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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스트 추석 마케팅모처럼 길었던 연휴가 끝이 났다. 추석이 끝난 이 시점, 유통업계는 발 빠르게 움직이고 있다. 바로 포스트 추석 마케팅을 위해서이다. 포스트 추석 마케팅이란, 추석 연휴가 끝난 뒤 다음 세일 전까지의 공백을 메우기 위해 벌이는 마케팅 방식을 뜻한다. 소비자들은 해당 마케팅 방식을 통해 명절 용돈 및 상여금으로 쇼핑을 하는 것이다. 이는 곧 보복 소비 현상으로도 불린다. 소비자 중 일부는 명절 동안 받았던 스트레스를 쇼핑으로 풀기 때문이다. 현대홈쇼핑 현대홈쇼핑은 이달 31일까지 ‘슈퍼H페스타’ 행사를 진행한다. 이
2023.10.10 06: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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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는 살면서 수많은 소비를 하게 되는데 우리의 소비에도 심리적 영향이 있다는 걸 알고 계셨나요? 불확실성 회피와 친숙성 편향은 마케팅 전략의 중요한 부분으로, 소비자들의 행동을 이해하고 영향을 미치는 데 핵심적인 역할을 합니다. 그럼 두 가지 심리학적 개념을 설명하고, 실제 사례를 통해 어떻게 마케팅에 적용되는지 살펴볼까요? 불확실성 회피: 소비자의 안정감을 촉진시키다불확실성 회피는 소비자들이 불확실한 상황이나 제품에 대한 불확실성을 피하려는 심리적 경향을 의미합니다. 이를 마케팅에서 활용하는 몇 가지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2023.10.04 05: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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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편적인 관점에서 소비 선택의 최우선적인 기준은 경제성이어야만 한다. 십시일반 돈을 모아 크고 확실한 행복을 이루는 것이 과거의 성공이었다면, 현대 사회에서는 이야기가 조금 다르다. 일상을 포기하며 돈을 모으더라도 드라마틱한 성공을 이루기 힘들다는 인식이 널리 뿌리내려버린 지금, 불확실한 미래보다 작은 투자로 당장 분명한 즐거움을 얻을 수 있는 요소에 대한 관심이 크게 확대된 것이다. 일상을 구성하는 크고 작은 요소들에 깊이 틈입한 ‘가심비’ 소비는 2022년 현재, 어디까지 왔을까?지난 8일, 통계청 조사에 따르면 지난 3-4분기
2022.12.11 21: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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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플 현황 감성 브랜드의 대표자 ‘애플’은 전세계 대표적인 미국의 IT 기업이며 스마트폰, 개인용 컴퓨터, 태블릿, 웨어러블 및 악세서리를 설계, 제조, 판매하는 회사이다. PC ‘아이맥’, 스마트폰 ‘아이폰’ 테블릿 ‘아이패드’ 시리즈 까지, 애플은 감성과 디자인으로 IT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시장을 이끌었으며, 특히 디자인을 강점으로 스마트폰 시장을 점유하고 있다. 애플은 역대 최고의 브랜드 가치를 보유하고 있으며, 2022년 1월 28일 브랜드파이낸스가 발표한 ‘2022년 글로벌 500대 브랜드’ 보고서에 따르면 애플은 올해
2022.10.28 06: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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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 사회는 소셜 미디어가 정복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소셜 미디어의 대표 격이라 불리는 인스타그램을 통해 유명해진 인플루언서는 마치 톱스타와 같은 영향력을 가지고, 비디오 플랫폼인 유튜브 알고리즘에 등장하여 소비자들에게 눈도장을 찍는 것이 성공한 브랜딩의 기준이 된다. 우리의 일상생활 또한 별반 다르지 않다. SNS 상에서 입소문을 탔다는 이유만으로 몇 시간씩 식당 앞에 서서 입장을 기다린다. 친구를 만났다면 위치를 태그하여 게시물을 올리는 것 또한 필수이다. 현대 사회는 SNS로 대화를 시작하고, SNS로 자아를 완성시키는
2022.09.05 09: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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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공지능이란, 인간의 지적 능력을 전자 기기에서 구현하는 여러 기술이나 소프트웨어, 컴퓨터 시스템을 통틀어 말한다. ‘컴퓨터 과학의 아버지’라고 불리는 앨런 튜링(Alan Turing)은 1950년 인공지능에 관한 논문 을 발표하여 처음으로 인공지능의 개념을 제안하였다. 현재 우리 사회는 과학 기술의 지속적 발달로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앞두고 있다. 이 안에서 인공지능은 의학, 교육, 생활 등 다양한 분야에서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고 있다는 긍정적 평가를 받았다. 반면에 일각에서는 인공지능이 불러올 부작용에 대한
