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각각의 특색으로 꾸며진 팝업스토어 가진 볼거리와 놀거리에 팝업스토어는 어느새 2030세대들의 데이트 장소, 놀거리 장소로 떠오르고 있다. 주요 소비층인 2030세대를 잡기 위해 여러 브랜드가 펼치고 있는 팝업스토어 마케팅을 찾아보았다. 성수 '가나 초콜릿 하우스' 팝업스토어‘가나 초콜릿 하우스’는 5월 12일까지였던 운영 기간을 5월 29일로 연장했다. 누적 방문객이 1만 명을 넘었고 방문객이 많을 때는 대기자가 200명에 달할 정도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무엇이 사람들을 팝업스토어로 이끈 걸까. 팝업스토어의 공간은 가나초콜릿을
2022.06.06 19:49
-
실외 마스크 착용 의무가 완화되고 코로나 확진자 수가 감소하면서 해외여행을 떠나는 여행객이 늘고 있다. 이에 여행 관련 광고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는 투어/항공사를 알아보았다.하나투어 ‘떠나자 하나만 믿고’ 캠페인김태리 배우를 메인 모델로 하여 시리즈 광고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항공, 호텔, 엑티비티와 같은 요소들을 모두 여행을 이루고 있다는 나레이션을 통해 해외에서 여행을 즐기는 모델을 바탕으로 소비자들로 하여금 해외여행에 대한 니즈를 자극했다. 특히 우아한 분위기와 BGM의 연출은 고객의 편안한 여행을 책임져 주겠다는 투어사에
2022.06.04 01:11
-
이제는 유튜브와 인스타그램을 통해 기업만의 브랜드 이미지를 형성하고 있다. 그 힘에는 콘텐츠가 있다. 기업은 눈길이 가는 콘텐츠를 제작하고 가장 잘 돋보일 수 있는 인터넷 매체를 활용하여 디지털마케팅을 진행하고 있다. 유튜브 영상 콘텐츠GS25 이리오너라 [갓생기획] GS25는 브랜드 유튜브 채널 이리오너라를 통해 갓생기획 시리즈를 업로드하고 있다. 출연진들이 직접 마케팅기획부터 홍보까지 책임지면서 제품의 출시과정을 엿볼 수 있다. 그 결과물은 편의점에서 등장하며 실제 소비로의 연결까지 이루어질 수 있다. 신상기획팀이라는 이름을 가
2022.05.26 09:56
-
성장하는 OTT시장한국콘텐츠진흥원에 따르면 국내 이용자 1명은 평균 2.69개의 OTT를 구독하고 있다. OTT 서비스의 다양화, 콘텐츠의 다양화로 OTT 포털의 중요성이 확대되고 있다. OTT 포털은 여러 개의 OTT 플랫폼을 통합적으로 관리해주는 서비스이다. 요즘은 보고 싶은 콘텐츠가 생기면 어떤 ott서비스에서 제공하는지 알아보는 현상이 나타나고 있다. 또한 여러 ott마다 제공하는 킬러 콘텐츠들이 다양해졌기 때문에 한정된 시간 동안 어떤 콘텐츠를 선택해야 할지 서비스 이용자들의 고민이 늘어가고 있다. 이러한 이용자의 니즈를
2022.05.16 21:46
-
수많은 자극이 우리의 시각기관을 통해 처리된다. 그 때문에 마케팅에는 광고, 포장, 디자인, 간판, 로고 등 여러 시각 정보를 이용해 소비자의 관심과 주의를 끈다. 특히 색은 기업의 이미지에 많은 영향을 주기 때문에 컬러를 이용하여 기업의 이미지와 제품의 이미지를 각인시키는 것이 마케팅의 한 전략이라고 볼 수 있다. 시각적 자극을 이용한 컬러마케팅에 대하여 몇 가지 사례를 통해 알아보았다. GS25 퍼스널 삼각김밥gs25에서는 삼각김밥 외관 디자인을 변경하여 출시하였다. 디자인의 주제는 퍼스널 삼각김밥이다. 투나 그린, 비프 브라운
2022.04.14 10:27
-
팬슈머는 Fan과 Consumer의 합성어로 기획, 제조과정부터 참여하고 출시 이후에도 적극적으로 소비하는 현상을 말한다. 대표적인 팬슈머의 예로는 크라우드 펀딩이 있다. 크라우드 펀딩은 자금을 필요로 하는 수요자가 온라인 플랫폼 등을 통해 불특정 다수 대중에게 자금을 모으는 방식이다. 제품을 크라우드 펀딩하면서 소비자는 제품의 생산과 그 이후 소비 과정까지 관심 있게 지켜보게 된다. 영화 82년생 김지영, 사자, 천문과 같이 유명배우들이 출연하면서 이목을 집중시켰던 영화들이 크라우드 펀딩을 진행하면서 7억원 가까이 모금을 진행하기
