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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으뜸기업’으로 우뚝 선 종근당건강지난 달 19일, 종근당건강이 ‘2022년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 인증식’에서 인증패를 받았다고 밝혔다.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 인증식이란 2010년부터 고용노동부 주관 하에 진행되는 행사다. 종근당건강은 작년 한 해동안 131명의 신규 인원을 채용하고 여성고용율을 50% 이상 확보한 노력을 인정받았다.고용 측면뿐만 아니라 시설과 복지 측면에서도 종근당건강은 일자리와 관련한 노력을 지속적으로 실천해왔다. 대표적으로, 종근당건강은 쾌적한 근무환경을 위해 2021년 준공된 당진 신공장에 직원식당과
2022.10.14 06: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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팬슈머 마케팅이란?어느 산업군이든 하루하루 새로운 신생 브랜드가 우후죽순 생겨나고 있다. 그러나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브랜드는 따로 있다. 브랜드는 단순히 제품을 구매하고, 서비스를 소비하는 고객이 필요한 것이 아니다. 브랜드의 롱런을 위해서는 어떤 것을 내놓든 기꺼이 사주는 팬이 필요하다. 이와 관련하여 최근 브랜드의 팬을 기반으로 마케팅을 진행하는 팬슈머(fan과 consumer의 합성어) 마케팅이 대세이다. 팬슈머들은 브랜드에 대한 깊은 애정과 관심을 시작으로 해당 브랜드의 충성고객이 되어 브랜드의 각종 신상품, 이벤트 등에 열
2022.04.08 13: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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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PT 소프트웨어의 엔터프라이즈 블록체인 플랫폼 아카체인(akaChain)이 도쿄의 스포츠 제품 판매 업체 캐나우(Canow)와 손잡고 블록체인 기반 고객 충성도 플랫폼 옐텀(YELLtum)을 개발해 출시했다.옐텀은 캐나우의 고객 경험을 근본적으로 개선해 2022년 4분기까지 약 30만명의 고객과 3000개의 회원 매장으로 구성된 대규모 커뮤니티를 조성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FPT 소프트웨어의 아카체인은 소매, 은행 및 금융, 보험 등 다양한 분야에서 기업 혁신을 지원해 온 허가형 단대단 다중 채널 네트워크(multi-chaine
2021.08.18 10: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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쌍용자동차가 새롭게 정립한 디자인 비전과 철학이 담긴 차세대 SUV ‘KR10’의 디자인을 공개하며 미래 디자인의 가치와 방향성을 제시했다.이번 KR10(프로젝트명) 디자인 스케치 공개는 ‘J100’에 이은 두 번째로 새로운 디자인 비전 및 철학인 ‘Powered by Toughness’를 바탕으로 쌍용차 고유의 헤리티지(Heritage)인 강인하고 모던한 디자인을 통해 SUV 정통 브랜드를 계승 발전시킬 것이라고 쌍용차는 설명했다.쌍용자동차가 ‘강인함과 모던함’을 주제로 한 디자인 가치와 ‘Korean Can Do’의 의지를 담은
2021.07.27 07: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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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라질 정부의 안면인식 기술을 사용하는 ‘프로젝트 엠바크+세구로 100% 디지털 탑승 시스템(Project Embarque+Seguro 100% Digital Boarding System)’이 2021년 6월 15일(화) 콩고냐스 공항(Congonhas Airport)(SP)에서 시행된다.상파울로와 리우데자네이루 사이를 오가는 항공 셔틀 서비스의 승객들은 탑승권이나 신분증명서를 제시할 필요 없이 단대단 기술을 세계 최초로 두 공항에서 동시에 시험하는 데 참가하게 된다. 브라질 인프라사업부(Ministry of Infrastructu
