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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양사(최낙현 대표)의 숙취해소 제품 ‘큐원 상쾌환’이 빠른 숙취해소와 편리함으로 숙취해소 제품의 확고한 ‘대표 브랜드’로 자리잡았다. 삼양사는 2013년 환 형태의 숙취해소 제품을 처음 출시했다. 효모추출물, 식물혼합농축액(헛개, 창출, 산사나무열매, 칡꽃) 등의 원료를 배합해 환 형태로 만들었고, 숙취해소가 빠른 것이 강점이다. 1회분 3그램씩 개별 포장되어 휴대 간편성과 섭취 편의성도 높였다. 이후 상쾌환은 2019년과 2021년에 스틱형 옐로우(Yellow), 레드(Red)를 각각 출시했다. 특히 스틱형은 출시 당시 섭취 편
2023.10.25 00: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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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9년 이후 전통 식품은 새로운 바람이 유통 업계에 불기 시작했다. 산지와 생산자의 스토리텔링을 통해서 상품의 진정성을 전달하는 방식이다. 앞다투어 산지의 생산자를 부각시키고 디자인을 업그레이드가 되기 시작했다. 그 시작점에 이야기가 있는 숨겨진 보물 ‘명인명촌(名人名村)’이 있었다.명인명촌은 브랜드 전략에 맞게 Top-down으로 설계된 전형적인 브랜드 구축 사례이다. 백화점 업계의 경쟁적이며 과점적인 틈새를 공략하여 ‘거인의 어깨에 올라라’는 마케팅의 전형적인 교훈에 따라 백화점 한 곳과 독점 거래를 하면서 브랜드의 콘셉트를
2023.10.11 03: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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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단한 하루를 마무리하는 밤, 침대에 누운 우리의 손에는 백이면 백, 휴대폰이 들려있다. 분명 피곤함에 신음하던 것이 얼마 지나지도 않아 우리는 몇 시간이고 휴대폰을 내려 놓지 못한다. 인스타그램에서는 요즘 눈이 가던 목도리에 관한 광고를 자꾸만 보여주고, 유튜브 숏츠는 소소한 즐거움을 가져다주는 영상들을 끊임없이 제공한다. 어느덧, 새벽이 지나가버린다.남 얘기가 아니다. 훗스위트의 조사 보고서 ‘114 Social media demographics that matters to Marketers 2022'’에 따르면, 2022년 1
2022.11.07 06: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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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즘 가족 모두 삼삼오오 모여 TV 앞에서 예능이나 드라마를 보는 모습이 점점 보기 힘들어지고 있는 추세이다. 기술이 발전함에 따라 개인 스마트폰에서 맞춤형 영상 플랫폼이 등장하고 그만큼 다같이 집에 있다고 하더라도 각자 방에서 다른 영상들을 시청하는 상황이 나타난다. 그 중 가장 영상 플랫폼이 익숙한 MZ세대에게 색다른 흥미를 가져오는 콘텐츠가 바로 유튜브 예능과 드라마다. 유튜브 예능과 드라마는 공중파에서 하는 것과 달리 상표명이나 장소에 구애를 많이 받지 않으면서도 상대적으로 규제도 적다. 더불어 개인적으로도 콘텐츠 제작이 가
2022.10.19 06: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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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로 인한 주류 산업 위기 지난 2년 코로나 19로 인하여 다양한 산업에서 위기를 겪었다. 주류 시장도 예외는 아니었다. 위축된 소비 는 주류 업계에 큰 변화를 가져왔다. 재택 근무와 저녁 9, 10시 이후 식당 취식 금지, 5인 이상 집합 금지 등의 코로나 지침들은 회식과 술자리를 주였고, 술집에서 술을 먹는 문화가 사라지면서, 기존 직장인들의 회식과 모임으로 인해 굳건한 소비량을 가졌던 맥주와 소주의 점유율도 줄어들게 되었다.보복 소비로 인한 주류 소비 증가 거리 두기가 해제되면서 주류 소비에 대한 분위기도 반전이 되었다.
