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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신의 머릿속에 떠오르는 걸그룹의 대표 주자는 누구인가? ‘다시 만난 세계’의 청순함으로 마음을 울렸던 소녀시대, 아니면 “샤샤샤~” 한 마디로 전국을 쓰러뜨렸던 트와이스일지도 모른다. 그렇다면 다시 한 번 물어보자, 지금 떠오른 그 그룹은 몇 세대에 속하는 아이돌인지 알고 있는가?서울문화사 매거진은 지난 9월 발표한 기사에서 ‘아이돌 세대론’을 말한다. 그동안 암암리에 팬들 사이에서나 언급되던 ‘세대론’이 수면 위로 떠오르지 못했던 것은 이를 분리하는 명확한 기준에 대한 합의점을 찾지 못했을 뿐더러, 이에 앞서 애초에 특정한 담론
2022.11.14 06: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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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위산업 육성의 중요성우크라이나와 러시아는 전쟁중으로 유럽국가연합, EU는 유럽 내 러시아 자산 운용불가, 스위프트 제재 등 강력한 공동체행동을 보이고 있다. 하지만 일부국가들은 국익을 고려하며 러시아 압박에 미온적인 태도를 보이기도 한다.독일의 경우 탈원전계획의 일환으로 풍력, 태양에너지같은 친환경에너지를 육성하였지만 부족한 일조량, 바람으로 충분한 전기를 생산하지 못했다. 대안으로 천연가스를 활용한 친환경에너지 정책을 추진하기 위해 러시아의 천연가스가 절대적으로 필요하기 때문에 적극적인 제재를 실천하지 못하고 있다.영원한 우방
2022.03.03 00: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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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 19 팬더믹으로 비대면 온라인 추세가 확산되면서 메타버스(Metaverse) 가 주목을 받고 있다. 메타버스는 ‘가상’, ‘초월’ 등을 뜻하는 영어 단어 '메타'(Meta)와 우주를 뜻하는 '유니버스'(Universe)의 합성어이며 시공간 제약을 넘어 현실세계와 같은 사회·경제·문화 활동이 이루어지는 가상세계를 가리킨다. 2020년에 발생한 코로나 팬데믹과 5G 상용화에 따라 비대면 활동이 선호되고 있으며 디지털에 익숙하며 현재 시장의 주 타겟인 MZ 세대(1980년대 초~2000년대 초 출생한 밀레니얼 세대와 1990년대
2022.01.18 01: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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ㅣ서울 패션위크올해 두 번째 서울 패션위크가 도래했다. 서울 패션위크는 서울시가 주최하는 글로벌 패션 비지니스 이벤트로 SS/FW 시즌에 맞춰 연 2회 3월, 10월에 개최되며, 뉴욕, 파리, 런던, 밀라노에 이은 세계 5대 패션위크로의 도약을 위하여 매시즌 전략적인 비지니스를 진행하고 있다.서울 패션위크는 두 가지 컬렉션이 있다. 그 중 하나가 대한민국 최상의 디자이너들의 비지니스 행사이자 정상급 디자이너 패션쇼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서울컬렉션'이다. 패션산업의 중심을 이루고 있는 꽃 중의 꽃으로 지난 2000년 시작되어 한국 패
2021.10.12 09: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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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제 그거 봤어?’ 오랜만에 가장 핫한 프로그램만이 가질 수 있는 대명사 ‘그것’의 주인이 탄생했다. 바로 ‘스트릿 우먼 파이터’이다.대한민국 최고의 스트릿 댄스 크루를 가리는 ‘스트릿 우먼 파이터’(이하 ‘스우파’)는 한동안 경연 프로그램에 소극적인 태도를 보이던 Mnet이 야심차게 내놓은 리얼리티 서바이벌이다. 즉, 국내외로 내로라하는 여성 댄서들로 이루어진 여덟 개의 크루(YGX, 라치카, 원트, 웨이비, 코카N버터, 프라우드먼, 홀리뱅, 훅)가 모여 주어진 경쟁 미션을 해결하며 우승을 향한 치열한 댄스 배틀을 이어간다. 현
2021.09.08 09: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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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로템은 3일 대전에 있는 한전 전력연구원에서 한전과 ‘전력 분야 공사작업자 안전 및 근력보강용 로봇 개발’에 대한 업무협력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이번 양해각서를 통해 현대로템과 한전은 전력 분야 공사작업자용 웨어러블 로봇 개발 관련 실증 및 사업화를 검토하고 관련 연구개발 업무를 공동으로 수행하게 된다. 또 현대로템이 기존에 개발한 웨어러블 로봇 기술을 전력 분야 공사작업자용 웨어러블 로봇에 적용하는 방안을 검토하기로 했으며, 관련 부문 인재육성을 위한 세미나 개최 등 교육 협력도 함께 진행하기로 했다.현대
