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국내 대표 3D가상공간 기업 올림플래닛(대표 권재현)이 대한민국을 빛낸 마케팅 대상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올림플래닛은 지난 4월 21일(금), 롯데호텔월드 사파이어홀에서 열린 '2023 제 11회 대한민국마케팅대상'에서 디지털 혁신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회장 이해선)이 주관하는 대한민국마케팅대상은 신 고객가치의 실현으로 마켓 리더십을 발휘하고 있는 기업을 산업계에 널리 알리기 위해 제정된 시상제도로 소비자조사 및 전문가 추천, 심사를 통해 진행된다.수상을 통해 올림플래닛은 3D가상공간 SaaS
2023.04.26 15:45
-
자극적이고 화려한 드라마는 사람들의 순간적인 시선을 끈다. 그와 반대로 잔잔하고 따뜻한 드라마는 사람들의 삶에 스며들며 여운을 남긴다. 따뜻한 드라마의 대가하면 떠오르는 한 사람이 있다. 최초로 케이블 드라마 시청률을 두 자릿수로 올린 PD, 바로 신원호 PD이다. 신원호 PD의 따뜻한 작품들 몇 개를 추려내서 매력에 대해 분석해 보았다. 응답하라 시리즈: 공감을 불러일으키는 것신원호 PD의 작품에서 가장 중시되는 것은 ‘공감’이다. 그가 연출을 맡은 드라마를 보면 대부분 잔잔하지만 우리의 현실을 잘 반영하여 시청자들의 공감을 이끌
2022.10.05 06:00
-
영화, TV 방영 프로그램 등의 미디어 콘텐츠를 인터넷을 통해 소비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인 OTT 산업 ( 네이버 사전 정의 ) 시간. 장소 제약없이 스마트 기기 하나로 원하는 미디어 컨텐츠를 다시보기 및 시청 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대표적인 OTT 브랜드는 한국 드라마가 해외로 진출하여 큰 인기를 끌었던 ' , ' 을 보유중인 넷플릭스부터 콘텐츠 중 영화·드라마 오리지널 제작을 제외한 모든 콘텐츠 관련 사업을 담당하는( 시사저널 뉴스 왓챠 대표이사 인터뷰 내용 속 ) ' 왓챠 ' 와, SK브로드밴드와 지상파
2022.10.04 06:00
-
요즘 MZ세대를 타겟으로 하는 마케팅을 강화하고 있는 기업들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이다. MZ세대란 1980년대 초부터 2000년대 초반에 출생한 밀레니엄 세대와 Z세대를 아우르는 말이다. 이들이 본격적으로 사회 진출과 트렌드를 주도하는 연령이 된 만큼 핵심소비층으로 대두된다. 기업들은 그들의 눈에 들기 위해 특이한 광고 흐름을 기획하고자 한다. 그만큼 우리는 MZ세대의 눈길을 사로잡기 위한 색다른 광고들을 어렵지 않게 접한다. 그 중 동원 F&B의 ‘동원참치’와 하나은행의 ‘하나원큐’ 광고가 대중에게 큰 이슈다. 동원F&B '동원참
2022.08.30 09:00
-
레트로 마케팅이라는 말 들어본 적 있는가?레트로 마케팅이란 향수를 자극 요소로 활용하는 마케팅 기법으로, 과거의 제품이나 서비스 등을 오늘날의 소비자들의 기호에 맞게 재해석하여 활용하는 것이 특징이다. 기성세대들에게 향수를 불러일으켜 추억에 젖게 하고, 젊은 MZ세대에게는 새로운 경험을 제공함으로써 서비스를 이용, 구매할 수 있게 한다. 즉 기성세대를 주 타겟으로 하는 전략이지만 모든 세대를 아우를 수 있는 전략인 셈이다.레트로 마케팅 사례는 드라마나 음악 등 문화 분야에서도 찾아볼 수 있다.레트로 하면 가장 먼저 떠올릴 수 있는
2022.07.05 11:53
-
최근 인기리에 종영한 은 해당 브랜드의 간접광고를 통해 화제를 모았다. 바로 비비고이다. 간접광고 이전에도 CJ 제일제당의 비비고는 대표적인 한식 브랜드 중 하나였다. 비비고는 현재 약 70개국에 제품을 수출하는 글로벌 한식 브랜드이다. 비비고는 어떻게 대표적인 한식 브랜드로 거듭나게 됐는지 알아보자.브랜드명에 담긴 비비고의 철학비비고는 브랜드의 이름에 철학을 담고 있다. 비비고는 대표적인 한식인 비빔밥의 ‘비빔’과 영어 ‘go’를 합친 합성어이다. 비빔은 서로 다른 것이 만나 조화와 균형을 이룬다는 의미이며 go는 한식
2022.05.13 16:58
-
