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글로벌 생활용품 기업 (주)락앤락(대표이사 이영상)이 '2024 한국산업의 구매안심지수(KPEI, Korea Purchase Ease Index)' 조사에서 밀폐용기 부문 1위에 선정됐다. 한국산업의 구매안심지수(KPEI, Korea Purchase Ease Index)는 소비자가 제품 및 서비스를 구매하는 과정에서 느끼는 안심 수준을 측정하기 위해 개발된 지표로, 2014년부터 매년 한국마케팅협회와 소비자평가가 공동 주관하여 발표하고 있다. 올해로 11번째 진행되는 한국산업의 구매안심지수는 한국마케팅협회와 소비자평가에서 전국 남녀
2024.03.18 12:08
-
지난 3월 15일, 롯데호텔월드에서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이해선 회장)가 주최하는 마케팅최고경영자조찬회가 성황리에 개최됐다. 조찬회와 함께 제12회 대한민국마케팅대상 시상식도 함께 진행되었으며 시상식 이후, 2023 코틀러어워드를 수상한 비스타컴퍼니 안석준 대표의 강연이 이어졌다. 비스타컴퍼니는 TV CHOSUN이 2022년 출범한 종합 엔터테인먼트 자회사이다. 비스타컴퍼니는 ‘미스트롯’ 과 ‘미스터트롯’, 그리고 관련 후속 프로그램까지 지금의 트로트 열풍의 시초가 된 트로트 오디션 프로그램을 기획, 제작했다. 또한, 콘텐츠 제작
2024.03.17 21:46
-
아트슈머란?최근 소비 트렌드의 변화와 함께 예술과 비즈니스의 융합이 더욱 중요해지고 있는데, 이러한 흐름에서 '아트슈머'라는 개념이 주목받고 있다. '아트슈머'란 'Art'와 'Consumer'의 합성어로, 예술을 소비하는 현대 소비자를 지칭한다. 아트슈머는 단순히 제품을 구매하는 것을 넘어 예술적인 가치를 중시하며 소비하는 소비자들을 의미한다.소비자들의 라이프 스타일이 문화적으로 변화하면서 아트슈머라는 개념이 부상하게 되었다. 젊은 세대를 중심으로 예술과 문화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소비 행태도 변화하고 있다. 더불어 디지털 시
2024.03.17 21:34
-
2024년 소비자가 가장 추천하는 유아 건강식품은?최근 저출산으로 인한 신생아 감소와 맞물려 조제분유 시장은 위축됐지만, 영유아식 수요는 급증하고 있다. 맞벌이 부부의 증가 등의 영향으로 보고 있다. 시장조사업체 유로모니터는 2025년에는 7천50억 원에 이를 것으로 전망했다.이에 소비자 평가는 소비자의 유아 건강식품 선택을 돕기 위해 유아 건강식품 부문 10대 브랜드 조사를 진행했다. 해당 조사는 전문가 추천 및 전국 온라인 컨슈머 패널 500명을 대상으로 2024년 3월 7일부터 3월 11일까지, 총 2회에 걸쳐 진행됐다. 아이
2024.03.13 11:00
-
2024년 소비자가 가장 추천하는 목걸이는?주얼리는 기념일이나 특별한 순간을 기리는 감정적 결속뿐만 아니라 자아표현의 수단으로서의 기능도 수행한다. 개인의 스타일과 패션 표현이 다양해지고 있는 만큼 각자의 취향과 선호도를 나타내는 중요한 역할을 한다. 또한, 문화적/종교적으로 특별한 상징을 표하기도 하며, 높은 경제적 가치를 지니고 있어 투자나 재산의 일부로 간주되기도 한다. 월곡주얼리산업연구소와 한국갤럽 제공 자료에 따르면 2023년 패션 주얼리 시장 규모는 전년 대비 21% 성장한 7451억 원을 기록했다. 그중에서도 목걸이는
2024.03.13 10:59
-
2024 제11회 한국산업의 구매안심지수(KPEI) 의료가전 온열기 부문에서 세라젬이 7년 연속 1위 기업으로 선정되었다. 2014년 제정된 한국산업의 구매안심지수는 소비자가 구매 의사결정 과정에서 고려하는 불안 요소를 측정해 제품 및 서비스 안심 수준을 수치화한 것으로, 한국마케팅협회가 주최하고 소비자평가가 주관한다. 올해는 전국 2,000명의 남녀 소비자를 대상으로 60개 산업군에 대해 조사를 진행해 평가 결과를 순위로 산출했다. 세라젬은 1998년 설립 이후 연구개발에 꾸준히 매진해온 노력과 의료기기 등 기술력을 인정받아 7년
2024.03.13 10:29
-
(사)한국마케팅협회와 ㈜소비자평가가 주관하는 ‘2024 한국산업의 구매안심지수(KPEI; Korea Purchase Ease Index, 이하 KPEI)’ 조사 결과가 발표되었다. KPEI는 소비자가 구매과정에서 느끼는 허들의 수준을 평가하기 위해 개발된 조사로,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소비자의 불안요소를 측정하고 관리함으로써 소비자의 구매행동을 예측한다는 점에 의의가 있다.올해로 11회째를 맞은 KPEI는, 소비자의 생활과 밀접한 60개의 산업군(내구재 10개, 서비스 10개, 소비재 40개)을 선정하여 조사를 진행했다. 지난 2
