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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 19 팬더믹으로 비대면 온라인 추세가 확산되면서 메타버스(Metaverse) 가 주목을 받고 있다. 메타버스는 ‘가상’, ‘초월’ 등을 뜻하는 영어 단어 '메타'(Meta)와 우주를 뜻하는 '유니버스'(Universe)의 합성어이며 시공간 제약을 넘어 현실세계와 같은 사회·경제·문화 활동이 이루어지는 가상세계를 가리킨다. 2020년에 발생한 코로나 팬데믹과 5G 상용화에 따라 비대면 활동이 선호되고 있으며 디지털에 익숙하며 현재 시장의 주 타겟인 MZ 세대(1980년대 초~2000년대 초 출생한 밀레니얼 세대와 1990년대
2022.01.18 01: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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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디스 코퍼레이션(Moody's Corporation)(뉴욕증권거래소: MCO)과 RMS는 데일리 메일 앤 제너럴 트러스트(Daily Mail and General Trust plc)(런던증권거래소: DMGT)에서 무디스가 약 20억달러를 지불하고 기후 및 자연 재해 리스크 모델링 및 애널리틱스 분야의 글로벌 선도 업체인 RMS를 인수하는 최종 계약을 체결했다고 5일 발표했다.이번 인수가 무디스의 보험 데이터 및 애널리틱스 사업 규모를 약 5억달러로 늘리고, 차세대 리스크 평가를 위한 회사의 글로벌 통합 리스크 역량을 개발하는 데
2021.08.09 11: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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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공유경제의 의미와 현 상황 ]요즘 흔히 볼 수 있는 공유 전동킥보드, 공유 숙박업소, 승차 공유 서비스 등은 모두 '공유경제'라는 개념에 속하는 사례이다. 누구나 쉽고 저렴하게 나눠 쓸 수 있는 공유경제는 2008년 세계 금융 위기를 시작으로 등장하였다. 이는 ‘한 번 생산된 제품을 여럿이서 공유하여 쓰는 협력소비를 전제로 한 경제방식’을 뜻한다. 물품을 나눠쓰는 것은 물론이고 시설이나 서비스 등에서도 이 경제방식이 적용될 수 있다.코로나19 시대인 오늘날에는 감염병 확산 방지와 위생을 위해 다른 사람과 무언가를 함께 쓰는 것을
2021.08.05 15: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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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의 시대가 찾아오며 학교에서는 비대면 강의를, 기업에서는 재택근무를 지향하는 추세이다. 이제는 음식도 배달대행업체를 통해 “비접촉”이 당연시되고 있는 상황에서, “접촉”이 핵심인 공유경제는 어떤 변화를 겪었을까?- 소유가 아닌 공유, “공유경제”공유경제란 하나의 완성된 제품을 서로 빌려 쓰며 공유하는 것을 말한다. 소비자는 빌린 만큼의 값을 지불하며 물건의 소유자는 그만큼의 이득을 얻는다. 더 이상 물건의 “소유”라는 개념이 중요하지 않은 것이다. 기업은 이와 같은 공유경제에 초점을 맞추어 빌려쓰는 공간, 이
2021.08.04 09: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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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마존 주식회사(나스닥: AMZN)의 아마존 웹 서비스(Amazon Web Services, 이하 AWS)가 페라리(Ferrari S.p.A.)와 계약 체결을 통해 페라리의 공식적인 클라우드, 머신 러닝, 인공 지능 제공사로 선정됐다고 18일 발표했다.이에 양 사는 페라리의 도로용 차량팀, GT 경쟁 부문, 페라리 챌린지, 스쿠데리아 페라리(Scuderia Ferrari) F1팀을 포함, 페라리 전사에 걸쳐 혁신을 가속할 예정이다. 페라리는 AWS의 유럽(이탈리아 밀라노) 지부를 포함해 AWS의 폭넓은 서비스와 검증된 글로벌 인프라
2021.06.21 11: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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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공지능(AI)은 오랜 시간 우리의 곁을 지키고 있다. 인공지능이 발전ㆍ확산하며 스마트폰 속 인공지능 비서, 인공지능 스피커, 인공지능 상담 등의 제품이나 서비스도 출시했다. 이에 맞춰 AI 기술은 빠르게 발전하고 점점 고도화되고 있다. 또, 인공지능 학습용 데이터의 수준 역시 덩달아 높아지고 있다.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돼 이제는 흔히 볼 수 있는 AI, 엔터테인먼트와의 만남을 알아보자. AI와 엔터테인먼트엔터테인먼트 산업은 그간 SMㆍYGㆍ JYP 등 빅3 K팝 엔터테인먼트가 주도하던 연예 산업을 넘어 웹툰이나 드라마, 게임 등
