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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말 분위기가 한창인 가운데, 주류업계가 본격적인 ‘연말 마케팅’에 돌입했다. 하이트진로는 연말 성수기를 겨냥해 ‘크리스마스 스페셜 에디션’을 출시하고 시즌 마케팅을 강화했다. 크리스마스 스페셜 에디션으로 출시된 제품은 총 세 가지로 하이트진로 대표 인기제품 필라이트 후레쉬, 참이슬, 진로다. 필라이트 후레쉬는 기존 제품의 아이덴티티인 파란색 패키징에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더한 새로운 디자인으로 재탄생됐다. 필라이트 캐릭터 ‘필리’가 산타 모자와 벙어리장갑을 낀 모습, 입구 부분을 가득 채운 하얀 눈, 크리스마스에 빠질 수 없는 황금 방울 종 등은 설레는 연말 감성을 충분히 표현하는 듯하다.참이슬과 진로도 크리스마스 감성을 가득 담아 돌아왔다. 참이
2020.12.08 09: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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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릭터 ‘빙그레우스’ 마케팅으로 소비자들의 높은 관심을 받았던 빙그레가 다시 한번 소비자의 이목을 사로잡는 이색 마케팅을 선보여 화제다.◈ ‘빙그레 왕국’의 후계자 ‘빙그레우스’, 왕위 즉위 기념 굿즈 선보여 ‘빙그레우스’는 빙그레의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에서 활발히 활동 중인 빙그레의 가상캐릭터다. 빙그레우스는 ‘빙그레 왕국’의 후계자라는 신선한 콘셉트와 함께 빙그레의 콘텐츠에 등장하며 많은 이들의 관심을 받았다.지난 10일, 빙그레 왕국 세계관에서 황제로 즉위한 빙그레우스는 이번 즉위에 따라 기존 프로필에서 한층 업그레이드된 모습으로 돌아왔다. 빙그레 대표 상품인 꽃게랑, 엑설런트, 메로나, 투게더, 바나나맛우유 등 빙그레 제품들을 모티브로 하여 더욱 고급스럽게 꾸
2020.12.02 09: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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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천국제공항공사와 (재)함께일하는재단에서 배리어프리 사회적가치 실현을 위해 배리어프리 국내 여행 상품 개발에 참가할 참여팀을 모집한다.배리어프리(Barrier free)란 장벽(Barrier)과 없다(Free)는 단어가 합쳐진 용어로 사회적 약자들이 일상생활에서 겪을 수 있는 심리적·물리적 장벽을 허물고자 하는 시책 등을 말한다.인천국제공항공사 사회공헌사업의 일환으로 시행되는 ‘2020 인천국제공항공사 가치(Value)여행-같이가요, 대한민국’(이하 가치여행)은 배리어프리 여행 코스의 다양성을 확보하고, 사회적경제조직과 함께 교통약자가 직접 참여하여 배리어프리 여행 상품을 개발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 특히, 차별 없는 여행문화 확산에 이바지 할 수 있을 것으로 큰 기대가 모인다.
2020.11.18 09: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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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부가 침체된 문화계를 살리기 위해 공연 예술 관람료를 할인해주는 ‘소소티켓’을 제공한다. 인터파크, 예스24 등 주요 예매처에서는 추가 할인 혜택을 더하고 있어 공연 관람을 염두하고 있다면 눈여겨볼 만한 소식이다.◈ '소소티켓'이 뭔가요?'소중한 일상, 소중한 문화티켓'이라는 뜻의 ‘소소티켓’은 코로나19로 침체된 공연사업 활성화를 위해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지원하는 문화생활 할인쿠폰이다. 해당 쿠폰은 1차(10월 22일~11월 25일)와 2차(11월 29일~12월 25일)로 총 두 번 신청, 발급받을 수 있으며, 차수마다 1인당 3만 2,000원씩, 즉 최대 6만 4,000원을 할인받을 수 있다. 다만, 차수 당 1개의 예매처에서만 신청·발급 가능함을 유의해야 한다.
