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탕후루는 잘파세대 사이 굉장한 인기를 끄는 화제의 음식이다. 탕후루는 중국의 전통 간식으로 각종 과일에 설탕을 녹인 시럽을 바르고 굳혀 먹는 음식이다. 이는 코로나19 팬데믹 이후로 인기를 끌기 시작했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식품산업 통계정보에 따르면, 지난 9월 냉동, 간편식 중 연령대별 탕후루 검색 순위가 10대는 1, 3위 20대는 11위를 차지하는 것으로 나왔다. 공정거래 위원회에 따르면 탕후루 매장 중 하나인 왕가 탕후루의 매장 수가 2022년에 43개였던 반면, 탕후루의 인기 급증으로 현재 약 420개가 있다고 한다.
2023.10.16 14: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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점점 낮아지는 1인 미디어의 진입장벽이제는 스마트폰만 있으면 누구나 1인 미디어가 될 수 있다. 콘텐츠 기획, 영상 촬영, 영상 편집까지 모두 스마트폰 하나로 가능할 정도로 1인 미디어의 진입장벽이 낮아졌다. 이에 따라 스마트폰 사용과 영상물 시청에 익숙한 초등학생들이 너도나도 자신의 콘텐츠를 세상에 내보이며 크리에이터에 도전하고 있다. 초등학생의 인기 직업, 크리에이터한국직업능력연구원에서 발표한 통계에 따르면 초등학생 희망직업 조사에서 크리에이터가 3년 연속 순위권을 차지하고 있다. 과거에는 1인 방송 스트리머나 유튜버는 직업으로
2022.02.24 09: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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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달 27일 공개된 시몬스 침대의 광고가 인기를 끌고 있다. 약 2주 동안 1200만 회 정도의 유튜브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는 것이다. 이 침대 광고에는 '침대'가 나오지 않는다. 수영장에 줄지어 걸터앉은 사람들이 느리게 발장구를 치거나 스프링클러가 작동되는 모습만 보여줄 뿐 침대를 홍보하거나 소개하는 내용은 일절 등장하지 않는다. 한 가지 독특한 점은 그렇게 반복되는 동작이나 장면들이 묘한 편안함과 쾌감을 준다는 것이다. 이와 같은 형식의 영상은 현재도 동영상 플랫폼 등지에서 흔하게 찾아볼 수 있다. 이렇듯 단순하게 반복되면서
2022.02.19 02: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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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명 ott플랫폼 디즈니플러스와 기묘한 콘텐츠는 자사의 오리지널 콘텐츠들을 어떻게 사용하고 있을까. 그 확장 방식에 대하여 알아보았다.디즈니 플러스의 제니메이션디즈니 플러스는 넷플릭스보다 다소 늦게 ott 플랫폼 서비스를 론칭한 바 있다. 하지만 디즈니 플러스가 가진 가장 큰 장점은 오랫동안 사랑받고 있고 흥행했던 다양한 애니메이션과 영화 아카이브가 있다는 것이다. 그렇다면 디즈니 플러스는 이러한 콘텐츠들을 가지고 어떤 식으로 확장하고 있을까. 우선 디즈니 플러스에는 [제니메이션]이라는 콘텐츠가 있다. 물, 도시경관, 비행과 같은
2022.02.03 07: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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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 19 팬더믹으로 비대면 온라인 추세가 확산되면서 메타버스(Metaverse) 가 주목을 받고 있다. 메타버스는 ‘가상’, ‘초월’ 등을 뜻하는 영어 단어 '메타'(Meta)와 우주를 뜻하는 '유니버스'(Universe)의 합성어이며 시공간 제약을 넘어 현실세계와 같은 사회·경제·문화 활동이 이루어지는 가상세계를 가리킨다. 2020년에 발생한 코로나 팬데믹과 5G 상용화에 따라 비대면 활동이 선호되고 있으며 디지털에 익숙하며 현재 시장의 주 타겟인 MZ 세대(1980년대 초~2000년대 초 출생한 밀레니얼 세대와 1990년대
2022.01.18 01: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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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전세계에서 달고나 챌린지를 일으키며 흥행 중인 ‘오징어게임’, 외국이 한국미에 관심을 갖도록 만들었으며 시즌3에 대한 기대를 부르고 있는 ‘킹덤’, 그리고 한국 군대에 대한 판타지는 뺀 채로 여태 주목받은 적 없던 현실적 부조리를 다룬 ‘D.P.’영화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무조건, 관심이 없는 사람이더라도 한번쯤은 들어봤을 이 영화 혹은 드라마들의 공통점은 넷플릭스 채널의 콘텐츠라는 점이다. 지상파 방송뿐만 아니라 다른 OTT채널에서도 끊임없이 새로운 영화와 드라마를 제작 및 유통하는데 어째서 넷플릭스의 영화와 드라마들이
