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지난 12일, 롯데시네마는 무가당 제로팝콘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극장의 대표간식인 팝콘에 포함된 높은 칼로리와 당에 대한 소비자의 부담이 커지는 것을 방지하려는 의도로 예상된다. 흔히, 열량이 없거나 매우 낮은 경우 혹은 열량이 있는 감미료인 설탕 대신 인공 감미료로 맛을 낸 경우 모두에 사용되는 제로칼로리 제품은 팝콘만 있는 것이 아니다. 제로몽쉘과 같은 디저트류, 제로콜라, 제로사이다와 같은 음료류 등 다양한 분야에서 제로 열풍이 불고 있고 인기를 얻고 있는 현상황을 고려할 때 앞으로 그 범위는 점차 넓어질 것이라는 전망이다.
2024.03.17 21:37
-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회장 이해선)와 코틀러임팩트(CEO Sadia Kibria) 가 주관하는 2023 코틀러어워드 수상기업이 발표되었다. 코틀러어워드는 마케팅의 아버지라 불리는 필립 코틀러 박사(노스웨스턴대 켈로그 경영대학원 석좌교수)의 마케팅철학을 실천하는 기업에게 수여하는 글로벌 시상제도로 한국에서는 지난 2017년을 시작으로 금년에 4회 째에 이르고 있다. 국내 PT심사를 거쳐 미국 현지에서 필립 코틀러 박사가 직접 심사에 참여하여 수상 기업을 결정한다. 코틀러박사의 경영철학을 실천하는 기업부문 심사 치열한 해 동안 가장
2023.11.13 12:56
-
독특한 경험을 SNS 상에 공유하고 소통하는 MZ세대들에게 있어서, 인스타그래머블한 장소는 단순하게 사진에 잘 나올 만한 분위기를 갖춘 것뿐만 아니라, 그 이상의 특별한 경험도 할 수 있는 곳이다. 인스타그래머블(Instagramable)이란, MZ세대 사이에서 인기 있는 SNS인 인스타그램과 ‘할 수 있는’이라는 영어 형용사 ‘able’의 합성어로 ‘인스타그램에 올릴 만한’이라는 의미의 신조어다. 차별화된 컨셉을 갖춘 장소는 인스타그램 상에서 유명세를 타면서 쇼핑의 척도를 바꾸고 있다. 기본적으로 외관 디자인이 세련되고, 내부는
2023.02.13 09:33
-
해마다 패션, 음식, 음악 등 다양한 분야에서 유행하는 것들이 생긴다. 그런데 이러한 유행은 늘 새로운 것들만 등장하는 것이 아니라 이전의 유행이 다시 돌아오기도 한다. 이처럼 다시 돌아온 유행을 ‘복고(retro)’라고 칭하는데, MZ 세대는 기성세대에서 유행하던 문화인 복고를 새롭게 재해석하여 그들만의 스타일로 즐기는 경향이 있다. 이러한 문화를 새로움과 복고를 결합하여 ‘뉴트로’라고 칭하기도 한다. 그렇다면 최근 MZ세대를 사로잡은 ‘뉴트로’는 무엇일까. 'Y2K' 스타일 ‘Y2K’란 2000년대를 뜻하는 단어이지만, ‘Y2K
2023.01.09 09:03
-
OTT 프로그램을 시청할 때, 쇼핑을 할 때 등 사용자의 취향을 분석하고 그에 맞는 콘텐츠와 제품을 추천해 주는 것 처럼 뷰티업계에서도 개인의 취향을 적극적으로 반영하여 소비자에게 맞는 제품을 직접 추천해 주는 맞춤형 뷰티 제품 및 서비스의 제공이 이루어지고 있다.화장품 브랜드 ‘입생로랑’은 인공지능 기반의 ‘루즈 쉬르 메쥬르 (ROUGE SUR MESURE)를 국내에 선보였다. 이는 개인 맞춤형 뷰티 시스템인 페르소를 적용한 퍼스널 립 컬러 메이커다. 여기서 페르소는 로레알이 자체적으로 개발한 AI 개인 맞춤형 화장품 디바이스이다
2022.11.09 09:00
-
10월 21일, 잠실 롯데호텔월드에서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가 주관하는 2022년도 107회 마케팅 최고경영자조찬회가 열렸다. 이번 조찬회에서는 서울대 소비트렌드분석센터 전미영 연구위원이 '2023 트렌드 코리아'를 주제로 강연을 하였다. 강연은 ▲2023 트렌드 키워드 ▲키워드에 대한 예시 ▲배경 ▲시사하는 바의 순서로 진행됐다. 전미영 연구위원은 세계화의 종말, 갈등과 분열, 그리고 전쟁, 수십 년간 이어져 온 평화의 공존의 시대는 막을 내리고 엄청난 위기감 속에서 사람들은 다가올 미래를 두려워한다고 설명했다. 이러한 부정적인
2022.10.24 08:35
-