2021.06.17 14: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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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물산 건설부문(대표이사 오세철)은 10일 자사 주거 브랜드 래미안의 새로운 비전을 제시하고, BI(Brand Identity. 브랜드 정체성)를 리뉴얼했다고 밝혔다.◇새로운 비전 ‘Life Companion’, 고객의 일상과 함께 하는 브랜드로삼성물산은 래미안이 상품과 서비스의 제공을 넘어 고객의 일상을 함께 하는 ‘Life Companion(삶의 동반자)’ 브랜드로 나아간다는 비전을 발표했다.래미안은 2000년 1월 ‘자부심’이란 브랜드 철학을 바탕으로 론칭한 이후, 국내 주거문화를 선도하는 브랜드로 고객들의 사랑을 받아 왔다
2021.05.11 13: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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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13일 세계 3대 디자인상에 빛나는 ‘iF 디자인 어워드 2021’에서 커뮤니케이션 부문 본상(Winner)을 수상했다고 27일 밝혔다.‘iF 디자인 어워드’는 독일의 인터내셔널 포럼 디자인이 주관하는 국제 디자인상으로, 세계에서 권위 있고 신뢰받는 디자인 분야의 아카데미상으로 불린다. 독일 ‘레드닷(REDDOT) 디자인 어워드’, 미국 ‘IDEA 디자인 어워드’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상에 포함된다.iF 디자인 어워드는 제품, 패키징, 커뮤니케이션 등 9개 부문으로 나눠 심사를 진행하며 올해
2021.04.27 10: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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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올리브영(이하 올리브영)이 한국마케팅협회가 주관하는 ‘2021 대한민국마케팅대상’에서 디지털고객만족도 SNS부문 인스타그램 우수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16일 밝혔다.올해로 9회째를 맞은 ‘대한민국마케팅대상’은 소비자 조사와 산업계 및 학계의 전문가 심사를 토대로 매년 마케팅 우수 브랜드를 선정하는 행사다. 90개 산업군 내 328개 기관 및 기업 중 SNS 커뮤니케이션 및 디지털 마케팅을 진행하는 곳을 대상으로 실시한다.올리브영은 올해 SNS 마케팅 경쟁력 평가 모델인 ‘디지털 고객만족도(HTHI, Heart To Heart In
2021.04.16 09: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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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코웨이, 신규 CI 공개코웨이는 14일 깨끗하고 건강한 삶의 가치를 담은 신규 CI(Corporate Identity)를 공개했다.이번 CI 리뉴얼은 코웨이가 추구하는 깨끗하고 건강한 삶의 가치를 친근하게 전달하고 글로벌 환경가전 기업으로 새롭게 도약하고자 하는 의지를 담았다. 코웨이는 신규 CI를 통해 대주주인 넷마블과의 브랜드 이미지 통합을 이루고 ‘새로운 코웨이’로서 시대를 선도하는 혁신 기업으로 거듭나겠다는 각오를 다졌다.새로운 CI의 특징은 간결한 곡선 디자인을 적용하여 부드럽고 활기찬 이미지를 강조한 것이다. 이는 일상 속에 자연스럽게 녹아드는 편안함과 고객 중심의 유연한 사고방식을 형상화했다. 코웨이의 대표 색상은 ‘물파랑’이다. 맑고 깨끗한 물과 공기, 이를 향한 전문
2020.10.26 09: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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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니스프리는 한국을 대표하는 로드샵 브랜드이다. 올리브영, 롭스와 같은 H&B스토어의 성장, 중국과 얽힌 정치적 이슈로 인한 시장 불안정화 등의 악화된 상황 속에서 로드샵 브랜드 매출 1위를 지키고 있다. 이니스프리는 수많은 로드샵 브랜드 중에서 독보적인 마케팅을 수완하고 있는데, 이는 바로 친환경 마케팅이다. 이니스프리는 브랜드 컬러부터 자연을 떠올리게 한다. 자연하면 떠오르는 색인 초록색을 그들의 브랜드 컬러로 사용하고있으며, 이는 단순히 BI(Brand Identity)에 녹이는 데에 그치지 않았다. 다양한 캠페인을 통해 '그린=이니스프리'라는 공식을 소비자들에게 인식시켰다. 또한 이러한 캠페인들이 사회 공헌활동과 관련이 있다는 점에서 '윤리적인 기업'이라는이미지까지 효과적으로 가져가고 있다.