대한민국 대표 서점 예스24가 서점가의 뉴트로 도서 판매량을 분석했다.예스24에 따르면, 출간 25주년을 기념해 애장판으로 지난해 5월 복간된 ‘풀하우스’ 만화책 일반판 세트는 드라마 ‘스물다섯 스물하나’ 방영이 시작된 2월에 3월 대비 판매 성장률이 1044%까지 증가했다. 3월에도 2월 대비 24.3% 판매 증가 흐름을 보였다. 구매 연령층은 40대가 69.4%로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했으며, 남녀 성비는 약 2:8로 여성 독자 비중이 높았다. 당시 학창 시절을 보낸 여성 독자들이 그 시절을 회상하며 다수 구매한 흐름을 보이는
2022.04.25 21:49
-
Zㅏ떼는 말이야3월 15일에 첫 방송을 한 Mnet의 예능프로그램 Zㅏ떼는 말이야는 스마트폰 없이 일상생활을 헤쳐나가는 Z세대의 모습을 그렸다. “라떼는 말이야”는 흔히 “꼰대”로 불리는 권위적인 사고를 가진 어른 세대를 일컫는 신조어였다. 이 한 마디에 Z를 붙여 센스있는 프로그램 제목이 탄생했다. 출연자로는 조나단,래원,윤후,준수,박혜림,조나인이 있다.영상에서는 스마트폰 감옥이 등장하고 출연진들을 스마트폰 없이 미션들을 수행하거나 하루를 살아야했다. 래원조나단 팀은 밥을 먹으러 식당에 방문했지만, 스마트폰으로 가능한 접종 인증
2022.03.29 14:46
-
한국 축구대표팀 '벤투호'의 행보가 주목되고 있다. 지난주 벤투호는 레바논을 상대로 1 : 승리를 거두며 월드컵 본선행이 유력해졌으며, 승점은 이란(19점)에 이은 조 2위로 7경기에서 7승 2무의 성적을 거뒀다.아시아지역 축구 조별예선 A조 / 매일경제벤투호는 작년 11월 UAE와의 예선전 이후 라인업에 큰 변화를 주면서 경기력 변화를 맞이했다. 러시아 프리미어리그 루빈 카잔에서 활약하고 있는 황인범을 기준으로 미드필더진을 구성했고, 공격진은 손흥민과 황희찬, 황의조와 같은 유럽파선수 외에 조규성을 주전으로 선발하면서 엔트리에 큰
2022.02.01 07:00
-
정신없이 흘러가는 도시에서의 일상에 지친 사람들에게 “러스틱 라이프”라는 키워드를 활용한 콘텐츠들은 신선하고 힐링 되는 소재로 다가오고 있다. 러스틱 라이프의 면모를 볼 수 있는 콘텐츠들을 소개해 보고자 한다.강원도 춘천에서의 vlog유튜브에서는 vlog가 인기 콘텐츠가 된지 오래이다. 자신의 일상을 담은 콘텐츠를 v-log라고 한다. v-log 콘텐츠를 통해 자신의 독특한 일상을 담았다고 할지라도 그 범위는 서울 혹은 대도시로 비슷한 풍경과 비슷한 일상이 대부분이다. 하지만 여기에서 독특한 v-log로 인기를 얻은 유튜버가 있다.
2022.01.21 05:12
-
코로나 19 팬더믹으로 비대면 온라인 추세가 확산되면서 메타버스(Metaverse) 가 주목을 받고 있다. 메타버스는 ‘가상’, ‘초월’ 등을 뜻하는 영어 단어 '메타'(Meta)와 우주를 뜻하는 '유니버스'(Universe)의 합성어이며 시공간 제약을 넘어 현실세계와 같은 사회·경제·문화 활동이 이루어지는 가상세계를 가리킨다. 2020년에 발생한 코로나 팬데믹과 5G 상용화에 따라 비대면 활동이 선호되고 있으며 디지털에 익숙하며 현재 시장의 주 타겟인 MZ 세대(1980년대 초~2000년대 초 출생한 밀레니얼 세대와 1990년대
2022.01.18 01:27
-
최근 콘텐츠 관련 인기 상승 키워드를 떠올린다면 ‘연애 리얼리티 프로그램'을 빼놓을 수 없다. 2주 전뜨거운 관심 속에 첫 화가 방영된 넷플릭스 오리지널 ‘솔로지옥'을 포함해 tvN의 ‘환승연애', 채널A의‘하트시그널', Mnet의 ‘러브캐처' 등 수많은 일반인 출연자를 중심으로 한 연애 리얼리티 방송이 존재하는가운데 매 화가 거듭날 수록 이와 같은 방송은 화제가 되며 SNS 인기 콘텐츠에 자주 올라올 정도로 많은사람들에게 주목을 받는다. 연애 리얼리티는 시청자가 공감할 수 있는 현실적이면서도 자극적인 상황과연출을 선보이며
2022.01.18 01:27
-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가 주관하는 제95회 마케팅최고경영자조찬회가 10월 15일, 온라인으로 개최됐다. 첫 번째 강연은 트렌비의 박경훈 대표가 '스타트업의 성공요소와 트렌비'라는 주제로, 두 번째 강연은 푸드나무 김현민 마케팅콘텐츠부문장이 '푸드나무 성공사례로 보는 마켓인사이트'라는 주제로 진행했다.트렌비는 전 세계 유통업체 300여 곳에서 팔리는 명품을 추려 최저가를 찾아주는 명품쇼핑플랫폼이다. 명품 가격이 관세, 세금 등에 따라 천차만별인 시장이라는 점에 주목한 박경훈 대표는 AI, 크롤링 등의 기술을 활용해 유통업체별 가격 차
