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시즌 마케팅이란 소비가 활발한 시점에 맞추어 홍보 빛 광고를 실행하는 마케팅 전략이다. 많은 기업들이 크리스마스 , 할로윈 , 새해에 다양한 마케팅 전략을 펼치고 있다. 스타벅스는 다양한 시즌 마케팅으로 흥행하고 있는 기업 중 하나다.시즌 음료시즌별로 다양한 음료를 출시하고 있다. 2021 홀리데이 시즌에는 핑크캐모마일 릴렉서, 토피넛 프라푸치노, 돌체 쿠키라떼 등을 출시하였으며 할로윈 시즌에는 펌킨 할로윈 티 라떼 리틀위치 할로윈 라떼 등을 출시하였다. 시즌의 컨셉에 충실한 음료들의 귀여운 외관과 기간의 한정성은 소비자들의 호기심
2022.01.19 13:40
-
코로나 19 팬더믹으로 비대면 온라인 추세가 확산되면서 메타버스(Metaverse) 가 주목을 받고 있다. 메타버스는 ‘가상’, ‘초월’ 등을 뜻하는 영어 단어 '메타'(Meta)와 우주를 뜻하는 '유니버스'(Universe)의 합성어이며 시공간 제약을 넘어 현실세계와 같은 사회·경제·문화 활동이 이루어지는 가상세계를 가리킨다. 2020년에 발생한 코로나 팬데믹과 5G 상용화에 따라 비대면 활동이 선호되고 있으며 디지털에 익숙하며 현재 시장의 주 타겟인 MZ 세대(1980년대 초~2000년대 초 출생한 밀레니얼 세대와 1990년대
2022.01.18 01:27
-
차세대마케팅리더 14기 콘텐츠 4팀(김유빈, 남수연, 박소민, 이하윤, 최윤진)
2021.12.29 19:02
-
다가오는 연말과 크리스마스를 설레하는 사람들이 있다. 올 한해도 열심히 달려온 만큼 12월의 끝을 가족, 친구, 혹은 연인과 같은 소중한 사람과 함께 보내고자 할 것이다. 그런 특별한 날에는 케이크가 빠질 수 없기에 사람들은 흔히 빵집이나 제과점에서 케이크를 구입하곤 한다. 정해진 디자인대로 만들어진 케이크가 보편적이던 제과업계에는 새로운 바람이 불었다. 고객이 원하는 디자인으로 케이크를 커스텀해 주문제작을 맡겨 받아볼 수 있는 '주문제작 케이크'가 인기를 끌고 있다.생각만 해도 기분을 들뜨게 만드는 연말과 크리스마스를 맞아 주문제
2021.12.09 00:36
-
이달 3일(현지 시간) 국제회계기준(IFRS) 재단은 영국 글래스고에서 개최된 제26차 유엔기후변화협약 당사국총회(COP26)에서 국제 지속가능성기준 위원회(ISSB) 설립을 발표했다. IFRS 재단 공식보도자료에 따르면 내년 6월까지 ISSB는 국제적으로 통일된 ESG 공시 기준을 제정하게 된다. IFRS 재단은 금융 시장이 기업 가치에 영향을 미치는 환경, 사회 및 지배구조(ESG) 문제로 인해 개별 기업이 직면한 위험과 기회를 평가해야 한다고 강조하며 ESG 경영에 주목했다. 우리나라 정부 역시 오는 2025년부터 자산 총액이
2021.11.15 15:00
-
넷플릭스 시리즈 드라마 '오징어 게임'의 인기가 뜨겁다. 글로벌 OTT 콘텐츠 순위 집계 사이트 플릭스 패트롤은 11월 5일자를 기준으로 오징어 게임이 43일째 드라마와 예능 등 TV 프로그램을 대상으로 순위를 정하는 '넷플릭스 오늘 전세계 톱 10 TV 프로그램(쇼)' 부문에서 1위 자리를 이어가고 있다고 밝혔다. 넷플릭스를 넘어 오징어 게임은 각종 예능, 마케팅 업계를 사로잡으며 국내외에서 그 파급력을 자랑하고 있다.오징어 게임은 청소년 관람 불가(이하 청불) 등급으로 시청 제한 연령이 존재한다. 그러나 모든 연령층이 사용하는
2021.11.09 09:00
-
나만의 공간을 채우는 즐거움에는 금전적인 부담이 따르기 마련이다. 가전제품이나 가구 하나를 고를 때도 소비자가 따져봐야 할 조건은 한 두가지가 아니다. 제품의 성능, 가격, 사후관리 등 여러 조건에 더해 소비자 본인의 취향까지 맞추려면 제품을 찾아보는 것만으로도 지치기 십상이다. 세상의 모든 가전을 두고 비교할 수 없기에 소비자들은 골머리를 앓고는 한다. 이러한 부담 없이 평소 써보고 싶던 새로운 제품을 사용하며 즐거움을 느낄 수는 없을까?이런 고민을 해결해줄 렌탈 열풍이 분다. KT경제경영연구소는 국내 렌탈 시장 규모가 지난해 4
2021.11.02 09:00
-
