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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10월 8일 밤 11시경 울산의 33층 아파트에서 갑작스러운 화재가 발생했다. 화재는 아파트 12층에서 시작되어 33층까지 번졌고, 이로 인해 127가구가 잿더미로 변했으며 427명의 이재민이 발생했다.이에 호텔신라의 비즈니스 호텔인 신라스테이는 20개의 객실을 확보하여 이재민들에게 한 달 간 무료로 제공해 주기로 결정했다. 울산시에서 선정한 20세대가 신라스테이의 객실을 이용할 수 있으며, 이들 가족은 앞으로 살 집을 구하는 동안 한 달간 신라스테이에서 머물게 된다. 울산시는 이재민 중에서도 장애인 또는 임산부가 있는 가족이나 피해가 큰 가족 등을 우선적으로 선정하였다고 밝혔다. 이번 이재민 무료 숙박 제공은 신라스테이 박상오 대표의 제안으로 이루어졌다. 울산 화재
2020.11.19 09: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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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10월 31일은 할로윈 데이였다. 서양 문화권에 유래를 두고 있는 할로윈은 최근 들어 우리나라에서도 젊은층을 주축으로 하여 큰 축제로 자리 잡았다. 원래대로라면 남녀노소 분장을 하고 축제를 즐겼겠지만, 코로나19로 인해 많은 인원이 접촉을 할 수 없는 올해에는 다양한 비대면 방식의 축제가 진행되었다.미국, 유럽 등에서는 할로윈 데이 밤이면 분장한 어린이들이 “trick or treat”를 외치면서 집집마다 돌아다니며 초콜릿과 사탕을 얻어간다. 그러나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 올해에는 이웃을 직접 방문하고 사탕을 주는 것이 어려워졌다. 이에 미국의 지역 기반 커뮤니티 사이트인 넥스트도어(Nextdoor)에서는 보다 안전한 할로윈 축제를 위해 할로윈용 사탕 지도(Treat map)를 출시했다. 할로윈
2020.11.12 08: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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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암웨이 미래재단은 '2020년 꿈을 품은 아이들 희망 완성 캠프' 사업을 후원했고, 그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진행된 희망공부방의 전달식이 지난 26일 개최됐다. 아동 희망공부방은 올해 6월부터 7월까지 장흥군 관내 저소득아동 10가구를 대상으로 학습공간 조성 프로그램이다. 한국암웨이 미래재단(이사장 김장환)에서 후원한 3200만원으로 컴퓨터, 도배·장판, 책걸상, 옷장 등을 지원해 아동들의 공부방을 새로이 단장했다.전달식에서 공부방 지원을 받은 학생들은 새로운 공부방이 생겨 공부도 더 열심히 하고 친구들도 초대하고 싶다며 소감을 전했다.정종순 장흥군수는 “올해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온라인수업이 확대되면서 주거환경에 따른 아동의 학업성취도 격차가 어느 해보다 심각할
2020.11.05 08: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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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과 소비자 모두 환경의 중요성에 대해 인식하게 되면서 친환경 마케팅에 대한 관심이 늘어나고 있다. ‘모레상점’은 온라인 친환경 브랜드 편집숍이다. ‘모레’는 내일보다 한 발자국 더 나아간 멀지 않은 미래를 의미한다. ‘모레상점’ 이지은 대표는 “미래가 생각보다 가깝다는 메시지와 오늘 어떤 소비를 했는지가 모레에 영향을 미친다는 메시지를 동시에 전하고 싶었다”며 ‘모레상점’의 의미를 설명했다. ‘모레상점’은 지속 가능한 책임 소비를 지향하며 여러 국내외 친환경 브랜드들을 소개하고 그 제품을 판매한다.이지은 대표는 ‘모레상점’에 입점할 수 있는 기준으로 품질, 소재 및 성분, 디자인을 꼽았다. 환경에 미치는 영향 뿐만 아니라 미적, 기능적 측면까지도 고려한다는 것이다. 실제