2020.11.10 09: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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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이프케어기업 코웨이가 직수 정수기 신제품 코웨이 아이콘 정수기(CHP-7201N)을 출시했다.코웨이의 올 하반기 신제품인 아이콘 정수기는 직수 정수기의 혁신을 이뤘다고 평가받는 제품이다. 컴팩트하고 트렌디한 디자인과 소비자들의 니즈를 정확히 파악한 각종 유용한 기능 등으로 출시와 동시에 높은 관심을 받기도 했다.아이콘 정수기는 가로 18cm, 측면 34cm의 길이로 초소형의 크기를 자랑한다. 이 덕에 싱크대 평균 깊이인 60cm 안에서도 여유롭게 주방 공간을 활용할 수 있다. 이러한 초소형 사이즈에도 불구하고, 정수기에 대한 소비자들의 다양한 고민을 해결해줄 만한 기능도 가득 담겨있다. 소음의 원인이 되는 정수기 내 컴프레서를 없애고, 혁신적인 냉각기술 ‘순간 냉각
2020.11.02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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각종 환경문제가 대두되면서 자연환경을 위해 필수적인 실천적 노력이 필요하다는 인식이 확산되고 있다. 이러한 인식에서 부터 시작된 ‘필(必)환경' 소비는 새로운 트렌드로 점차 자리 잡게 되었다. 패션업계에서도 친환경 소재 사용한다거나 탄소 배출을 최소한으로 줄이는 등의 노력을 계속하고 있는 가운데, 지속 가능한 의류를 선보이고 있는 노스페이스가 ‘그린슈머’의 눈길을 톡톡히 사로잡고 있다. 영원아웃도어의 노스페이스는 올해 가을·겨울 시즌 신제품으로 페트병을 재활용한 ‘에코 플리스 컬렉션’을 선보였다. 이에는 작년 에코 플리스 컬렉션보다 약 712만 개 많은 수인 약 1082만 개의 페트병(500mL 기준)이 재활용되었다. 이로써 노스페이스는 플리스(양털 재질의 가공 보온 원단) 한 벌
2020.10.14 09: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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갤러리AG에서 2019 AG신진작가대상 공모전 대상 수상 작가 김대현의 수상특전 초대전 ‘김대현: A day of days 展’이 오는 10월 30일까지 이어진다.갤러리AG는 안국약품이 후원하고 안국문화재단이 운영하는 비영리 갤러리로써 미술작품 관람의 대중화와 지역 주민들의 다채로운 경험을 위해 무료로 운영되고 있다. 또한, 갤러리AG는 매년 신진작가 공모전인 ‘AG신진작가대상 공모전’을 개최하여 다양한 볼거리와 흥미로운 기획전시를 선보이고 있다.지난 9월부터 이어진 이번 전시는 김대현 작가의 대규모 작품 ‘A day of days(중대한 날)’을 중심으로 소개된다. 해당 작품은 다양한 오브제를 통해 회화와 조각 설치 공예 등의 장르를 포괄하는 융복합 장르가 담겼다.김대현 작가는 “세상
2020.10.07 08: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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독창적인 아이디어와 신선한 콘셉트가 돋보이는 각종 인디게임의 인기가 나날이 높아져 가고 있는 가운데, 출시 된지 2년이 지난 후에야 주목받고 있는 인디게임이 있다.그 게임은 바로 ‘어몽어스’(Among Us). 이는 직역하자면 ‘우리 가운데’라는 뜻이다. 게임 이름처럼 진행방식 또한 ‘우리 가운데’ 존재하고 있는 ‘임포스터’를 찾아내면 되는 게임이다. 마치 ‘마피아 게임’과 비슷한 방식으로 진행되는 어몽어스는 정확히 어떤 게임일까? 게이머는 게임에 접속하면 ‘크루원’과 ‘임포스터’ 중 한 역할을 배정받는다. ‘크루원’은 곳곳을 돌아다니며 주어진 임무를 수행해야 하고, ‘임포스터’는 크루원들의 임무 수행을 몰래 방해하면서 크루원들을 제거해야 한다. 누구든 비상벨을 누르거나 임
2020.09.29 08: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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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너 인성 문제 있어?""머리부터 발끝까지""4번은 개인주의야."요즘 인터넷상에서 심심찮게 보이는 문장들이 있다. 뜬금없어 보이지만 화제의 중심이 된 이 문장들. 대체 어디서 나온 유행어일까?약 271만 명의 구독자 수를 지닌 유튜브 채널 ‘피지컬갤러리’는 ‘무사트(MUSAT)’와 손잡고 웹예능 콘텐츠 ‘가짜사나이’를 제작하였다. 여기서 무사트는 특수부대인 해군 특수전전단(UDT/SEAL)을 모델로 하여 군작전에 필요한 다양한 전술을 체계적으로 개발, 제공하는 대한민국 민간군사기업이다.MBC 예능프로그램 ‘진짜사나이’를 떠올리게 하는 네이밍이지만, 그저 단순한 군대 콘텐츠는 아닐 뿐 더러 결코 ‘가짜’스럽지않다.제작비로만 무려 5,000만 원이 든 가짜사나이는