지난달 28일, 전국 스타벅스 매장에서 글로벌 스타벅스 50주년과 세계 커피의 날(10/1)을 기념해 제조 음료 주문 시 다회용 컵에 음료를 제공하는 '리유저블 컵 데이' 행사를 진행했다. 굿즈 마니아층이 두터운 스타벅스답게 오픈 시간부터 많은 매장에 긴 줄이 이어졌다. 더불어 대기 시간을 줄이기 위해 미리 주문하는 '사이렌 오더'가 가능한 스타벅스 앱 접속이 지연되는 상황이 벌어지기도 했다.스타벅스 공식 보도자료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환경보호 의미 전달과 다회용 컵 사용 장려 동참 권유를 위해 운영되었다. 그러나 일각에서는 스타벅
2021.10.13 09:01
-
'여름 휴가' 자체에 대한 언급량이 작년 대비 19%가량 감소한 2021년, 사람들은 어떤 형태의 여름 휴가를 바랐을까? KPR 디지털 커뮤니케이션 연구소(이하 KPR)가 올해 6월 8만여 건의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온라인상에서 언급된 여름휴가 트렌드를 분석한 과 결과를 내놨다. KPR은 올해 1~5월 간 매스미디어, SNS 채널(트위터,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블로그와 각종
2021.10.05 09:02
-
교육 업계에 디지털 바람이 분다. 교육(Education)과 기술(Technology)을 조합해 만든 용어 '에듀테크'는 빅데이터, 인공지능(AI) 등 정보통신기술을 활용한 차세대 교육을 의미한다. 팬데믹 상황으로 대면 수업을 뺏겼던 아이들은 각자의 가정에서, 그리고 다시 학생을 맞이할 준비를 하는 교사는 교실에서 교육 시스템 곳곳에 파고든 에듀테크를 경험할 수 있다.무역협회에 따르면 2018년 1,530억 달러 수준이었던 세계 에듀테크 시장의 규모는 2025년에 두 배가량 증가한 3,420억 달러 수준으로 성장할 것으로 보인다.
2021.09.14 09:00
-
국내 음원 스트리밍 서비스 '멜론'의 입지에 빨간불이 켜졌다. 모바일 데이터분석 업체 아이지에이웍스에 따르면 올해 6월을 기준으로 멜론은 국내 음원 시장 서비스별 이용자 규모에서 1위를 지키며 878만 명의 이용자를 확보하고 있다. 업계 1위 자리를 쉽게 내어주지 않는 멜론이지만, 타 음원 스트리밍 서비스의 성장세가 심상치 않다. 과거 이용자 200~300만 명대 수준이었던 지니뮤직이 506만 명에 달하는 이용자를 확보한 것으로 드러났다. 차례로 ▲유튜브뮤직(375만 명) ▲플로(299만 명)도 멜론을 바짝 추격하고 있다.현재 국내
2021.09.07 09:00
-
브랜드 닥터아토가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가 주관하는 2021 브랜드고객만족도(BCSI) 조사에서 유아용 바디워시 부문 1위에 올라섰다.닥터아토는 40년간의 유아 화장품 개발 노하우를 지닌 토탈라이프 케어 전문기업 메디앙스의 산하 브랜드다. 자사는 2000년도 첫 런칭 이후 변함없이 사랑받아 온 신뢰할 수 있는 브랜드임을 내세운다. 실제로 2006년 한국표준협회로부터 아토피케어 부문 브랜드 대상을, 2012년과 2013년, 그리고 2016년부터 올해까지 '한국의 가장 사랑받는 브랜드 대상'을 8차례 수상했으며, 이외에도 다양한 기관으
2021.08.30 08:59
-
입생로랑이 작년에 이어 올해도 '브랜드고객만족도(Brand Customer Satisfaction Index)' 조사 립스틱 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다. 입생로랑의 코스메틱 라인인 입생로랑 뷰티는 2000년도에 설립되어 패션 라인인 생로랑과 함께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코로나 19로 인해 변화된 립스틱 시장 이슈와 그에 대항하는 입생로랑만의 행보를 뷰티 테크놀로지와 입생로랑 아이코닉 립스틱 두 가지 키워드로 정리해본다.◇ 데이터로 본 뷰티 시장칸타코리아가 국내 거주 여성 9,70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에 따르면, 지난해 상반기
2021.08.17 09:01
-
소비를 통해 물질적 욕구를 채우기보다 가치와 신념을 사는 사람들이 있다. 가치소비란 자신이 지향하는 가치를 포기하지 않는 대신 가격이나 만족도를 세밀히 따져 소비하는 소비 성향이다. 이러한 가치소비를 하는 이들의 이목을 끄는 비건(Vegan)이 하나의 트렌드로 떠올랐다.편의점업계에 따르면 GS25는 올해 1~7월까지의 비건 상품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8배, CU는 15배가량 상승했다고 밝혔다. 예전과 달리 다양한 비건 상품을 편의점에서 볼 수 있을 정도로 비건은 우리 일상에 한 발짝 더 가까워졌다. 채식은 먹는 음식에 따라
