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뼈를 이용한 이어폰이 있다. 바로 '골전도 블루투스 이어폰' 제품이다. 기존의 블루투스 이어폰과 비슷하게 사용할 수 있는 골전도 이어폰의 최대 장점은 귀를 이용한 소리와, 뼈를 이용한 이어폰의 소리를 동시에 청취가 가능하다는 점이다. 또한 귀를 이용한 청취가 아니기 때문에 음향기기로 인한 청력 손실을 예방할 수 있다는 장점 또한 가지고 있다.
2018.06.24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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샤오미에서 저주파 마사지기를 내놓았다. 근육을 풀어주는 용도로 사용되는 저주파 마사지기는 샤오미에서 '러판 매직터치 미니'라는 제품명으로 출시되었다. 탈부착이 간편하고, 조작이 간편해 더욱 환영받고 있다. 제품명에서 알 수 있듯이 사이즈가 작고, 핸드폰 충전기로 충전이 가능해 가정에서도 쉽게 사용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가격 또한 타사 제품보다 저렴해 많은 이들에게 호평을 얻고 있다.
2018.06.23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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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욱 간편하게 샐러드를 가지고 다닐 수 있는 제품이 나왔다. 바로 샐러드 보틀이라는 제품인데, 말 그대로 샐러드를 가지고 다닐 수 있는 물병처럼 생긴 제품이다. 1L의 넉넉한 용량에, 뚜껑에는 따로 소스를 담을 수 있어 소스의 휴대를 걱정하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매우 간편하게 샐러드를 즐길 수 있다.
2018.06.18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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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제는 네일아트도 집에서 가능하다. 저렴한 가격에 기분 전환까지 가능한 '붙이는 네일'이 인기를 끌고 있기 때문이다. 다양한 업체에서 출시하고 있는 붙이는 네일은 샵에서 관리를 받는 것 보다 저렴하고, 제품 명 그대로 붙이기만 하면 되기 때문에 간편해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또한 제거도 간편해 다른 디자인으로 교체하기에도 매우 편리하다는 장점이 있다.
2018.06.17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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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자칩은 이제 더 이상 오리지널, 사워크림 맛이 아니다. 지난 2014년 허니버터칩의 출시 이후 다양한 맛의 감자칩이 등장하기 시작했다. 농심에서 출시한 수미칩 바질페스토 맛은 기존 감자칩에서는 맛보지 못했던 이탈리아의 대표 소스인 바질페스토의 맛을 느낄 수 있다. 이 외에도 김 맛 감자칩, 체리블라썸 맛 감자칩 등 다양한 맛을 담은 감자칩들이 출시되고 있다.
2018.06.16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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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탈잉’이란 p2p 재능 공유 온라인 플랫폼이다. 포토샵, 사진촬영, 디자인, 주식투자 등 다양한 종류의 자신이 가진 재능을 강의로 등록하고 수업을 진행할 수 있다. ‘소파에 누워 핸드폰을 보는 잉여시간을 탈출 시켜 보자’라는 목표 아래 세워진 스타트업 기업인 탈잉은 설립 이후 1년 반 동안 1500명 이상의 사람들의 7만 시간 이상을 보람차게 만든 기업이다. 탈잉의 광고는 스타트업 기업답게 획기적이다. 광고는 광고 속의 광고와 그 광고를 보는 사람들의 반응으로 이루어진다. 여느 때와 같은 극장 광고 도중, 광고 내의 주인공의 엑셀을 모르겠다며 알려 줄 사람을 찾는다. 그러자 극장에 앉아있던 사람들 중 하나가 일어나 방법을 알려주고, 주인공이 이해하지 못하자 기다리라고 한 뒤에 광