2020.09.15 09: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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편의점 CU(씨유)가 각종 디지털 기술 사용에 능숙한 디지털네이티브, Z세대의 생활방식을 반영한 다양한 마케팅을 선보이고 있다.◈ #대리만족 #친근함 Z세대 사로잡은 ‘씨유튜브’씨유는 자사 공식 유튜브 채널 ‘씨유튜브’를 운영하고 있다. ‘씨유튜브’는 약 30만 명의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으며, 이는 국내 편의점 업계 공식 유튜브 채널 중 가장 많은 구독자 수다. 이러한 성과에는 씨유의 다채로운 콘텐츠, 그리고 젊은 세대의 취향을 반영한 전반적인 영상 편집, 분위기도 한몫했다. 편의점 씨유를 배경으로 일어나는 러브스토리를 담은 웹드라마 ‘단짠단짠 요정사’는 편의점이라는 친근한 배경에 흥미를 유발하는 판타지 요소가 가미되어 젊은 세대로부터 ‘공감과 재미’라는 두
2020.09.08 09: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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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동제약 비타500이 ‘2020 브랜드고객만족도(BCSI)’ 조사에서 비타민음료부문 1위로 조사됐다. 브랜드고객만족도 조사는 해당 산업군에 대한 이용 경험이 있는 소비자를 대상으로 브랜드에 대한 만족도를 평가해 순위를 산정하는 모델로 소비자 입장에서 직접 경험한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만족도를 평가한다. ◈ '대중픽'(대중에 고루 인기가 많은) ‘비타500x펭수'의 만남 광동제약 비타500은 올해(2020년) EBS 캐릭터 펭수를 모델로 기용했다. 비타500은 펭수와 함께한 새로운 캠페인 영상을 선보이는 것은 물론, 데일리스틱 ‘펭수 에디션’ 출시, 펭수 생일기념 지하철 광고 및 인증 이벤트 등 다양한 콘텐츠를 진행하며 ‘펭수 마케팅’을 선보였다.비타500의
2020.09.02 08: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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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19 사태가 장기화되며, 기대작이었던 수많은 영화의 개봉이 줄줄이 연기됐다. 그러자 침체된 극장가는 기존에 상영되었던 영화를 다시 상영하는 ‘재개봉’이라는 카드를 꺼내 들었다. 이어 극장가가 선보인 또 하나의 해결책은 바로 ‘굿즈 패키지 상영회’이다. 지난 3월 개봉한 ‘찬실이는 복도 많지’는 굿즈 패키지 상영회를 통해 뱃지, 키링, 스티커, 엽서, 장국영세트(런닝복+우유초콜릿)로 무려 다섯 종류의 굿즈를 함께 선보였다. 특히 ‘장국영세트’는 영화 속에서 중요한 역할을 맡은 한 등장인물의 특징을 재치 있게 녹여내며 주목을 받았다. 이는 영화와의 개연성을 한 번 더 강조하는 동시에 실용성까지 잡아냄으로써 관람객들로부터 “센스 있다”, “재미있다” 등
2020.08.16 15: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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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여파로 ‘살균 소독’ 제품에 대한 관심이 뜨거운 가운데 무알콜 살균 소독제 '센트온 호클러'가 코로나19 바이러스의 99.9% 살균력을 증명했다.국내 프리미엄 향기마케팅 전문 기업 센트온은 최근 고려대학교 의료원 산학협력단 시험 결과, 센트온 호클러가 코로나19 바이러스를 30초 만에 99.9% 제거했다고 지난 23일 밝혔다.센트온 호클러는 앞서 한국식품연구원 등 공인기관을 통해 51가지 냄새원인균을 포함한 각종 유해 세균과 바이러스를 99.9% 제거했음을 증명한 바 있다. 또한, 4주간 반복흡입독성, 급성경구독성, 피부 자극성 및 부식성 시험도 완료했다.센트온 호클러의 주성분인 HOCL(Hypochlorous Acid Water, 미산성 차아염
2020.08.08 19: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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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터테인먼트 업계가 유닛 그룹을 선보이며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인해 직격탄을 맞은 케이팝 시장에 생기를 불어넣고 있다.SM엔터테인먼트는 올여름, ‘유닛’ 체제를 가장 눈에 띄게 활용했다.그 첫 번째 주인공은 '슈퍼주니어-K.R.Y.'였다. 이들은 ‘최강 보컬 유닛’이라는 수식어에 걸맞게 슈퍼주니어의 대표적인 보컬 멤버 규현, 려욱, 예성으로 구성된 유닛이다. 슈퍼주니어-K.R.Y.는 지난 6월, 국내 첫 피지컬 앨범 ‘푸르게 빛나던 우리의 계절(When We Were Us)’을 발매, 전 세계 29개 지역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 1위에 오르는 등 글로벌 음악 팬들로부터 뜨거운 반응을 이끌어냈다. 곧이어 7월에는 레드벨벳 데뷔