2024.03.12 12:18
-
국내 최대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이 BBQ 치킨을 주문할 수 있는 자사 앱 'BBQ 앱'과 집에서도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HMR(Home Meal Replacement, 가정간편식)을 판매하는 쇼핑몰 'BBQ 몰'을 하나로 합친 'BBQ 통합 앱(이하 통합 앱)'을 론칭했다. 소비자들의 이용 편의성과 선택권을 확대하고, 혜택의 폭을 대폭 강화하기 위한 올인원(All in One) 앱을 출시한 것이다. 이번 통합 앱을 통해 기존 BBQ 앱에서의 서비스와 멤버십 혜택을 프리미엄 HMR 전문 브랜드몰 BBQ
2024.03.04 12:23
-
(사)한국마케팅협회와 (주)소비자평가가 주관하는 '2024 대한민국디지털고객만족도 (HTHI; Heart To Heart Index)' 조사 결과가 발표되었다. HTHI는 디지털 중심의 경영 환경에서 기업이 얼마나 고객과 소통하는지를 평가함으로써 미래 시장의 경쟁력을 예측하는 의미가 있다.올해 12회째 조사에서는 76개 산업군에서 2023년 9월 1일부터 11월 30일까지 3개월간의 게시물을 대상으로 각 채널별 게시물 수, 팔로워 수, 댓글 수, 좋아요 수, 공유 수 등의 데이터를 수집하여 양적 지표 40%, 질적 지표 60%를 반
2024.03.04 12:16
-
오는 3월 15일 잠실 롯데호텔월드에서 (사)한국마케팅협회와 (주)소비자평가가 주관하는 '2024 제12회 대한민국마케팅대상' 시상식이 열린다. 올해로 12회를 맞이한 본 시상제도는 ‘마케팅이 강한 나라, 대한민국 만들기’를 목적으로 2012년 제정되었다. 한 해 동안 고객 가치 중심의 마케팅활동으로 시장 성과를 거둔 개인 및 기업에 대하여 시상한다.전사부문 대상은 '의식주컴퍼니'(대표 조성우)와 '팀스파르타'(대표 이범규)가 차지하였다. '의식주컴퍼니'는 비대면 모바일 세탁 서비스인 런드리고를 중심으로, B2B 세탁사업인 런드리고
2024.02.29 10:20
-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와 (주)소비자평가가 주관하는 '2024 올해의 히트상품'이 발표되었다. '올해의 히트상품' 은 고객 가치를 기반으로 유행을 선도하여 시장 성과를 내고 있는 상품으로, 소비자조사와 KMA히트상품 추천위원회 심의를 거쳐 제12회 대한민국마케팅대상 심사위원회에서 최종 결정한다. 시상식은 3월 15일 롯데호텔월드에서 진행된다.'LG 그램 프로 360'은 두께 12.4㎜, 무게 1.4㎏으로 현존하는 15.6형 태블릿형 노트북 중 가장 가벼운 무게로 기네스북 세계 기록에 등재됐다. OLED 터치 디스플레이를 적용해 25
2024.02.29 00:42
-
'단백질 식품 = 헬스 보충제'라는 인식이 강했던 과거와 달리, 최근 '헬스 앤 웰니스' 열풍으로 균형 잡힌 식단에 대한 주목도가 높아지면서 단백질 식품군의 인기가 날로 높아지고 있다. 최근 들어 몸무게 감소만을 위한 다이어트가 아닌 체지방량은 낮추고 근육량을 늘리는 다이어트가 인기를 끌면서 소비자층이 확대됐다. 다이어트 외에도 건강을 위해 단백질 식품을 섭취하려는 노인 소비자의 수요도 커졌다. 더불어 현재 일상에서 가장 쉽게 실천할 수 있는 건강 관리와 가치소비 트렌드로 식물성 식단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지면서 동물성 단백질을 일절
2024.02.25 22:56
-
비빔밥, 순두부찌개, 라볶이, 잡채. 일본 TBS에서 인기리에 방영중인 드라마 ‘아이 러브 유’(Eye love you) 1화에 등장한 한식들이다. 한국인 유학생이 한식을 요리해주고 추천해주는 설정의 드라마로, 한국 배우(채종협)가 한국어로 연기하는 내용도 등장한다. 일본 내에서 K콘텐츠의 영향력이 커지면서 한국 문화와 음식에 대한 관심이 반영된 결과라고 볼 수 있다. 이처럼 유튜브, 영화 등에서 한국 스타들이 K푸드를 맛보고 즐기고 하는 모습이 자연스럽게 노출되다보니 K푸드에 대한 해외 소비자들의 수요도 늘어나고 있다. ▶ 만두,
2024.02.18 21:58
-
한국마케팅협회는 '생성형 AI 시대, 기업은 어떻게 살아 남아야 하는가' 라는 주제로 김윤경대표(팬덤퍼널)가 2월 조찬 강연을 한다고 밝혔다. 김 대표는 인공지능 1세대로 롯데마트, BGF리테일, 어센트코리아 등의 CMO를 거친 디지털시대의 찐 마케터이다.또한, 서울예술대학교 김유나 교수의 '마케팅웨이브'에 대한 mini 스피치와 국가경쟁력대상 서비스부문 대상을 수상한 '샌드박스네트워크 마케팅 성공 스토리 및 향후 추진과제'에 대한 사례도 발표된다. 조찬회는 오는 2월 16일에 롯데호텔월드에서 개최된다.
