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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토브리그, 프로 야구의 한 시즌이 끝나고 다음 시즌이 시작하기 전까지의 기간. 계약 갱신이나 트레이드가 이루어지는 기간으로 스토브를 둘러싸고 팬들이 평판 한다는 데서 생긴 말이다. (네이버 국어사전) 봄부터 시작된 2021 한국프로야구(KBO)가 막을 내리고 올겨울 FA(프리에이전트)로 야구계가 다시 뜨거워졌다.특히나 올해는 예상치 못한 선수들의 이적이 빈번해서 더 큰 화제를 낳았다. 시작은 삼성 라이온즈에서 LG 트윈즈로 이적한 박해민 선수(31). 박해민은 삼성이 제시한 4년 50억 원 대신 LG가 제시한 60억 원을 선택했다
2022.01.18 01: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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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 19 팬더믹으로 비대면 온라인 추세가 확산되면서 메타버스(Metaverse) 가 주목을 받고 있다. 메타버스는 ‘가상’, ‘초월’ 등을 뜻하는 영어 단어 '메타'(Meta)와 우주를 뜻하는 '유니버스'(Universe)의 합성어이며 시공간 제약을 넘어 현실세계와 같은 사회·경제·문화 활동이 이루어지는 가상세계를 가리킨다. 2020년에 발생한 코로나 팬데믹과 5G 상용화에 따라 비대면 활동이 선호되고 있으며 디지털에 익숙하며 현재 시장의 주 타겟인 MZ 세대(1980년대 초~2000년대 초 출생한 밀레니얼 세대와 1990년대
2022.01.18 01: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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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즌 초반부터 KBO 리그 심판의 판정에 대한 불만이 끊이질 않고 있다.KBO 심판들의 ‘S존 판정’이 예전에 비해 많이 개선되긴 했지만 여전히 많은 문제점을 보이고 있다. “오심도 경기의 일부다”라고 하기엔 오심이 경기를 지배하는 경우가 적지 않다. 결정적인 순간에 나오는 의아한 판정은 제3자가 보기에도 어이없고 허무할 뿐이다. 심판들은 "스트라이크, 볼 판정은 심판의 고유 권한"이라며 물러서질 않고 있으며 팬들은 이에 대해 "하루빨리 로봇 심판을 정식 도입해야 한다"라며 목소리를 높이고 있다. 기술의 발달로 인해 인류의 많은 부
2021.05.05 16: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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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정용진 부회장의 도발과 롯데의 맞대응신세계 정용진 부회장은 지난달 30일 음성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클럽하우스에서 "롯데는 울며 겨자 먹기로 우리를 쫓아와야 할 것"이라고 도발했다. 이에 롯데는 롯데온(ON) 홈페이지에 개막전 기념 이벤트 소식을 전하며 “원정 가서 쓰윽 이기고 ON”이라는 이벤트 배너 문구를 넣었다. 여기서 ‘쓰윽’은 SSG를 뜻하며 이는 신세계 온라인 홈페이지 명칭이다. 즉 SSG 랜더스의 홈구장인 인천 SSG 랜더스 필드에서 진행되는 개막전 원정 경기에서 승리하고 돌아오겠다는 뜻이었다.정 부회장은 이러
2021.04.07 16: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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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 KBO 리그‘가 개막을 하면서, 신세계와 롯데가 프로야구를 넘어 유통계 세일 신경전을 벌이고 있다. 최근 신세계그룹의 야구단 'SSG랜더스'가 공식 출범하였다. SSG랜더스와 롯데자이언츠는 3일 경기를 진행하기로 하였지만 우천 취소가 되었다. 하지만, 해당 경기를 위해 많은 프로모션을 진행해왔다.이전에 신세계 그룹 정용진 부회장이 최근 유행하고 있는 소셜네트워크서비스인 ’클럽하우스‘로 거론한 바 있다. “롯데를 보고 야구단 운영을 꿈꿔왔다”, “롯데가 야구를 유통산업과 연결하지 못한다”는 발언으로 단순한 프로야구 경기에
