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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 세계의 어린이들이 사랑하는 미키마우스가 올해 90주년을 맞아 지난 11월 27일 인천공항을 통해 내한하여 다수의 기업 파트너들과 다채로운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미키마우스는 디즈니의 대표적인 캐릭터로 1928년 11월 28일 탄생하여 세계 최초의 발성 영화인 에 등장한 뒤 지금까지 큰 사랑을 받고 있다.미키마우스의 내한 이후 28일에는 서울시와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이 함께 하는 ‘2018 산타원정대’ 행사, 29일 ‘미키인서울’ 팬미팅, 12월 1일 서울투어, 2일 디즈니채널 특집방송 등 다양한 활동으로 대한민국 팬들과 행복한 추억을 만들었다.이에 많은 기업들이 디즈니 애니메이션 팬들을 공략하기 위해 미키마우스 내한과 관련한 마케팅 프로
2018.12.07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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누구나 한 번쯤 병원에 갔을 때 긴 대기시간으로 불편함을 겪은 적이 있을 것이다. 이제는 ‘똑닥’ 앱으로 병원의 대기자수를 확인하고 내가 원하는 시간에 진료를 예약하여 기다리지 않고 진료받을 수 있다. ‘똑닥’은 주변 병원의 위치를 찾는 것에 더하여 환자 정보와 주요 증상을 접수하고 대기 인수까지 확인할 수 있게 한 어플리케이션이다. 기존의 지도 앱에서도 주변 병원은 쉽게 찾을 수 있었지만 대기자수를 파악하고 접수까지 할 수 있는 앱은 ‘똑닥’이 유일하다.‘똑닥’을 만든 비브로스(대표 송용범)는 병의원의 전산시스템 서비스(EMR:Electronic Medical Record)를 이용하여 집에서 대기자수를 확인하고 예약할 수 있는 서비스를 가능하게 만들 수 있었다. EMR은
2018.12.06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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찬 기운이 스며드는 가을을 맞아 여러 병원과 공공기관이 협력하여 노인, 장애인 등 의료취약계층의 건강 보장을 위해 의료복지 사업을 실시하고 있다. ■대구시, 영남대병원과 ‘의료복지협의체’ 업무 협약 체결대구시 남구청과 영남대학교병원이 지난 10월 31일, 남구 관내 의료취약계층을 발굴·지원하고 공익적 보건의료 실천 확대를 위해 ‘의료복지협의체’ 업무 협약식을 진행하였다.이번 협약을 통해 남구청과 영남대병원은 국가지원 의료 혜택이 지원되지 않는 남구 관내 의료취약계층을 적극 발굴하여 질병을 조기에 진단하고 적절한 검사와 치료서비스를 제공하며, 퇴원 후 지역사회에서의 건강관리까지 연계하는 원-스톱 복지시스템을 구축할 것이다.또한 지금까지 각종 지원체계에서 제외되던 정
2018.11.13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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풀무원녹즙이 위 건강에 관심을 가지는 소비자들을 타겟팅하여 삼육서울병원과 ‘속편한 하루를 위한 건강 U턴 프로젝트’ 공동 마케팅을 시행한다. 이번 공동 마케팅은 풀무원 녹즙이 진행하는 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이벤트이다. 풀무원녹즙은 현대인들의 잃어버린 건강을 되돌리자는 취지의 ‘건강 U턴 프로젝트’를 개시하였으며, 캠페인 1탄으로 를 시작했다. 는 평소 불규칙한 식습관, 스트레스, 음주, 카페인 등으로 위 건강에 취약한 현대인을 위한 캠페인으로 풀무원녹즙의 ‘위러브’를 통해 위 건강을 되찾고자 하는 취지의 프로젝트이다. ‘위러브’는 위 건
2018.11.03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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많은 브랜드들이 일 년에 한 번 브랜드데이에 파격적인 세일 이벤트를 개최하여 소비자들의 관심과 구매욕구를 일으키고 있다. 하지만 예상보다 많은 수요로 사이트 접속 마비와 같은 불편을 겪는 소비자들이 생기고, 소비자들의 불편함을 홍보 수단으로만 여기는 브랜드들의 노이즈 마케팅이 비판을 받고 있다. 스포츠브랜드 ‘배럴’은 지난 17일부터 19일까지 오프라인몰에서 래시가드, 수영복, 피트니스 의류 등 전품목을 최대 50% 할인하는 ‘배럴데이’ 행사를 진행하였다. 배럴의 파격적인 할인 소식에 소비자들은 폭발적인 반응을 보였고, 제품을 구매하려는 소비자들로 배럴 공식 홈페이지가 마비되어 많은 소비자들이 불편을 호소하였다. ‘배럴데이’ 할인 행사가 시작된 17일 자정부터 배럴은 하