2022.10.12 06: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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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즘 공중파에서 많은 연예인들이 계속 쏟아져 나오는 와중에 남녀노소의 공통분모로 콕 찝을 수 있는 인물들이 존재한다. 그 중 한 명으로 ‘아이유’를 뽑을 수 있다. 아이유는 데뷔 14년차인 가수로, 연예계 활동을 하면서 연기, 예능, 광고 등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다. 그만큼 그녀가 대중에게 주는 영향력은 강력하다. 또한 아이유는 많은 사람들의 롤모델로 꼽히며 그녀의 가치관과 끈기를 닮고 싶어하는 이들도 많다. 데뷔 때부터 지금까지 모든 활동들은 셀 수 없을 만큼, 그녀가 우리의 삶 속에 지속적으로 함께 있었다고 해도 과언이
2022.10.08 06: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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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극적이고 화려한 드라마는 사람들의 순간적인 시선을 끈다. 그와 반대로 잔잔하고 따뜻한 드라마는 사람들의 삶에 스며들며 여운을 남긴다. 따뜻한 드라마의 대가하면 떠오르는 한 사람이 있다. 최초로 케이블 드라마 시청률을 두 자릿수로 올린 PD, 바로 신원호 PD이다. 신원호 PD의 따뜻한 작품들 몇 개를 추려내서 매력에 대해 분석해 보았다. 응답하라 시리즈: 공감을 불러일으키는 것신원호 PD의 작품에서 가장 중시되는 것은 ‘공감’이다. 그가 연출을 맡은 드라마를 보면 대부분 잔잔하지만 우리의 현실을 잘 반영하여 시청자들의 공감을 이끌
2022.10.05 06: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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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대 소비트렌드분석센터가 선정한 2018년 소비 트렌드 중 하나였던 ‘가심비’가 MZ 세대 사이에서 다시금 주목받기 시작했다. 가심비란 ‘가격 대비 심리적 만족도’를 의미한다. 비용과 상관없이 만족스러운 것을 구매하는 소비 행태다. 가격 대비 성능 비율을 뜻하는 ‘가성비’에 반대되는 말로 사용되며, 성능보다 심리적 만족도를 더 중요하게 여긴다는 점에서 차이를 가진다.가심비 소비를 부추기는 ‘심리적 만족도’는 기업의 ESG(환경, 사회, 지배구조의 줄임말로 기업의 지속가능성을 평가)경영에 크게 영향을 받는다. ESG를 실천하는 착한
2022.09.13 06: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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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닉월(SonicWall)은 7세대 방화벽을 포함해 고객 요구에 맞는 제품 출시와 차세대 방화벽 고객 집중으로 2021년 창립 이래 기록적 수준의 매출과 수익을 달성했다고 20일 밝혔다.빌 코너(Bill Conner) 소닉월 사장 겸 최고 경영자(CEO)는 “소닉월 고객에 대한 확고한 약속은 지난 12개월간 비즈니스에 큰 영향을 미쳤다. 우리는 매일 고객을 지원하는 1만7000개 이상의 소닉월 파트너를 보유하고 있으며, 파트너와 함께 주요 시장 점유율을 높여 소닉월이 사이버 보안 분야에서 의심 여지가 없는 리더 가운데 하나임을 확인
2022.04.20 16: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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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의 디지털 전환과 맞물려, 누구나 정보를 소비하는 동시에 생산하는 프로슈머(prosumer)의 시대가 찾아왔다. 정보통신의 발전에 따라 참여와 공유를 핵심으로 삼는 멀티미디어들이 등장한 결과이다. 자연스레 특정 집단이 일방적으로 제품과 서비스를 홍보하던 과거와 달리, 마케팅 역시 쌍방향 때로는 정해진 주체 없이 온라인 공간에서 이루어졌다. 비대면 문화가 일상 깊숙이 자리하며, 그 경향은 더욱 심해졌다. 특히 전자상거래 특성 상 가시적인 효용을 가늠하기 어렵기 때문이다. 먼저 발을 내딛어본 선발대의 경험이 소비자 선택에 중요한 고
2022.04.14 10: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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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로한 업무와 고강도의 스케줄로 현대인들에게 다양한 유산균 제품은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되가고 있다. 고객들은 니즈에 맞는 건강제품을 선택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다양한 영양소를 고려해 몸에 적합한 제품을 선정하는 것이 중요한 포인트가 될 수 있다. 종근당건강 '락토핏 생유산균' / 종근당건강 종근당건강에서 시중에 출시하고 있는 '락토핏 생유산균 코어 5X'는 국내 최초로 유산균의 장내 생존율을 강화한 제품이다. 종근당건강은 기존 건식품 제품들의 대외적으로 지적받는 유산균의 일시적인 특징에 대해 '프롤린 공법'이라는 아미노산 첨가법을 통
2022.03.17 08: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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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 19 팬더믹으로 비대면 온라인 추세가 확산되면서 메타버스(Metaverse) 가 주목을 받고 있다. 메타버스는 ‘가상’, ‘초월’ 등을 뜻하는 영어 단어 '메타'(Meta)와 우주를 뜻하는 '유니버스'(Universe)의 합성어이며 시공간 제약을 넘어 현실세계와 같은 사회·경제·문화 활동이 이루어지는 가상세계를 가리킨다. 2020년에 발생한 코로나 팬데믹과 5G 상용화에 따라 비대면 활동이 선호되고 있으며 디지털에 익숙하며 현재 시장의 주 타겟인 MZ 세대(1980년대 초~2000년대 초 출생한 밀레니얼 세대와 1990년대