2021.04.06 14: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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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제인공지능대전(AI EXPO KOREA 2021)’이 24일(수) 개막해 코로나19 팬데믹 속에서도 대성황을 이루며 26일(금) 막을 내렸다. 인공지능의 현재와 미래를 조망하려는 참관자들의 긴 대기 행렬이 사흘간 이어졌다.이번 전시회는 일상적인 전시회를 참관하는 그동안 경험했던 과정과는 너무나 달랐다. 무려 150여 미터 이상 늘어선 줄 속에서 지루하고 짜증 날 만한 입장 과정이었지만 인공지능에 대한 관심과 열기로 기다리는 참관객 그 누구에게도 문제는 되지 않았다.코로나19 상황에서는 참관 순서부터 달랐다. 입장을 위해서는 우선
2021.03.29 13: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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멀티미디어 동영상 및 통합메시지 전송 솔루션 전문기업 티젠소프트(대표 고훈호)가 한국야구위원회 ‘KBO 사이버 야구박물관 구축’ 사업에 동영상 등록 변환 및 스트리밍 솔루션(TG 1st Movie)을 성공적으로 구축했다고 밝혔다.이번 사업은 한국 야구 역사와 기록을 웹페이지를 통해 우선적으로 경험할 수 있는 콘텐츠를 구축하고 향후 야구박물관 건립의 기반으로 활용할 목적으로, KBO 아카이브센터 소장 자료의 DB 구축 및 검색, 다양한 시청각 서비스 환경을 조성하고 뉴미디어 환경과 연동 가능한 콘텐츠 개발을 위해 추진됐다.티젠소프트는
2021.03.24 08: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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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업자가 야구판에 들어오면 어떻게 되는지 기대해 주세요" 지난 5일 신세계그룹은 야구단(전 SK와이번스)의 새로운 구단명을 'SSG 랜더스'로 확정했다고 밝혔다. 랜더스는 '상륙자들'이라는 뜻으로 1950년 6·25전쟁 당시 인천상륙작전을 연상시킨다. 또한 인천국제공항을 떠올리기도 좋다. 이러한 새로운 구단명은 팬들의 뜨거운 반응을 이끌어냈다.신세계그룹 측은 "인천국제공항이나 인천항처럼 인천하면 쉽게 떠올릴 수 있는 인천의 새로운 상징이 되겠다는 의지를 담아 팀명을 랜더스로 결정했다"라고 설명했다. 또한 "신세계가 선보이게 될
2021.03.10 12: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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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1월 26일 신세계그룹의 SK와이번스 야구단 인수 사실이 깜짝 발표됐다. 구단의 감독, 프런트, 선수단, 심지어 KBO 한국야구위원회까지도 기사가 나온 뒤에서야 사실을 파악할 수 있었다. 그만큼 이번 SK그룹의 야구단 매각과 신세계그룹의 인수는 모기업 간 철저하게 비밀리에 진행됐다. 모기업의 재정 상황이 나쁘지 않은 상황에서 매각이 이루어진 것은 프로야구 역사상 이번이 처음이다. 말 그대로 정말 ‘핵폭탄’이 터진 것이다.이러한 충격 속에서, 신세계그룹의 야구단 인수는 앞으로 SK와이번스 야구단에 어떤 영향을 미치게 될까? 결론
2021.02.07 21: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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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세계그룹이 인천 SK와이번스 프로야구단을 인수하는 방식으로 KBO 한국 프로야구 신규 회원 가입을 추진한다고 26일 밝혔다.신세계그룹과 SK텔레콤은 SK와이번스 야구단을 신세계그룹이 인수하는 데 합의하고 관련 MOU를 체결했다. 이마트는 SKT가 보유하고 있는 SK와이번스 지분 100%를 인수하게 되며, 연고지는 인천으로 유지한다.또한 코칭 스태프를 비롯한 선수단과 프런트 역시 100% 고용 승계해 SK와이번스가 쌓아온 인천 야구의 헤리티지를 이어간다.신세계그룹은 온오프라인 통합과 온라인 시장의 확장을 위해 수년 전부터 프로야구단