2020.10.15 08: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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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와 연세대학교가 공동으로 개최하는 ‘제6기 연세-KMA 마켓최고위과정’이 5월 2일 한국마케팅협회에서 성공리에 진행되었다. 이번 과정에서는 페이스북 코리아의 최호준 이사가 ‘모바일을 통한 고객과의 소통’이라는 주제로 강연했다. 현재 페이스북은 ‘Bring the world closer together’이라는 미션을 바탕으로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과 같은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워크플레이스, 메신저, 왓츠앱 등의 상품들을 선보일 뿐만 아니라 통신, 인공지능, 가상현실/증강현실 등의 미래를 선도할 기술력 확보에도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최호준 이사는 이처럼 페이스북에 대한 간략한 소개와 함께 페이스북의 마케팅이 가지는 차별성을 다음과 같이 설명했다. 페이스북의
2019.05.05 13: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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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리미엄 향기마케팅 전문기업인 셀트온이 메가박스와 협업하여 메가박스를 대표하는 향 ‘가든 오브 더 부티크(Garden of THE BOUTIQUE)’를 개발했다. 센트온은 향기를 통해서 소비자들이 브랜드에 대해 가지는 호감도를 높이고 브랜드만의 특별한 가치를 제공하는 향기마케팅을 전문으로 하고 있다. 호텔, 리조트, 백화점에서 좋은 향기로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는 데에 큰 역할을 하고 있다. 센트온의 '가든 오브 더 부티크'가 적용되는 메가박스의 상영관은 메가박스 프리미엄 상영관인 '더 부티크' 코엑스, 분당, 하남스타필드, 센트럴, 일산벨라시타 점이다. 메가박스의 '더 부티크'는 부티크 호텔의 최고급 서비스와 프리미엄을 차용한 상영관으로, '가든 오브
2018.07.06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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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은 제품의 싸움이 아니다. 인식의 싸움이다.”세계 최고의 마케팅 전략가이자 리스 앤 리스의 회장 알 리스가 한 말이다. 흔히들 마케팅을 제품의 홍보라고 생각하는데 그것은 마케팅의 일부일 뿐이다. 고객의 욕구와 제품 및 서비스의 실질적인 가치 사이에는 인사이트라는 것이 존재한다. 고객의 Insight를 통해 마케팅 Target을 정확히 설정하느냐 마느냐에 따라 고객 만족과 고객 불만이 결정된다. 쉽게 말해 단순히 표면적으로 드러나는 고객의 욕구를 파악하는 것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고객이 진정으로 원하는 것이자 남들이 알지 못하는 고객의 욕구, 즉, 고객의 속마음을 들여다보는 것이 중요시되고 있다. 이를 인사이트 마케팅이라 한다.국내에도 Insight Marketing을 통해 고객 만족을
2018.03.27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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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회장 이해선)와 대한민국마케팅위원회(위원장 서진우)가 공동 주최하고 인민일보 인민망, 소비자평가 등이 후원하는 '제53회 마케팅최고경영자조찬회'가 19일 오전 강남 노보텔에서 진행되었다. 이번 조찬 강연에는 국내 최초, 최고의 토탈헬스케어기업 쥬비스그룹의 조성경 총괄대표와 국제미래학회 이남식 회장이 강연자로 나섰다. 첫번째 강연자로는 쥬비스의 조성경 총괄대표가 나섰다. 조성경 총괄대표는 연평균 성장률 28%를 달성하고 있는 쥬비스 그룹의 성장스토리를 시작으로 쥬비스의 경영 방식을 소개하며 본인만의 CEO 철학을 소개했다. ‘분홍색 물결’의 아이덴티티 컬러(Identity Color) 마케팅과 마케팅 분야에서의 전산화 및 관리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전자 차트
