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지난 달 28일, 하이트진로는 기존 ‘진로 소주’의 정통성을 살리면서도 차별화된 주질과 패키지로 완성한 신제품 ‘진로골드’를 출시했다. 진로골드는 가정에서 가볍게 즐기는 음주문화의 확산으로 다양해진 소비자 입맛과 저도주 트렌드를 반영해, 더욱 다양한 소비자층의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신제품을 출시하게 됐다고 밝혔다. 진로골드는 병 (360ml) 제품을 우선 출시하고, 지난 9일, 가정용 제품 페트 (550ml)를 이어서 출시했다. 하이트진로는 진로골드 출시를 통해 국내 1위 소주 브랜드 참이슬, 제로슈거 1위 진로와 함께 소주 시장
2024.04.15 05:31
-
지난 4월 10일 수요일, 제22대 국회의원 총 선거의 전국 평균 최종 투표율이 제21대 총선보다 향상된 67%를 기록하며 마무리되었다. 기존에는 투표 후 손등에 기표도장을 찍어서 투표 인증을 했다면 올해는 SNS에 새로운 인증방식이 등장했다. 바로 기호에 맞는 투표용지에 기표도장을 찍는 것이다.투표 인증 용지는 제작자가 무료 도안을 SNS상에서 배포하면, 개인이 작은 크기로 인쇄하여 투표 시 도안에도 도장을 찍어 투표를 인증하는 과정이다. 투표 인증 용지에는 기표도장을 찍을 수 있는 위치가 지정되어 있고, 만화캐릭터, 스포츠, 이
2024.04.15 05:28
-
세븐일레븐, 아침 타임세일과 모닝구독 실시최근 식품 및 외식 물가 상승으로 인해 편의점에서의 아침식사 수요가 두드러지게 증가하고 있다. 세븐일레븐에 따르면, 작년 대비 오전 6∼10시에는 삼각김밥, 김밥, 샌드위치 등의 아침 식사 상품 매출이 약 30% 증가했다. 특히 삼각김밥은 작년 대비 50%의 매출 증가율을 기록하여 높은 관심을 끌었다. 세븐일레븐은 건강한 아침 식사를 선호하는 20·30대를 대상으로 '쏙삼 주먹밥'을 새롭게 선보이기도 했다. 또한 "아침 시간대 활동량 증가와 함께 젊은 세대들의 건강한 식단 선호 트렌드로 편의
2024.04.15 05:24
-
대상㈜ 종가가 (사)한국마케팅협회와 ㈜소비자평가가 주관하는 ‘2024 제11회 한국산업의 구매안심지수(KPEI)’ 김치 부문에서 1위를 차지하는 영예를 안았다고 21일 밝혔다. 2014년부터 매년 한국마케팅협회가 조사해 발표하는 ‘한국산업의 구매안심지수’는 소비자가 제품 및 서비스를 구매하는 과정에서 느끼는 안심 수준을 측정하기 위해 개발된 지표다. 올해는 전국 소비자 3000명을 대상으로 제품 품질, 사후 서비스, 디자인, 추천의향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총 60개 산업 부문에서 1위 브랜드를 선정했다. 이번 조사에서 종가는 김치
2024.04.09 15:25
-
무료 배달의 세상이 다시 돌아온 걸까? 고물가 시대 속 지난해 첫 역성장을 기록하며 위기를 느낀 배달 업체 간의 경쟁이 더욱 치열해지는 분위기이다. 한때 연이은 배달비 인상으로 논란을 불러일으켰던 배달업계가 올해 들어서는 앞다퉈 배달비 무료 정책을 내세워 고객층 확보에 힘쓰고 있다. 업계 후발주자인 쿠팡 이츠의 선공으로 시작된 배달비 무료 전쟁에 배달의민족과 요기요까지 출사표를 내던지며 무료배달을 앞세운 배달업체 간의 경쟁은 격화되고 있는 상황이다. 쿠팡 이츠배달비 무료 전쟁의 서막을 가장 먼저 연 것은 업계 후발주자인 쿠팡 이츠다
2024.04.07 22:29