2021.08.10 15:01
-
도서 『소유의 종말』의 저자 제레미 리프킨은 이렇게 말한다. “더 이상 소유는 필요하지 않다. 물건은 빌려 쓰고 인간의 체험까지 돈을 주고 사는, 자본주의의 새로운 단계가 시작됐다.” 한번 생산된 제품을 여럿이 공유해 쓰는 협력 소비를 기본으로 한 경제 방식을 일컫는 공유경제는 2008년 미국 하버드대 법대 로런스 레식 교수에 의해 처음 사용된 표현이다. 세상에 나온 지 얼마 되지 않아 공유경제 개념은 미국 시사 주간지 타임에서 2011년 ‘세상을 바꿀 수 있는 10가지 아이디어’ 중 하나로 선정되었다. 이처럼 새로운 경제 붐을 일
2021.08.05 15:00
-
최근 10대 20대 사이에서 ‘하이틴 패션’이 유행하고 있다. '하이틴'이란 무엇이고 '하이틴 패션'은 무엇을 뜻하는 것일까?“하이틴”이란 10대 후반을 뜻한다. 주로 '하이틴 영화'라고 하면 클루리스, 프린세스 다이어리 등 90년대 미국 드라마를 떠올리기 쉬울 것이다. '하이틴 패션'은 말 그대로 90년대 미국 드라마 여자 주인공이 주로 입는 패션을 지칭하는 것으로, 오늘날 우리나라에서 하이틴 패션이란 90대 미국에서 유행했을 법한 옷에 2020년대 감성과 디자인을 더한 것을 뜻한다. 1. 레이어드 룩레이스가 달린 브라렛이나 슬리
2021.02.07 23:42
-
농심 켈로그가 7월 1일 ‘파 맛 첵스’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지난 17일, 농심 켈로그의 페이스북과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 공식 계정에 ‘파 맛 첵스’ 출시를 예고하는 게시물이 업로드되었다. ‘파 맛 첵스’의 역사는 2004년으로 거슬러 올라간다. 2004년 당시 켈로그는 ‘첵스초코나라 대통령 선거’ 이벤트를 열고 ‘기호 1번 초코맛 체키’와 ‘기호2번 파맛 차카’ 중 더 많은 표를 얻은 쪽의 첵스를 출시하겠다고 밝혔다. 켈로그 측은 기호 1번 초코맛 체키가 더 많은 표를 얻을 것으로 예상했다.하지만 해당 이벤트가 인터넷에서 화제가 되고, 파 맛 첵스에 호기심을 가진 누리꾼들이 기호 2번 파맛 차카에 표를 몰아주면서 파맛 차카의 당선이 유력해졌다. 이에 농심 켈로그 측이 중복 투표 등의 이유로 일부
2020.06.20 23:48
-
대한민국 대표 오픈 마켓인 '11번가'가 고객 맞춤형 쇼핑 큐레이션 코너인 ‘콘텐츠랩(Lab)’을 오픈했다. 콘텐츠랩은 고객 개인별로 검색어, 관심 분야에 맞추어 쇼핑 정보와 트렌드를 제공한다. 현재 패션, 뷰티, 식품, 리빙 등 15개 분야에서 총 5천여 개에 달하는 쇼핑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소비자들은 11번가의 콘텐츠랩을 통해서 쇼핑 트렌드를 쉽게 확인할 수 있다. 콘텐츠랩에서 제공하는 '실시간 HOT 콘텐츠'는 1시간 간격으로 조회수가 많은 콘텐츠를 노출한다. 뿐만 아니라 그날그날 새롭게 제공되는 'TODAY 시선 강탈 아이템'이나, 관심 분야의 트렌드를 확인할 수 있는 '카테고리별 인기 콘텐츠'도 제공한다.콘텐츠랩이 큰 관심을 받는 것은 무엇보다 고객 개인 맞춤
2020.06.07 23:20
-
음원 플랫폼 Flo가 ‘내 취향 Mix’ 기능을 새롭게 선보였다. 새로 선보인 ‘내 취향 MIX’ 기능은 이용자의 재생 이력, 선호 등 이용자의 취향을 기반으로 플레이리스트 재생 순서를 재정렬해, 모든 이용자가 자신에게 최적화된 플레이리스트를 감상할 수 있게 한다. 플랫폼 내 개인화 범위를 전면적으로 확대한 것이다. 이용자가 만든 보관함과 이미 취향이 반영된 개인화 추천 플레이리스트를 제외하고 차트 및 모든 플레이리스트의 재생 순서를 이용자의 취향 순으로 바꿀 수 있다.Flo 운영사 드림어스컴퍼니는 내 취향 MIX 기능에 적용되는 딥러닝 기반의 음악 추천 모델을 구현하는 등 추천 기술의 고도화를 위해 SK텔레콤 AIX센터와 협업하고 있다. 김순원 드림어스컴퍼니 플로서비스그룹장은 “음악은 엔터테인먼트
2020.06.04 15: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