고도로 엔지니어링된 정밀 전력 변화, 측정 및 제어 솔루션의 글로벌 리더인 Advanced Energy(나스닥: AEIS)는 업계를 선도하는 전력 효율을 선보이는 최신 오픈 컴퓨트 프로젝트(OCP, Open Compute Project) 오픈랙 버전 3(ORv3) 준수 고밀도 AC/DC power shelf를 출시했다.최신 ORv3 1OU 21인치 오픈랙 표준과 완벽한 호환을 이루는 Advanced Energy Artesyn power shelf는 48V 랙 파워 아키텍처(Power Architecture)의 발전을 뒷받침하여 소비
2022.05.16 21:44
-
위안소프트(대표 안치성)가 건국대학교 글로컬캠퍼스 온라인 학습관리시스템(TLS) 개선 사업에서 HTML5 기반 VOD 동영상 솔루션 ‘위안미디어’를 공급했다고 16일 밝혔다.건국대학교 학습관리시스템은 온라인 수업에서 교수와 학생이 보다 원활한 수업 환경을 조성하도록 지원하는 시스템으로 주요 기능은 출석/성적 관리, 동영상 강의 수강, 공지사항, 자료실 등으로 구성된다.위안소프트는 이번 사업에서 위안미디어 이중화를 통해 건국대학교 학습관리시스템 VOD 서버 온라인 환경을 효과적으로 개선했다. 이중화를 진행함으로써 부하를 분산해 처리
2022.05.16 21:28
-
서울시의 중소기업 전문 지원 기관 서울산업진흥원(SBA, 대표이사 김현우)이 4월 26일 SPP 등록된 기업을 위한 ‘SPP 2022 Special Webinar (SPP 2022 스페셜 웨비나)’ 행사를 개최한다.SPP는 서울산업진흥원이 운영하는 국제 콘텐츠 마켓으로, 연중 상시 온라인 비즈매칭을 지원하기 위해 온라인 플랫폼을 운영하고 있다.이번 SPP 2022 스페셜 웨비나에서는 유럽 콘텐츠 업계에서 영향력 있는 전문가 3명이 연사로 참여, 콘텐츠 비즈니스·창작에 관한 전략 및 인사이트를 전한다. 콘텐츠 생태계의 경쟁력 있는 콘
2022.04.25 21:48
-
현대자동차·기아·제네시스가 독일 국제포럼디자인(International Forum Design)이 주관하는 ‘2022 iF 디자인 어워드(International Forum Design Award)’에서 본상 17개를 수상하며 세계 최고 수준의 디자인 경쟁력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고 22일 밝혔다.독일의 ‘레드 닷(Red Dot Award)’, 미국의 ‘IDEA (International Design Excellence Awards)’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상으로 손꼽히는 iF 디자인 어워드는 1954년부터 매년 다양한 부문의 우수
2022.04.22 18:29
-
버버리, 패션 업계 최초 디지털 기업이 된 사연 4차 산업혁명은 인공지능과 빅데이터를 활용하여 보다 효율적인 기업 및 조직 운영, 고객 관리, 비즈니스 등 프로세스 전반에 새로운 바람을 불어왔다. 이는 단순히 디지털 관련 업종뿐만이 아닌 기존에 디지털과 전혀 관계가 없다고 생각되던 패션 기업에서도 디지털 트렌스포메이션(Digital Transformation)을 통해 큰 변화를 만들어내기 시작했다.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의 성공사례로 가장 먼저 언급되는 패션 기업은 영국의 명품 브랜드 버버리이다. 버버리는 과거 금융 위기를 극복하기
2022.02.10 07:00
-
시즌 마케팅이란 소비가 활발한 시점에 맞추어 홍보 빛 광고를 실행하는 마케팅 전략이다. 많은 기업들이 크리스마스 , 할로윈 , 새해에 다양한 마케팅 전략을 펼치고 있다. 스타벅스는 다양한 시즌 마케팅으로 흥행하고 있는 기업 중 하나다.시즌 음료시즌별로 다양한 음료를 출시하고 있다. 2021 홀리데이 시즌에는 핑크캐모마일 릴렉서, 토피넛 프라푸치노, 돌체 쿠키라떼 등을 출시하였으며 할로윈 시즌에는 펌킨 할로윈 티 라떼 리틀위치 할로윈 라떼 등을 출시하였다. 시즌의 컨셉에 충실한 음료들의 귀여운 외관과 기간의 한정성은 소비자들의 호기심
2022.01.19 13:40
-
신한카드가 올해 통합 MAU 목표를 1000만으로 잡았다. 신한카드(사장 임영진)는 1월 14일 임부서장 전원이 온-오프라인 듀얼로 참석한 가운데 서울 을지로 신한카드 본사에서 2022년 상반기 사업 전략 회의를 진행하고 이런 계획을 세웠다고 16일 밝혔다. 신한카드가 제시하는 통합 MAU (Monthly Active Users)는 신한카드 결제 플랫폼인 ‘신한플레이(pLay)’와 더불어 자동차 종합 플랫폼 ‘신한마이카(MyCar)’, 소상공인 통합지원 플랫폼 ‘마이샵 파트너(MySHOP Partner)’, 온라인 직영몰 ‘올댓쇼핑
