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코로나 19 팬더믹으로 비대면 온라인 추세가 확산되면서 메타버스(Metaverse) 가 주목을 받고 있다. 메타버스는 ‘가상’, ‘초월’ 등을 뜻하는 영어 단어 '메타'(Meta)와 우주를 뜻하는 '유니버스'(Universe)의 합성어이며 시공간 제약을 넘어 현실세계와 같은 사회·경제·문화 활동이 이루어지는 가상세계를 가리킨다. 2020년에 발생한 코로나 팬데믹과 5G 상용화에 따라 비대면 활동이 선호되고 있으며 디지털에 익숙하며 현재 시장의 주 타겟인 MZ 세대(1980년대 초~2000년대 초 출생한 밀레니얼 세대와 1990년대
2022.01.18 01:27
-
피아니스트 김성재의 귀국 독주회가 열린다.일반적으로 대중은 화려한 테크닉을 구사하는 곡에서 희열을 느끼고, 그럴수록 피아니스트는 기교적 면에만 집중하기 마련이다. 피아니스트 김성재는 이러한 현상 속에 우리가 과연 음악의 깊이와 의미를 진심으로 느끼고 있는지 의문을 던진다.D. Scarlatti를 시작으로 L. v. Beethoven, F. Chopin, F. Mendelssohn, R. Schumann의 작품으로 이어지는 바로크부터 낭만까지의 스토리를 통해 김성재는 본인의 다양한 면을 대입한 각각의 캐릭터를 선보인다. 이러한 캐릭터
2021.04.28 09:10
-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13일 세계 3대 디자인상에 빛나는 ‘iF 디자인 어워드 2021’에서 커뮤니케이션 부문 본상(Winner)을 수상했다고 27일 밝혔다.‘iF 디자인 어워드’는 독일의 인터내셔널 포럼 디자인이 주관하는 국제 디자인상으로, 세계에서 권위 있고 신뢰받는 디자인 분야의 아카데미상으로 불린다. 독일 ‘레드닷(REDDOT) 디자인 어워드’, 미국 ‘IDEA 디자인 어워드’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상에 포함된다.iF 디자인 어워드는 제품, 패키징, 커뮤니케이션 등 9개 부문으로 나눠 심사를 진행하며 올해
2021.04.27 10:20
-
인프라 엔지니어링 소프트웨어 기업인 벤틀리시스템즈(Nasdaq: BSY)가 21일(한국 시간) 다중 모드 교통 계획, 교통량 시뮬레이션 및 모빌리티 시각화 소프트웨어 부문 세계적 선도 기업인 INRO Software의 인수를 발표했습니다.미국을 포함한 여러 국가에서는 인프라 부문의 종합적인 투자를 계획하고 있고, 오늘날의 교통 시스템은 도시화와 탄소 배출량 감소 목표, 전기 및 자동화 차량으로의 전환 모두를 아우르기 위해 더 빠르게 진화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번 인수로 벤틀리는 모빌리티 디지털 트윈이라는 중요한 성장 부문에서 그
2021.04.21 12:00
-
대한민국 대표 음향기업 크레신(대표이사 이종배)이 자사의 이어폰/헤드폰 제품이 세계 3대 디자인 상인 ‘iF 디자인 어워드’(iF Design Award)와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Red Dot Award)를 동시 수상했다고 21일 밝혔다.세계적인 음향기기 제조회사이자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음향기업인 크레신은 자사 브랜드인 ‘오딕트’(ODDICT)와 ‘피아톤’(PHIATON)의 이어폰과 헤드폰 제품으로 세계 3대 디자인상으로 평가받는 ‘iF 디자인 어워드’와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를 동시에 수상했다.또한 iF 디자인 어워드에서는
2021.04.21 09:17
-
GS리테일이 업계 최초로 외국인을 위한 한국 상품 역직구 사이트 ‘Daebak’(이하 대박)을 통해 GS리테일 PB 상품 ‘유어스’가 포함된 컬래버레이션 박스 상품을 판매한다.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외국인들이 한국 상품을 직구하는 일명 역직구 사이트 대박을 통해 유어스 컬래버레이션 박스 ‘YOUUS is Daebak’(이하 유어스 이즈 대박)을 수출한다.유어스 이즈 대박은 스낵, 구미, 음료 등 14종의 유어스 상품과 희망나비 팔찌, 희망나비 배지, 휴대폰 스트랩 등 판촉물이 무작위로 제공되는 박스 패키지형 상품이다
2021.04.18 09:53
-
