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세븐일레븐, 아침 타임세일과 모닝구독 실시최근 식품 및 외식 물가 상승으로 인해 편의점에서의 아침식사 수요가 두드러지게 증가하고 있다. 세븐일레븐에 따르면, 작년 대비 오전 6∼10시에는 삼각김밥, 김밥, 샌드위치 등의 아침 식사 상품 매출이 약 30% 증가했다. 특히 삼각김밥은 작년 대비 50%의 매출 증가율을 기록하여 높은 관심을 끌었다. 세븐일레븐은 건강한 아침 식사를 선호하는 20·30대를 대상으로 '쏙삼 주먹밥'을 새롭게 선보이기도 했다. 또한 "아침 시간대 활동량 증가와 함께 젊은 세대들의 건강한 식단 선호 트렌드로 편의
2024.04.15 05:24
-
생성형 AI는 기계가 콘텐츠, 예술, 음악 등을 만들고 생성할 수 있도록 하는 인공지능의 하위집합으로 여러 산업을 변화시킬 수 있는 잠재력을 지닌 빠르게 진화하는 기술이다. 생성형 AI는 독특하고 독창적인 결과를 생성하기 위해 인간의 행동, 사고 과정 및 창의성을 시뮬레이션할 수 있는 알고리즘을 사용하며, 기계가 입력 매개변수와 이전에 학습한 패턴을 기반으로 새로운 콘텐츠나 데이터를 생성할 수 있다. 즉, 기존 데이터를 단순히 가공하거나 분석하는 것이 아니라, 새롭고 독창적인 콘텐츠를 생성하는 AI 접근 방식인 것이다. 국내 게임사
2024.04.07 22:16
-
K푸드, 즉 한국의 음식 문화는 국제적인 인기를 얻고 있다. 한국 요리는 고유한 맛과 다양한 조리법으로 유명하며, 건강한 식습관과 다양성을 추구하는 현대 사회에서 K푸드의 인기는 계속해서 상승하고 있다. 발효 식품이나 채소 중심의 한국 요리는 건강에 이로운 것으로 알려져 있다.한국 요리의 인기는 한류 열풍과 밀접한 연관이 있다. 한국 드라마, 음악, 영화 등 한류 콘텐츠의 세계적인 인기로 인해 한국 음식에 관한 관심도 함께 증가하고 있다. 이러한 한류 열풍은 K푸드를 세계 각지로 소개하고 보급하는 데 큰 역할을 하고 있다.실제로 영
2024.04.07 22:13
-
벚꽃이 만개하면서, 사람들은 따뜻한 날씨와 봄을 즐기기에 한창이다. 봄은, 겨울철 잠들었던 꽃과 나무들이 다시 피어나고 새로운 에너지와 활기들이 도는 계절이다. 꽃이 만개하고 따뜻한 계절이 돌아오면서, 사람들은 따뜻한 햇살 아래에서 기분 좋게 책을 읽으면서 피크닉을 즐기기도 하고, 자신만의 북캉스 경험을 공유하며 좋았던 장소들을 서로 추천해주기도 한다. 북크닉이란, 책을 읽으며 피크닉을 즐기는 활동을 의미한다. 책을 가지고 야외로 나가서 피크닉을 하면서 책을 읽는 것이며, 독서와 야외 활동을 결합한 형태의 여가 활동이라고 보면 된다
2024.04.07 22:10
-
지역생활 커뮤니티 당근 (법인명 당근마켓)이 지난 25일 ‘동네 벚꽃 사진전’을 내달 7일까지 개최한다고 밝혔다. 당근은 이웃 동네 거리 설정을 통해 중고 거래, 이웃 커뮤니티 홍보, 동네 정보 공유와 같은 활동을 할 수 있는 플랫폼이다. 동네 벚꽃 사진전은 매년 개화시기에 맞춰 동네 생활에 올라오는 다양한 벚꽃 사진을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기획됐다. 당근은 벚꽃 개화 시기가 되면 당근마켓 동네생활에 벚꽃 풍경을 볼 수 있는 장소를 묻고 추천하는 글들이 많이 올라오는 것에 착안했다. 사진전은 동네생활 글 목록에서 ‘동네 벚꽃 사진