2018.10.27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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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아제약이 50년 장수 감기약 판피린의 새로운 모델로 배우 박보영을 선정하여 2011년 이후 7년 만의 TV광고를 선보였다. 동아제약의 판피린은 1961년에 첫 생산되어 1970년대부터 땡땡이 두건을 쓴 소녀가 ‘감기조심하세요~’라고 외치는 일관적인 광고 이미지를 고수해왔다. 하지만 2016년 이후 ‘감기 조심하세요~’라는 고유 멘트를 들을 수 있었지만 TV광고는 2011년 이후 만날 수 없었다. 이번에 제작된 판피린 골든타임 편은 박보영이 땡땡이 두건을 쓰고 등장하여 감기에도 골든타임이 있어 몸이 으슬으슬하고, 목이 칼칼하고, 머리가 띵하고 아프는 증상이 있는 초기감기를 잡는 것이 중요하다는 점을 강조하고 있다. 또한, 땡땡이 두건을 쓰고 ‘감기 조심하세요~’라고 외치
2018.10.16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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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름이 지글지글 끓는 소리, 그리고 그 속에서 치킨이 튀겨져 나오는 모습을 보여주었던 ‘배달의 민족’광고. 배달의 민족의 광고는 대표적인 시즐(sizzle)광고로 광고를 보는 사람의 식욕을 돋우고 당장 치킨을 시키는 효과를 낳아 많은 사람들에게 주목을 받았다. 시즐(sizzle)광고에서 시즐(sizzle)이란 후라이팬에서 고기를 지글지글 구울 때 나는 소리를 나타내는 말로 음식을 요리하거나 먹을 때의 청각요소와 시각요소를 극대화시켜 소비자의 식욕을 돋우는 광고를 시즐광고라고 한다. 대표적으로 보글보글 끓는 라면을 후루룩 먹는 라면광고, 맥주 거품을 강조하는 맥주광고, 바삭한 사운드를 강조하는 감자칩광고가 있다. 이처럼 시즐광고는 식품광고
2018.10.12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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약 400억원의 제작비가 투입된 tvn 드라마 ‘미스터 션샤인’. 최고 시청률 16.5%를 기록하며 웰메이드 드라마로 호평받고 있다. 하지만 아쉬운 점이 있다면 400억원이라는 제작비를 충당하기 위함이었는지 드라마 중간 중간 시대극과는 어울리지 않는 PPL이 등장하여 시청자들의 눈살을 찌푸리게 만든다. 그 중 ‘파리바게트’의 PPL은 과도한 PPL이라는 비판을 받는 동시에 드라마 배경에 맞추어 브랜드 네임을 변형하여 드라마 시청에 미치는 피해를 줄였다는 호평을 받고 있다. ■1900년도 여름 별미 ‘불란서 제빵소 꽃빙수’‘미스터 션샤인’ 방송 중, 불란서 제빵소 앞에는 ‘빗갈 고흔 얼음을 갈아 꽃처럼 맹근 별미’라고 쓰여있다. 이는 여름에 출시된 파리바게트의 꽃빙수를 홍보하기
2018.10.07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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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튜브를 중심으로 시작된 1인 미디어의 열풍에 기업들도 1인 미디어를 활용한 새로운 마케팅 활동을 선보이고 있다. 동영상 콘텐츠 플랫폼 1위를 지키고 있는 유튜브와 유튜브를 만들어 가는 콘텐츠 크리에이터(유튜버)의 성장이 가파르다. 앱분석업체 와이즈앱에 따르면 2018년 2월한 달간 유튜브 총사용시간은 257억분을 돌파하여 네이버와 카카오를 제쳤다. 또한 동영상을 제작하여 유튜브에 업로드하는 유튜버도 급격히 증가하고 있다. 올 1월 개정된 통계청의 한국표준직업분류에는 ‘미디어 콘텐츠 창작자’라는 항목이 등장했다. 유튜브와 같은 동영상 플랫폼에서 활동하는 크리에이터(영상 창작자)를 정식 직업으로 인정한 것이다. 유튜브에 따르면 지난해 구독자수가 10만을 넘은 채널은 601개, 100만을 넘은 채널은 3
2018.09.29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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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일기획이 발표한 2016, 2017년 총 광고비 결산을 보면, 디지털 광고 시장이 눈에 띄게 성장하고 있는 것을 알 수 있다. 지난해 국내 광고 매체 중 모바일 광고 시장은 전년보다 27% 성장해 2조 2157억원으로 2조원을 처음으로 돌파했다. 또한 시장점유율은 19.9%로 제일기획이 집계를 시작한 010년 이휴 처음으로 1위 자리에 올랐다. 모바일과 PC 광고를 포함한 디지털광고 시장은 전년대비 성장했지만 디지털매체를 제외한 나머지 매체들은 모두 감소하였다.디지털 광고 시장이 성장함에 따라, 이제는 단순히 비용을 많이 들여 인기 있는 TV프로그램에 광고를 한다고 큰 광고 효과를 기대하기는 어렵다. 철저한 데이터분석을 통한 디지털 광고 집행이 더욱 중요해지고 있다. 이