2021.10.14 09: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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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공중파 개그 프로그램이 사라지면서 개그맨들의 일자리가 줄어들고 있다. 이런 때에 동영상 공유 플랫폼인 유튜브에서 활약하기 시작한 개그맨이 있다.◆ 강유미 yumi kang좋아서 하는 채널 (강유미)강유미는 KBS 19기 공채 개그맨으로, 과거 개그콘서트에서 ‘분장실의 강선생님’,‘사랑의 카운슬러’ 등 다양한 코너에서 시청자들에게 웃음을 주었다. 강유미는 최근 ‘강유미 yumi kang좋아서 하는 채널’에서 ASMR(자율 감각 쾌락 반응) Role Play(상황극) 콘텐츠를 하고 있다. 강유미의 ASMR은 동네 미용실 아주머니,
2021.03.31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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편의점 GS25에서 사회적 거리 두기 격상에 따라 집콕하는 고객들에게 재미, 맛과 추억을 제공하는 간편한 ‘수제딸기잼키트300G’를 선보였다.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손쉽게 딸기잼을 만들어 먹을 수 있는 ‘수제딸기잼키트300G’를 17일 선보였다고 밝혔다. 상품 패키지에는 딸기, 설탕, 제조 시 필요한 1회용 용기, 보관용 유리병, 만드는 설명서 및 유리병을 장식 할 수 있는 데코스티커까지 들어 있어 별도 추가 재료 구입없이 자신만의 수제딸기잼을 만들 수 있다. 가격은 9900원이다.만드는 방법은 먼저 딸기를 깨끗하게 세척한 후, 설탕과 딸기를 냄비에 함께 담아 물(즙)이 생길 때까지 조물조물 으깨어주고 약불에서 10분 정도 끓여준다. 이 딸기잼을 식힌 후, 유리병에 넣고 장식까
2020.12.21 14: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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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utonomous Sensory Meridian Response의 줄임말인 ASMR은 유튜브의 성장과 함께 우리 곁으로 다가왔다. 마이크에 가까이 소리를 내어 수용자에게 편안한 감정을 유발하고 귀 가까이 소리를 증폭시킨다. 최근 카브루의 구미호 맥주가 ASMR 광고를 집행하여 큰 인기를 끌었다. 소비자가 맥주를 마시는 환경을 ASMR 형식으로 전달하고 맥주를 따는 소리, 마시는 소리를 광고에 넣어 구미호 맥주를 떠올리게 돕는다. 카브루는 지난 6월 풍부한 복숭아 향이 느껴지는 수제맥주를 만들었다. 복숭아 수제맥주의 첫 도입을 위해 2030 세대가 많이 이용하는 유튜브를 통해 광고를 송출했다. 대부분의 유튜브 이용자들이 이어폰을 사용해 영상을 시청한다는 사실을 이용해 적합한 광고를
2020.09.08 09: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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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Z세대(밀레니얼·Z세대)에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는 SNS를 활용한 금융권의 마케팅이 치열해지고 있다. Sh수협은행은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새롭고 재미있는 콘텐츠를 다루며 MZ세대 및 대중들에게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는 시도를 하고 있다. 주요 콘텐츠 중 하나인 '수녀들(수협은행 유튜브하는 여자들)'은 수협은행 유튜브를 살리기 위한 4명의 여직원들의 에피소드를 다룬다. '수녀들' 콘텐츠를 다룬 유튜브 영상은 각각 조회수를 1만 회 이상 기록하며 인기를 끌고 있다. KB국민은행은 지난 7월 초 은행권 최초로 공식 유튜브 채널의 총 조회수가 1억 회를 돌파했다고 밝혀 SNS 마케팅의 저력을 입증했다. KB국민은행의 공식 유튜브 채널은 7월 현재 약 16
