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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 19 팬더믹으로 비대면 온라인 추세가 확산되면서 메타버스(Metaverse) 가 주목을 받고 있다. 메타버스는 ‘가상’, ‘초월’ 등을 뜻하는 영어 단어 '메타'(Meta)와 우주를 뜻하는 '유니버스'(Universe)의 합성어이며 시공간 제약을 넘어 현실세계와 같은 사회·경제·문화 활동이 이루어지는 가상세계를 가리킨다. 2020년에 발생한 코로나 팬데믹과 5G 상용화에 따라 비대면 활동이 선호되고 있으며 디지털에 익숙하며 현재 시장의 주 타겟인 MZ 세대(1980년대 초~2000년대 초 출생한 밀레니얼 세대와 1990년대
2022.01.18 01: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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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19로 인한 보복소비는 명품 시장에도 영향을 미쳤다. 그 중 에르메스, 구찌, 샤넬, 루이비통 등 유명한 해외 명품들 사이, K명품 ‘아서앤그레이스’가 있다. 아서앤그레이스는 100% 가죽장이 만드는 수제 명품 가방으로 ‘품질이 곧 로고’라는 철학이 깔려있다. 별도의 로고 없이도 승부하겠다는 장인정신과 브랜드 스토리는 입소문만으로 명품관에 입점한 배경이다. # 한채윤 디자이너, 인물에 주목하다서강대 영문학과를 졸업한 그녀는 한때 영화배우를 꿈꿔 극단에서 활약하기도, 싱어송라이터로서 자작곡 앨범을 발매한 이력이 있다. 하지만 2
2021.09.08 09: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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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글루시큐리티는 2021년 상반기 발생한 보안 위협에 대한 분석을 담은 ‘2021년 상반기 보안 위협 트렌드’를 발표했다.이글루시큐리티 보안분석팀의 분석에 기반한 ‘2021년 상반기 보안 위협 트렌드’는 △서드파티 소프트웨어를 통한 공급망 공격 증가 △ 산업 전반에 영향을 미치는 랜섬웨어 공격 확대 △국가지원 해킹그룹의 위협 증가, △팬데믹 이슈 악용 사이버 공격 활발 △ 정보 유출 증가 및 다크웹을 통한 정보 판매 피해 급증 등 총 다섯 가지다.1. 서드파티 소프트웨어를 통한 공급망 공격 증가먼저 올 상반기에는 기업에서 많이 쓰이
2021.07.26 10: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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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류 업계를 위한 섬유 및 직물 솔루션 분야의 글로벌 선두 기업인 더 라이크라 컴퍼니(The LYCRA Company)가 100% 직물 폐기물로 만든 첫 번째 성과물을 출시한다고 발표했다.직물 폐기물로 만든 쿨맥스(COOLMAX®)와 써모라이트 에코메이드(THERMOLITE® EcoMade)는 더 라이크라 컴퍼니와 직물 사업을 포함한 소비자 관련 부문에 주력하는 종합무역 회사인 이토추상사(ITOCHU Corporation)의 전략적 협업의 결과물이다. 이들 신제품은 직물 폐기물의 지속 가능성이 있는 선도적 냉방 및 난방 브랜드의 브
2021.03.31 14: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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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누구나 하지만, 아무나 할 수는 없다.” 많은 스타트업들이 등장하고 있지만, 살아남기란 쉽지 않은 국내 스타트업 생태계를 가장 잘 표현하는 문장이다. 실제로, 작년 신설 스타트업 법인 수는 10만 8874개로 역대 최대치를 기록했지만 그 중에서 5년 이상 생존한 기업은 27% 밖에 없었으며 고성장 기업으로 발전한 비율은 6% 밖에 되지 않았다. 창업 이후 인수합병(M&A)이나 기업 공개(IPO)등의 성과를 낼 때까지 버티기가 쉽지 않기 때문이다. 대부분 창업 초기 사업화 단계에서 자금 조달에 실패해 “죽음의 계곡(Death Valley)”이라고 불리는 첫 번째 위기를 맞이한다. 우여곡절 끝에 극복한다 해도, 제품/서비스의 양산 이후 시장 경쟁에서 도태되어 수익을 내지 못하고 “다윈의 바다(Darwinian
