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SBS의 웹예능 '문명특급'이 지난 3일 유튜브 채널 구독자 수 100만 명을 돌파했다. 이에 '문명특급'의 MC인 재재(본명 이은재)가 개인 SNS를 통해 소감을 전했다. 재재는 "하필이면 할머니 분장하자마자 달성된 백만 구독자. 정말이지 고퀄의 선물도 받고 행복한 그런 날이네요. 문명인분들 고생하셨습니다"라는 글과 함께 자축하는 사진을 게재했다. '문명특급'은 SBS의 유튜브 채널 '스브스뉴스'의 한 코너였으며, 시청자들에게 큰 인기를 얻어 독립적으로 개설된 SBS의 웹예능 채널이다. 국내 최초 연반인 재재의 신문물 전파 프로젝트로, '숨듣명(숨어서 듣는 명곡)', '컴백맛집', '개봉맛집', '백쪼의 호수' 등 다양한 코너로 꾸준히 구독자를 끌어들이고 있다. '연반인'은 연예인과
2020.12.08 09:00
-
종근당건강의 유산균 브랜드 '락토핏(Lacto-FIT)'의 올해 매출이 2,600억 원을 웃돌 것으로 예상되며, 락토핏이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국내 프로바이오틱스 시장 매출 1위에 올랐다. 이는 작년 대비 30% 정도 성장한 수치이며, 락토핏은 2년 연속으로 2천억 원을 넘어서는 매출을 기록하게 된다. '2020년 건강기능식품 시장현황 및 소비자 실태조사'에 따르면 락토핏은 전체 프로바이오틱스 시장에서 45%의 구매율을 차지했다. 이는 2위를 차지한 품목 대비 10배 높은 수치로, 락토핏의 폭발적인 인기를 보여준다. 락토핏은 종근당건강이 2016년 처음으로 선보인 프로바이오틱스 식품으로, 분말 스틱포 제형으로 출시하여 편의성을 높인 자체 개발 제품이다. '유산균'을 뜻하는 'Lacto'와 '
2020.12.03 08:00
-
신세계백화점이 올해로 17회를 맞은 2020년도 동반성장 주간 기념식에서 대·중소기업 상생협력기금(단체) 부문 대통령 표창을 지난 4일 수상했다. 동반성장 주간 기념행사는 동반성장 분야 최대 행사로, 중소기업벤처부가 주최하고, 대·중소기업·농어업 협력재단이 주관한다. 대기업과 중소기업의 동반성장 장려와 국민의 이해 증진을 위해 개최된다. 대·중소기업 상생협력기금을 모범적으로 운용한 신세계백화점은 국가 경제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표창을 수여받았다. 신세계백화점은 이외에도 다양한 동반성장 활동을 전개해왔다. 코로나19의 확산으로 인해 국내의 여러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이 어려움을 겪던 올해 초, 신세계백화점은 동반성장에 앞서는 행보를 보였다. 지난 3월, 신세계백화점은 국내외
2020.11.19 09:00
-
구글이 2020년 유튜브 '트루뷰 포 액션(TrueView For Action)' 광고 10편을 최근 발표했다. 디지털 종합광고대행사 펜타클은 국내 광고대행사 중 유일하게 두편의 광고 영상을 순위에 올렸다. 구글은 지난 1년간 시청자에게 가장 주목받은 유튜브의 광고를 '트루뷰 포 액션'으로 선정한다. 이는 광고를 본 시청자들의 행동 유도로 전환율을 높이는 데 성공한 광고를 말한다. 평가 기준은 시청자와의 관여도, 조회 수, 노출 수, 댓글과 좋아요 등을 종합하여 활용한다. 순위에 포함된 펜타클의 광고는 우아한 청년들의 '배민커넥트-초보 유튜버 편'과 LG유플러스의 'U+ 스마트인터넷'이다. '배민커넥트-초보 유튜버 편'은 올 상반기에 선보인 광고로, 지난 7월 유튜
2020.11.10 09:00
-