2020.07.26 18: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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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79년, 영국의 밴드 버글스는 싱글 앨범으로 'Video killed the radion star'를 발매한다. 이 노래는 제목에서부터 알 수 있듯이 비디오의 등장으로 인한 라디오의 몰락에 매우 비판적인 가사와 상징을 담고 있었다. 실제로 TV의 등장은 라디오의 쇠퇴를 암시했으며, 본격적으로 인터넷 시대가 열리면서 라디오를 포함한 오디오 콘텐츠는 비디오가 없는 곳에서나 들을만한 차선책으로 밀려났다. 이마저도 스마트폰의 등장으로 수요가 줄어들며 더 이상 오디오 콘텐츠만을 독자적으로 생산하는 것은 경쟁력이 전혀 없는 것처럼 보였다. 말 그대로 오디오 콘텐츠 시대의 끝이었다.그런데 최근 오디오 콘텐츠가 부활했다. 원인은 역설적이게도, 라디오에게 패배를 안겼던 스마트폰이었다. 여전히 스마트폰을 통한 비디
2020.07.10 20: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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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콘서트는 현장에서만 느낄 수 있는 생생함, 여러 사람이 모여 만들어내는 뜨거운 열기로 비로소 완성된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대부분이었을 것이다. 바로 비대면 콘서트의 시대가 열리기 전까지는 말이다.코로나19 사태가 쉽게 사그라지지 않자 국내외 가요계는 이러지도, 저러지도 못하는 상황에 처하게 됐다. 그리고 이러한 타격은 케이팝 시장에서 특히 두드러졌다. 앨범 발매 및 신곡 발표와 함께 각종 오프라인 행사 등을 통해 그룹과 팬덤이 소통하는 당연시 되었던 기존 문화에 적신호가 켜진 것이다.이에 SM엔터테인먼트는 국내 최대 포털 사이트 네이버와 손잡고 세계 최초 온라인 전용 콘서트 ‘비욘드 라이브(Beyond LIVE)’를 선보였다. 첫 비욘드 라이브의 주인공은 슈퍼엠이었다. 이어 웨이션브이·NC
2020.07.10 14: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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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달 초 대학생을 대상으로 모집한 웹드라마 ‘플레이리스트 페스티벌’ 서포터즈가 치열한 경쟁률을 자랑했다. ‘플레이리스트’는 약 20만 명의 팔로워를 보유한 웹 시리즈 제작사로, 페이스북, 유튜브를 비롯한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 ‘에이틴’, ‘연애 플레이리스트’ 등 웹드라마 시리즈를 선보여 MZ 세대의 뜨거운 사랑을 받았다. 웹드라마 열풍이 시작됨에 따라, 기업들은 딱딱하고 재미없는 마케팅을 벗어던짐과 동시에 웹드라마의 인기에 편승하는 마케팅을 선택했다.우리은행은 웹드라마 속 “우리”라는 이름을 가진 주인공을 통해 평범하고 공감가능한 일상이야기를 전했다. 더불어, 이야기 속에 알기 쉽게 금융의 중요성과 금융에 대한 정보를 녹여냈다. MZ세대에게 익숙한 학교, 직장 등을 배경으로 사용하며 연애, 직장생활
2020.05.17 02: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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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 스토아가 음식 소비 트렌드에 맞춘 전문 식품 소개 프로그램으로 차별화 승부를 띄웠다.지난 6일, 무엇을 먹을지 고민하는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메뉴를 제안하는 콘셉의 ‘요즘 뭐 먹지’ 프로그램 첫 방송을 시작한다고 밝혔다.새롭게 선보이는 ‘요즘 뭐 먹지’는 지금 시기에 먹고 싶은 음식에 대해 소비자 입장에서 상품을 제안하는 프로그램이다. ‘리얼리티 음식 프로그램’ 컨셉트로 유현상 쇼호스트와 강지승 쇼호스트가 진행을 맡았다.SK 스토아만의 차별화된 단독구성 및 혜택, 요리 장면의 초고속촬영기법을 활용한 ASMR 영상, 집에서 하는 요리 방법 제안 등을 통해 소비자들과 소통하여 기존 홈쇼핑과의 차별화를 꾀한다는 전략이다.해당 방송에서는 ‘가성비(가격대비성능)’와 ’가심비(가격대비 마음의
2019.12.15 19: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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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 세상 텐션’ 윤쭈꾸와 ‘흥 폭발 댄스’ 주이가 맘스터치에서 만났다. 버거&치킨 브랜드 맘스터치가 신규 광고 모델로 유튜브 크리에이터 윤쭈꾸와 걸그룹 모모랜드의 멤버 주이를 발탁했다고 21일 밝혔다.맘스터치 관계자는 “유쾌하고 발랄한 두 모델이 맘스터치의 신제품 및 광고 컨셉과 잘 어울려 이번 광고 모델로 선정하게 됐다”고 전했다.윤쭈꾸는 지난 8월 유튜브 ‘워크맨’ 채널 에버랜드 알바 리뷰 편에 등장해 엄청난 관심을 받았고, 해당 영상은 1300만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했다. 지난 9월에는 드라마 ‘쌉니다 천리마마트’에서 윤쭈꾸와 빠야족의 콜라보 댄스 영상이 공개되며 또 한 번 큰 반향을 일으켰다. 윤쭈꾸는 직접 랩 메이킹에 참여 하며 재치있는 원곡에 재치 있는 가사를 넣어 그 재미를 더했
