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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토프레스‘포토프레스’는 ‘포토(Photo)’와 ‘표현(Express)’이 합쳐진 말로, 사진을 통해 자신의 정체성을 표현하는 특성을 가진 Z세대를 뜻하는 단어이다.이 사진은 단순한 기록을 넘어 자신의 정체성을 드러내는 수단으로, 사진을 촬영하는 과정 자체가 놀이이자 경험으로 여긴다. 사진작가가 찍어준 사진이나 셀프 스튜디오에서 촬영하는 등 다양한 형태로 사진을 남겨 실물 사진으로 현상해 소장한다. 촬영한 사진을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에 올리기 위해 유행하는 배경이나 자세로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부스를 찾으러 다니며 타인
2024.02.25 23: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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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토(Ditto) 소비디토 소비는 ‘마찬가지’를 뜻하는 영단어 ‘ditto’에서 유래된 용어로, 특정 인물이나 콘텐츠의 제안에 따라 제품을 구매하는 소비 트렌드를 말한다. 자신의 취향에 대한 고려 없이 단순히 유명 연예인이나 인플루언서를 맹목적으로 따라한 과거 모방 소비와 달리 자신과 외향이나 취향이 비슷한 대상의 소비를 추종하는 것을 의미한다. 2023년도에 발매된 아이돌 그룹 뉴진스 노래 제목인 ‘Ditto’와 동일한 단어이다.디토 소비의 유형은 세 가지로 나눠져 있다. 먼저 ‘사람 디토’이다. 사람 디토는 소셜 미디어에서 팔로
2024.02.18 21: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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잘파(Zalpha)세대 잘파세대는 Z세대(1990년대 중반~2009년)와 알파세대(2010년 이후 생)의 합성어이다. 아날로그 환경에 익숙한 밀레니얼 세대와 디지털 환경에 익숙한 Z세대를 하나의 세대로 보는 건 적절하지 않다는 시각에서 등장한 말이다. 잘파세대는 어릴 때부터 스마트폰과 함께 생활하였기 때문에 다른 세대보다 최신 기술을 빠르게 받아들이고 사용한다. 새로운 소비 트렌드의 주도층으로 부상하고 있는 만큼 여러 업계에서 잘파세대에 대한 이해가 필수 요건이라고 볼 수 있다. 잘파세대가 이끄는 글로벌 마케팅 코드황지영 교수는 잘
2024.02.11 23: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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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 사회는 영상 재생 속도를 빠르게 올려 시청하거나 영화, 드라마를 짧게 편집한 클립으로 보는 ‘시성비’, 즉 시간 대비 성능을 추구한다. 앱 리테일 분석 서비스 ‘와이즈앱∙리테일∙굿즈’에 따르면 2023년 8월, 숏폼 플랫폼(유튜브, 인스타그램, 틱톡)의 1인당 월평균 사용 시간은 46시간 29분으로 OTT 플랫폼(넷플릭스, 티빙, 웨이브, 디즈니플러스, 왓챠, 쿠팡플레이)의 1인당 월평균 사용 시간인 9시간 14분 대비 5배 이상 높은 것으로 조사됐다. 숏폼은 이용 유저와 유저 당 사용 시간이 많아 효과적인 마케팅에 좋은 수단
2024.02.04 18: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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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븐일레븐 편의점 세븐일레븐이 2024년도 마케팅 전략 키워드로 캐릭터 ‘빵빵이의 일상’을 내세웠다.세븐일레븐은 웹툰 중심의 종합 콘텐츠 기업 ‘더그림엔터테인먼트’와 IP(지식재산권) 라이센스 계약을 맺고 ‘빵빵이의 일상’ 주요 캐릭터인 ‘빵빵이’와 ‘옥지’를 활용해 차별화된 상품과 서비스를 이어 나갈 예정이다.‘빵빵이의 일상’은 2016년부터 2022년까지 웹툰으로 연재하고, 2022년부터 웹 애니메이션으로 연재한 블랙 코미디 장르 애니메이션이다. 유튜브 채널 구독자는 203만 명이며 ‘빵빵이’와 ‘옥지’의 유쾌한 일상으로 젊은
2024.01.28 21: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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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즘 MZ세대의 약속에서 필수코스가 된 곳이 있다. 바로 ‘인생네컷’이다. 짧은 시간에 오늘 만난 사람들과의 추억을 사진으로 저장할 수 있고, SNS에 업로드하기도 용이하며, 다양한 프레임을 활용할 수 있어서 인기가 끊이지 않고 있다. 사진으로 본인의 모습을 기록하는 데에 익숙한 세대를 ‘포토프레스’ 세대라고 부르는데, 이는 사진(Photo)과 표현하다(Express)의 합성어이다. 이제는 하나의 단어가 된 ‘인생네컷’을 시작으로 ‘포토이즘’, ‘포토그레이’, ‘하루필름’, ‘모노맨션’ 등 다양한 사진브랜드의 매장들이 등장하기 시작
2024.01.28 21: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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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전부터 온라인 마케팅 업계는 데이터 분석 기술을 필수적으로 사용했다. 많은 기업들은 최적화된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기 위해 적극적인 데이터 수집과 분석 역량을 강화했다. 개별 고객에 대한 데이터 분석을 바탕으로 맞춤형 마케팅을 통해 성과를 최대화하는 퍼포먼스 마케팅은 해당 업계에 가장 중요한 전략으로 자리를 잡았고 현재 많은 기업들이 퍼포먼스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다. 퍼포먼스 마케팅퍼포먼스 마케팅은 성과를 달성하기 위해 다양한 데이터를 측정하고 그 데이터를 기반으로 지표를 개선해 나아가는 마케팅 행위를 말한다. 예산을 투자하고 회수