2021.03.02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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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프리미엄 향기마케팅 전문 기업 ㈜센트온도 최근 코로나19 사태 극복과 조기 종식을 기원하는 ‘스테이 스트롱(Stay Strong)’ 캠페인에 지난 7월 동참했다.‘스테이 스트롱(Stay Strong)’ 캠페인은 코로나19 극복과 조기 종식을 응원하는 릴레이 공익 캠페인으로, 코로나19 극복 연대 메시지를 전 세계로 확산시키고자 지난 3월 외교부가 시작했다. 로고는 기도하는 두 손에 비누 거품이 더해진 그림에 “견뎌내자(Stay Strong!)”라는 문구를 넣어, 철저한 개인위생 관리를 통해 코로나19를 이겨내자는 의미를 담고 있다. 이는 코로나19 극복 메시지가 적힌 팻말을 든 사진을 SNS에 올리고 다음 참여자 세 명을 지목하는 릴레이 방식으로 이뤄진다. 코리아런드리
2020.10.06 08: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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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벅스 사회적거리두기 2.5단계 격상 안내문(스타벅스커피코리아 앱 갈무리)© 뉴스1 스타벅스 코리아가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 격상에 따라 매장 이용에 어려움을 겪는 고객을 위해 e쿠폰 사용 기간을 두 달 연장한다.1일 업계에 따르면 스타벅스커피코리아는 지난달 30일부터 이달 30일 사이 만료가 예정된 e쿠폰 유효기간을 60일씩 연장하기로 했다. 8월30일에 유효기간이 만료되는 쿠폰은 60일 이후인 10월28일로 미뤄지는 식이다.적용 대상은 △생일 축하 △별 적립 △BOGO 쿠폰을 포함한 e쿠폰 전체다. 스타벅스 앱에 등록된 쿠폰은 자동으로 연장된다. 종이 쿠폰으로 받은 '텀블러 교환 쿠폰'도 스타벅스 앱에서
2020.09.02 08: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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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항공이 지난 12월 29일 새해를 맞아 새해 인사 광고를 공개했다. 매년 대한항공이 공개하는 새해 인사 광고는 15초라는 짧은 시간임에도 불구하고 시청자의 기억에 남는 독보적인 광고로 화제가 되고 있는데, 최근 공개된 광고는 새해인 2020년의 ‘2020’이라는 숫자를 활용해 ‘gogo’라는 문구를 만들어내는 광고로 시청자들의 이목을 이끌고 있다. 또한 ‘gogo’라는 문구 뒤로 해가 떠오르는 배경 그리고, 음악과 함께 전달되는 “기대해, 너의 가장 빛나는 날은 이제 시작이니까”라는 메시지는 새해를 맞이하며 새로운 마음가짐을 갖는 시청자들에게 호평을 얻고 있다.특히, ‘go’에 담긴 의미가 단순히 ‘가다’뿐만이 아니라, ‘시작하다’,‘나아가다’ 등의 뜻도 함께
2020.01.03 23: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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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2,3등 배달앱인 요기요와 배달통을 운영하는 딜리버리히어로코리아가 27일 기자간담회를 열고 앞으로의 경영 전략에 대해 발표했다. ‘좋은 음식(Amazing Food)’, ‘쉬운 주문(Amazing Ordering)’, ‘편한 배달(Amazing Service)’로 삼위일체를 만들어서 ‘놀라운 배달 경험(Amazing Delivery Experience)’을 만든다는 계획이다.딜리버리히어로는 독일에 본사를 두고 전 세계 40개국에서 28개 브랜드를 운영하는 글로벌 배달 플랫폼이다. 이 중 30개국 이상에서 시장 1위 배달앱을 운영하고 있고 한국이 딜리버리히어로코리아가 진출한 국가 중에서 음식주문 금액이 가장 큰 것으로 확인됐다.‘요기요’는 배달앱 업계에서 부동의 2등이다. 코리안클릭의 집계