2021.06.04 11: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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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자동차가 지구의 날을 맞이해 방탄소년단과 함께 더 나은 미래를 위해 ‘우리는 기다리지 않는다’란 메시지를 담은 특별 영상을 공개했다고 21일 밝혔다.현대자동차는 2020년부터 방탄소년단과 함께 ‘Because of You’란 슬로건 아래 미래 청정에너지 ‘수소’의 친환경성과 지속가능성을 전파하는 ‘글로벌 수소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이번에 공개된 특별 영상은 ‘For tomorrow We won’t wait’란 주제로 더 나은 미래를 다음 세대에 물려주기 위해서는 지속 가능성에 대한 실천이 중요하다는 메시지를 담았다.영상 속에
2021.04.22 07: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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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자동차가 국내 최대 크라우드 펀딩 사이트 ‘와디즈(Wadiz)’에서 새롭게 리뉴얼된 ‘현대 컬렉션’을 론칭한다고 12일 밝혔다.현대 컬렉션은 현대자동차의 비전 ‘인류를 향한 진보(Progress for Humanity)’의 방향성 아래 고객의 일상에서 더 나은 모빌리티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현대차의 브랜드 이미지를 반영해 제작된 라이프 스타일 제품이다.현대자동차는 2015년부터 현대차만의 특별한 가치를 느낄 수 있도록 다양한 현대 컬렉션을 지속해서 개발해 왔다.이번에 와디즈를 통해 선보이는 현대 컬렉션은 코로나19 이후의 개인화
2021.04.12 13: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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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탈리아 럭셔리 브랜드 구찌가 엑소 카이와 함께한 카이X구찌(KAI x Gucci) 컬렉션으로 단장한 새로운 구찌 핀(Gucci Pin)을 공개한다. 구찌 핀은 인터렉티브 디지털 지도의 핀(pin) 모양 아이콘에서 영감을 받은 구찌만의 팝업스토어다.이번 카이 x 구찌 컬렉션은 구찌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알레산드로 미켈레(Alessandro Michele)가 카리스마 넘치는 퍼포먼스와 매혹적인 댄스 그리고 개성 있는 스타일로 전 세계로부터 인기를 받는 K팝 스타이자 아이돌 그룹 엑소(EXO) 멤버인 카이(KAI)로부터 영감을 받아 디자
2021.03.30 09: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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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탈리아 럭셔리 브랜드 구찌가 서울을 배경으로 엑소 카이와 함께한 KAI x Gucci 컬렉션 광고 캠페인을 공개한다.많은 사람에게 어린 시절부터 단짝 친구가 되어주는 테디 베어는 어른이 돼서까지 소중한 친구로 기억된다. 한국을 대표하는 그룹 엑소(EXO)의 멤버로 데뷔한 후 카리스마 넘치는 퍼포먼스와 매혹적인 댄스, 그리고 개성 있는 스타일로 전 세계 다양한 나라의 K팝 팬을 보유한 아티스트로 자리 잡은 카이(KAI) 역시 테디 베어를 사랑해왔다.구찌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알레산드로 미켈레(Alessandro Michele)는 카이가 가장 좋아하는 테디 베어를 모티브로 삼아 남성 및 여성 레디-투-웨어(ready-to-wear)와 다양한 액세서리로 구성된 ‘카이x구찌(KAI x Gucci)’