2024.04.01 09:40
-
최근 알리익스프레스, 테무, 쉬인 등 여러 중국 이커머스 업체들이 국내 유통시장을 휩쓸고 있다. 이커머스 업체란, 컴퓨터 통신이나 인터넷을 이용해서 온라인으로 이루어지는 전장 상거래 업체를 말하는데 인터넷을 통해 이루어지는 모든 거래(의류, 식품 및 기타 실제 제품을 판매하는 소매 쇼핑몰 및 사이버 보안부터 호텔 예약에 이르기까지 모든 종류의 서비스)를 포함한다. 온라인 쇼핑몰 또는 이커머스 플랫폼은 온라인 판매 및 거래가 이루어지는 가장 보편적인 형식이며 많은 소비자들이 애용하는 앱이다. 관련 업계에 따르면 13일 최근 알리익스프
2024.04.01 09:27
-
장기간 지속되는 고물가·고금리 현상 속에서 지갑을 닫는 소비자가 많아진 요즘, 이와는 반대로 국내 백화점의 우수고객 (VIP)의 수는 급증하고 있다. VIP 고객 수가 늘어나면서 우수 고객 선정을 위한 기준 변경안에서 VIP 등급 기준을 상향하는 경향도 보이고 있다. 고물가 현상이 빚어낸 소비 양극화로 명품 소비 경향이 확대된 탓이다. 소비를 주춤하는 소비자를 위한 새로운 혜택을 내놓는 것이 아니라 외려 VIP 고객 유치를 위해 기업이 힘을 쓰고 있는 진짜 이유는 무엇일까? VIP 마케팅이란?V.I.P는 Very Important
2024.03.25 09:45
-
2016년 여름, 대한민국에서는 포켓몬을 잡기 위해 강원도로 떠나는 사람이 급증했었다. ‘포켓몬 GO’ 앱이 인기를 끌면서 사람들은 어플을 실행하여 포켓몬을 잡기 위해 돌아다녔고, 당시 유명 포켓몬 캐릭터들이 강원도에 많이 출몰하자 이른바 ‘포켓몬 성지’로 유명해졌던 것이다. 포켓몬 GO는 구글 지도의 위치 정보 기반 게임으로, 증강현실 기술을 사용하여 사용자들의 몰입감과 일상생활에서의 접근성을 높였다. 증강현실(augmented reality)은 ‘가상현실(virtual reality)’과는 다른 개념으로, 실세계에 3차원 가상물
2024.03.25 09:42
-
2024년 3월 20일 -- 어반스포츠가 잠실트랙구장 및 잠실한강공원일대에서 겨울에 잠들었던 몸을 깨우는 새봄 걷기 대회 ‘2024 스프링워크서울’을 오는 3월 23일 개최한다고 밝혔다.‘2024 스프링워크서울’은 한강의 봄을 가장 먼저 만나면서 걷기로 여유를 즐겨보는 비경쟁 방식으로 진행된다. 봄의 활력을 느끼며 활기찬 봄의 시작을 원하는 2030 사이에서 많은 화제가 되면서 약 3000명의 인원이 참가할 예정이다.걷는 재미를 느끼는 ‘레벨업’과 봄의 따뜻함을 느끼는 ‘워밍업’ 두 개의 코스로 구성돼 있으며, 한강 공원 인근의 볼
2024.03.20 17:48
-
지난 3월 15일, 롯데호텔월드에서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이해선 회장)가 주최하는 마케팅최고경영자조찬회가 성황리에 개최됐다. 조찬회와 함께 제12회 대한민국마케팅대상 시상식도 함께 진행되었으며 시상식 이후, 2023 코틀러어워드를 수상한 비스타컴퍼니 안석준 대표의 강연이 이어졌다. 비스타컴퍼니는 TV CHOSUN이 2022년 출범한 종합 엔터테인먼트 자회사이다. 비스타컴퍼니는 ‘미스트롯’ 과 ‘미스터트롯’, 그리고 관련 후속 프로그램까지 지금의 트로트 열풍의 시초가 된 트로트 오디션 프로그램을 기획, 제작했다. 또한, 콘텐츠 제작