2020.08.01 18: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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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름이 다가오면서 성수기를 맞은 음료 업계가 저마다 적극적인 마케팅을 선보이고 있는 가운데, 한층 영(Young)해진 청량 음료 업계의 마케팅이 눈에 띈다. 스프라이트는 지난달 가수 ‘청하’와 컬래버레이션한 TVC를 공개했다. 광고는 “그냥 학생, 그냥 회사원, 그냥 가수. 그게 나의 전부일까?”라는 말을 시작으로 이들의 또 다른 모습들을 역동적이고 감각적으로 표현하며 MZ세대의 특징인 ‘멀티 페르소나 (한 개인이더라도 여러 모습을 갖고 다양한 정체성을 표현하는 것)’를 효과적으로 드러냈다.또한, 배경음악으로 흘러나오는 청하와 스프라이트의 컬래버레이션 곡 ‘Be Yourself’의 가사는 MZ세대의 공감을 불러일으키기 충분했다. 국내 누리꾼들은 “광고 중간에 나오는 ‘거침없
2020.07.25 23: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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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콘서트는 현장에서만 느낄 수 있는 생생함, 여러 사람이 모여 만들어내는 뜨거운 열기로 비로소 완성된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대부분이었을 것이다. 바로 비대면 콘서트의 시대가 열리기 전까지는 말이다.코로나19 사태가 쉽게 사그라지지 않자 국내외 가요계는 이러지도, 저러지도 못하는 상황에 처하게 됐다. 그리고 이러한 타격은 케이팝 시장에서 특히 두드러졌다. 앨범 발매 및 신곡 발표와 함께 각종 오프라인 행사 등을 통해 그룹과 팬덤이 소통하는 당연시 되었던 기존 문화에 적신호가 켜진 것이다.이에 SM엔터테인먼트는 국내 최대 포털 사이트 네이버와 손잡고 세계 최초 온라인 전용 콘서트 ‘비욘드 라이브(Beyond LIVE)’를 선보였다. 첫 비욘드 라이브의 주인공은 슈퍼엠이었다. 이어 웨이션브이·NC
2020.07.10 14: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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겉보기엔 아무리 봐도 맥주처럼 보이는데, 마셔도 절대 취하지 않는 맥주가 있다. 바로 ‘무알콜 맥주’이다. 맥주 판매 성수기인 여름이 성큼 다가온 가운데, 이 무알콜 맥주에 대한 관심도 나날이 뜨거워지고 있다.국내에서 ‘무알콜 맥주’를 떠올렸을 때 가장 대표적인 제품 중 하나는 하이트진로음료의 ‘하이트제로’다. 이는 국내 첫 무알콜 맥주이기도 하다. 하이트제로가 출시된 2012년 당시만 해도 국내 무알콜 맥주 시장 규모는 약 13억 원에 불과했다. 하지만 하이트진로음료는 무알콜 맥주 시장이 떠오르기 전, 재빠르게 틈새시장을 공략하여 국내 무알콜 맥주의 선두주자로 자리매김했다. 다음 날 면접을 앞둔 사람, 운전해야 하는 사람 등 주로 술을 마시고 싶
2020.07.03 13: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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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즘 20대들 사이에서 뜨거운 SNS 챌린지가 있다. 그 이름은 바로 ‘#염따빠끄챌린지’다. 이 챌린지의 특이한 점은 그 중심이 ‘소주’라는 것. 래퍼 염따와 처음처럼의 만남으로 탄생한 일명 ‘처음처럼 플렉스(FLEX)’에 젊은 세대가 반응을 보이는 이유는 무엇일까?2019년 9월, 힙합 래퍼 ‘염따’는 고가의 차량에 흠집을 내어 막대한 차량 수리 비용을 물어줘야만 했다. 그는 수리비를 모으기 위해 직접 티셔츠와 후드티 등을 제작하여 팔기 시작했으며 이를 유머로 승화해 유튜브 콘텐츠로 활용했다. 그 결과 염따의 유튜브 콘텐츠들은 SNS(소셜 네트워크 서비스)를 통해 빠른 속도로 확산되었고, 젊은 층은 영상 속 염따의 ‘동네 형’같은 분위기와 “빠끄(비속어를 변형한 추임새)”
2020.06.28 01: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