2019.09.01 20: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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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 전자는 7월 16일 서울 중구 영국대사관에서 기자간담회를 통해 캡슐형 수제 맥주 제조기 'LG 홈브루'의 출시를 알렸다. LG 홈브루는 지난 1월 세계 최대 가전쇼 CES 2019에서 LG 전자가 공개한 세계 최초 캡슐형 수제 맥주 제조기이다. 캡슐과 물을 넣으면 발효와 숙성을 거쳐 2~3주 안에 약 5리터의 수제 맥주를 즐길 수 있다.(사진출처= LG 전자 공식홈페이지)나만의 공간과 시간을 중시하는 소비자가 늘며 집에서 홀로 술을 마시는 '홈(Home)술족'이 많아졌다. 송대현 LG 전자 H&A 사업본부장(사장)은 간담회에서 "LG 홈브루는 LG 전자 H&A 사업부의 목표인 '인류의 삶을 편리하고 윤택하게 하는 것'을 고민한 결과"라며 5년, "10년 후 소비자의 삶은 어떤 모습
2019.08.02 14: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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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푸드는 세계에서 연평균 매출이 30%씩 성장하며 음식문화의 한류를 이끌고 있다. 그 중에서도 CJ제일제당은 글로벌 시장에서 '비비고 만두'를 앞세워 그 열기를 더욱 뜨겁게 하고 있다. CJ제일제당이 해태와 장기간 냉동만두 시장의 1위를 다투다가 2014년 CJ의 '비비고 왕교자'의 출시 후 압도적으로 시장 점유율 1위를 달리고 있다. '국민 만두'로 자리매김 하여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비비고 왕교자는 CJ제일제당에 의하면 올해 상반기 역대 최대 매출인 800억원을 달성했다. 4년 전의 매출액과 비교했을 때 약 8배가 상승했다는 게 회사측의 설명이다. 국내 시장에서의 우세에 이어 K-푸드로서 글로벌 냉동만두 시장의 1위 등극을 목표로 하고 있다. 신현수
2018.08.11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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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바지’하면 떠오르는 가장 대표적인 브랜드는 리바이스다. 미국에 본사를 두고 있는 리바이스는 현재 110여 개의 나라에 진출하여 청바지로서는 다른 의류회사들에서 넘볼 수 없는 위상을 가지고 있다. '리바이스=청바지'라는 공식을 모두가 인정할 정도로 모르는 사람들이 없고, 리바이스라는 상품의 질에 대해서 의심하는 사람들도 거의 없다.이 브랜드 인지도를 이용하여 제품의 다양화를 꾀한 마케팅을 기획했었는데, ‘리바이스’라는 상표를 붙이고 청바지가 아닌 면바지, 고급자켓, 스키/보드관련 용품들을 생산하고 판매했다. 그리고 비즈니스 의류시장에 발을 뻗었다. 하지만 사람들은 평소에 ‘청바지=리바이스’라는 인식만 가지고 있었고, 다른 의류 상품들이 좋을 것이라고는 생각하지 않
2018.04.25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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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2017년 5월 코엑스가 ‘별마당 도서관’으로 새롭게 단장했다. 별마당 도서관은 휴식과 만남, 그리고 책을 주제로 소통하는 문화 감성 공간이다.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도록 모두에게 열려 있는데 아름다운 조명으로 아름답기까지 하다. 힐링과 낭만 그리고 지식을 제공하는 별마당 도서관은 이제 코엑스의 자랑이자, 우리나라에서 손꼽히는 도서관이기도 하다.