2021.01.28 09: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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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 19 사태로 인해 KBO 리그에 변화의 바람이 불고 있다. 한국야구위원회(KBO)는 고강도 사회두기가 끝나는 5월 5일, 무관중으로 개막을 진행했다. 이는 1982년 KBO리그가 시작한 이래로 처음 있는 사례다. 무관중 개막이라는 전무후무한 위기 상황을 KBO리그는 오히려 글로벌 리그로 향하는 기회로 탈바꿈 시키고 있다.무관중 개막으로 인하여 KBO 관객들은 모두 온라인 중계에 모였다. 시청률 조사회사 TNMS에 따르면 5월 5일에 열린 KBO리그 개막전 경기의 시청자는 모두 216만 명에 달했다. 가장 많은 관심을 받은 경기는 잠실 종합운동장에서 펼쳐진 두산과 LG의 경기였으며, 이 경기의 시청자는 67만명에 달했다.개막부터 지금까지 국내와 동시에 미국 최대 스포츠매체인 ESPN과 일
2020.05.26 09: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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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10월 2019 KBO 프로야구 정규시즌이 막을 내렸다. 올해 야구 업계는 흥행 부진에 ‘빨간불’이 켜졌다. 한국 프로야구가 출범한 1982년 이래 2017년 역대 최다 관중 기록 후 지난해부터 관중 하락세를 면치 못했다. 이에 다양한 대상을 겨냥한 마케팅이 강화될 것으로 보인다. 특히 최근 ‘여성 팬’을 대상으로 한 전략이 눈에 띈다.한국 프로스포츠협회에 따르면 야구는 5대 스포츠 중 남자배구 다음으로 높은 45.9%의 여성 관람객 비율을 기록했다. 또한 2015년 입장권 판매 대행업체에 따르면 이미 전체 20대 관중 비율에서 여성이 남성을 앞섰다. 중요한 건 프로야구용품 구매 매출 증가율이 예사롭지 않다는 것이다. 한 구단 관계자는 “현장 야구 굿즈(기념품) 구매율이 남성의 몇 배나 된다.”
2019.11.11 02: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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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26일 서울 고척 스카이돔 (키움 히어로즈 홈구장)에서 2019 프로야구 한국시리즈 4차전이 열렸다. 10회말 2아웃 투수 배영수 선수(두산 베어스)의 손을 떠난 공은 샌즈(키움 히어로즈)의 내야 땅볼을 유도하며 경기가 종료되어 2019 프로야구는 막을 내렸다. 이제 10개의 구단은 잠시 휴식기를 취하고 다가오는 2020년 시즌 준비에 들어간다.우리나라는 1981년 한국야구위원회가 창설되어 1982년 시즌부터 본격적으로 프로리그를 운영 중이다. 이후 꾸준한 사랑과 관심을 받아온 프로야구는 2015년 700만 관중, 2016년
2019.10.27 2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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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나라에서 가장 인기 있는 프로스포츠는 야구다. 하지만 KBO(KOREA BASEBALL ORGANIZATION)가 올해 기록한 정규 시즌 관중 수는 728만 명으로 2년 전보다 112만 명이 감소했다. 3팀이나 100만 관중을 돌파했던 작년과는 다르게 올해 100만 관중을 돌파한 팀은 LG트윈스 한 팀뿐이다. 프로 스포츠 사상 처음으로 시즌 800만 관중을 가장 먼저 돌파했던 야구장에 위기가 온 것이다. 야구장에 관중들의 발길이 끊긴 이유는 무엇일까. 가장 큰 이유는 리그 양극화와 인기팀의 성적 하락이다. 2019년에는 5월부터 '5강 5약'으로 순위가 굳어지며 팬들의 관심이 떨어지기 시작했다. 원정구장에 홈 팬들 만큼 많은 팬들을 불러오는 롯데와 기아, 한화의 성적 하락 역시
2019.10.13 20: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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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 전자는 7월 16일 서울 중구 영국대사관에서 기자간담회를 통해 캡슐형 수제 맥주 제조기 'LG 홈브루'의 출시를 알렸다. LG 홈브루는 지난 1월 세계 최대 가전쇼 CES 2019에서 LG 전자가 공개한 세계 최초 캡슐형 수제 맥주 제조기이다. 캡슐과 물을 넣으면 발효와 숙성을 거쳐 2~3주 안에 약 5리터의 수제 맥주를 즐길 수 있다.(사진출처= LG 전자 공식홈페이지)나만의 공간과 시간을 중시하는 소비자가 늘며 집에서 홀로 술을 마시는 '홈(Home)술족'이 많아졌다. 송대현 LG 전자 H&A 사업본부장(사장)은 간담회에서 "LG 홈브루는 LG 전자 H&A 사업부의 목표인 '인류의 삶을 편리하고 윤택하게 하는 것'을 고민한 결과"라며 5년, "10년 후 소비자의 삶은 어떤 모습