2020.10.15 09: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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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19의 전국적인 확산으로 인해 ‘언택트’ 시대가 빠르게 도래했다. 음식점이나 카페, 영화관 등에서 주문은 키오스크를 통해 진행되고, QR코드를 요구하는 곳이 많다. 이러한 언택트 문화에서 디지털 기기에 익숙하지 않은 노년층은 철저히 소외되고 있다.키오스크는 인건비 절감과 비대면 주문을 위해 최근 그 사용이 폭발적으로 늘었다. 그러나 정보약자인 노인들은 터치를 제대로 하지 못하거나 메뉴나 수량을 잘못 체크하는 경우가 다반사이고, 삭제 방법을 알지 못해 시간을 허비하거나 다른 메뉴를 주문하는 난감한 경우도 있다. 수기 출입명부 대신 QR코드를 요구하는 곳이 많다. 그러나 노년층에게는 ‘QR코드’라는 단어 자체가 낯설다. 스마트폰을 오랫동안 사용해왔다는 문모씨(81)는 “스
2020.10.08 08: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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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 호텔, 공연장 등의 종합 향기 솔루션을 제공하는 향기 마케팅 브랜드 센트온이 코로나19와 관련하여 살균 제품과 서비스를 선보였다.센트온은 지난 2월 새로워진 ‘센트온 호클러’를 출시했다. ‘센트온 호클러’는 살균 소독과 동시에 불쾌한 냄새까지 제거하는 스프레이형 살균 소독제이다. ‘센트온 호클러’의 주성분인 HOCI(Hypochlorous Acid, 차아염소산)는 강력한 살균 성분으로, 전염성이 강한 각종 세균 및 바이러스 등에 대해 높은 살균력을 보유하고 있다. 센트온은 실험 결과, ‘센트온 호클러’로 코로나19 바이러스를 30초 안에 99.9% 제거할 수 있다고 밝혔다. 또한 ‘센트온 호클러’는 KFDA와 FDA에서 식품첨가물로도 인증 받은 제품으로 주방 기구 등의 살균 소독제로도 사용이
2020.09.30 08: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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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속되는 신종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의 여파로 외식이 쉽지 않은 요즘, 요식업계에도 타격이 크다. 매장을 중심으로 운영해왔던 브랜드들은 폐점과 매각의 수순을 밟고 있는 반면, 일찍이 언택트 서비스를 구축해 온 브랜드들은 오히려 위기를 기회 삼아 매출이 증대되고 있다. 이러한 추세는 피자 브랜드에도 적용되고 있다.이에 소비자 평가는 피자 부문 밀레니얼 10대 브랜드 조사를 진행했다. 해당 조사는 전국 밀레니얼 세대 온라인 컨슈머 패널 100명을 대상으로 2020년 9월 17일 진행됐다. 2020 소비자평가 치킨 부문 밀레니얼 10대 브랜드로는 ▲도미노피자 ▲미스터피자 ▲피자알볼로 ▲피자헛 ▲7번가 피자 ▲피자마루 ▲피자스쿨 ▲파파존스 ▲반올림 피자샵 ▲피자나라 치킨공주
2020.09.23 07: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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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스터 트롯’ 결승에서 5위를 차지한 ‘트롯 천재’ 정동원과 미네랄바이오가 만났다. 지난 7월 미네랄바이오 측은 가수 정동원이 천연 화장품 브랜드 미네랄바이오의 공식 모델로 발탁됐다고 밝히며 정동원의 맑고 깨끗한 목소리와 밝은 이미지가 미네랄바이오의 이미지에 잘 부합하여 모델로 선정하게 되었다고 설명했다. 정동원은 지난 7월 신제품으로 출시된 미네랄바이오의 ‘광분크림’을 필두로 미네랄바이오 공식 모델로서의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했다. ‘광분크림’은 기초와 색조의 중간 제형으로 피부톤을 환하게 밝혀주면서도 피부 진정까지 누릴 수 있는 제품이다. 미네랄바이오의 강석창 대표는 "미바 광분크림은 자연스러운 톤업을 선사하면서도 마스크에 묻어나지 않는 베이스 신제품으로 부드러운 발림성과 얇게
2020.09.17 08: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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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든 일상을 바꾼 코로나가 학생들의 교육 환경 역시 바꿨다. 지난 6월부터 수도권의 초중고등학교에서는 학년별 간헐적 등교 수업이 시작되었지만, 최근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의 연장으로 대부분의 학교에서 원격 수업을 실시하고 있다.비대면 수업이 지속됨에 따라 전학마저 온라인으로 진행되고 있다. 교사가 전학 온 학생을 학급 단체 채팅방 또는 게시판에 소개하고, 학급 아이들이 채팅이나 댓글을 달아 환영해주는 것이다. 학급 친구의 얼굴도 모른 채로 수업을 받는 현 상황에 대해 많은 학생들은 아쉬움을 토로하고 있다. 온라인 전학을 직접 경험해 본 한 중학교 학생은 “친구들 얼굴을 못 봐서 매우 아쉽기는 하지만, 한편으로는 전학을 와서 새로운 친구들을 빨리 만들