2021.02.26 10: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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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XO 카이 팬커뮤니티 ‘종달새’에서 1월 14일 EXO 카이의 스물여덟 번째 생일을 기념해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에 소아암 치료비 880만원을 전달했다.전달받은 기부금은 기부자의 뜻에 따라 전액 EXO 카이의 이름으로 소아암 환자 치료비 지원에 사용된다. 지원 내역은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 홈페이지 ‘경제적 지원결정 환아’ 공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팬커뮤니티 담당자는 “종인이의 스물여덟 번째 생일을 맞아 소아암 치료 중인 어린이들에게 다시 한번 사랑을 전하게 돼 기쁘다”며 “이번 기부가 코로나19 팬데믹과 매서운 추위로 그 어느 때보다 힘든 겨울을 보내고 있을 아이들에게 작은 희망이 되길 바란다”고 기부 소감을 밝혔다.종달새는 카이가 데뷔한 2012년부터 활동을 시작한 팬 커뮤니티로 20
2021.01.14 12: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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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텔레콤(대표이사 사장 박정호)이 인공지능 서비스 ‘누구(NUGU)의 음성 안내를 인기 스타의 목소리로 이용할 수 있는 ‘누구 셀럽(NUGU celeb)’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11일 밝혔다.이번에 선보인 ‘누구 셀럽’은 누구의 음성 답변을 스타의 목소리로 전하는 ‘누구 셀럽 : 보이스’와 스타의 목소리로 알람을 들려주는 ‘누구 셀럽 : 알람’ 두 종류다.SKT는 SM엔터테인먼트와 협력을 통해 ‘누구 셀럽’에 인기 스타 3명(EXO 백현·Red Velvet 조이·NCT태용)의 목소리를 적용했다.SKT는 이용자들이 AI를 더욱 즐겁게 이용할 수 있도록 ‘누구 셀럽’을 기획했으며, 많은 K-POP 팬들의 호응이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누구 셀럽 : 보이스’는 누구 앱에서 기본
2020.12.11 09: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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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텔레콤(대표이사 사장 박정호)이 숏폼 영상을 활용해 9월 24일 선보인 ‘보이는 컬러링’ 서비스 ‘V 컬러링’ 가입자가 출시 50일 만에 50만명을 돌파하며 인기를 끌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SKT는 V 컬러링 가입자가 9월 24일 서비스를 시작한 이래 11일 만에 10만명, 20일만에 20만명이 가입하는 등 1일 1만명 이상 꾸준히 증가 추세를 지속하고 있다며 연말에는 가입자 100만명을 넘어설 것으로 전망된다고 15일 밝혔다.V 컬러링은 고객이 미리 설정한 영상을 본인(수신자)에게 전화한 상대방(발신자) 휴대전화에 통화가 연결될 때까지 보여주는 ‘영상 컬러링’ 서비스다. SKT는 영상 콘텐츠의 중요성이 커지는 5G 시대에 맞춰 짧은 영상 콘텐츠를 활용한 V 컬러링이 ‘한국형 숏폼 구독
2020.11.15 13: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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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터테인먼트 업계가 유닛 그룹을 선보이며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인해 직격탄을 맞은 케이팝 시장에 생기를 불어넣고 있다.SM엔터테인먼트는 올여름, ‘유닛’ 체제를 가장 눈에 띄게 활용했다.그 첫 번째 주인공은 '슈퍼주니어-K.R.Y.'였다. 이들은 ‘최강 보컬 유닛’이라는 수식어에 걸맞게 슈퍼주니어의 대표적인 보컬 멤버 규현, 려욱, 예성으로 구성된 유닛이다. 슈퍼주니어-K.R.Y.는 지난 6월, 국내 첫 피지컬 앨범 ‘푸르게 빛나던 우리의 계절(When We Were Us)’을 발매, 전 세계 29개 지역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 1위에 오르는 등 글로벌 음악 팬들로부터 뜨거운 반응을 이끌어냈다. 곧이어 7월에는 레드벨벳 데뷔
2020.08.01 18: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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넷플릭스가 또 하나의 킬러 콘텐츠를 탄생시켰다. 바로 ‘타이거 킹: 무법지대(Tiger king: Murder, Mayhem and Madness)’다. 해당 콘텐츠는 한국보다는 북미 지역에서 뜨거운 반응을 불러왔다. 공개 열흘 만에 미국에서 3,430만명이 시청하였고, 한 달 후에는 6,400만명의 시청자를 모았다. 이 영상 이후 넷플릭스 신규 가입자 수가 1,577만명이나 증가했다고 하니, 디즈니 플러스와 같은 쟁쟁한 OTT 서비스의 출현에도 넷플릭스는 굳건히 자리를 지킬 것으로 보인다. 타이거 킹: 무법지대는 미국 오클라호마주에서 호랑이, 사자 등 맹수를 대량 사육하는 사설 동물원을 운영한 ‘조 이그조틱(Joe Exotic. 본명 조지프 슈라이보겔)'과 호랑이 등 동물의 사적