-
2024.04.07 22:21
-
4월 1일 만우절은 악의 없는 거짓말로 서로를 속이는 날이다. 만우절의 유래는 프랑스의 새해가 1월 1일로 변경됨에 따라 기존의 새해였던 4월 1일이 만우절이 됐다는 설, 부활절에 상연된 기적극에서 유래했다는 설 등 다양하다. 서양에서 시작된 만우절이라는 풍습이 한국에서도 하나의 행사로 유행하고 있다는 것은 흥미롭다. 한국에서는 서로를 속인다는 점에서 다른 명절들과는 다르게 가볍고 재치있는 만우절을 활용해서 독특한 마케팅을 선보이기도 하는데, 올해도 다양한 곳에서 만우절 마케팅이 전개됐다.◆ 식품 업계의 만우절 마케팅만우절 마케팅
2024.04.07 22:20
-
2024.04.07 22:19
-
2024.04.07 22:15
-
지난 4월 1일 만우절은 ‘가벼운 장난이나 농담으로 웃음을 주는 날’로, 프랑스에서 유래된 것이라는 설이 가장 유력하다. 16세기 당시 신년은 3월 25일이었기 때문에 그때부터 4월 1일까지 춘분제 행사를 지내며 마지막 날인 4월 1일에 선물 교환 풍습이 있었다고 한다. 그러던 중 샤를 9세가 달력 계산법을 그레고리력으로 바꾸어 신년이 현재의 1월 1일이 되었으나 이 소식이 모든 사람들에게 미치지는 못했고, 소식을 듣지 못한 사람들이 그대로 4월 1일에 선물을 교환하며 춘분제를 지냈다. 이런 사람들을 ‘4월의 바보’ 라고 놀리며 만
2024.04.07 22:14
-
K푸드, 즉 한국의 음식 문화는 국제적인 인기를 얻고 있다. 한국 요리는 고유한 맛과 다양한 조리법으로 유명하며, 건강한 식습관과 다양성을 추구하는 현대 사회에서 K푸드의 인기는 계속해서 상승하고 있다. 발효 식품이나 채소 중심의 한국 요리는 건강에 이로운 것으로 알려져 있다.한국 요리의 인기는 한류 열풍과 밀접한 연관이 있다. 한국 드라마, 음악, 영화 등 한류 콘텐츠의 세계적인 인기로 인해 한국 음식에 관한 관심도 함께 증가하고 있다. 이러한 한류 열풍은 K푸드를 세계 각지로 소개하고 보급하는 데 큰 역할을 하고 있다.실제로 영
2024.04.07 22:13
-
벚꽃이 만개하면서, 사람들은 따뜻한 날씨와 봄을 즐기기에 한창이다. 봄은, 겨울철 잠들었던 꽃과 나무들이 다시 피어나고 새로운 에너지와 활기들이 도는 계절이다. 꽃이 만개하고 따뜻한 계절이 돌아오면서, 사람들은 따뜻한 햇살 아래에서 기분 좋게 책을 읽으면서 피크닉을 즐기기도 하고, 자신만의 북캉스 경험을 공유하며 좋았던 장소들을 서로 추천해주기도 한다. 북크닉이란, 책을 읽으며 피크닉을 즐기는 활동을 의미한다. 책을 가지고 야외로 나가서 피크닉을 하면서 책을 읽는 것이며, 독서와 야외 활동을 결합한 형태의 여가 활동이라고 보면 된다
2024.04.07 22:10
-
3월 말, 쿠팡이츠가 무제한 무료 배달이라는 파격 혜택을 선보여서 화제였다. 배달의민족(배민)과 요기요도 부랴부랴 대응에 나섰다. 배민도 무료 배달을 도입했고, 요기요는 요기패스X구독비를 재인하한 건데 배달 3사 간 불꽃 튀는 경쟁이 시작됐다. 쿠팡이츠에 이어 배민도 지난 1일부터 무료 배달 서비스를 제공한다. 배민 애플리케이션(앱) 내 배너를 통해 알뜰 배달 무료 쿠폰을 다운받을 수 있다. 이는 횟수 제한 없이 다운받을 수 있고, 가게에서 제공하는 쿠폰과도 중복 사용이 가능하다. 단, 아직은 수도권에서만 이용할 수 있다. 또한 배
2024.04.07 22:09
-