2021.05.03 16: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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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 팬데믹에 위생이 강조되고 사람과의 접촉은 무서워졌다. 코로나로 달라진 일상의 중심에는 비대면, 언택트가 자리하고 있다. 접촉과 공유를 피할 수 없는 공유경제의 위기가 전망된 것도 그 이유다. 실제로 기존 공유경제 플랫폼 중 하나인 에어비앤비(Airbnb·숙박 중개 플랫폼)와 우버(Uber·승차 공유 플랫폼)는 수요급감을 피하지 못했다. 하지만 어려운 시국에서도 상승세를 보이는 공유경제가 있다. 코로나 수혜를 누리고 고공행진하는 배달 비즈니스를 공유경제 플랫폼에 접목한 것. 바로 ‘배달형 공유주방’ 이야기이다.2018년 출현한 ‘배달형 공유주방’은 주방을 공유하면서 공유주방에서 만들어진 상품이 바로 배달로 연결 될 수 있도록 하는 플랫폼 비즈니스이다. 업체에 따라 제공되는 서비스의
2021.01.28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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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19의 장기화로 인하여 사회 전면이 빠른 속도로 변화 중이다. 특히, 접촉하지 않는 ‘Untact(언택트)’ 사회로 도래했다. 코로나19로 인한 변화는 어김없이 공유경제에도 찾아왔다. ‘공유경제’란, 플랫폼을 이용하여 상품이나 서비스를 다른 사람과 함께 사용하는 경제 모델이다.공유경제 중 하나인 카 셰어링(Car Sharing) 부문은 어떤 변화를 맞이했을까? 카 셰어링 부문에서 가장 대표적인 기업으로는, 세계 각지에서 다양한 교통수단을 제공하는 플랫폼인 ‘우버(Uber)’가 있다. 우버는 코로나19로 인한 변화에 빠르게 발맞추어 포트폴리오 조정, 과감한 비용 절감, 마스크 쓴 본인 얼굴 촬영 후 인증받지 않은 기사 운행 금지 시스템 등을 시행했다. 이러한 노력을 했음에도 차량 서비스 제공 부문
2021.01.27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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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 이후의 뉴노멀 시대, 인간과 AI가 함께 미래의 발전 방향을 모색하는 콘퍼런스가 열린다.SK텔레콤(대표이사 사장 박정호)이 국내외 저명 AI 전문가들이 참여해 AI를 활용한 현재와 미래의 위기 극복 방안을 모색하는 ‘ai.x2020’ 콘퍼런스를 10일 개최한다고 밝혔다.올해로 3회째를 맞는 ai.x 콘퍼런스는 세계적인 AI 전문가와 학계, 현업 관계자 간 교류의 공간으로 연구자와 개발자 간 건강한 생태계 조성에 기여하고 있으며 올해는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언택트 방식으로 개최된다.이번 콘퍼런스는 ‘인간. 기계. 함께하는 경험(Human. Machine. Experience Together)’을 주제로 전대미문의 글로벌 코로나 팬데믹 상황에서 우리가 겪고 있는 다양한 변화와 경험을
2020.09.09 12: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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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밀레니얼 세대를 겨냥한 비즈니스들이 나타나고 있다. 밀레니얼 세대들은 상품을 소비하는 방식이 ‘소유’보다 ‘멤버십’에 익숙하고 ‘경험’에 대한 가치를 중시한다. 기업들은 이러한 밀레니얼 세대의 특성에 맞춘 비즈니스 중 하나인 구독형 비즈니스로의 변화를 꾀하고 있다. 불과 몇 년 전만 해도 기업의 비즈니스에서 상품은 ‘소유’라는 개념이 보편적이었다. 이러한 개념은 Air-bnb, Uber 등 혁신적인 기업들의 출현으로 변화했고, ‘소유’에서 ‘공유’로의 고객 경험 혁신을 이루었다. 소비자들의 경험과 가치에 대한 재해석을 통해 기존 비즈니스 모델의 틀을 깬 다양한 공유 서비스, 플랫폼들이 등장하기 시작했다. 여기서 멈추지 않고 기업들은 ‘공유’를 넘어 또 한 번 고객 경험을 혁신한 ‘구독’이라는
2019.08.04 01: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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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의 차량 공유 서비스 '우버'가 5월 10일 미국 나스닥에 상장했다. 당시, '우버'는 주당 45달러로 공모되며, 시가총액은 820억 달러(약 97조 원)에 이르렀다. 우버가 본격적으로 서비스된 시기는 2010년으로, 우버는 10년 만에 엄청난 성장을 이루어 냈다. 우버가 성장할 수 있던 동력은, 기존의 상식을 깨는 와해적 혁신을 선보였기 때문이다. 2009년 3월, 샌프란시스코에서 스마트폰의 터치 한 번으로 택시를 호출할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 '우버'가 개발되었고, 2010년에 샌프란시스코에서 첫 운행을 했다. 당시 우버는 택시가 없는 택시 서비스로서 기존의 상식으로는 이해할 수 없는 혁신을 이끌었다. 우버는 택시 차량을 소유하지도 않고, 전문 택시 기사를 채용하지도 않는다.