세탁 솔루션 전문 기업 (주)코리아런드리가 기존보다 쉽고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셀프빨래방 워시엔조이의 매장 관리 솔루션 '비봇360(BEEBOT360)' 매니저의 업그레이드된 모든 기능을 지난 28일 공개했다. 비봇360은 지난 9월에도 업그레이드를 통해 점주들의 편리함을 높인 바 있다. 이번에 업그레이드된 비봇360은 지난 업그레이드를 통한 기능을 포함하여 더욱 다양하고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지난 업그레이드를 통해 추가된 신규 기능인 요일/시간별 이용 분석기능은 동일하게 제공해, 점주들은 클릭 한 번으로 매장을 방문하는 고객의 방문 패턴을 확인할 수 있다. 또 충전액 조회와 미사용 소비자 충전액을 조회할 수 있는 기능에 더불어 Today 회원가입 수, 전체 회원 수, Today
2020.11.04 09:00
-
1인 가구가 증가함에 따라 나 홀로 술을 즐기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다. 이에 식품업계는 혼술족을 겨냥한 다양한 안주 간편식을 선보이며 시장을 키우고 있다. 대상은 2016년 청정원의 조미 기술을 바탕으로 혼술 트렌드를 반영한 브랜드 '안주야(夜)'를 론칭한 이후 2년 만에 1500만 개 이상의 판매를 기록했다. 2016년 출시 당시 48억 원 수준이었던 매출액은 작년 기준 402억 원을 달성했다. 안주야 브랜드를 론칭할 때에 196억 원에 달했던 냉동안주 HMR 시장은 지난해 840억 원을 기록하며 안주 간편식 시장이 크게 성장했음을 드러냈다. 소비자들의 니즈를 파악하여 출시한 냉동 안주 제품으로 사랑받았던 대상은 지난 5월 상온안주 HMR 시장에 도전하며 안주야 브랜드의
2020.10.21 08:00
-
'클래스 101'은 온라인 클래스 플랫폼을 운영하는 스타트업으로, 고객이 다양한 분야의 크리에이터에게서 공예, 미술, 작곡, 요리, 창업 등 여러 활동을 영상으로 배울 수 있게 돕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수강을 신청한 고객을 대상으로 필요한 준비물까지 보내, 고객의 편의성을 높였다. 2020년 6월 기준 850여 개의 클래스 개설, 1400만 명의 누적 방문자 수, 98%에 달하는 클래스 평균 만족도를 기록한 '클래스 101'의 시작은 2015년 여덟 명의 대학생이었다. 이들은 과외 중개 서비스 '페달링'을 통해 과외 선생님과 학생을 이어주는 사업을 운영하였지만, 20여 번의 실패를 겪은 후 새로운 시장을 찾기 위해 피봇을 결정했다. '클래스 101'의 고지연 대표가 새로운
2020.10.13 09:00
-
라이프케어기업 코웨이(Coway)가 한국경영인증원으로부터 '고객만족경영시스템(ISO 10002)' 인증을 2년 연속 획득했다고 최근 밝혔다. ISO 10002 인증은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제정한 고객만족경영시스템 표준에 따라 기업이 고객 요구와 기대에 체계적이고 신뢰성 있게 대응하는지를 평가하는 국제인증이다. 코웨이는 올해 사후심사를 통해 적합 판정을 받아, 지난해 9월 최초로 ISO 10002 인증을 받은 것에 이어 2년 연속 인증을 유지하며 우수한 고객 서비스를 제공함을 입증했다. 코웨이의 체계적이고 신뢰성 있는 응대는 고객을 위한 서비스의 차별화를 통해 이루어졌다. 코웨이가 지난 6월 도입한 '보이는 상담 서비스'는 고객이 편리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했다는 점에서 높게
2020.10.06 08:00
-
국내 OTT 시장이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다. OTT 시장에서 가장 큰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는 넷플릭스가 꾸준히 상승세를 보이는 가운데, 국산 OTT는 점유율 확대를 위한 노력을 이어가고 있다. OTT(Over The Top)란 온라인동영상서비스로, 인터넷을 통해 볼 수 있는 TV 서비스를 의미한다. OTT 서비스의 등장 및 확산에는 초고속 인터넷의 발달과 스마트 디바이스의 대중화가 작용했다. 방송통신위원회에 따르면 국내 OTT 서비스 이용률은 2017년 36.1%, 2018년 42.7%, 2019년 52%을 보이며 지속적으로 성장했고, 올해에는 코로나19로 인해 이용률이 더 늘어날 것이란 전망이다. 국내 OTT 시장이 성장하는 가운데, 넷플릭스는 국내 OTT시장에서 월간활성이용자(MA