2022.01.18 18:16
-
코로나 19 팬더믹으로 비대면 온라인 추세가 확산되면서 메타버스(Metaverse) 가 주목을 받고 있다. 메타버스는 ‘가상’, ‘초월’ 등을 뜻하는 영어 단어 '메타'(Meta)와 우주를 뜻하는 '유니버스'(Universe)의 합성어이며 시공간 제약을 넘어 현실세계와 같은 사회·경제·문화 활동이 이루어지는 가상세계를 가리킨다. 2020년에 발생한 코로나 팬데믹과 5G 상용화에 따라 비대면 활동이 선호되고 있으며 디지털에 익숙하며 현재 시장의 주 타겟인 MZ 세대(1980년대 초~2000년대 초 출생한 밀레니얼 세대와 1990년대
2022.01.18 01:27
-
#2021년 제97회 마케팅최고경영자조찬회12월 17일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가 주관하는 2021년도 제97회 마케팅최고경영자조찬회가 송년행사와 함께 진행됐다. 이번 조찬회에서는 서울대학교 소비트렌드연구센터 전미영 연구위원의 강의가 진행됐다.전미영 연구위원은 “2022 트렌드 코리아”를 주제로 발표했다. 는 검은 호랑이의 해를 맞아 올해의 키워드 두운을 “TIGER OR CAT”으로 설정했다. 이는 팬데믹 이후 상황변화에 얼마나 잘 대처하느냐, 기업보다 진화의 속도가 더 빠른 소비자들의 트렌드를 어떻게 맞출
2021.12.20 18:30
-
12월 17일 사단법인 한국 마케팅 협회가 주관한 제97회 마케팅최고경영자 조찬회에서는 서울대학교 소비자학과 전미영 연구위원이 ‘ Tiger or Cat’을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다. 1부에서는 10개의 키워드 중 나노사회, 머니러쉬, 득템력, 러스틱라이프, 헬시플레저 설명과 함께 2부에서는 엑스틴 이즈 백, 바른생활 루틴이, 실재감테크, 라이크커머스, 내러티브 자본에 대한 키워드로 강연을 이어나갔다.# 엑스틴(X-teen) 이즈 백 (Opening the X-Files on the ‘X-teen’ Gener
2021.12.20 18:29
-
음악은 오랜 시간 기복없이 사랑받는 분야로써 매일같이 수많은 음악들이 세상에 릴리즈 되고 있으며 시대 흐름에 따라 다채로운 구성과 개성을 담은 장르와 기법들이 등장하고 있다. 특히 이미 존재하는 곡의 일부를 차용하여 원곡과는 또다른 느낌의 새로운 명곡들이 탄생하기도 하는데 이때 활용되는 작법이 바로 샘플링(Sampling)이다. 샘플링은 기존 곡의 멜로디, 반주, 가사 등을 가공 및 재배치하거나 새 소리, 파도 소리와 같이 세상 속의 모든 소리들을 녹음하여 새로운 음원에 삽입하는 음악 기법을 말한다. 최근 고사양의 음악 장비와 음악
2021.10.14 09:00
-
그룹 트와이스(TWICE/나연, 정연, 모모, 사나, 지효, 미나, 다현, 채영, 쯔위)는 한국·일본·대만 출신의 9명 다국적 걸그룹으로 그간 한국과 일본을 중심으로 활발한 활동을 펼쳐왔다. 국내에서는 2015년 ‘OOH-AHH하게’, ‘CHEER UP', 'TT' 등을 시작으로 최근 ‘MORE & MORE’, 'I CAN'T STOP ME', 'CRY FOR ME', 'Alcohol-Free'까지 연속 메가 히트를 일궈내며 국내 최정상 걸그룹으로 자리매김했다.일본에서는 2017년 첫 데뷔를 시작으로 'HAPPY HAPPY', 'B
2021.10.06 09:00
-
삼성전자가 프랑스 파리에 위치한 세계적 박물관 ‘루브르’와 파트너십을 맺고, 9월 16일 라이프 스타일 TV ‘더 프레임(The Frame)’을 통해 루브르 대표 작품을 선보였다.삼성전자는 이번 협업으로 스페인 ‘프라도’, 러시아 ‘에르미타주’에 이어 루브르까지 세계 유명 미술관의 주요 작품을 더 프레임에 추가하게 됐다.더 프레임 사용자는 레오나르도 다 빈치(Leonardo da Vinci)의 ‘모나리자’, 외젠 들라크루아(Eugene Delacroix)의 ‘민중을 이끄는 자유의 여신’ 등과 같은 명작뿐만 아니라 루브르 피라미드,
2021.09.16 16: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