2020.05.31 14: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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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년 12월 13일 한국 포함 전 세계 에어팟 출시를 기점으로, 국내 무선 이어폰 시장이 본격적으로 활성화됐다, 이후 에어팟 1세대의 뒤를 이어 에어팟 2세대, 갤럭시 버즈, 버즈 플러스, 에어팟 프로 등 주요 스마트폰 회사에서 무선 이어폰 제품들이 출시됐다. 스마트폰 회사들 뿐 아니라 아이리버, 팬톤 등 다양한 전자기기 회사에서도 무선 이어폰을 출시했다. 물론 소비자들 사이에서 초기에는 디자인 논란이 일었으며, 선 없는 이어폰에 대한 거부감이 있었다. 그러나 곧 무선 이어폰의 편리함 덕분에 다수의 소비자들이 유행에 편승했다. 현재 무선 이어폰의 인기는 고공행진 중이다. 지금은 무선 이어폰을 사용하지 않는 고객을 찾는 게 더 어려울 만큼 무선이어폰이 이어폰 시장의 중심이 됐다
2020.05.31 00: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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뜻하지 않게 코로나가 대한민국을 달달하게 물들였다.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집에 머무는 시간이 길어진 사람들 사이에서 수작업으로 만드는 ‘달고나 커피’가 대유행처럼 번졌다.달고나 커피의 시작은 배우 정일우였다. 지난 1월 한 TV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한 배우 정일우가 마카오 식당에서 커피를 마신 후 "학교 앞에서 팔던 달고나 같은 맛"이라고 극찬했는데, 이 커피의 제조법이 공개된 후부터 ‘집콕족’들이 너도나도 달고나 커피 만들기에 도전하기 시작했다. 커피가루와 설탕을 각각 두 스푼 넣고 뜨거운 물을 추가해 꾸덕한 거품이 날 때까지 400번 저어 만드는 이 커피는 집콕하는 사람들에게 제격인 챌린지였다.달고나 커피 만들기 유행은 빠르게 확산됐다. 현재까지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인스타그램에서
2020.05.03 16: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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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빠부대’란 팬덤과의 동일어로 팬 집단을 일컫는 말이다. 1980년대부터 대중음악의 부흥이 이뤄졌고 그 중심에 있던 조용필의 오빠부대가 오늘날까지 이어졌다. 그리고 오늘날까지 시대에 맞춰 오빠부대, 즉 팬들의 문화는 계속 변화하고 있다. 시대에 따라 팬들이 수집하는 물품과 스타에게 주는 선물, 그리고 응원도구가 달라졌다.팬덤이라는 것이 만들어지기 시작한 1980년대의 응원문화는 내가 응원하는 가수의 CD나 TAPE를 수집했고, 직접 만든 쿠키를 주는 등 개인적인 응원이 많았다.1990년대는 H.O.T, 젝스키스와 같은 아이돌이 등장했다. 팬들은 스타의 인터뷰나 사진이 실린 잡지, 광고 제품과 브로마이드를 모았고 플랜카드로 응원을 시작했다. 우비를 입고 풍선을 흔들었다. 그리고 응원하는 마음을
2019.10.31 07: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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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 전자는 7월 16일 서울 중구 영국대사관에서 기자간담회를 통해 캡슐형 수제 맥주 제조기 'LG 홈브루'의 출시를 알렸다. LG 홈브루는 지난 1월 세계 최대 가전쇼 CES 2019에서 LG 전자가 공개한 세계 최초 캡슐형 수제 맥주 제조기이다. 캡슐과 물을 넣으면 발효와 숙성을 거쳐 2~3주 안에 약 5리터의 수제 맥주를 즐길 수 있다.(사진출처= LG 전자 공식홈페이지)나만의 공간과 시간을 중시하는 소비자가 늘며 집에서 홀로 술을 마시는 '홈(Home)술족'이 많아졌다. 송대현 LG 전자 H&A 사업본부장(사장)은 간담회에서 "LG 홈브루는 LG 전자 H&A 사업부의 목표인 '인류의 삶을 편리하고 윤택하게 하는 것'을 고민한 결과"라며 5년, "10년 후 소비자의 삶은 어떤 모습
2019.08.02 14: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