2018.04.14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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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콩무역발전국이 주관하는 제1회 MarketingPulse가 3월 21일 홍콩 컨벤션 센터에서 열렸다. 브랜드 관리, 마케팅, 광고 분야의 9개국 40명 이상의 전문가가 참여하여, 다양한 마케팅 인사이트와 브랜드의 성공 사례를 공유하였다. 홍콩무역발전국 이사 레이먼드 윕(Ramond yip)은 “홍콩이 아시아의 트렌드세터이자 국제 브랜드들의 허브로 기능하는 데에는 마케터들의 공이 크다.”며 마케터 들의 공로를 치하했다. 이어 윕은 "도시의 세련된 명성은 홍콩의 독창적인 카리스마를 강조하는 창의적인 마케터들 덕분" 이라며 "홍콩의 마케터들은 동서양이 어우러지는 홍콩의 특징을 잘 활용하며, 최신 마케팅 기술을 통해 강력한 마케팅 캠페인을 진행 하고 있다.”고 밝혔다. 홍콩
2018.03.21 15: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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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콩무역발전국은 오는 3월 21일에 제1회 MarketingPulse를 개회한다고 밝혔다. 전세계에서 모인 마케팅, 미디어, 광고, 브랜드 전문가 30여명과 함께하는 이번 컨퍼런스는 최신 마케팅 트렌드와 인사이트를 발표하고 각 산업 분야의 대표들과 성공사례를 공유하는 자리를 제공한다. 이번 컨퍼런스는 참여 기업들의 마케팅과 브랜딩 경쟁력을 함양시키고 마케팅 허브로서 홍콩의 입지를 다지는 것을 목표로 하고있다. 행사에서는 기업경영진과 마케팅, 광고 대행사 대표들, 브랜드 대표자들에게 최적화된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마케팅 전략 및 시장 분석 홍콩무역발전국 부국장 레이먼드 윕은“자사 제품의 판매 증진을 위해 고객을 지정하고 효율적인 마케팅을 집행하는 것은 다국적 기업
2018.03.06 15: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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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소비자들은 Zappos라는 기업이 아마 생소할 것이다. 미국에 기반을 둔 Zappos는 아마존을 제치고 미국에서 로딩이 가장 빠른 쇼핑몰로 선정된 곳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신발 한 켤레, 티셔츠 한장만 구매해도 배송료가 없이 배달해주며 Zappos보다 더 저렴하게 팔고 있는 쇼핑몰이 있다면 구매가격의 110%를 환불을 해주기도 한다. Zappos는 다른 기업과 차별화된 서비스를 통해 업계에서 앞서나가고 있다.
2017.11.28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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색은 그 자체로 이미지가 된다. 민트 색 물건으로 가득 찬 동기의 주변은 온통 환한 민트 향으로 가득 차 있고 분홍색을 좋아하는 친구의 곁엔 사랑스러움이 만발한다. 이와 같이 색이 내뿜는 이미지는 사람들의 뇌리 속에 강하게 박힌다. 파커 사의 빨간 만년필을 시작으로 색의 중요성이 대두되었고 컬러마케팅이란 용어가 1950년부터 쓰이기 시작했다. 컬러마케팅이란 말 그대로 색을 가장 중요한 변수로 설정하여 마케팅 전략을 펼치는 것을 말한다. 컬러마케팅은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하는 데 활용될 뿐만 아니라 제품 및 서비스 선택에 영향을 미치는 전략이다. 우선 브랜드 이미지에서의 컬러마케팅은 제품과 가장 잘 어울리는 색만을 광고, 브랜드에 사용하는 것이다. 일치된 색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보다 강력하게 메시지를
2017.11.03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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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벅스 코리아는 ‘스타벅스와 함께하는 다채로운 일상(Color Your Life in Starbucks)’이라는 주제로 일상 속에서 발견하는 자연의 아름다움에서 영감을 받아 글로벌 색채 전문 기업인 ‘팬톤’과 협업하여 5가지 색상의 플래너를 선보였다.
2017.11.01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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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가 주최하고 소비자평가, 이데일리TV, 인민일보 인민망 등이 후원하는 제42회 굿모닝컨퍼런스가 성황리에 개최되었다.이번 조찬회는 국내 1호 SNS작가인 이창민 작가와 세계 최초로 줄자와 디지털을 접목시켜 어떠한 형태의 사물이라도 길이의 측정이 가능한 '베이글(디지털줄자)'을 탄생시킨 베이글랩스가 사례발표에 나섰다. 이창민 작가는 마케팅의 중심에는 '사람'이 있어야 한다고 주장하며 사람에게 가치를 느끼게 하는 것이야 말로 마케팅의 본질적인 추구점이라고 전하였다. 이창민 작가는 인생의 끝자락에서 SNS를 통해 알게된 사람들을 직접 만나며 소통하는 마케팅의 본질을 경험했다. 그는 SNS가 단순히 기업 혹은 제품의 홍보 측면에서만 활용되지 않고 보다 진정성있는 소통의 도구로 사용
2017.01.20 15: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