2020.09.30 08:00
-
세계적으로 인공지능(AI)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는 가운데, 인공지능을 활용하여 세계적으로 성장을 이어나가는 한국의 스타트업이 있다. 2015년 6월, 매스프레소는 AI 수학 풀이 검색 서비스를 제공하는 '콴다' 앱을 출시한 후, 한국을 넘어 세계시장에서도 그 영향력을 펼치고 있다. 콴다는 모르는 수학 문제를 사진 촬영하여 검색하면 5초 만에 풀이를 알려주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풀이 결과는 매스프레소가 인공지능을 기반으로 자체 개발한 광학문자판독(OCR) 기술을 통해 촬영한 문제 이미지의 한국어와 수식을 동시에 인식하는 과정을 거쳐 제공된다. 콴다는 서비스를 제공해 지난 2018년 2월 한국 교육 차트 1위를 차지한 것을 시작으로, 2018년 11월 일본에 진출하여 4개월
2020.09.22 08:00
-
전 세계적으로 코로나19가 유행하고 있는 가운데, 완치 판정을 받은 후에도 후유증을 호소하는 사례가 잇따르고 있다. 지난 3~4월 이탈리아에서 심각한 코로나19 확산세를 보였던 곳 중 하나인 베르가모에서도 후유증에 관련된 연구 결과를 발표했다. 의료진들이 시행한 조사에 따르면 조사 참여자의 거의 절반에 해당하는 수가 '코로나19로부터 완치됐다고 느끼느냐'는 질문에 "아니오(NO)"라고 답했다. 심층 조사의 결과에 따르면 참여한 750명의 회복자 중 약 30%는 폐에 상흔과 이로 인한 호흡 장애를 겪고 있었다. 또 다른 30%는 심장 이상과 동맥 경화 등의 염증, 혈액 응고를 앓고 있었으며 이외에도 상당수가 다리 통증, 탈모, 우울증, 피로감 등을 호소했다. 이탈리아
2020.09.16 08:10
-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인해 집에 머무르는 사람들의 집밥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지면서 삼양사의 실적에 초록불이 켜졌다. 지난 1분기 삼양사의 영업이익은 약 243억 원으로 영업이익 증가율 약 111%를 기록하며 호조를 보였다. 증가율이 100%를 넘는 기록적인 영업이익에는 삼양사의 HMR이 큰 역할을 했다. HMR은 짧은 시간에 간편하게 조리하여 먹을 수 있는 가정식 대체식품으로 흔히 알고 있는 인스턴트 식품에 속한다. 삼양사에서 제공하는 HMR로는 대표적으로 삼양사의 브랜드 '큐원'에서 선보이는 '홈메이드 믹스'가 있다. '큐원 홈메이드' 라인은 지난 상반기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약 28% 증가하여 집밥 열풍에 따른 매출 상승을 증명했다. 홈메이드 믹스의 판매 호조에는 최근 트렌드 중 하나인
2020.09.10 08:00
-
LG전자의 올레드 TV가 '2020 제6회 브랜드고객만족도(BSCI)' TV 산업군에서 1위로 조사됐다. 브랜드고객만족도 조사는 해당 산업군에 대한 이용 경험이 있는 소비자를 대상으로 브랜드에 대한 만족도를 평가해 순위를 산정하는 모델이다. LG의 올레드 TV는 픽셀 하나하나가 스스로 빛을 조절함으로써 생생한 색감과 화질을 구현하는 디스플레이를 탑재했다. 이는 LED 백라이트의 빛으로 화면을 표현하는 LCD TV보다 발전된 형태이다. 각각의 픽셀이 스스로 빛을 내고 조절하기 때문에, 검은색을 표현할 때에도 픽셀을 완전히 끌 수 있어 명확하게 대비되는 명암을 선보인다. 또한, 백라이트가 없다는 특징으로 인해 각도와 관계없이 일정한 색과 밝기의 화면을 감상할 수 있다.
