과를 내보였다.이러한 열풍으로 인해 반려동물을 가족처럼 여기는 펫팸(pet+family)족, 반려동물로 인해 경제활동을 뜻하는 펫코노미(pet+economy) 등 다양한 신조어까지 등장하면
2021.05.14 09: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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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6일, 스타벅스코리아는 ‘지속가능성’을 중점으로 한 친환경 캠페인 프로젝트를 발표했다.스타벅스는 일회용컵 사용을 줄이기 위해 기획된 중장기 프로젝트 ‘Better Together: 가치있는 같이’의 시행 계획을 밝혔다. 이 프로젝트는 리유저블(Reusable)컵을 도입하여, 지속 가능한 미래 가치를 창출하기 위한 친환경 캠페인이다. 이를 통해 스타벅스는 일회용컵 사용을 점차적으로 줄이고, 2025년을 목표로 일회용컵 사용률 0%에 도전한다.스타벅스는 프로젝트 운영을 위해 시범 매장을 선두로, 3월 23일부터 4월 26일까지 약
2021.04.20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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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29일, 닌텐도코리아가 ‘동물의 숲 포켓 캠프’를 출시하면서 ‘동물의 숲’을 모바일로 즐길 수 있게 되었다. 동물의 숲 시리즈는 자극적이지 않고 편안한 게임 플레이 형식을 갖춤으로써, 소소한 안정을 얻을 수 있는 힐링 게임으로 주목받았다. 동물의 숲 이용자들은 게임을 통해 온라인으로 다른 사람들과 소통할 수 있는 커뮤니티를 형성하기도 하고, 서로 공감대를 느끼는 등 편안한 분위기 속에서 소소한 행복을 즐긴다. 이는 동물의 숲 시리즈가 최근 게임시장에서 주를 이루고 있는 ‘경쟁’ 방식의 온라인 게임들과 차별화되는 요소라고 할 수
2021.04.07 14: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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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왜 돈 주고 치약을 사 먹냐” vs “민트초코가 세상을 지배한다”‘희대의 난제’로 여겨지는 민트초코에 대한 갑론을박은 여전히 한국인들의 뜨거운 관심사로 남아있다. 민트초코를 선호하는 사람들과 선호하지 않는 사람들 간의 팽팽한 논쟁은 개인적인 선호도를 드러내는 정도에 그치지 않고, 다양한 사회적 동요를 불러일으켰다.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하루에도 몇 번씩 민트초코에 대한 논쟁글이 올라오고, 같은 취향을 가진 사람들끼리 강한 유대감을 갖고 뭉치는 등 민트초코는 음식에 대한 선호 논쟁을 넘어, 누리꾼들의 유희를 위해 소비되는 특이한 방향
2021.03.31 16: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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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COVID-19) 팬데믹 상황으로 사회적 거리두기 조치가 강화됨에 따라, 배달 음식의 주문량은 작년 같은 기간에 비해 두배 이상 증가한 수치를 기록하고 있다. 그중 햄버거는, 지난 1월 배달 대행 업체 부릉(VROONG)을 운영하고 있는 메쉬코리아가 ‘2020년 한 해 배달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전체 배달량의 30%를 차지하며 배달률 1위를 기록하였다. 햄버거가 점차적으로 보편화되고 넓은 연령대의 소비자층을 형성하게 되면서, 한국인의 한끼를 해결할 수 있는 밥(주식)으로서 자리잡게 된 결과이다. 이에 소
2021.03.23 16: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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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2월, 총 3억 4500만명의 이용자 수를 자랑하며 전세계 음원 시장 최대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는 음원 스트리밍 어플 ‘스포티파이’가 국내에도 출시되었다. 떠오르는 국내 음원 스트리밍 어플 ‘스포티파이’의 위치와 전망에 대해 알아보자.스포티파이 어플의 차별화된 특징과 강점스포티파이 이용자들은 스포티파이만의 독보적 특징으로 ‘개인화(Personalization)을 꼽았다. 스포티파이는 머신러닝(기계학습)과 인공지능(AI) 기법을 협업 필터링 알고리즘에 적용하여, 이용자 개개인의 취향을 분석한다. 스포티파이 어플리케이션에서는 다양
2021.03.17 16: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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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0년대 초반 IT업계를 장악했던 1세대 SNS플랫폼들이 새로운 부활을 예고했다. 당시 SNS를 가장 많이 사용하였던 주 소비층인 MZ세대를 겨냥하면서, 소셜미디어 IT업계에서도 ‘뉴트로 열풍’이 찾아오는 것이다.추억의 미니홈피, 싸이월드Z로 돌아온다'일촌', '방명록', '파도타기' 등 수많은 인터넷 신조어들을 탄생시키며, 초기 인터넷 시대의 유행을 선두에서 이끌었던 SNS플랫폼 싸이월드가 부활한다. 지난 2월 22일, 재오픈을 준비 중인 싸이월드Z는 다가오는 5월에 웹·모바일 버전을 모두 갖춘 서비스로 돌아오겠다고 밝혔다.
