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동영상 스트리밍 사이트 '유튜브'를 통해 자체 제작한 콘텐츠를 유통하는 크리에이터가 유망 직업으로 떠오르면서 이에 과감히 도전한 시니어들의 활약도 주목받고 있다. 시니어 크리에이터의 대표주자 박막례 할머니는 유쾌하신 할머니 본연의 모습을 손녀와 함께 다양한 컨텐츠로 시청자들을 즐겁게 하며 많은 시니어들에게 용기를 주고 있다. 이러한 선한 영향력 탓일까, 구글 ceo가 만남을 요청하는가 하면 유튜브 ceo는 직접 '박막례 쇼'를 개최해 그녀를 초대했다. 이처럼 많은 시니어들은 그동안 살아온 자신들의 인생을 바탕 삼아 여러 컨텐츠를 이용해 자신들만의 채널을 만들고 있다. 요리나 운동 방법, 캠핑부터 시작해 최근 유행하는 먹방까지. 제 2의 인생을 유튜브에서 활약하고 있다.
지난 16일부터 19일까지 미국 샌프란시스코 모스콘센터에서 연례 기술 컨퍼런스 오라클 오픈월드 2019가 열렸다. 오라클 오픈 월드는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리는 연례 컨퍼런스 중 가장 큰 행사이며 올해 23년째를 맞이했다.올해 오픈 월드의 주제는 수년 간 강조해온 '클라우드'와 작년 새롭게 출시한 자율운영 DB다. 오라클의 자율운영 DB는 오라클의 클라우드 서비스를 통해서만 제공된다. 머신러닝 등 인공지능이 접목된 자율운영 DB는 DB의 프로비저닝이나 튜닝, 백업 및 복구, 보안 패치를 자동으로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를 통해 아키텍트(DBA)를 반복되는 단순 작업에서 해방시키고 더욱 가치있는 일에 집중할 수 있게 하는 것이 이들의 최종 목표이다. 또한 기존 클라우드 서비스와 차별화된 2세대(Gen2
최근 넷플릭스와 같은 OTT 서비스가 흥행하면서 국내에서도 이에 대항할 OTT 서비스 사업이 등장했다. 지난 20일 앞서 지상파 방송 3사의 '푹'과 SK텔레콤의 '옥수수'가 결합해 탄생한 한국콘텐츠연합플랫폼(CAP)은 공정거래위원회의 합병 심사를 조건부로 승인 받았다. 이에 따라 CAP은 내달 18일 한류가 파도(Wave)처럼 전세계로 퍼져나가라는 의미를 담은 '웨이브'를 선보일 예정이다. 웨이브의 규모는 국내 최대 규모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옥수수의 월간 실사용자는 329만명, 푹의 85만명을 더하게 된다면 국내 점유율 45%로 추정되어 넷플릭스의 실사용자 184만명을 훌쩍 넘기게 된다. 웨이브는 구독형 OTT 서비스 사업자 가운데 가격 경쟁력 측면에서 우위를 가진다. 웨이브의 월 구독료는 79
연중무휴의 대명사, 편의점 업계들 중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에서 지난 14일 업계 최초로 명절 휴무 자율화 제도를 도입하겠다고 밝혔다. 박재구(BGF리테일 사장)은 “가맹점주가 각각의 상권과 입지 등 매장 상황을 고려해 설이나 추석 명절에 자율적으로 쉴 수 있도록 ‘명절 휴무 자율화제도’를 도입한다”며 “다음 달 추석부터 바로 시행된다”고 전했다.명절 휴무 자율화 제도 도입 이전 명절 휴무를 원하는 편의점 가맹점주들은 본사와 협의를 통해서만 휴무 여부를 결정할 수 있었다. 그러나 명절 휴무 자율화 제도가 도입되면서 가맹점주 스스로 상권,입지 등 본인의 매장 상황을 고려해 명절 휴무 여부를 자율적으로 결정할 수 있다.bgf리테일은 당장 다가올 추석 휴무를 희망하는 가맹점주를 위해 이달 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