2021.10.18 10:40
-
'MZ 세대'는 '디지털 환경에 대한 접근성이 높으며 최신 유행을 이끌어가는 세대'로 1980년대 초에서 2000년대 초 출생한 세대를 포괄한다. 기업들은 젊은 세대, 즉, MZ 세대를 겨냥하여 다양한 마케팅을 전개한다. 무엇보다도, 그들은 새로운 것에 대한 적응력이 빠르고 트렌드에 민감한 MZ 세대의 니즈를 파악하여 그에 걸맞은 차별화된 마케팅 전략을 세우는 데 주력한다. 그런데, 젊은 소비자 층이 주를 이루는 '카스(오비맥주)', '지그재그(20대 여성 쇼핑몰)'에서 74세 원로배우 윤여정을 광고모델로 발탁하면서 단순히 창의적인
2021.08.04 09:00
-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이하 문체부, 콘진원)이 국산 방송콘텐츠 수출 장려를 위해 온라인 홍보 마케팅 지원을 다각화 및 확대하고 있다. 코로나 19 사태가 장기화되며 콘텐츠 수출입의 장인 방송콘텐츠 마켓들이 운영 방식을 기존 해외 현지 진행에서 온라인 진행 형식으로 전환했기 때문이다. 한편 국산 방송콘텐츠에 대한 글로벌 반응은 여전히 긍정적이다. 문체부와 콘진원의 '2020년 상반기 콘텐츠산업 동향분석보고서'에 따르면, 코로나 19 사태의 영향으로 지난 2020년 상반기 국내 콘텐츠산업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1.9% 감
2021.05.20 10:00
-
글로벌 소셜 디스커버리 앱 틴더(Tinder)는 코로나19로 인해 가속화되고 있는 디지털 만남이 팬데믹 이후에도 뉴노멀로 자리 잡을 것으로 전망했다.틴더는 사회적 거리두기와 제한된 사회생활로 새로운 만남이 현저히 줄어든 팬데믹 가운데에서도 이전과는 다른 방식으로 새로운 사람을 만나고 서로를 알아갈 수 있는 곳으로 MZ세대의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이러한 추세와 함께 틴더와 CJ ENM이 함께 제작한 tvN ‘온앤오프’의 디지털 스핀오프 ‘틴나는 온앤오프’에서는 틴더를 통해 오프 생활을 더욱더 다채롭게 즐기는 요즘 대세들의 모습을 담
2021.05.10 11:02
-
유한양행 암앤해머가 제93회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여우조연상을 받은 배우 윤여정에 축하 인사를 전했다.윤여정은 이번 수상으로 한국 영화 102년 역사에서 처음으로 아카데미 연기상을 받은 한국 배우라는 금자탑을 세우게 됐다.영화 ‘미나리’에서 독특한 한국 할머니 ‘순자’역을 완벽하게 소화해낸 윤여정은 영국 아카데미, 전미 비평가 위원회 등 수많은 국제 영화제에서 호평받으며 여우조연상을 휩쓸었다.최근 종영된 tvN 예능 프로그램 ‘윤스테이’에서 위트 있고 따뜻한 모습을 선보인 윤여정은 미나리로 각종 시상식 무대에 서며 위트 있는 수상 소
2021.04.27 16:27
-
또 하나의 역주행 신화가 쓰였다. 멜론 주간 차트 기준 3월 2, 3주 동안 1위를 차지한 브레이브 걸스의 2017년 발표곡, (이하 ‘롤린’)이 그 주인공이다.브레이브 걸스는 프로듀서 용감한 형제가 설립한 ‘브레이브 엔터테인먼트(대표이사 강동철)’ 소속 걸그룹으로, 이번 역주행을 통해 데뷔 후 5년 만에 멜론, FLO, 벅스, 지니 등 국내 각종 음원 차트 1위를 달성하게 되었다. 동시에 SBS 에서도 로제, 샤이니 같은 경쟁자를 제치며 3월 셋째 주까지 2주 연속 1위를 기록하고 있다. 2017년 발매
2021.04.01 16:00
-
어린아이다운 순수하고 꾸밈없는 모습으로 대중에게 큰 사랑을 받은 초등학생 유튜버 띠예가 "어린애 주제에 돈을 밝힌다"는 악플로 상처를 받고 활동을 잠시 중단한 적이 있었다. 이렇게 순수한 어린아이에게도 근거없는 비난의 화살을 날릴 정도로 유튜브의 세계는 이용자가 많아짐과 동시에 악성 댓글이 판치고 있다. 하지만, 이런 유튜브 세계 속에서도 이곳만큼은 "악플 없는 청정지역"이라고 인정받는 채널이 있다. 바로 요즘 새롭게 등장하고 있는 법조인 유튜버들의 채널이다. 2019년에 약 30여명에 불과했던 법조인 유튜버는, 작년에는 약 60명
2021.04.01 16: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