2019.08.03 02: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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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 전자는 7월 16일 서울 중구 영국대사관에서 기자간담회를 통해 캡슐형 수제 맥주 제조기 'LG 홈브루'의 출시를 알렸다. LG 홈브루는 지난 1월 세계 최대 가전쇼 CES 2019에서 LG 전자가 공개한 세계 최초 캡슐형 수제 맥주 제조기이다. 캡슐과 물을 넣으면 발효와 숙성을 거쳐 2~3주 안에 약 5리터의 수제 맥주를 즐길 수 있다.(사진출처= LG 전자 공식홈페이지)나만의 공간과 시간을 중시하는 소비자가 늘며 집에서 홀로 술을 마시는 '홈(Home)술족'이 많아졌다. 송대현 LG 전자 H&A 사업본부장(사장)은 간담회에서 "LG 홈브루는 LG 전자 H&A 사업부의 목표인 '인류의 삶을 편리하고 윤택하게 하는 것'을 고민한 결과"라며 5년, "10년 후 소비자의 삶은 어떤 모습
2019.08.02 14: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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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의 스타트업 창업가인 정세주 대표는 2008년 미국 뉴욕에서 구글 수석 엔지니어 출신의 아텀 페타코브와 손을 잡고 ‘눔(NOOM)’을 공동 창업했다. ‘눔’은 임상영양사, 스포츠지도사, 심리학 석박사 출신 등 영양, 운동, 심리전문가들이 맞춤형 건강 상담을 해 주는 방식의 다이어트 및 건강 관리 앱으로 시작되었다. ‘눔’은 창업 직후 8년간 승승장구했다. 첫 서비스인 ‘카디오트레이너’는 2009년 구글이 선정한 최고의 안드로이드 앱으로 뽑히기도 했다. 이후에도 '뉴욕타임스가 선정한 최고의 건강관리앱', '건강분야 매출 1위' 등의 타이틀을 놓치지 않았다. 이렇게 많은사랑을 받아온 ‘눔’이 지난 2017년 4월, 미국질병관리본부(CDC)로부터 모바일로는 세계 최초
2018.03.14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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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뉴스와이어) 2015년 08월 17일 -- 지난해 해외 차량 공유 서비스인 우버(Uber)택시가 엄청난 논란을 불러 일으키고 지나간 자리에는 O2O(online to offline) 서비스가 국내 모바일 컨텐츠 시장에 새로운 패러다임으로 제시되면서 신 성장동력으로 시장을 선점하려는 대기업과 상권을 지키려는 기존 업체간의 갈등이 불거질 것으로 예상된다.최근에는 다음카카오에서 대리운전 시장 진출 여부를 검토 중인 것으로 알려지면서 국내 대리운전 시장이 또 다른 화두로 떠오르고 있는 가운데 한 스타트업의 지속적인 도전이 이목을 끌고있다.스타트업 기업인 ㈜콜인어스에서 지난 5월 출시한 대리운전 O2O 서비스 ‘키트’는 심플한 인터페이스와 신속한 배차 시스템으로 출시됨과 동시에 많은 관심을 받
2015.08.17 10: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