2019.08.02 14: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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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형 신인 래퍼 마미손의 ‘굿즈 기획전’이 7일부터 14일까지 G마켓에서 진행된다. 올 하반기 Mnet ‘쇼미더머니 777’에 출연해 화제가 됐던 마미손은 지난달 28일 주식회사 핸드허그와 손잡고 공식 굿즈를 출시한 바 있다. 이번 기획전에서는 1차로 공개됐던 휴대폰 케이스와 함께 한정판 마미손 복면 케이스, 관절 인형, 가방고리 등이 추가로 공개됐다. 이번에 출시된 마미손 굿즈는 △마미손 복면 휴대폰 케이스(한정판) △마미손의 ‘소년점프’ 뮤직비디오 장면과 캐릭터 일러스트가 들어간 휴대폰 케이스 △마미손 관절 인형 △마미손 봉제 인형 △마미손 가방고리 등 총 50종이다. 일부 상품의 G마켓 독점 선론칭을 기념한 5
2018.12.10 08: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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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푸드는 세계에서 연평균 매출이 30%씩 성장하며 음식문화의 한류를 이끌고 있다. 그 중에서도 CJ제일제당은 글로벌 시장에서 '비비고 만두'를 앞세워 그 열기를 더욱 뜨겁게 하고 있다. CJ제일제당이 해태와 장기간 냉동만두 시장의 1위를 다투다가 2014년 CJ의 '비비고 왕교자'의 출시 후 압도적으로 시장 점유율 1위를 달리고 있다. '국민 만두'로 자리매김 하여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비비고 왕교자는 CJ제일제당에 의하면 올해 상반기 역대 최대 매출인 800억원을 달성했다. 4년 전의 매출액과 비교했을 때 약 8배가 상승했다는 게 회사측의 설명이다. 국내 시장에서의 우세에 이어 K-푸드로서 글로벌 냉동만두 시장의 1위 등극을 목표로 하고 있다. 신현수
2018.08.11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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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2017년 5월 코엑스가 ‘별마당 도서관’으로 새롭게 단장했다. 별마당 도서관은 휴식과 만남, 그리고 책을 주제로 소통하는 문화 감성 공간이다.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도록 모두에게 열려 있는데 아름다운 조명으로 아름답기까지 하다. 힐링과 낭만 그리고 지식을 제공하는 별마당 도서관은 이제 코엑스의 자랑이자, 우리나라에서 손꼽히는 도서관이기도 하다.
2018.04.14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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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êtements’, 프랑스어로 의류를 뜻한다. 동시에 전 세계적으로 가파른 상승세를 겪고 있는 패션 브랜드의 이름이기도 하다. 2014년에 프랑스 파리, 한 아파트 거실에서 그루지아 출신 형제에 의해 탄생한 이 브랜드는 카니예 웨스트, 테일러 스위프트 등 유명 연예인의 사랑을 받는 브랜드로 거듭났다. 그리고 WWD에 의하면 생긴지 3년 만에 수익은 1억 달러에 다다르는 것으로 추정된다.베트멍을 이끄는 디자이너 뎀나 바잘리아(Demna Gvasalia)는 소련에 속해있었던 그루지아에서 태어났다. 1981년생인 그는 내전으로 가족과 함께 7년 간의 집시생활을 하며 유럽 전역을 떠돌아 다녔다. 고향에서 경제학을 전공한 그는 독일 은행에서 직업을 얻었지만, 그 길이 싫어 벨기에에 있는 앤트워프 아카데미에
2018.03.07 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