2024.02.04 19:42
-
미래는 누가 결정할까? 신일까? 인간일까? 미래에 대한 결정론과 자유의지에 대한 논란은 인류의 역사와 함께 했던 만큼 오래된 주제이다. 최근 뉴스레터를 보다 보면 이런 논란이 다시금 떠오른다. 해가 다르게 각광받고 있는 숏폼(Short-from)을 볼 때 그러하다. ‘숏폼’이 이끌고 있는 도파밍 세상 쿠키리스 시대가 본격적으로 펼쳐지고 있다. 디지털 마케팅의 일선에 있던 퍼포먼스 마케팅에 대한 기대가 사그라들면서, 검색엔진의 상위 노출을 만드는 콘텐츠가 구원 투수로 떠올랐다. ‘콘텐츠는 국률’이라는 말이 무색하지 않을 정도로 유튜브
2024.01.27 15:42
-
지난 1월 19일, 롯데호텔월드에서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회장 이해선)가 주최하는 마케팅최고경영자조찬회가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 날 조찬회에서 한국마케팅협회 이해선 회장은 ‘AI, 로봇 시대 마케팅’에 대한 미니스피치를 하였는데 AI 시대에 발맞춘 마케터의 창의력과 기업가 정신에 대해 강조하며, AI에 대체되지 않기 위해선 마케터의 상상력과 전략이 필수가 될 것이라 설명했다. 또한, 디지털 시대에 맞추어 소비자들과 함께 하는 ESG 경영의 중요성도 언급했다. OTT와 같은 디지털 컨텐츠에 익숙한 Z세대의 수요에 따라 점점 몸집을
2024.01.21 22:13
-
한 번 투약하면 절대 빠져나오기 어려운 마약의 특성상 이를 예방하는 활동은 매우 중요하다. 한국은 아직까지 마약 청정국가라고 생각하는 분이 많지만 이미 우리 사회 곳곳에는 상상 이상으로 마약의 폐해가 번져가고 있다. 지금 특별한 국가적 대응책을 세우고 모든 국민이 관심을 갖고 대처하지 않는다면 대한민국도 어느 순간에 마약사범이 판을 치는 나라가 될지도 모른다.지난 1월 11일 경찰청과 마약퇴치운동본부가 주관하는 릴레이 캠페인 'NO EXIT'운동에 김길환 이사장(한국마케팅협회)이 동참하였다. 김 이사장은 "마케팅의 궁극적인 목표는
2024.01.11 16:34
-
뮤지컬 '난쟁이들', 쇼츠 형식의 콘텐츠로 화제 이 작품은 2014 충무아트센터 '뮤지컬 하우스 블랙앤블루' 최종 선정작으로, 예스24 관객평점 9.8, 인터파크 관객평점 9.7을 기록하며 매진 열풍을 일으키고 있다.작년 11월 1일 대학로 플러스씨어터에서 개막한 '난쟁이들'은 동화의 주인공 난쟁이 찰리의 모험 이야기에 백설공주, 인어공주, 신데렐라 이야기를 어른의 관점에서 재해석하여 등장시킴으로써 현실을 유쾌하게 비틀어내는 뮤지컬이다.제작사 '랑'의 숏폼 콘텐츠를 통해 젊은 층의 관객들에게 직접 어필하며, SNS와 온라인 커뮤니티
2024.01.07 20:52
-
현대자동차는 국내 모터스포츠 시장에 전기차 시대의 개막을 알렸다. 지난해 12월 7일 서울 성수 Layer 41에서 ‘현대 N 페스티벌’ 2023시즌 종합시상식을 진행했다. 행사 현장에서 현대 N 페스티벌 시상식과 함께 신규 전기차 레이스 'eN1 클래스'의 운영계획을 발표했다. 현대 N 페스티벌은 현대자동차가 2019년에 창설한 국내 최대 규모의 원 메이크 레이스로, 2023년 기준 아반떼 N 컵 Pro/AM 클래스, 벨로스터 N 컵의 마스터즈/챌린지 클래스, 아반떼 N Line 컵, 벨로스터 N 타임트라이얼 DCT/MT클래스,
2024.01.07 20: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