2022.01.18 01: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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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TBC 드라마 ‘설강화’가 역사왜곡 논란에 휩싸여 드라마 내 광고나 협찬이 취소되었고 시청률은 절반으로 떨어졌다. 심지어 최근에는 상영금지 가처분 신청을 받은 상태이다. 설강화의 주요 줄거리부터 살펴보자면 ‘1987년 서울을 배경으로 어느 날 갑자기 여자대학교 기숙사에 피투성이로 뛰어든 명문대생 수호와 서슬 퍼런 감시와 위기 속에서도 그를 감추고 치료해준 여대생 영로의 시대를 거스른 절절한 사랑 이야기’ 이다. 논란이 된 부분은 다양한데 우선 여자주인공이 간첩인 남자 주인공을 운동권으로 오해하여 구해주는 장면이 주요 문제가 되고
2022.01.18 01: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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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멀티 페르소나 브랜드’는 단순하고 일관된 브랜드 정체성을 유지하는 브랜드가 아니라, 여러 새롭고 다양한 정체성을 보여주는 브랜드를 의미한다. 기존에 브랜드가 갖고 있는 이미지만 고집하는 것이 아니라, 브랜드의 과감하고 새로운 모습을 다양하게 보여주는 ‘멀티 페르소나 브랜드’로 변모하는 것이 기업의 마케팅 트렌드가 되었다. 떠오르는 ‘멀티 페르소나 브랜드’로 식품전문기업 ‘농심’이 있다.농심은 1965년에 창립되어 긴 역사를 갖고 있는 기업이다. 역사가 긴 브랜드인 만큼 기존의 브랜드 이미지에서 잘 벗어나지 않아 자칫하면 딱딱하고
2021.12.09 00: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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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19가 등장하며 생활의 모든 부분은 변화를 겪었다. 특히 언택트 사회는 우리를 집 안에 머물게 했고 이는 곧 ‘생활의 디지털화’로 이끌었다. 언택트 사회와 생활의 디지털화는 편리함을 안겨주었으나 매 시즌마다 새로운 상품을 선보이는 의류 브랜드에게는 치명적인 타격을 주었다. 패션쇼를 개최해도 보러올 관객이 없으며, 의류 매장의 소비자 방문 숫자는 급격하게 줄어들었다. 코로나19와 함께 치명타를 입은 패션 업계는 과연 어떤 돌파구를 찾은 걸까?- SNS 마케팅을 공략한 패션 업계, 브랜드 각각의 행보는?패션 업계도 언택트 사회 속
2021.11.11 09: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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넷플릭스 시리즈 드라마 '오징어 게임'의 인기가 뜨겁다. 글로벌 OTT 콘텐츠 순위 집계 사이트 플릭스 패트롤은 11월 5일자를 기준으로 오징어 게임이 43일째 드라마와 예능 등 TV 프로그램을 대상으로 순위를 정하는 '넷플릭스 오늘 전세계 톱 10 TV 프로그램(쇼)' 부문에서 1위 자리를 이어가고 있다고 밝혔다. 넷플릭스를 넘어 오징어 게임은 각종 예능, 마케팅 업계를 사로잡으며 국내외에서 그 파급력을 자랑하고 있다.오징어 게임은 청소년 관람 불가(이하 청불) 등급으로 시청 제한 연령이 존재한다. 그러나 모든 연령층이 사용하는
2021.11.09 09: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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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전세계에서 달고나 챌린지를 일으키며 흥행 중인 ‘오징어게임’, 외국이 한국미에 관심을 갖도록 만들었으며 시즌3에 대한 기대를 부르고 있는 ‘킹덤’, 그리고 한국 군대에 대한 판타지는 뺀 채로 여태 주목받은 적 없던 현실적 부조리를 다룬 ‘D.P.’영화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무조건, 관심이 없는 사람이더라도 한번쯤은 들어봤을 이 영화 혹은 드라마들의 공통점은 넷플릭스 채널의 콘텐츠라는 점이다. 지상파 방송뿐만 아니라 다른 OTT채널에서도 끊임없이 새로운 영화와 드라마를 제작 및 유통하는데 어째서 넷플릭스의 영화와 드라마들이
2021.10.14 09: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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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악은 오랜 시간 기복없이 사랑받는 분야로써 매일같이 수많은 음악들이 세상에 릴리즈 되고 있으며 시대 흐름에 따라 다채로운 구성과 개성을 담은 장르와 기법들이 등장하고 있다. 특히 이미 존재하는 곡의 일부를 차용하여 원곡과는 또다른 느낌의 새로운 명곡들이 탄생하기도 하는데 이때 활용되는 작법이 바로 샘플링(Sampling)이다. 샘플링은 기존 곡의 멜로디, 반주, 가사 등을 가공 및 재배치하거나 새 소리, 파도 소리와 같이 세상 속의 모든 소리들을 녹음하여 새로운 음원에 삽입하는 음악 기법을 말한다. 최근 고사양의 음악 장비와 음악
2021.10.14 09: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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몇 년 사이에 인간 수업, 스위트홈, D.P, 오징어 게임과 같은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들이 인기를 끌었다. 이 드라마들의 공통점은 높은 인기와 자극적인 요소들이다.넷플릭스가 있었기에 공중파에서는 전달할 수 없는 메시지를 전달하거나 지상파보다 더 많은 자본으로 높은 퀄리티의 드라마들을 만들 수 있었다. 또한 자극적인 요소들을 숨김없이 보여줄 수 있다는 것이 넷플릭스 오리지널만의 매력이기도 하다. 이용자들은 이런 넷플릭스 오리지널의 매력에 열광하기 시작했고 한국 작품들이 한국을 넘어 전 세계가 열광하고 있다. 이러한 인기와 함께 문
2021.10.12 09: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