2024.03.17 21:46
-
아트슈머란?최근 소비 트렌드의 변화와 함께 예술과 비즈니스의 융합이 더욱 중요해지고 있는데, 이러한 흐름에서 '아트슈머'라는 개념이 주목받고 있다. '아트슈머'란 'Art'와 'Consumer'의 합성어로, 예술을 소비하는 현대 소비자를 지칭한다. 아트슈머는 단순히 제품을 구매하는 것을 넘어 예술적인 가치를 중시하며 소비하는 소비자들을 의미한다.소비자들의 라이프 스타일이 문화적으로 변화하면서 아트슈머라는 개념이 부상하게 되었다. 젊은 세대를 중심으로 예술과 문화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소비 행태도 변화하고 있다. 더불어 디지털 시
2024.03.17 21:34
-
(주)임베스트(대표 임옥영) 아임슬리핑은 '좋은 잠을 통한 건강한 삶'을 경영 철학으로 고품질의 기능성 수면용품과 라이프 스타일 제품에 집중하고 있다. 신체적, 정신적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 현대인의 건강한 삶을 위해서는 수면과 휴식이 적절히 제공되어야 한다. 다양한 기능성 수면용품의 특허를 보유하고 있는 아임슬리핑은 높이 조절 기능성 베개 '프리넥 컨디션 베개'와 토퍼, 매트리스를 내세웠다. 이에 더해 기능성 이불, 라운지웨어 '슬립스킨' 브랜드 론칭으로 명실공히 집안에서의 휴식과 잠을 통한 건강을 위한 생활브랜드로 입지를 굳히고
2024.03.13 10:56
-
(사)한국마케팅협회와 ㈜소비자평가가 주관하는 ‘2024 한국산업의 구매안심지수(KPEI; Korea Purchase Ease Index, 이하 KPEI)’ 조사 결과가 발표되었다. KPEI는 소비자가 구매과정에서 느끼는 허들의 수준을 평가하기 위해 개발된 조사로,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소비자의 불안요소를 측정하고 관리함으로써 소비자의 구매행동을 예측한다는 점에 의의가 있다.올해로 11회째를 맞은 KPEI는, 소비자의 생활과 밀접한 60개의 산업군(내구재 10개, 서비스 10개, 소비재 40개)을 선정하여 조사를 진행했다. 지난 2
2024.03.12 12:18
-
푸바오 여행 패키지 출시국내 첫 자이언트 판다, 푸바오의 중국 귀환 계획이 발표되었다. 이와 더불어 에버랜드와 여행사의 협업을 통해 새롭게 선보이는 여행 패키지가 큰 관심을 모으고 있다. 지난 7일 조선일보에 따르면 에버랜드 측은 “상심이 큰 판다 팬들을 위해서 여행사와 제휴해 중국 쓰촨성 판다기지에 푸바오를 재회할 수 있는 상품을 기획 중”이라고 밝혔다. 이는 단순한 관광을 넘어서, 산업 간 경계가 희미해지는 빅블러 현상의 훌륭한 예시로 자리매김한다. 여행과 동물 보호, 문화 교류를 아우르며 새로운 가치와 경험을 제공함으로써, 여
2024.03.10 16:57
-