2018.09.22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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콜라보레이션(collaboration)마케팅은 서로 다른 기업이 두 기업 모두에게 이익이 되는 방향의 활동을 기획하여 함께 진행하는 마케팅 활동이다. 획기적인 제품을 출시함으로써 소비자들의 이목을 집중시킬 수 있고, 소장가치를 불러일으켜 구매를 촉진시킨다는 점, 기존 브랜드들의 인지도가 결합되어 시너지 효과를 낸다는 장점 때문에 많은 기업에서 콜라보레이션 마케팅을 실시하고 있다. 콜라보레이션 마케팅은 주가 되는 기업의 제품에 부가적으로 디자인을 다른 기업에서 담당하는 경우, 동종업계 혹은 비슷한 업종끼리 협업하는 것이 일반적이다. 하지만, 최근에는 ‘화장품×식품’과 같이 아무도 생각하지 못한 콜라보레이션 제품이 출시되어 화제를 불러일으키고 있다. ■불닭
2018.09.15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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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형 창고형 매장을 고수하던 이케아가 혁신적인 변화를 시도하기 시작했다. 지난 29일 이케아코리아의 안드레 슈미트갈 대표는 서울 압구정동 예화랑에서 기자간담회을 열어 9월부터 시작될 이케아 온라인 쇼핑몰 운영계획을 밝혔다. 또한, 같은 공간에서 운영하는 이케아의 신규 브랜드 캠페인 ‘HEJ IKEA 75 (75년째 집 생각뿐)’을 발표하였다. ■이케아 매장까지 가기 힘들 때 ‘이케아몰’로 온라인쇼핑하자!이제 가구를 살 때 직접 앉아보고 누워본 후에 구매하는 시대는 지났다. 1인가구의 증가로 모바일에 익숙한 2030 소비자들을 공략한 가구 업체의 온라인 몰 시장이 대폭 성장하고 있다. 국내 온라인 가구 시장 규모는 1조5000억원 규모로 추산되며, 연 20%의 성장세를
2018.09.07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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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디프렌드의 4분 30초짜리의 영화같은 광고가 소비자들 사이에서 화제가 되고 있다. 이번 바디프렌드의 광고는 ‘의자왕과 삼천연구원’ 콘셉트로 제작되어 기존의 고급스럽고 고가의 이미지에 재미있고 친근한 이미지로 소비자들에게 다가서고 있다. 이번 바디프렌드 광고는 ‘의자왕과 삼천궁녀’에서 모티브를 따 온 팩션(fact+fiction)광고이다. 광고의 내용은 다음과 같다. 의자왕이 ‘백성들을 널리 건강하게 하겠다.’는 일념 하에 삼천연구원들과 함께 백성들을 위한 안마의자 ‘몸친구’를 개발한다. 백성들은 ‘몸친구’로 건강을 되찾았고 이 소식이 전 세계로 퍼진다. ‘몸친구’ 기술을 세계 여러 나라로부터 지키기 위해 삼천연구원들은 낙화암에서 떨어지고 한 사람만이 기술을 가지고 일반인으로 숨어
2018.08.26 21: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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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8월, CJ푸드빌의 빕스(VIPS)가 가수 옥상달빛과 협업한 ‘빕스테이션’ 캠페인을 성공적으로 마쳤다. 빕스테이션 캠페인은 고객들에게 새로운 외식 경험을 제공하고 고객들과 소통하기 위해 기획되어 지난 6월 시작하여 8월 마침표를 찍은 빕스의 이색 음악 캠페인이다. 빕스는 6월에 빕스 테마송 ‘빕빕빕’과 뮤직비디오를 공개하면서 빕스테인션 캠페인의 포문을 열었다. 여성 듀오 옥상달빛과 제작한 빕스 테마송 ‘빕빕빕’은 엠넷(Mnet)에서 무료듣기와 다운로드를 제공하여 빕스의 싱그러운 느낌을 잘 전달했다. 또한 뮤직비디오는 조회수 40만회를 넘기며 큰 인기를 얻었다. 음원을 공개한 후 7월에는 빕스의 고객들과 소통하는 라디오 ‘FM 빕스테이션’을 3회 진행하였다. 라디오를
2018.08.21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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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양시의 SNS가 재미있고 시민들에게 친근감을 주는 지자체 SNS로 호평을 받고 있다. 고양시는 ‘고양’이라는 글자에 초점을 맞춰 고양이 캐릭터을 만들어 마케팅 활동에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있다. 고양시가 SNS활동을 본격적으로 시작한 것은 2011년이다. 2010년에 트위터와 블로그를 개설하고 2011년에 페이스북과 유튜브까지 개설하여 본격적인 SNS활동을 시작했다. 고양시를 상징하는 캐릭터인 ‘고양 고양이’는 그로부터 1년 후 2012년에 만들어졌고, ‘고양시의 마스코트는 고양이’라고 기억하기 쉬운 덕분에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큰 사랑을 받고 있다. 고양시의 캐릭터 ‘고양 고양이’를 이용한 마케팅 활동은 페이스북을 중심으로 확산되었다. 고양시 공식 페이스북은 ‘내 집 앞