2022.08.31 09: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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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art up, 위험성은 크지만 성공할 경우 높은 기대수익이 예상되는 신기술이나 아이디어를 기반으로 사업화하려는 신생 중소기업을 의미한다. 미국 실리콘밸리에서 처음 사용한 용어로 현재 전세계적으로 투자 규모는 급증하고 있다. 익히 통용되는 거대 IT기업 FAANG(Facebook, Apple, Amazon, Netflix, Google) 또한 스타트업으로 시작한 기업들이며, 상장 전 기업가치가 10억 달러 이상인 기업들은 상상 속 동물과 같다 하여 ‘유니콘’이라 부른다. 그 성공을 잡기 위해 많은 창업인들이 각자의 혁신들을 들고
2022.03.09 07: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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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pple Pay란?Apple Pay란 지난 2014년 애플이 출시한 모바일 간편 결제 서비스이다. 삼성에서 제공하는 삼성페이와 비슷한 서비스로 카드를 들고 다니지 않아도 편리하게 결제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현재 미국, 영국, 캐나다, 호주, 중국, 일본 등 약 70개국에서 서비스가 제공되고 있다. 하지만 우리나라에서 애플페이를 사용하는 사람은 보지 못했을 것이다. 한국에 아직 애플페이 서비스가 도입되지 않았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어떠한 이유로 한국에서는 애플페이를 사용할 수 없는 것일까? 단말기 보급 문제 첫 번째 문제, 국
2022.03.06 08: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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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 19 팬더믹으로 비대면 온라인 추세가 확산되면서 메타버스(Metaverse) 가 주목을 받고 있다. 메타버스는 ‘가상’, ‘초월’ 등을 뜻하는 영어 단어 '메타'(Meta)와 우주를 뜻하는 '유니버스'(Universe)의 합성어이며 시공간 제약을 넘어 현실세계와 같은 사회·경제·문화 활동이 이루어지는 가상세계를 가리킨다. 2020년에 발생한 코로나 팬데믹과 5G 상용화에 따라 비대면 활동이 선호되고 있으며 디지털에 익숙하며 현재 시장의 주 타겟인 MZ 세대(1980년대 초~2000년대 초 출생한 밀레니얼 세대와 1990년대
2022.01.18 01: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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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플은 대내외적으로 지속가능한 개발과 탄소중립을 위한 노력을 많이 하는 친환경 기업이라고 말한다. 물론 어느 정도는 맞는 말이고 어느 정도는 틀린 말이다. 애플이 우리들에게 보여주고 있는 모습들을 알아보려고 한다.지금 세계는 지속가능한 개발과 탄소중립에 많은 관심이 모이고 있다. 지구 온난화는 더욱 심해지고 빙하는 녹고 있고 이상기후 현상은 계속 심해지고 빈번하게 발생하기 때문이다.이런 상황에서 애플은 친환경 에너지 기업을 만들려고 한다. 애플은 사실 2016년 있었던 환경 책임 보고서에서 이미 전 세계 애플 관련 회사에서는 93프
2021.11.15 08: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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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바일 데이터 분석업체 ‘센서타워’에 따르면 2020년 기준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시장이 꾸준히 성장세를 보이고 있으며 2024년에는 지금보다 2배에 이르는 시장 규모를 가져올 것이라 보고했다. ‘앱’은 응용 소프트웨어의 한 종류로써 물리적 한계를 넘어 다양한 형태로의 변형이 용이하고 크고 작은 영역에서의 활용이 가능하여 앱 시장은 지속성이 높은 산업 분야 중 하나이다. 또한 스마트폰을 통해 누구나 쉽고 빠르게 어플을 설치하고 사용할 수 있으며 스마트폰이 현대인의 절대적 필수품인 만큼 소비자 수요 측면에서도 안정적인 성장 수준을 보여
2021.10.06 09: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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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플코퍼레이션(대표 박혜윤)이 운영하는 크리에이터 커머스 플랫폼 마플샵이 ‘유튜브 상품’ 기능의 공식 파트너사로 선정됐다. 이로써 마플샵에 상품을 등록한 셀러는 유튜브 상품 기능을 활용해 유튜브 채널에서 상품을 판매할 수 있게 된다.유튜브 상품 기능은 유튜브 크리에이터들 고유의 IP(Intellectual Property, 지식 재산권)를 바탕으로 제작한 상품을 유튜브 채널에서 다양한 방식으로 게시할 수 있는 커머스 연계 기능이다. 유튜브 상품 기능 활용 요건을 충족하는 유튜브 크리에이터라면 누구나 자신의 마플샵을 유튜브에 연동해
2021.08.17 11: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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섬유 기술 혁신의 선두주자인 더 라이크라 컴퍼니(The LYCRA Company)와 하이큐(HeiQ)가 전 세계 소비자에게 보다 우수한 품질의 혁신적이고 지속가능한 섬유 기술을 제공한다는 목표로 복수의 기술과 브랜드 플랫폼에서 광범위한 협력을 추진하는 계약을 체결했다.하이큐와 더 라이크라 컴퍼니는 2019년 초 시작된 탐색적 논의를 바탕으로 섬유 과학, 판매망, 글로벌 마케팅 분야에서 공동의 기업 철학과 강점을 활용해 광범위한 섬유 시장에 혁신 플랫폼을 접목하기로 했다. 양사는 신축성, 온도 조절, 상쾌함, 지속가능성 시장 영역에서
