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19 팬더믹으로 비대면 온라인 추세가 확산되면서 메타버스(Metaverse) 가 주목을 받고 있다. 메타버스는 ‘가상’, ‘초월’ 등을 뜻하는 영어 단어 '메타'(Meta)와 우주를 뜻하는 '유니버스'(Universe)의 합성어이며 시공간 제약을 넘어 현실세계와 같은 사회·경제·문화 활동이 이루어지는 가상세계를 가리킨다. 2020년에 발생한 코로나 팬데믹과 5G 상용화에 따라 비대면 활동이 선호되고 있으며 디지털에 익숙하며 현재 시장의 주 타겟인 MZ 세대(1980년대 초~2000년대 초 출생한 밀레니얼 세대와 1990년대
재단법인 환경재단(이사장 최열)과 한국 코카-콜라가 함께 선정한 ‘지구쓰담 캠페인 2기’가 본격적인 활동에 돌입한다.‘지구쓰담 캠페인’은 심각한 플라스틱 쓰레기 문제를 알리고 국내 환경 단체와 함께 환경 회복을 위한 정화 활동을 진행하는 캠페인이다. 지난해부터 환경재단이 글로벌 코카-콜라 재단(The Coca-Cola Global Foundation)의 지원을 받아 한국 코카-콜라와 함께 했으며 지난해 12t 이상의 쓰레기를 수거했다.올해 ‘지구쓰담 캠페인’은 지원단체를 전국 10개 단체에서 16개 단체로 확대 지원하고, ‘해양’에
강력한 팬덤으로 유명한 브랜드 14곳의 실무자들이 직접 고객들을 ‘찐팬’으로 만든 노하우를 알려주는 클래스가 열린다.사회혁신기업 더함(대표 양동수)은 ‘그들이 노는 세상, 찐팬을 당기는 기술’이라는 제목으로 더나은 우리를 위한 베터클래스2를 5월 11일부터 7주간 매주 화, 목요일 저녁 7시 30분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베터클래스는 더함에서 기획, 운영하는 ‘웰커뮤니티 프로젝트’ 가운데 하나로 경험 공유가 가능한 실무자 중심의 강연형 프로그램이다. 웰커뮤니티 프로젝트는 개인과 기업·사회가 직면하는 어려움과 고민을 도심 내 다양한
유한킴벌리는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조사에서 17년 연속 Top 6에 이름을 올린 기업이다. 2020년도에는 이 조사에서 올스타 4위에 선정됐다. 유한킴벌리는 대표적으로 기업 공익캠페인인 ‘우리강산 푸르게 푸르게’로 잘 알려진 기업으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하고 있다.유한킴벌리의 눈에 띄는 2020년도 사회공헌 활동은 바로 ‘신혼부부학교’이다. 이 캠페인은 유한킴벌리와 서울YWCA가 2009년부터 함께 진행해온 캠페인으로, 현재까지 총 2508명의 신혼부부가 참가했다. 신혼부부학교는 예비부부부터 결혼 5년 이내의 신혼부부를 대상으로 모집하고 있다. 해당 캠페인은 신혼부부들에게 생명과 소통의 중요성을 전해 건강한 부모가 되게 한다는 목표를 가지고 있다. 올해 ‘신혼부부학교’는 코로나 바이
지난 2017년 5월 코엑스가 ‘별마당 도서관’으로 새롭게 단장했다. 별마당 도서관은 휴식과 만남, 그리고 책을 주제로 소통하는 문화 감성 공간이다.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도록 모두에게 열려 있는데 아름다운 조명으로 아름답기까지 하다. 힐링과 낭만 그리고 지식을 제공하는 별마당 도서관은 이제 코엑스의 자랑이자, 우리나라에서 손꼽히는 도서관이기도 하다.
색은 그 자체로 이미지가 된다. 민트 색 물건으로 가득 찬 동기의 주변은 온통 환한 민트 향으로 가득 차 있고 분홍색을 좋아하는 친구의 곁엔 사랑스러움이 만발한다. 이와 같이 색이 내뿜는 이미지는 사람들의 뇌리 속에 강하게 박힌다. 파커 사의 빨간 만년필을 시작으로 색의 중요성이 대두되었고 컬러마케팅이란 용어가 1950년부터 쓰이기 시작했다. 컬러마케팅이란 말 그대로 색을 가장 중요한 변수로 설정하여 마케팅 전략을 펼치는 것을 말한다. 컬러마케팅은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하는 데 활용될 뿐만 아니라 제품 및 서비스 선택에 영향을 미치는 전략이다. 우선 브랜드 이미지에서의 컬러마케팅은 제품과 가장 잘 어울리는 색만을 광고, 브랜드에 사용하는 것이다. 일치된 색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보다 강력하게 메시지를
스타벅스 코리아는 ‘스타벅스와 함께하는 다채로운 일상(Color Your Life in Starbucks)’이라는 주제로 일상 속에서 발견하는 자연의 아름다움에서 영감을 받아 글로벌 색채 전문 기업인 ‘팬톤’과 협업하여 5가지 색상의 플래너를 선보였다.
IMO국제마케팅기구 (회장 곽재선)가 후원하고 한국마케팅협회(대표 김길환)와 공유가치경영학회(회장 전인수)가 공동주관하는 GEMS( Global Eco Marketing Sites)의 조사 결과가 나왔다. GEMS는 아름다운 자연경관과 함께 1) 지구 자연환경 보전 노력 2) 지역 주민의 경제적 이익 에 공헌하는 마케팅 우수사례에 대하여 IMO가 공인하는 국제인증제도이다. 이번에 선정된 한국의 GEMS는 총 5개 사이트로 올해중 추천되는 전 세계의 후보지역과 더불어 '2016 7대 GEMS'의 후보군이 된다. 한국쪽 GEMS 선정을 주관한 문기연 팀장(마케팅협회)은 "금번 조사에서 선정된 지역은 가치를 제공하여 목표를 달성하는 자연마케팅의 우수사례로 한국의 대표적인 관광자원이 될것"이라고 하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