마트 진열장에서 보이는 가지각색의 라면 포장들. 포장지에 그려진 라면 이미지는 입맛을 돋우고, 강렬한 색감은 눈길을 사로잡는다. 매운 라면은 빨간색 비닐, 담백한 라면엔 주황, 노란색 비닐을 사용해서 해당 제품을 먹어보지 않은 소비자도 맛을 짐작케 한다. 그런데 이 모든 효과를 알고도 환경을 위해 투명 비닐 포장지를 도입한 라면 업계가 있다.오늘 소개할 제품은 오뚜기의 진라면과 농심의 무파마탕면이다. 녹색 인쇄 사용한 오뚜기의 '진라면'먼저 오뚜기는 ‘플렉소’ 인쇄설비로 제조한 친환경 포장재를 라면 제품에 적용하고 있다. ‘녹색인쇄
2024.03.03 20:48
-
비빔밥, 순두부찌개, 라볶이, 잡채. 일본 TBS에서 인기리에 방영중인 드라마 ‘아이 러브 유’(Eye love you) 1화에 등장한 한식들이다. 한국인 유학생이 한식을 요리해주고 추천해주는 설정의 드라마로, 한국 배우(채종협)가 한국어로 연기하는 내용도 등장한다. 일본 내에서 K콘텐츠의 영향력이 커지면서 한국 문화와 음식에 대한 관심이 반영된 결과라고 볼 수 있다. 이처럼 유튜브, 영화 등에서 한국 스타들이 K푸드를 맛보고 즐기고 하는 모습이 자연스럽게 노출되다보니 K푸드에 대한 해외 소비자들의 수요도 늘어나고 있다. ▶ 만두,
2024.02.18 21:58
-
3월은 개학, 개강을 맞이하는 첫 시작을 함께하는 달이다. 설레는 첫 출발을 두고 준비해야할 것들은 한두 가지가 아니다. 새 것을 사서 신선하게 시작하고 싶은 쇼핑 욕구가 막 들끓는 지금, 신학기를 준비하는 소비자를 겨냥할 타이밍인 지금 2월. 어떻게 하면 소비자의 눈길을 끌 수 있을지 5가지 팁을 제안해본다.▶ 1. 새로운 출발을 의미하는 단어 사용하기“새로운 시작”, “첫걸음”, “무한한 가능성의 시작”, “당신의 시작을 함께 합니다.”등의 표현을 사용하여 새로운 출발을 앞두고 있는 소비자의 현재 상태에 공감하는 것이다. 새로운
2024.02.18 21:47
-
많은 기업들이 시장과 소비자의 변화를 어떻게 대처해야 할지 고민하고 있다.기존의 오프라인 중심의 시장 환경은 온라인과 오프라인이 결합된 하이브리드 시장으로 진화하며, 소비자 행동, 정보 습득과 의사결정 방식의 변화를 가져왔다. 특히 팬데믹 이후 변화된 라이프 스타일은 초개인화와 가치소비라는 맥락에서 소비자의 브랜드 인식 프로세스와 기대치의 변화를 가중시켰다. 정보기술의 급격한 발전과 디지털 전환으로 예전 보조적 기능을 수행하던 인공지능이 점차 고도화 되며 브랜드 경영 패러다임의 변화를 견인하고 있다.그렇다면, 우리는 시장 변화를 어
2024.02.14 16:35
-
곧 다가올 2월 14일 발렌타인데이. 사랑하는 연인들이 초콜릿을 선물하는 날이다. 한국은 특히 여자가 남자에게 주는 날로도 많이 알려져 있다. 주변에선 어떤 초콜릿을 선물할지 고민이 한창이다. 평범하고 식상한 건 싫은데, 다양한 종류의 초콜릿을 알아볼 순 없을지 고민 중이라면 눈여겨 봐야할 곳이 있다. 먼저 소개할 곳은 아이파크몰에서 진행하는 디저트 팝업 축제이다. 용산점 더센터 4층 카페거리에서 지난 9일에 시작한 발렌타인데이 페어는 15일까지 진행한다. 페어에는 초콜릿을 비롯해 까눌레, 휘낭시에, 과일산도, 에끌레어 등 다양한
2024.02.11 23: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