2019.12.01 15: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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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 전자는 7월 16일 서울 중구 영국대사관에서 기자간담회를 통해 캡슐형 수제 맥주 제조기 'LG 홈브루'의 출시를 알렸다. LG 홈브루는 지난 1월 세계 최대 가전쇼 CES 2019에서 LG 전자가 공개한 세계 최초 캡슐형 수제 맥주 제조기이다. 캡슐과 물을 넣으면 발효와 숙성을 거쳐 2~3주 안에 약 5리터의 수제 맥주를 즐길 수 있다.(사진출처= LG 전자 공식홈페이지)나만의 공간과 시간을 중시하는 소비자가 늘며 집에서 홀로 술을 마시는 '홈(Home)술족'이 많아졌다. 송대현 LG 전자 H&A 사업본부장(사장)은 간담회에서 "LG 홈브루는 LG 전자 H&A 사업부의 목표인 '인류의 삶을 편리하고 윤택하게 하는 것'을 고민한 결과"라며 5년, "10년 후 소비자의 삶은 어떤 모습
2019.08.02 14: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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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년이 지나면 강산도 변한다는 말이 있듯, 직업의 트렌드 역시 시대의 흐름에 따라 급변하는 추세이다. 최근에는 외식·식품산업이 발달하면서 ‘먹방’과 ‘ASMR’ 같은 콘텐츠를 다루는 직업이 급부상 중이다. 소비자들이 ‘보다 특별한’, ‘색다른’ 음식을 찾는 현상에 따라 소비자들의 니즈를 충족시킬 만한 음식과 맛집을 찾아 소개하는 ‘푸드쉐르파(Food sherpa)가 이색 직업으로 화제가 되고 있다. 여행 코스에서도 맛집을 우선 순위로 두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어 음식관광을 이끄는 미각여행가이드 푸드쉐르파는 뜨는 직업으로 꼽힌다. ‘쉐르파’는 히말라야 등반을 돕는 현지 안내인을 가리키는 말로, 푸드쉐르파는 미각 기행을 하는 관광객들을 가이드 하는 사람을 뜻한다. 근래의
2018.12.19 12: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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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평가=정다희기자) ASMR은 뇌를 자극해 심리적인 안정을 유도하는 영상으로 바람이 부는 소리, 연필로 글씨를 쓰는 소리, 바스락 거리는 소리 등을 제공해 주는 자율감각 쾌락반응이다. ASMR을 들으며 힐링을 얻고자 하는 사람들이 많아지며 자연스럽게 기업 또한 ASMR을 이용한 광고에 눈을 돌리기 시작했다. 1. 더페이스샵 '닥터벨머 민감남녀 연구소 ASMR' 작년 더페이스샵에서 올린 ASMR 영상이 350만회의 조회수를 넘기며 폭발적인 반응을 얻었었다. 'ASMR보다 더 ASMR같은 광고' 라는 호평을 받은 이 유투브 광고는 '민감남녀 연구소'라는 컨셉으로 질문자가 소리를 내면 답변자 2명이 어떤 소리인지 맞추는 형식으로 진행된다. AS
2018.11.18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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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름이 지글지글 끓는 소리, 그리고 그 속에서 치킨이 튀겨져 나오는 모습을 보여주었던 ‘배달의 민족’광고. 배달의 민족의 광고는 대표적인 시즐(sizzle)광고로 광고를 보는 사람의 식욕을 돋우고 당장 치킨을 시키는 효과를 낳아 많은 사람들에게 주목을 받았다. 시즐(sizzle)광고에서 시즐(sizzle)이란 후라이팬에서 고기를 지글지글 구울 때 나는 소리를 나타내는 말로 음식을 요리하거나 먹을 때의 청각요소와 시각요소를 극대화시켜 소비자의 식욕을 돋우는 광고를 시즐광고라고 한다. 대표적으로 보글보글 끓는 라면을 후루룩 먹는 라면광고, 맥주 거품을 강조하는 맥주광고, 바삭한 사운드를 강조하는 감자칩광고가 있다. 이처럼 시즐광고는 식품광고
2018.10.12 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