2021.03.11 15: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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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COVID-19) 팬데믹 상황이 장기화되면서, 공간으로서의 집의 의미가 변화하고 있다. 코로나로 인해 자의 반 타의 반으로 ‘집콕 생활’이 일상화되면서, 생활 공간으로서의 집의 무궁무진한 확장이 이루어지고 있는 것이다. 서울대 소비트렌드분석센터가 발표한 ‘트렌드 코리아 2021’에서는 집에 새로운 기능을 더하는 레이어드 홈(Omni-Layered Homes)을 올해의 트렌드 중 하나로 꼽으며 새로운 공간적 변화에 대한 집중을 이끌었다.레이어드 홈은 옷을 겹쳐서 입는 것처럼, 기존의 집의 기본 기능 위에 새로
2021.02.28 20: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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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하이마트가 대형 체험형 매장 ‘메가스토어’를 내세우며 가전업계의 시간 점유 마케팅 선두주자로 나섰다.롯데지주의 이동우 대표가 추진하여 탄생한 메가스토어는, 기존의 오프라인 매장 방식에 체험형 마케팅을 가미하여 ‘미래성장동력’ 모델로 리뉴얼 한 매장 구조이다. 구경 및 구매 위주의 딱딱한 분위기를 떠오르게 했던 기존의 가전 매장과는 다르게, 메가스토어는 소비자의 경험과 즐거움에 초점을 맞춘 ‘체험공간’으로 탈바꿈하였다. 메가스토어는 익숙한 가전제품부터 캠핑카, 카라반까지 폭넓은 제품 구성도를 자랑한다. 기존 가전 매장에 비해 보다 다양한 브랜드와 프리미엄 제품들을 접할 수 있으며, 제품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기회까지 제공된다. 흥미로운 체험 요소가 넘쳐나는 메가스토어
2021.02.17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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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해부터 이어져 온 2030세대의 주식 투자 열풍이 식지 않고 있다.지난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COVID-19) 확산 이후 주식시장이 활성화되면서 주가가 대폭 상승하며 높은 수익률을 기록했다. 이로 인해 주식에 투자하고자 하는 개인투자자들이 몰리는 현상이 발생하면서 ‘주린이’(주식+어린이), ‘동학개미운동’(동학농민운동+개인투자자) 등의 주식 관련 신조어들이 등장할 만큼 그 열기가 뜨거웠다. 그 중에서도 2030세대 젊은 투자자들의 관심은 눈에 띄게 증가했다. 지난 1월 25일, 모바일 금융 서비스 ‘토스’의 운영사 비바리퍼블리카는 2030세대의 토스 이용자 1093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 결과를 발표하였다. 이에 따르면 설문조사 참여자 중 47%는 이미 주식 투자
2021.02.10 10: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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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Z세대의 취향을 저격하는 ‘인스타그램 스토리 이벤트’가 새로운 소셜마케팅으로서 폭발적인 관심을 받고 있다.스토리 이벤트는 인스타그램에서 이미 유행하고 있던 사회 실험을 아이디어로 착안하여 시작되었다. 이 사회 실험은 인스타그램 스토리를 읽는 사람들에게 어떠한 행동을 지시함을 통해, 과연 누가 자신의 글을 끝까지 읽는지 확인하기 위해 시작되었다. 타인의 게시물을 영혼 없이 빠르게 탭하며 둘러보는 현대의 SNS 유저들을 겨냥한 것이다. 이 실험은 일종의 우정 테스트로서 인스타그래머들의 관심을 받고 널리 퍼지게 되었다. 가구 브랜드 라인하프(@linehalf_)는 지난 27일 이벤트 참여 방법이 담긴 장문의 글을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게시하였다. 밈으로 자리잡은 사회 실험의 유행
2021.02.04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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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COVID-19) 팬데믹 상황에 따라 비대면 소통이 일상화되면서 개별성을 강조하는 ‘구독경제’ 시스템이 급 부상하고 있다. 구독경제는 생산자에게 일정 월사용료를 지불함에 따라 제품이나 서비스의 이용 자격을 얻는 형태로서 ‘소유’ 보다는 ‘경험’에 초점을 맞춘다. 생산자와 소비자를 직접 연결함을 통해 소비의 형태를 간소화하여 소비자의 접근을 용이하게 하는 방식이다. 구독경제는 그 서비스의 범위를 유형의 제품 형태를 넘어서 영화나 음악 등 무형의 형태까지 확장하며 떠오르는 소비 트랜드가 되었다.구독경제의 범위는 자동차 시장에까지 확장되었다. 대표적으로 현대 자동차는 자동차를 구독 서비스의 형태로 소비자에게 전달하는 ‘현대 셀렉션’ 프로모션을 앞세워 소비 트랜드를 쫓았다. 현대차글
2021.01.25 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