2024.01.21 22: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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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은 고객과 직접 소통하여 상품과 서비스를 홍보하기 위해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트위터, 유튜브 등 소셜 네트워킹 서비스(SNS, 누리소통망 서비스)를 이용해 ‘소셜 미디어 마케팅’을 한다. 주요 목적은 제품에 관심이 있는 고객들의 접근성을 높이고, 제품에 대해 알지 못하더라도 기업을 알릴 수 있는 커뮤니케이션의 도구로 활용하기 위함이다. 고객은 자발적으로 블로그 등을 활용해 기업의 제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개선에 적극적으로 개입한다. 이에 기업은 고객의 숨겨진 필요를 파악해 새로운 시장 진출이나 상품 기획에 활용할 정보를 쉽게 확
2024.01.14 20: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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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이 생산 과정에 대한 오해 환경 문제가 계속해 대두되는 와중에 환경 오염과 생태계 파괴의 주범으로 불린 플라스틱 빨대의 대체재로 이용되는 종이 빨대도 결국 폴리에틸렌(PE) 코팅 처리가 되어 있어 재활용이 불가하지 않느냐는 논란이 일고 있다. 더하여 종이는 나무를 베어 생산한 자원이기 때문에 환경에 해롭다는 지적이 있다.한국제지연합회 ‘2023년 종이에 대한 국민 인식 조사’에 따르면 종이가 아마존 등 원시림 나무를 베어 생산한다고 인식하는 사람이 86.5%를 차지했다. 이는 어릴 때부터 무분별한 나무 훼손을 통해 종이가 탄생했다
2024.01.07 19: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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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세대마케팅리더 콘텐츠 1팀 (권나현, 금세빈, 김가현)
2023.01.09 08: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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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민망 한국지사 저우위보(周玉波 Zhou Yubo)대표가 제9회 한중경영대상 최고경영자상 수상자로 결정되었다. 저우대표는 중국 공산당 기관지인 인민일보의 온라인 플랫폼인 인민망의 한국 자회사 (주)피플닷컴코리아의 대표로서 1997년부터 2011년까지 중국 대외경제무역대학교 한국어학과 교수 및 학과장을 역임했다. 현재 한국 중국사회부회장을 맡고 있으며, 2014년 강원도 명예도지사로 임명되었고, 2015년 서울시 명예시민 칭호를 수여받았다. 2012년 초 한국에 파견된 이후 한국과 중국간의 쌍방향 뉴스 보도 작업과 콘텐츠 생산, 플랫
2022.12.05 23: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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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세대 마케팅 리더 16기 콘텐츠 1팀(권나현, 금세빈, 김가현)
2022.11.28 01: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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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세대 마케팅 리더 16기 콘텐츠 3팀 ( 송현우, 박연수, 양서윤)
2022.11.18 06: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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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세대마케팅리더 콘텐츠 1팀 (권나현, 금세빈, 김가현)
2022.11.09 06: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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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세대 마케팅 리더 16기 콘텐츠 3팀 (송현우, 박연수, 양서윤)
2022.11.03 06: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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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세대마케팅리더 콘텐츠 1팀 (권나현, 금세빈, 김가현)
2022.10.17 06: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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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세대 마케팅 리더 콘텐츠 3팀(송현우, 양서윤, 박연수)
2022.10.13 06: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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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세대마케팅리더 콘텐츠 1팀 (권나현, 금세빈, 김가현)
2022.10.10 06: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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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세대 마케팅 리더 콘텐츠 3팀(송현우, 양서윤, 박연수)
2022.09.29 06: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