2018.06.11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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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즘은 빅데이터의 시대다. 빅데이터는 디지털 환경에서 생성되는 데이터로 그 규모가 방대하고 생성 주기가 짧으며 형태가 매우 다양한 대규모 데이터를 말한다. 규모가 너무나 방대하기 때문에 빅데이터를 정의하는 기준은 다양하다. 빅데이터 마케팅이란 이런 빅데이터를 이용해 고객의 구매 정보를 분석하여 구매할 가능성이 많은 고객을 대상으로 선정하여 마케팅을 펼치는 것을 말한다. 대상을 선정한다는 점에서 타깃 마케팅으로 분류할 수 있으며 기존의 세분시장 마케팅보다 더 세분화된 고객을 대상으로 하기 때문에 마이크로 마케팅이라고도 부른다. 현재 빅데이터 마케팅은 우리의 생활과 밀접하게 관련되어 많은 곳에서 펼쳐지고 있다.스타벅스의 사이렌 오더 스타벅스는 ‘사이렌 오더’를 이용하여 모바일로
2018.06.06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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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마케팅이란 감소를 뜻하는 decrease와 marketing의 합성어이다. 단어 그대로 마케팅을 줄인다는 뜻인데, 의도적으로 고객을 줄이는 마케팅으로 기업의 수익에 도움이 되지 않는 고객을 배제하는 마케팅이다. 기업의 수익에 도움이 되지 않고 자신의 실속만 차리는 소비자인 체리피커에 대응하기 위한 마케팅이라고 할 수 있다. 이를 위해 기업은 의도적으로 고객을 제한하거나, 상품이나 서비스를 의도적으로 줄이는 방법을 사용하기도 한다. 아이는 안돼요, NO KIDS ZONE 노키즈존은 영유아와 어린이를 동반한 고객의 출입을 제한하는 곳을 이르는 말로, 주로 음식점이나 카페 등에서 노키즈존임을 명시하고 아이를 동반한 손님을 정중하게 거절한다. 노키즈존을 시행하는 업체는 아이 동반
2018.05.23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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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NS의 발달로 인플루언서 마케팅이 유행을 하고 있다. 인플루언서란 ‘영향을 주다’는 뜻의 ‘influence’에 사람을 뜻하는 접미사 ‘er’이 붙어서 만들어진 단어로 주로 SNS 상에서 많은 팔로워 등으로 영향력이 큰 사람을 말한다. 인플루언서 마케팅은 바로 이들을 이용하여 제품이나 서비스를 홍보하는 것을 말한다. 이러한 인플루언서 마케팅은 연예인을 모델로 쓰는 것보다 상대적으로 저렴하고, 홍보 효과가 뛰어나 여러 곳에서 사용하고 있다.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주도하는 대표적인 플랫폼으로는 ‘위블’을 들 수 있다. 위블은 업체에게 제품을 협찬받고, 이 제품이나 서비스를 리뷰 할 SNS 이용자들을 모집해주는 플랫폼이다. 평소에 자신의 SNS를 가꾸어 온 사람들이 리뷰어로 선정되어 서
2018.05.10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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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정마케팅이라고도 불리는 웜마케팅은 친근한 이미지를 이용해 소비자들의 마음속에 오랜 여운을 남기고 감성적인 공감을 일으키는 마케팅을 말한다. 특별한 상황이 아닌 일상적인 상황을 강조하기 때문에 표적 소비자층과 공감대를 형성 할 수 있으며 이들에게 더욱 긍정적인 이미지를 만들어 낼 수 있다. 특히 한국에서는 한국의 대표 정서인 '정'을 강조하기도 하는데 이러한 ‘정’을 강조한 예로는 오리온의 초코파이를 들 수 있다. 초코파이 광고 하면 생각나는 '말하지 않아도 알아요~'하는 노래와 함께 바쁜 현실을 살면서 잊고 있었던 가족,친구에 대한 정을 초코파이로 표현하라는 의미를 담은 광고로 초코파이는 국민 간식으로 등극했다. 이와 같이 감성 마케팅을 이용한 다른 사례로는 박카스, G마켓 등이 있다. 나는
2018.04.16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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컬러마케팅이란 색이 주는 이미지를 이용하여 구매 욕구를 자극하는 마케팅 기법이다. 다른 감성 마케팅과 같이 기업의 제조 기술이 상향 평준화가 되면서 기술적인 속성만으로는 차별화를 이루지 못했기 때문에 디자인적인 속성에서 타제품과의 차별화를 이루어 제품을 결정하게 하기 위한 방법이다. 색은 다양한 이미지를 담고 있고, 기업은 그 이미지를 이용하여 소비자들의 심리를 변화시켜 구매를 의도하거나 브랜드가 가진 이미지를 각인시킨다. 처음 컬러마케팅을 제품에 시도한 기업은 1920년 미국의 '파커(Parker)'사이다. 만년필 제조 기업인 파커 사는 여성용과 남성용의 만년필을 따로 제조하고 있었는데, 굵기의 차이만 있을 뿐 색상에서의 차이는 없었다. 하지만 여성들이 빨간색을 좋아한다는 점을 파악한 회사는