대마(삼) 성분 화장품을 개발·론칭한 스타트업 바이오랩코리아는 ‘부크(BUUC)’ 브랜드 리쥬버네이팅 인텐시브 라인의 모든 제품에 대해 무자극 제품 판정을 받았다고 13일 밝혔다.무자극 제품 판정을 받으려면 평균 피부 반응도가 0.00으로 나와야 한다. 이에 바이오랩코리아는 피부 첩포에 따른 피부 일차 자극 평가에 대한 인체 적용 시험을 의학 박사 1명, 피부과 전문의 12명과 진행했다.실험 결과 세럼 마스크, 세럼, 크림 제품에 대한 평균 피부 반응도는 0.00으로, 판정 기준에 따라 무자극 제품으로 인정받았다.부크 리쥬버네이팅 인텐시브 라인은 리프팅과 건조하고 푸석푸석한 피부에 탄탄한 수분 기본기를 채워 촉촉하고 매끄럽게 가꿔준다. 유수분 밸런스의 균형이 깨져 속 당김을 느끼는 피부
2021.01.13 15:00
-
2020년 1월 20일(금) 제77회 마케팅최고경영자조찬회
2020.01.21 10:07
-
LG 전자는 7월 16일 서울 중구 영국대사관에서 기자간담회를 통해 캡슐형 수제 맥주 제조기 'LG 홈브루'의 출시를 알렸다. LG 홈브루는 지난 1월 세계 최대 가전쇼 CES 2019에서 LG 전자가 공개한 세계 최초 캡슐형 수제 맥주 제조기이다. 캡슐과 물을 넣으면 발효와 숙성을 거쳐 2~3주 안에 약 5리터의 수제 맥주를 즐길 수 있다.(사진출처= LG 전자 공식홈페이지)나만의 공간과 시간을 중시하는 소비자가 늘며 집에서 홀로 술을 마시는 '홈(Home)술족'이 많아졌다. 송대현 LG 전자 H&A 사업본부장(사장)은 간담회에서 "LG 홈브루는 LG 전자 H&A 사업부의 목표인 '인류의 삶을 편리하고 윤택하게 하는 것'을 고민한 결과"라며 5년, "10년 후 소비자의 삶은 어떤 모습
2019.08.02 14:02
-
K-푸드는 세계에서 연평균 매출이 30%씩 성장하며 음식문화의 한류를 이끌고 있다. 그 중에서도 CJ제일제당은 글로벌 시장에서 '비비고 만두'를 앞세워 그 열기를 더욱 뜨겁게 하고 있다. CJ제일제당이 해태와 장기간 냉동만두 시장의 1위를 다투다가 2014년 CJ의 '비비고 왕교자'의 출시 후 압도적으로 시장 점유율 1위를 달리고 있다. '국민 만두'로 자리매김 하여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비비고 왕교자는 CJ제일제당에 의하면 올해 상반기 역대 최대 매출인 800억원을 달성했다. 4년 전의 매출액과 비교했을 때 약 8배가 상승했다는 게 회사측의 설명이다. 국내 시장에서의 우세에 이어 K-푸드로서 글로벌 냉동만두 시장의 1위 등극을 목표로 하고 있다. 신현수
2018.08.11 10:00
-
지난 2017년 5월 코엑스가 ‘별마당 도서관’으로 새롭게 단장했다. 별마당 도서관은 휴식과 만남, 그리고 책을 주제로 소통하는 문화 감성 공간이다.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도록 모두에게 열려 있는데 아름다운 조명으로 아름답기까지 하다. 힐링과 낭만 그리고 지식을 제공하는 별마당 도서관은 이제 코엑스의 자랑이자, 우리나라에서 손꼽히는 도서관이기도 하다.
2018.04.14 10:00
-
색은 그 자체로 이미지가 된다. 민트 색 물건으로 가득 찬 동기의 주변은 온통 환한 민트 향으로 가득 차 있고 분홍색을 좋아하는 친구의 곁엔 사랑스러움이 만발한다. 이와 같이 색이 내뿜는 이미지는 사람들의 뇌리 속에 강하게 박힌다. 파커 사의 빨간 만년필을 시작으로 색의 중요성이 대두되었고 컬러마케팅이란 용어가 1950년부터 쓰이기 시작했다. 컬러마케팅이란 말 그대로 색을 가장 중요한 변수로 설정하여 마케팅 전략을 펼치는 것을 말한다. 컬러마케팅은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하는 데 활용될 뿐만 아니라 제품 및 서비스 선택에 영향을 미치는 전략이다. 우선 브랜드 이미지에서의 컬러마케팅은 제품과 가장 잘 어울리는 색만을 광고, 브랜드에 사용하는 것이다. 일치된 색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보다 강력하게 메시지를
2017.11.03 10:00
-
스타벅스 코리아는 ‘스타벅스와 함께하는 다채로운 일상(Color Your Life in Starbucks)’이라는 주제로 일상 속에서 발견하는 자연의 아름다움에서 영감을 받아 글로벌 색채 전문 기업인 ‘팬톤’과 협업하여 5가지 색상의 플래너를 선보였다.
2017.11.01 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