2020.09.02 08:00
-
코로나19 바이러스 사태로 인해 사람들이 외출을 꺼리는 현상이 나타나고 집에 머무르는 시간이 늘어나면서 홈코노미 소비가 급증하고 있다. 홈코노미란 집을 뜻하는 홈(home)과 경제를 뜻하는 이코노미(economy)의 합성어로, 주거공간으로서의 의미를 넘어 집에서 휴식, 문화, 레저 등 다양한 경제활동이 이뤄지는 것을 의미한다. 지난 2분기에 삼성전자의 75인치 이상 초대형 TV시장 매출은 전 분기 대비 20% 가까이 성장했다. 프리미엄 제품인 QLED TV는 140만대가 팔리며 전년 동기 대비 28.2% 성장한 모습을 보였다. 이마트에 따르면 올해 상반기(1월 1일~8월 20일) 전체 TV 매출이 지난해 동기 대비 22.9% 증가한 가운데 75인치 초대형 TV는 92% 늘
2020.08.23 17:22
-
야놀자는 여가 플랫폼 기업으로, 선보이는 광고마다 중독성 강한 CM송으로 많은 사람들의 이목을 사로잡는다. 지난 6월 말, 야놀자는 래퍼 사이먼 도미닉(이하 쌈디)과의 콜라보를 통해 그의 대표곡 중 하나인 '사이먼 도미닉'을 활용한 야놀자 CM송을 발표했다. 유튜브를 통해 최초 공개된 이 광고는 야놀자 방문만으로도 혜택이 쌓인다는 의미로 '쌓이면 돈이니'라는 컨셉을 담고 있다. 이 광고는 쌈디의 '사이먼 도미닉' 후렴구에 반복되는 제목과 같은 가사 부분을 비슷하게 들리는 '쌓이면 돈이니'로 개사하여 재미를 더했다. 중독성 강한 멜로디와 원곡과 비슷한 발음의 개사로 재미 요소를 갖춘 이 광고는 또 한번 사람들의 관심을 크게 집중시켰다. 야놀자 공식 유튜브 계정에 올라온 이 광고의 원본 영상과 1
2020.08.16 20:51
-
빙그레가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끌레도르'의 광고 모델로 김태희를 발탁했다. 김태희가 출연한 광고에는 가수 비의 '깡'을 오마주한 모습이 연출되어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끌레도르'는 2005년 출시된 빙그레의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브랜드로, 지난 3월 끌레도르의 '황금열쇠' 뜻을 형상화하여 끌레도르 바 5종에 대해 새로운 로고와 새로운 디자인을 선보인 바 있다. 또한, 신제품으로 크림치즈바 레몬을 출시하고 제품에 끌레도르 미니컵을 추가하는 등 소비자들의 다양한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한 시도를 보였다. 빙그레가 광고에 오마주한 가수 비의 노래 '깡'은 '1일 1깡' 등의 유행을 이끌며 역주행으로 음원 차트에 진입을 하고, 다양한 패러디가 나오는 등 큰 인기를 얻었다. 밈(meme) 열풍을 불러일
2020.08.09 23:15
-
요즘 길에서 공유 전동 킥보드를 이용하는 사람들이나 주차되어 있는 공유 킥보드를 흔히 볼 수 있다. 전동 킥보드는 대표적인 퍼스널 모빌리티로, 친환경적이고 휴대성이 뛰어나다는 장점이 있다. 현재 국내 전동 킥보드 공유 서비스는 지정된 장소에 반납하지 않아도 되고, 스마트폰 어플을 통해 간단하게 사용할 수 있다. 이러한 편리함과 더불어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 대중교통 이용을 꺼리는 분위기가 형성되면서 국내 공유 전동 킥보드 사용자는 크게 증가하고 있다. 빅데이터 플랫폼 모바일인덱스에 따르면 지난 4월 기준 국내 전동 킥보드 앱의 월 사용자 수는 21만4451명이다. 이는 3만7294명이었던 전년 대비 약 6배 증가한 수치이다. 국내 전동 킥보드 공유 서비스를 제공하는
2020.08.02 23:28
-
MZ세대(밀레니얼·Z세대)에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는 SNS를 활용한 금융권의 마케팅이 치열해지고 있다. Sh수협은행은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새롭고 재미있는 콘텐츠를 다루며 MZ세대 및 대중들에게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는 시도를 하고 있다. 주요 콘텐츠 중 하나인 '수녀들(수협은행 유튜브하는 여자들)'은 수협은행 유튜브를 살리기 위한 4명의 여직원들의 에피소드를 다룬다. '수녀들' 콘텐츠를 다룬 유튜브 영상은 각각 조회수를 1만 회 이상 기록하며 인기를 끌고 있다. KB국민은행은 지난 7월 초 은행권 최초로 공식 유튜브 채널의 총 조회수가 1억 회를 돌파했다고 밝혀 SNS 마케팅의 저력을 입증했다. KB국민은행의 공식 유튜브 채널은 7월 현재 약 16
2020.07.26 18:53
-
8월 21일 제82회 마케팅최고경영자조찬회에서는 국내 대표 전자상거래 기업인 이베이코리아에서 해외직구팀 차장 및 미, 중 파트장을 맡고있는 구건회 매니저가 강연을 펼친다. 구건회 매니저는 직접 전 세계 사이트를 찾아서 아직 국내에 소개가 되지 않았거나 (국내에서는) 너무 비싼 제품을 저렴하게 가져올 수 있도록 역제안하는 등의 MD 역할을 한다. 구 매니저는 "해외상품 직구는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등을 통해 후기를 철저히 살펴보는 것이 중요하다"라고 강조한다. 구건회 매니저는 성공적으로 해외직구 거래를 이끈 배경이 된 글로벌 e 커머스의 이해에 대해 강연할 계획이다. 2부에서는 인공지능(AI)과 뷰티를 접목하여 혁신을 선도하고 있는 기업인 '룰루랩(Lululab)'의 최용준 대표가 강연한다. 최용
2020.07.26 13:3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