2018.04.04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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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성마케팅 두 번째 이야기는 오감 중 하나인 후각을 이용한 마케팅이다. 후각은 뇌와 바로 연결이 되어있기 때문에 다른 감각에 비해서 가장 오랜 시간 동안 정보를 기억한다. 그렇기 때문에 다른 감각보다도 빠르고 확실하게 예전의 기억을 떠올릴 수 있다. 향기는 눈에 보이지 않고 특히 효과를 측정하기 어려워 과거에는 많이 사용되지 않았으나, 현재는 향기와 브랜드 이미지를 연결해 고객에게 보다 장기적으로 브랜드에 대해 좋은 이미지를 남기기 위한 방법으로 향기 마케팅을 사용하고 있다. 향기 마케팅은 '직접 향기 마케팅'과 '간접 향기 마케팅' 두 가지로 나눌 수 있다. 직접 향기마케팅은 샴푸, 향수 등 제품 자체에서 향기가 나게 하고 간접 향기 마케팅은 향기를 이용하여 효과를 이끌어내는 방법이다. 메가
2018.03.25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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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의 감성적 동인을 자극하여 판매를 촉진시키는 감성 마케팅은 브랜드 이미지를 차별화하고, 브랜드 충성도를 강화할 수 있는 좋은 방법 중 하나다. 감성 마케팅은 단순히 제품에 대한 기능과 가격을 전달하는데 그치지 않는다. 소비자의 감성을 색채, 디자인 등 다양한 수단으로 자극하여 단순한 판매의 촉진 이외의 브랜드 이미지 구축을 통한 충성 고객의 형성을 하는 것이 감성마케팅의 목표라고 할 수 있다. 상품의 품질이 상향 평준화가 되고, 다양한 상품들이 쏟아져 나오는 지금 상품에 대한 느낌을 전달하는 감성 마케팅은 그 중요성을 더욱 높여가고 있다. 오늘 소개할 감성 마케팅 중 하나인 데카르트 마케팅은 기술(tech)과 예술(art)이 합쳐진 말로, 현대의 기술이 만들어낸 제품과 예술이 합쳐진 마케
2018.03.23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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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PC그룹의 베이커리 프랜차이즈인 파리바게트는 2004년 9월 상하이 1호점을 시작으로 해외 시장에 진출하기 시작했다. 현재 중국, 미국, 동남아시아 등 다양한 지역에서 300여개가 넘는 해외 점포를 운영 중이다. SPC그룹은 고급화, 다양화, 고품질화, 현지화 4가지 키워드로 해외 시장을 공략하고 있다. 초기에는 구매력이 높은 소비자를 대상으로 프리미엄 이미지를 제시한 후 현지 고객을 대상으로 하는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해 현지 고객에게 다가가는 전략이다.가장 처음으로 진출한 중국에는 현재 베이징, 난징, 다롄 등 주요 도시에 230개가 넘는 매장을 운영 중이다. 파리바게트는 진출 당시 소비력이 높은 중, 상위 계층의 소비자를 주요 고객으로 선정하여 고급 베이커리 이미지를 구축하였다. 이후에는 중국인
2018.03.13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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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리토는 번역가와 번역을 필요로 하는 사람이 만나는 번역 플랫폼이다. 기존의 다른 번역 서비스들이 기계적인 분석에 의해서 번역을 했다면, 플리토는 사람이 하는 번역이기 때문에 뉘앙스나 상황 등을 고려해 매끄럽고 자연스러운 번역을 제공한다. 플리토는 이용자들이 번역하고 포인트를 얻는 단문 번역과 선별되어 플리토 내의 기본 서비스 교육을 이수한 전문 번역가들이 하는 전문 번역이 있다. 또한 연예인 SNS 번역부터 이미지, 음성 번역까지 다양한 분야의 번역을 제공한다. 플리토의 주된 매출은 번역 수수료가 아닌 문장을 짧은 번역 단위로 만들어 이러한 데이터를 자동 번역기 제작 업체나, 어학 사전 업체에 판매하는 데에서 나온다. 그렇기 때문에 이정수 대표는 플리토가 단순한 번역 서비스가 아닌, 질 좋은 언어