2020.09.10 10: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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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로마무역의 양키캔들 브랜드가 ‘2020 제6회 브랜드고객만족도(BCSI)’ 차량용 방향제 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다. 브랜드고객만족도 조사는 해당 산업군에 대한 이용 경험이 있는 소비자를 대상으로 브랜드에 대한 만족도를 평가해 순위를 산정하는 모델로, 기업의 브랜드 경쟁력 파악과 소비 선택권 제공을 위해 진행된다.양키캔들의 차량용 방향제는 메종베르제 카디퓨저, 차밍센츠, 카 벤트스틱, 카자 얼티메이트, 카자 3P, 스마트센트 벤트클립, 룸스프레이&디스펜서, 총 7가지의 제품군으로 나뉜다. 그 중 카자 얼티메이트는 양키캔들의 차량용 상품 스테디셀러이다. 키링의 형태로 백미러에 걸어 두면 향기가 난다. 미드썸머나잇, 블랙체리 등이 가장 인기있는 향으로 꼽힌다.
2020.09.03 08: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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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블유쇼핑은 지난 2019년 3월부터 ‘허위과장광고 방지위원회’를 운영 중이다. 허위과장 광고로 인한 소비자의 피해를 줄이고 정확한 상품의 정보를 제공하기 위함이다. 위원회는 방선홍 더블유쇼핑 상무를 위원장으로 하여, 고객만족팀, 품질보증팀, 심의팀, SCM팀 등으로 구성된다. 각 부서에서는 해당 분야의 전문가들이 모여 더블유쇼핑의 허위 또는 과장 광고 관련 제도들을 재정비한다고 알려져 있다. 매월 정기적 위원회 회의를 통해 허위과장과 심의 등에 대해 논의하고, 유통, 품질 등의 전반적인 문제에 대해서도 협의하여 방송 전에 명확하고 구체적인 방송 지침을 마련해 나간다는 것이다.홈쇼핑의 허위과장 광고는 소비자들 사이에서 끊임없이 논란이 되고 있다. 홈쇼핑의 ‘허위과장 광고’에
2020.08.16 23: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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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 시대로 인해 언택트 소비가 증가함에 따라 ‘로봇 카페’를 찾는 사람들이 늘었다.‘로봇 카페’는 커피 전문 브랜드 달콤 커피에서 2018년에 처음으로 운영을 시작했다. ‘비트’라는 이름의 커피 브랜드로, 24시간 무인 테이크아웃 커피 전문점이다. ‘비트’에서는 키오스크를 통해 주문을 하면 로봇이 11종의 음료를 제조하여 판매한다. 현재 ‘비트’는 전국에 매장이 70여 개로 늘었다. 로봇 바리스타에 대한 호기심과 저렴한 가격이 인기 요인으로 꼽힌다. 지난 5월에는 대전시에 새로운 ‘로봇 카페’가 문을 열었다. 역시 24시간 로봇 카페인 ‘스토랑트’에서는 커피 제조뿐만 아니라 서빙도 로봇이 한다. 키오스크를 통해 주문을 하면 로봇 바리스타가 음료를 제조하고, 서빙 로봇이
2020.08.09 23: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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투썸플레이스가 지난 5월 23일부터 시작하여 오는 8월 31일까지 ‘101 Reasons of Summer(올여름 투썸이 즐거운 101가지 이유)’라는 디지털 캠페인을 진행한다. 투썸플레이스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5월 23일부터 8월 31일까지 총 101일 동안 일상에 활력을 줄 수 있는 콘텐츠 101가지를 선보이는 것이다. 이번 캠페인은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인해 일상생활에서 고립과 단절을 경험하고 있는 사람들에게 매일 새로운 컨텐츠를 제공함으로써 평범한 일상의 특별함을 함께 느껴보자는 취지에서 기획됐다. 투썸플레이스 관계자는 주요 고객층인 밀레니얼 세대와 더욱 밀접하게 소통하기 위해 SNS를 선택하게 됐으며, 일상의 소소한 행복을 선사하는 콘텐츠로 소통을 강화할 계획이라