2021.07.16 11: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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임팩트웨이브(ImpactWayv, Inc.)가 선구적 소셜 미디어 플랫폼인 ‘임팩트웨이브(ImpactWayv™)’를 공개 출시한다고 15일 발표했다.‘임팩트웨이브’는 현재 애플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https://apple.co/3gtqqc3)할 수 있다. 새 플랫폼은 ‘사회적 선’을 위해 사람과 비즈니스, 자선단체를 연결하는 데 초점을 맞춘다.주요 소셜 네트워킹 플랫폼을 대체할 건강하고 의미 있는 대안으로 설계된 임팩트웨이브는 대의명분과 지역사회에서 집단적 영향력을 발휘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 플랫폼은 완전히 새로운 차원의 디지털
2021.06.17 07: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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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 이후로 배달음식 주문량이 급격히 증가하면서 치킨 시장의 규모도 지속적으로 성장, 사상 최대의 매출을 기록하고 있다.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외식을 하지 못하게 되었지만 집에서도 편하게 주문해 먹을 수 있는 치킨은 사계절 내내 수요가 끊이지 않고 있다. 소비자평가는 밀레니얼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브랜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2021 소비자평가 밀레니얼 TOP3 브랜드 치킨 부문' 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본 조사는 5월 18일부터 5월 20일까지, 만 20세 이상 39세 이하의 온라인 패널을 대상으로 조사를 진행했다. 조사 결과
2021.05.24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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쌍용자동차가 소형 SUV No.1 브랜드 티볼리를 더욱 엣지 있는 스타일로 업그레이드한 R-Plus 블랙&화이트 스페셜 모델 등 2022 티볼리(에어 포함)를 출시한다고 4일 밝혔다.쌍용차는 2022 티볼리가 고객들이 선호하는 사양을 중심으로 모델별 트림을 조정하고 스페셜 모델을 통해 스타일리시한 개성과 감성을 중시하는 유저들의 요구를 반영해 스타일을 업그레이드했다고 밝혔다.새롭게 선보인 2022 티볼리 R-Plus 블랙과 R-Plus 화이트 스페셜 모델은 주력모델인 V3 모델을 기본으로, 블랙 및 화이트 익스테리어 컬러에 강렬한
2021.05.04 14: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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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4월 21일(한국 시각), 애플의 신제품 발표 이벤트가 온라인 스트리밍을 통해 전 세계적으로 진행됐다. M1을 탑재한 7가지 색상의 새로운 iMac, iPad Pro 5세대, Air Tag 등이 최종적으로 공개되었지만 그 첫 시작을 장식한 것은 어떠한 신제품도 아니었다. 애플은 이번 이벤트에서 '지구의 날'을 맞아 애플의 환경 정책이 이뤄내고 있는 성과들을 가장 먼저 소개했다.현재 애플의 글로벌 사업은 탄소 중립적으로 운영되며, 애플의 모든 사무실과 스토어, 데이터 센터는 100% 재생에너지로 가동되는 중이다. 2030년이 되
2021.04.26 16: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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옴니 컨버전 테크놀로지(OMNI Conversion Technologies Inc., OMNI CT)가 폐기물을 수소로 전환시키는 상품을 최초로 판매에 성공했다고 22일 발표했다.사회사업가인 크리스 라센(Chris Larsen)과 라이나 램(Lyna Lam)이 공동으로 설립한 자선재단인 라센 앤 램 기후 이니셔티브(Larsen and Lam Climate Initiative)는 기후변화에 대응해 획기적인 기술을 실현하는데 3500만달러를 기부한 바 있다. 옴니 CT가 생산한 최초의 생산 플랜트는 지금까지는 재활용되지 못하고 매립장에
2021.04.23 10: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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쌍용자동차는 6일 온라인 쇼케이스를 통해 정통 픽업 스타일로 변신한 ‘더 뉴 렉스턴 스포츠&칸(The New Rexton Sports&KHAN, 이하 신형 스포츠&칸)’의 신차 소개 영상 등을 처음 공개한다.쇼케이스는 신형 스포츠&칸의 주요 특장점이 소비자들에게 친근하면서 인상 깊게 전달될 수 있도록 각 분야에서 모험과 도전을 통해 뛰어난 활약을 펼치고 있는 셀럽들의 시승 및 리뷰 등으로 구성됐다. 6일 오전 10시 쌍용자동차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한다.쌍용자동차는 2002년 무쏘 스포츠를 시작으로 액티언 스포츠(2006),
2021.04.05 15: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