2022.04.10 14:43
-
코로나19가 장기화되면서 잠시라고 생각했던 일상의 변화가 점점 고착화되어가고 있다. 코로나19로 변화된 라이프스타일을 인사이트 삼은 광고캠페인을 알아보았다. 이케아 '새삶스럽게' 캠페인IKEA Festival: 새삶캠프에서 서기석 이케아 코리아 마케팅 매니저는 해당 캠페인을 ‘달라진 시대, 달라진 집에서의 생활을 들여다보는 것에서부터 출발했다’고 말했다. 코로나19가 장기화되면서 집에서 생활하는 시간이 증가하였다. 이에 집에 대한 의미는 기능적 의미에서 감성적 의미로 변화하고 있었다. 라이프스타일의 변화도 있었다. 기존에는 타인의
2022.03.30 17:26
-
Zㅏ떼는 말이야3월 15일에 첫 방송을 한 Mnet의 예능프로그램 Zㅏ떼는 말이야는 스마트폰 없이 일상생활을 헤쳐나가는 Z세대의 모습을 그렸다. “라떼는 말이야”는 흔히 “꼰대”로 불리는 권위적인 사고를 가진 어른 세대를 일컫는 신조어였다. 이 한 마디에 Z를 붙여 센스있는 프로그램 제목이 탄생했다. 출연자로는 조나단,래원,윤후,준수,박혜림,조나인이 있다.영상에서는 스마트폰 감옥이 등장하고 출연진들을 스마트폰 없이 미션들을 수행하거나 하루를 살아야했다. 래원조나단 팀은 밥을 먹으러 식당에 방문했지만, 스마트폰으로 가능한 접종 인증
2022.03.29 14:46
-
TV광고티젠은 김태리 배우를 메인 모델로 발탁해 TV광고를 이어가고 있다. 모델의 발랄한 매력과 콤부차의 상큼함이 잘 어울리는 광고를 제작했다.티젠은 TV광고를 통해 콤부차에서 강조할 수 있는 여러 기능 중 유산균과 당류0(저칼로리)로써의 특징을 언급하였다. 유산균 영양제 소비가 증가 하고 있는 상황과 제로음료에 대한 소비자의 선호도가 증가하는 상황을 토대로 소비자가 관심을 가질 수 있는 기능을 중점으로 내세운 것이다. TV광고를 통해 ‘맛있다’를 강조하며 다른 탄산음료와 카페인의 대체재면서 동시에 맛있음은 그대로 가져간다는 의미를
2022.03.17 08:28
-
롯데제과 월간생빵롯데제과에서 지난 2월 10일부터 ‘월간생빵’ 구독 서비스를 론칭했다. 롯데제과 측은 공장에서 생산한 빵을 바로 소비자에게 배송하기 때문에 신선하다는점을 강조했다. 월간 구독료는 11,900이고 이번 2월에 배송된 빵은 총 8개였다.‘월간생빵’서비스의 장점 중 하나는 롯데제과의 신상품을 가장 먼저 만나볼 수 있다는 것이다. 신상품을 오프라인 매장에서 구매하기 위해서는 발품을 팔거나 재고가 없어 어려운 경우가 있는데 구독 서비스로 집에서 편히 신제품을 경험해 볼 수 있다는 것이다.하지만 빵은 유통기한이 다소 짧은 편이
2022.03.08 07:00
-
‘이터널스’의 마동석과 방탄소년단2021년 11월 개봉작 '이터널스'에는 마동석 배우가 출연했다. 해당 영화는 마블 스튜디오 영화로 305만 명 관객을 모으며 흥행했다. 마동석 배우가 할리우드의 마블 영화에 출연한다는 사실은 한국의 마블 팬들로 하여금 기대를 가지게 했다. 마동석 배우가 맡은 길가메시 역할은 강한 힘과 주먹이 트레이드 마크로 극 중 안젤리나 졸리와 우정을 나누는 모습이 인상적이었다. '이터널스'의 감독 클로이 자오는 영화 '부산행'을 통해 마동석 배우를 처음 보았다고 말했다. 또 영화에서 센 이미지의 모습과 더불어
2022.03.03 00:11
-
방송에 등장한 OB맥주회사2월 3일 방영한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라는 프로그램에는 OB맥주 기업 부사장인 나탈리 씨가 등장했다. 회의 중 한 장면에서 맥주 제품을 포장하는 비닐의 양을 줄였다는 이야기를 시작으로 63빌딩을 56번 감을 수 있는 필름의 양을 줄였다는 회의가 펼쳐졌다. 마지막에 나탈리 부사장은 현재의 2배의 성과를 내어달라는 당부의 이야기를 하는 장면이 방송되었다. 해당 장면을 통해 OB맥주의 환경친화적 경영의 한 부분을 볼 수 있었다. 이외에도 OB맥주는 맥주 부산물로 에너지바를 만드는 푸드업사이클링 활동하기도