2020.08.02 23: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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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여름 스타벅스의 ‘서머 레디백’의 구매 열기가 전국을 강타했다. 커피가 아닌 가방을 사기 위해 스타벅스에 발걸음하는 사람들도 많았다. ‘서머 레디백’은 스타벅스에서 매년 여름과 겨울에 한정으로 진행하는 ‘e-프리퀀시 이벤트’의 사은 상품이다. 올해 여름 ‘e-프리퀀시 이벤트’에서는 5월 21일부터 7월 22일까지 계절 음료 3잔을 포함한 17잔의 음료를 구매하면 ‘서머 레디백’과 ‘서머 체어’ 중 한 가지를 사은품으로 선택하여 받을 수 있었다. 특히 핑크색 레디백의 인기가 매우 높았다. 커피보다 사은품이 더 인기 있는 주객전도의 현상이 일어나며 웃지 못할 사건들도 다수 발생했다. 5월 22일 서울 여의도의 한 스타벅스 매장에서는 약 130만원어치 커피
2020.07.26 23: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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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자신의 재능을 팔 수 있는 ‘재능마켓’이 주목을 받고 있다. ‘재능마켓’은 2016년경부터 부상하여, 코로나19로 실업 위기를 겪고 있는 지금 다시금 주목받고 있다. 또한, 언택트(un+contact) 소비에도 적절한 플랫폼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재능마켓’은 자신이 갖고 있는 재능을 팔거나, 다른 사람의 재능을 살 수 있는 온라인 프리랜서 시장 플랫폼이다. 판매자는 자신의 프로필과 포트폴리오를 올려 구매자의 의뢰를 받으면 중개 사이트에 수수료를 제공하고 수익을 창출할 수 있다. 구매자는 후기를 둘러보고 보다 싼 값에 그들의 재능을 살 수 있다.‘크몽’은 국내에 ‘재능마켓’을 대중화시킨 대표적인 사이트다. 2012년 창립 당시에는 5000원에 연애편지를 대신 써주거나, 캐리커쳐를 그려주는
2020.07.12 23: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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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코노미(1인 가구+economy)’ 시장이 커지며 1인 가구를 겨냥한 니치마케팅 역시 늘고 있다. 이러한 변화는 특히 요식업계에서 잘 나타난다. 다양한 요식업 브랜드에서는 ‘나홀로족’ 및 ‘혼밥족’을 위해 1인 메뉴, 1인 좌석, 무인 주문 시스템 등을 도입했다. 국내 최초의 1인 음식 전문 브랜드인 ‘싸움의 고수’는 1인 보쌈 메뉴를 앞세워 틈새 시장 공략에 성공했다. 보쌈뿐 아니라 1인 삼겹살, 1인 족발, 1인 닭볶음탕 등의 한식 메뉴를 기본 가격 5800원에 든든하게 먹을 수 있어 소비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최근에는 코로나 사태로 인한 비대면 소비 트렌드 속에서 배달 고객이 급격히 증가했다고 알려졌다. 서울대입구역점은 코로나 이후 배달 매출이 40% 이상 상승했으며
2020.07.05 23: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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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년 초, 지코의 ‘아무노래’가 음원 차트를 강타했다. 2020년 1월 13일에 발매된 지코의 싱글 앨범 ‘아무노래’의 타이틀곡인 ‘아무노래’는 45회의 일간 차트 1위를 기록하여 연초 가요계를 평정했으며, 연간 1위를 노려볼 수 있는 성적을 내고 있다.‘아무노래’의 히트에는 ‘아무노래 챌린지’가 크게 한 몫 했다. ‘아무노래 챌린지’는 ‘아무노래’에 맞추어 짧게 춤을 추는 영상을 SNS에 올리는 것이다. 지코가 톱스타 화사, 청하 등과 함께 춤을 춰서 올린 영상으로 시작하여, 이효리, 장성규 등 다양한 분야의 연예인들도 챌린지에 합세했고, 일반인들까지도 영상을 찍어 개인 SNS에 게시했다.이는 한국에서 처음으로 틱톡 마케팅이 성공한 사례이다. 틱톡은 15초의 짧은 영상을 업로드하는 SN
2020.06.28 23: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