2018.08.16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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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류열풍이 의료분야에까지 닿아 전세계에 K-메디컬 바람이 불고 있다.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의 발표에 따르면, 의료관광 경쟁 국가들이 대거 참여하는 글로벌 의료관광 컨퍼런스 ‘IMTJ Medical Travel Summit 2018’에서 한국이 ‘올해의 의료관광 목적지’ 대상을 수상하였다. 많은 외국인 환자들이 첨단 의료기술을 경험하기 위해 우리나라를 방문하여 한국은 지금 의료관광의 중심지로서 발전하고 있다. 외국인 환자들은 의료 목적으로 한국에 방문하여 치료뿐만 아니라 관광, 문화체험, 음식, 쇼핑 또한 경험하기 때문에 ‘의료관광’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다. 중국, 미국, 일본, 동남아는 물론이고 중동국가에서도 의료관광으로 우리나라를 방문하고 있다. 그 중 주목해야 할 국가는
2018.08.10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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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이지 톤의 집 안에서 광고모델이 청소를 하려고 벽에 거치되어 있는 무선 청소기를 꺼내 든다. 여기까지만 보면 많은 사람들이 무선청소기 광고라고 생각할 것이다. 하지만, 그 청소기는 다이슨 무선청소기가 아니라 ‘화산송이 모공청소기’였고, 광고모델은 화장품 브랜드 이니스프리의 모델로 유명한 ‘윤아’다. 이니스프리는 신제품 ‘수퍼 화산송이 모공 마스크 2X’를 ‘강력한 모공청소기’라고 각인시키기 위해 다이슨 청소기를 패러디한 광고를 선보였다. 강력한 무선청소기가 아니라 ‘강력한 모공청소기’라는 말이 자연스러우면서도 확실하게 기억될 수 있었던 비결로는 다음의 세 가지가 있다.■강력한 흡착력을 보여주는 화산송이 모터무선청소기 광고에 빠질 수 없는 장면은 분리 가능한 필터와 빠르게 돌아가는 모터를
2018.08.01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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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즘 광고 트렌드 중 하나는 취업난을 겪고 있는 청춘들에게 위로와 응원을 건네는 ‘힐링 광고’이다. 이에 따라, 한화그룹은 지난 7월 공식 유튜브 채널 ‘hanwhanews’에 영상광고 ‘드림플러스 편’을 공개하였다. ‘드림플러스’는 청년들의 창업과 취업을 지원하는 엑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이다. 한화그룹은 2014년부터 스타트업 기업들과의 연계를 통해 스타트업에 관심이 있는 청년들에게 멘토링과 교육을 지원하여 스타트업 기업의 발전에 도움을 주는 동시에 청년들의 취·창업 활동을 도와 사회·경제적으로 긍정적인 영향력을 창출하고 있다. ‘드림플러스 편’ 광고에서는 교육, F&B, 컨텐츠, e-스포츠 분야의 스타트업 전문가들이 등장하여 청년들의 꿈을 응원하고 있다.“이 친구들처럼 제 꿈은
2018.07.22 15: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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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시 강남구 영동대로 코엑스 일대가 국내 최초로 옥외광고물 자유표시구역으로 지정되어 첨단 기술을 바탕으로 한 K-POP Square Midea를 선보이며 한국판 타임스퀘어로 변화하고 있다. 특히, 코엑스 내 SM타운 아티움은 SM엔터테인먼트에서 운영하여 아티스트 관련 상품 판매, 공연 등이 이루어지는 복합공간이다. 많은 국내외 팬들이 방문하고 편리한 교통때문에 SM타운 아티움 앞은 1년 365일 유동인구가 많은 곳으로 유명하다. 이에 따라, 삼성전자는 지난 3월, CJ파워캐스트, 한국무역협회와 함께 코엑스 SM아티움 외벽에 국내 최대 규모의 LED 사이니지(K-POP Square Midea)설치를 마쳤다. K-POP Square Midea는 가로 약 81m, 세로 약 2
2018.07.17 11: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