2022.02.24 09:52
-
인플루언서 마케팅은 영향력이 있는 개인을 활용한 마케팅이다. 유튜버와 인스타그램을 활용하여 많이 이루어지고 있다.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장점유튜브와 sns의 영향력이 커지면서 인플루언서 또한 때에 따라 tv에도 출연하며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다. 그중 광고 활동은 인플루언서에게 지속적인 채널 운영을 이어가기 위한 주요한 수단이기도 하다. 채널의 특성에 맞추어 다양한 광고를 진행하고 광고를 하나의 콘텐츠로 만들어 시청자들에게 제공한다. 시청자들은 인플루언서의 일상을 보며 자연스럽게 제품에 노출된다.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장점은 시청자가
2022.02.19 02:31
-
4차 산업혁명은 인공지능, 사물인터넷, 빅데이터 등 첨단 정보통신기술의 발전으로 사회와 경제 전반에 융합돼 혁신적인 변화가 나타나는 차세대 산업혁명을 말한다. 그중 마케팅에서 빅데이터를 활용한 타깃팅 전략이 눈에 띄고 있다. 디지털 기기 이용의 개인화가 빠르게 진행되면서 개인별 데이터가 쌓이고 있다. 이에 따라 기업들은 빅데이터를 어떻게 활용하고 있는지 알아보았다. 빅데이터와 넷플릭스의 콘텐츠 큐레이션넷플릭스를 비롯하여 OTT 플랫폼에서는 추천 콘텐츠들이 나열되는 페이지를 볼 수 있다. 이처럼 넷플릭스는 콘텐츠 큐레이션을 위해 유저
2022.02.10 07:00
-
유명 ott플랫폼 디즈니플러스와 기묘한 콘텐츠는 자사의 오리지널 콘텐츠들을 어떻게 사용하고 있을까. 그 확장 방식에 대하여 알아보았다.디즈니 플러스의 제니메이션디즈니 플러스는 넷플릭스보다 다소 늦게 ott 플랫폼 서비스를 론칭한 바 있다. 하지만 디즈니 플러스가 가진 가장 큰 장점은 오랫동안 사랑받고 있고 흥행했던 다양한 애니메이션과 영화 아카이브가 있다는 것이다. 그렇다면 디즈니 플러스는 이러한 콘텐츠들을 가지고 어떤 식으로 확장하고 있을까. 우선 디즈니 플러스에는 [제니메이션]이라는 콘텐츠가 있다. 물, 도시경관, 비행과 같은
2022.02.03 07:00
-
인기 웹 콘텐츠에 등장하는 우리은행2021년 유튜브 웹 예능 콘텐츠인 “머니게임”에는 우리은행의 유료 광고가 포함됐다. “머니게임”은 동명의 웹툰 원작을 바탕으로 제작된 웹 예능으로 첫 화는 조회수 943만 회를 기록하며 화제의 웹 콘텐츠가 되었다. 마지막 회 상금 전달 방식으로 우리은행 앱을 이용하게 되면서 애플리케이션 사용 방법이 자세하게 소개되었다. 이를 통해 유튜브 채널의 주 시청자인 MZ 세대에 자연스럽게 은행 애플리케이션을 노출하는 마케팅이 이루어졌다. 추천 알고리즘으로 비슷한 세대나 관심사를 가진 사람들의 유입을 일으키
2022.01.27 07:45
-
정신없이 흘러가는 도시에서의 일상에 지친 사람들에게 “러스틱 라이프”라는 키워드를 활용한 콘텐츠들은 신선하고 힐링 되는 소재로 다가오고 있다. 러스틱 라이프의 면모를 볼 수 있는 콘텐츠들을 소개해 보고자 한다.강원도 춘천에서의 vlog유튜브에서는 vlog가 인기 콘텐츠가 된지 오래이다. 자신의 일상을 담은 콘텐츠를 v-log라고 한다. v-log 콘텐츠를 통해 자신의 독특한 일상을 담았다고 할지라도 그 범위는 서울 혹은 대도시로 비슷한 풍경과 비슷한 일상이 대부분이다. 하지만 여기에서 독특한 v-log로 인기를 얻은 유튜버가 있다.
2022.01.21 05: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