2018.02.22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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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2O는 online to offline의 약자로 온라인에서 정보가 제공되고, 실제의 소비는 오프라인에서 일어나는 것을 말한다. 스마트폰이 보급되면서, 어디서든 인터넷에 접속을 할 수 있다는 부분이 O2O 서비스를 탄생시켰다. 이제는 O2O에서 발전한 O4O(online for offline)가 차세대 비즈니스 플랫폼으로 각광을 받고 있다. O4O는 온라인 기업이 가지고 있는 온라인상의 고객 정보와 자산을 기초로 하여 오프라인 사업 영역을 확대하여 새로운 매출을 창출하는 플랫폼이다. O2O보다는 O4O가 조금 더 중개에서 발전하여 오프라인에 중점을 두고 있다.O4O의 대표적인 사례로는 아마존을 들 수 있다. 아마존은 시애틀의 본사에 '아마존 고'라는 무인 마트를 개점했다. '아마존 고'에는 계산원
2018.02.18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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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음 달 한국을 방문하는 중국인 관광객들의 마음을 잡기 위해 유통업계에서 여러 가지 다양한 이벤트가 열린다. 중국인들의 최대 명절 중 하나인 춘절이 다가오고 있다. 한한령이 완전히 해제가 된 것은 아니지만, 평창 동계 올림픽과 춘절의 영향으로 비교적 많은 중국인들의 관광이 예상된다. 이를 맞아 백화점과 면세점에서는 단체관광객인 유커와 개별 관광객인 싼커를 잡기 위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롯데백화점에서는 2월 8일~28일까지 은련카드와 협업하여 K 뷰티 럭키 박스 이벤트를 진행한다. 10만 원 이상 구매 시 롯데상품권 1만 원권과 다양한 화장품 브랜드 샘플을 제공한다. 또한 알리바바 그룹의 알리페이와도 협업하여 알리바바 그룹의 사이트에 롯데백화점 선불카드 1만 원권 교환 쿠폰, 즉시 할인 등
2018.02.06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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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 홀로 성공하는 것은 공허할 뿐이다. 많은 사람들과 함께 성공에 도달해야 값진 것이다." –하워드 슐츠하워드 슐츠는 시애틀의 한 커피전문점에 불과했던 스타벅스를 1980년대 중반 인수하고 커피 프랜차이즈 대기업으로 확장시켰다. 하워드 슐츠가 스타벅스를 발전시키면서 집중한 것은 바로 휴먼 마케팅이다. 휴먼 마케팅이란 사람을 기업 핵심 가치의 중심에 두는 마케팅이다. 슐츠가 제시한 휴먼 마케팅의 첫 번째 대상은 바로 스타벅스의 직원들이었다. 스타벅스의 직원들은 모두 의료 혜택과 대학교 장학금 등을 제공받았으며, 직원들을 단순한 직원이 아닌 '파트너'로 칭하기도 한다. 이러한 복지를 제공받은 직원들은 주도적으로 아이디어를 내고 회사를 위해 일을 했다. 또한 고객들에게는 편안함을 강조하며 언제든 와서 고품질
2018.01.25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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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트버타이징의 등장과 함께 광고에서 예술은 중요한 요소로 자리매김하게 되었다.아트버타이징(Artvertising)은 예술(art)과 광고(advertising)의 합성어이다. 국내 아트버타이징의 대표 사례로는 SK이노베이션의 광고들을 들 수 있다. SK이노베이션은 ‘이노베이션의 큰 그림(Big Picture of INNOVATION)’이라는 주제 아래 드로잉 아티스트 김정기, 터키의 에브루 아티스트 가립아이, 신진 아티스트 사일로 랩과 광고를 제작하였다. 이노베이션의 큰 그림 1편에서는 스케치 없이 그림을 그리는 것으로 유명한 드로잉 아티스트 김정기를 섭외하여 광고를 진행했다. 김정기 작가는 가로 5m 세로 2m의 대형 캔버스에 석유, 화학, 윤활유 등 SK이노베이션의 다양
2018.01.23 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