2018.01.19 09: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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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바일 콘텐츠 플랫폼 시장이 활성화되기 시작하면서는 SNS의 활용도와 SNS를 사용하는 사람들도 함께 늘어났다. SNS의 대표주자인 페이스북을 기반으로 다양하고 유용한 콘텐츠를 전달하며 사용자들의 신뢰를 받고 있는 기업이 있다. 바로 콘텐츠를 만드는 크리에이티브 그룹인 '메이크어스'의 채널 '딩고'이다. 모바일 콘텐츠 제작소 '딩고'는 디지털시대와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된 양질의 콘텐츠를 제작하는 메이크어스의 대표적인 멀티채널 브랜드이다. '딩고'는 'Diverse and Gorgeous'의 조합으로 문자 그대로 다양하고 멋진 콘텐츠를 제작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VI(Visual Identity)인 딩고는 야생화된 강아지로, 크리에이터의 자유로운 창작활동을 의미한다.'딩고
2017.09.01 09: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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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수나무는 ‘식샤를 합시다(2015)’, ‘힘쎈여자 도봉순(2017)’ 등 각종 드라마 PPL(product placement)로 대중의 이목을 끈 ‘생면 전문점’이다. 2006년 1호점을 오픈한 이래로 현재 500여개의 매장을 운영 중이고, ‘한국 프렌차이즈 대상’을 5년 연속 수상하면서 질적인 성장 또한 이루어왔다. 국수나무가 이렇게 승승장구할 수 있었던 이유는 ‘건강한 음식’과 더불어 본사가 고수하고 있는 ‘건강한 프랜차이즈 문화’에서 찾을 수 있다. 국수나무는 소비자와 지역사회의 건강을 위한 HACCP(식품안전관리인증)제품, 사회적 기업 제품 사용과 더불어 창업자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국수나무는 가맹 계약 전, 이론/조리교육과 더불어 1일 창업체험을 통해 예비 창업자에
2017.05.23 08: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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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화장품 유통 브랜드 미샤, 이니스프리, 아리따움, 더페이스샵, 에뛰드하우스, 토니모리, 스킨푸드, 더샘, 네이처리퍼블릭, 잇츠스킨에 대해 브랜드 빅데이터를 통한 평판조사를 하였다. 그 결과 미샤가 1위를 차지했다. 미샤는 2000년, 인터넷 사이트 뷰티넷을 모체로 시작된 코스메틱 브랜드이다. 온라인이라는 매개체를 통해 기업과 고객 간의 커뮤니케이션을 확대하는 양방향 커뮤니케이션으로 회원들의 자발적이고, 적극적인 참여로 성장한 브랜드다. 미샤는 심플함, 도시적인 세련됨, 고급스러움이 돋보이는 현대적이고 격조 높은 아름다움을 지향한다. 매장배치도 이를 잘 보여주고 있다. 미샤 매장은 제품 디스플레이를 최대한 유지함과 동시에 심플함을 보여주고, 기존 색
2016.09.06 08: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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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마케팅협회(이사장 김길환) 산하 차세대마케팅리더 소비자패널을 통해 여대생이 선호하는 카페 프랜차이즈 조사 결과, 여대생들이 이디야를 선호하는 이유가 가격으로 나타났다. 본 조사는 7월 23일부터 7월 26일까지 서울시에서 자주 볼 수 있는 카페 프랜차이즈 9곳을 대상으로 진행되었다. 이디야 커피(이사 문창기)는 2001년 중아대점을 시작으로 2015년 1,500점호를 오픈한 기업으로 합리적인 가격에 질 좋은 커피를 제공한다는 모토로 운영되고 있다. 50명의 대상자 중 26%가 이디야를 선호하여 2위에 올랐으며 그 중 92%가 선호 이유를 가격으로 선택했다. 실제로 본 조사에서 1위를 차지한 스타벅스는 기본 사이즈의 아메리카노를 4,100원에 제공하지만 이디야 커피는 2,800원에 제공하고 있다.
2016.07.30 14: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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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 토종 커피프랜차이즈로 큰 성공을 거두었던 카페베네가 2015요우커만족도조사(YKSI: Youke Korea Satisfaction Index)에서 1위에 이름을 올렸다. 2008년 4월 설립된 카페베네는 스타 마케팅으로 빠르게 입소문을 타고 매장을 늘려왔다.편안한 분위기와 빙수를 비롯한 다양한 디저트 메뉴와 함께 토종 브랜드로는 이례적인 성공 행보를 걸었으며, 국내에서의 성공을 등에 업고 일찍이 해외에 진출하기도 했다. 그래서이미 카페베네는 12개국에 진출해 1000호점 매장까지 개설한상태이다. 그런데 최근 카페베네는 본사와 가맹점의 이익 배분 논란과 커피전문점의 핵심이라고 할수 있는 커피의 맛에 대한 이미지 실추 등으로 인해 최악의 영업실적을 보이고 있다. 이러한 위기 속에서카
2016.04.15 07: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