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19 팬더믹으로 비대면 온라인 추세가 확산되면서 메타버스(Metaverse) 가 주목을 받고 있다. 메타버스는 ‘가상’, ‘초월’ 등을 뜻하는 영어 단어 '메타'(Meta)와 우주를 뜻하는 '유니버스'(Universe)의 합성어이며 시공간 제약을 넘어 현실세계와 같은 사회·경제·문화 활동이 이루어지는 가상세계를 가리킨다. 2020년에 발생한 코로나 팬데믹과 5G 상용화에 따라 비대면 활동이 선호되고 있으며 디지털에 익숙하며 현재 시장의 주 타겟인 MZ 세대(1980년대 초~2000년대 초 출생한 밀레니얼 세대와 1990년대
iClick Interactive(아이클릭 인터랙티브, 이하 아이클릭)는 중국 최대 독립 온라인 마케팅 기술 플랫폼사로 전 세계 마케터들이 중국 소비자들에게 보다 쉽게 다가갈 수 있도록 돕는 역할을 하고 있다. 아이클릭은 자사의 플랫폼을 통해 옴니 채널 마케팅을 제공하고 데이터 기반 중심의 프로그래매틱 방식으로 마케터들이 타겟한 중국 소비자들에게 효과적으로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아이클릭의 핵심 솔루션 요소는 다음과 같다.가장 먼저 아이클릭은 당사의 플랫폼을 통해 1초마다 다양한 출처에서 방대한 데이터를 수집한다고 소개한다. 이들은 연동된 중국 매체와 콘텐츠 사이트, 검색 엔진, 소셜 미디어, 모바일 앱 등을 통해 데이터를 수집한다. 이렇게 수집한 데이터 양이 증가함에 따라 인터넷
K-푸드는 세계에서 연평균 매출이 30%씩 성장하며 음식문화의 한류를 이끌고 있다. 그 중에서도 CJ제일제당은 글로벌 시장에서 '비비고 만두'를 앞세워 그 열기를 더욱 뜨겁게 하고 있다. CJ제일제당이 해태와 장기간 냉동만두 시장의 1위를 다투다가 2014년 CJ의 '비비고 왕교자'의 출시 후 압도적으로 시장 점유율 1위를 달리고 있다. '국민 만두'로 자리매김 하여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비비고 왕교자는 CJ제일제당에 의하면 올해 상반기 역대 최대 매출인 800억원을 달성했다. 4년 전의 매출액과 비교했을 때 약 8배가 상승했다는 게 회사측의 설명이다. 국내 시장에서의 우세에 이어 K-푸드로서 글로벌 냉동만두 시장의 1위 등극을 목표로 하고 있다. 신현수
스타벅스 코리아는 ‘스타벅스와 함께하는 다채로운 일상(Color Your Life in Starbucks)’이라는 주제로 일상 속에서 발견하는 자연의 아름다움에서 영감을 받아 글로벌 색채 전문 기업인 ‘팬톤’과 협업하여 5가지 색상의 플래너를 선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