엄마사랑이 이윤미와 함께 개발한 신제품 '리셋프로틴 쉐이크'를 오는 4월 4일 롯데홈쇼핑에서 런칭한다. 이번에 엄마사랑에서 선보이는 리셋프로틴 쉐이크는 4060 여성 소비자를 타깃으로 처음부터 체중조절용조제식품으로 개발했다. 엄마사랑 관계자는 “아이 셋을 키우면서 사회생활 또한 활발히 이어가고 있는 이윤미는 그 누구보다 한국의 워킹맘들을 대변하는 마음으로 제품 개발 단계부터 직접 참여했다”고 말했다. 해당 제품은 프로틴 쉐이크답게 프로틴 함량을 높이는 것은 물론, 늘 따로 챙겨먹어야 했던 비타민과 미네랄까지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도
2024.04.04 11:07
-
베스트 라이프 솔루션 기업 코웨이(대표 서장원)가 한국마케팅협회에서 주관하는 ‘2024 한국산업의 구매안심지수(KPEI, Korea Purchase Ease Index)’ 조사에서 정수기 및 비데 부문 1위에 올랐다. ‘한국산업의 구매안심지수’는 소비자가 구매 결정 과정에서 고려하는 불안 요소를 측정해 제품 및 서비스의 안심 수준을 평가하는 조사다. 코웨이는 이번 조사에서 혁신 기술력과 편의 기능으로 사용 경험을 강화한 점에서 호평을 얻으며 정수기 부문 8년 연속, 비데 부문 11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 정수기 부문은 초소형 사이
2024.04.04 10:58
-
현대 사회에서 건강과 웰빙에 대한 관심은 그 어느 때보다 높아졌다. 특히 코로나19 팬데믹을 거치며 개인의 건강 관리에 대한 인식이 크게 변화하였고, 이는 헬스케어 시장의 급속한 성장을 이끌었다. 전 세계적으로 사람들은 더 이상 건강을 단순히 ‘질병이 없는 상태’로만 정의하지 않는다. 건강은 이제 웰빙, 즉 신체적, 정신적, 사회적 안녕의 총체적인 상태로 인식되며, 이는 헬스케어 산업의 방향성에도 영향을 미치고 있다. 통증 관리 시장은 헬스케어 산업 내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부문 중 하나이다. 글로벌 데이터 분석 기업인 Data
2024.04.01 16:18
-
한국 유튜브 뮤직에서 음원 길이가 짧아지는 현상이 나타나고 있다. 한국 유튜브 뮤직을 통해 확인할 수 있는 최근에 나온 곡인 여자아이들((G)I-DLE)의 "Fate"는 2분 53초, 투어스(TWS)의 "첫 만남은 계획대로 되지 않아"는 2분 36초, 르세라핌(LE SSERAFIM)의 "Easy"는 2분 44초로, 짧고 강렬한 음악이 주류로 부상하고 있음을 보여준다. 이처럼 짧은 음원들이 높은 순위를 장악하며 뮤직 시장에서 점차 중요한 위치를 차지할 것으로 예상된다. 인기곡의 특징은 짧고 빠른 노래...최신 음반들은 대개 2분 중후
2024.04.01 09:50
-
2024.04.01 09:42
-
서점을 찾는 발길이 예전 같지 않다. 독서 인구와 종이책 판매량 감소로 경영난을 겪는 서점이 적지 않은데 온라인 서점과 전자책(E-book) 비중이 커지는 것도 악재이다. 이에 출판시장 규모는 커졌지만 영업이익 적자 성적표를 받아 든 기업이 한둘이 아니다. 책 읽는 사람이 줄어들면서 서점의 쇠퇴는 자연스러운 현상이 됐다.통계청조사에 따르면 20대의 연평균 독서량은 2011년 18.8권에서 2021년 8.8권으로 절반 넘게 감소했다. 10대(13세~19세) 역시 같은 기간 22.2권에서 13.1권으로 줄었는데 재작년 기준 1년 동안
2024.04.01 09:3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