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젠 웹툰도 ‘OST 효과’를 노린다. 다음웹툰의 대표 로맨스 웹툰 ‘취향저격 그녀(로즈옹)’가 발표하는 OST마다 연일 화제를 모으며, 음원 시장에서도 주목할 만한 성적을 보이고 있다.지난 15일 다음 웹툰에 따르면 현재 시즌 2까지 완결된 ‘취향저격 그녀’는 평점 9.9, 누적 조회수 2.2억을 기록하고 있다. 연재 당시 주간 조회수 랭킹 1위는 물론 로맨스 장르 부문에서도 랭킹 1위를 차지한 바 있다. 이러한 ‘취향저격 그녀’의 인기는 웹툰 플랫폼을 넘어 OST 음원 시장까지 점령했다. 총 6곡의 OST는 화려한 뮤지션 라인업은 물론, 주인공들의 로맨스를 떠올리는 가사와 멜로디를 담아 제작되었고, 모든 곡이 화제가 되며 각종 음원 사이트 상위권을 휩쓸었다.‘취향저격 그녀’는 첫 대학교 등
대한민국의 20대의 일상과 고민을 분석하며 트렌드를 유추해내는 대학내일 20대연구소가 2017년 20대를 공략하기 위해 주목해야 하는 20대의 주요 트렌드 키워드 5가지를 정리했다.20대 소비자를 공략하기 위해 주목해야 할 첫 번째 키워드는 ‘나로서기(나로서+홀로서기)’다. 혼놀, 혼밥, 혼맥 등이 트렌드가 되면서 “요즘 세대는 혼자를 좋아해”라는 목소리가 많아졌다. 하지만 이들의 속내를 들여다보면 분위기가 조금 다르다. 그들은 단순히 혼자있는 것, 혼자 활동하는 것을 좋아하는 것이 아니라 오롯이 나에게 집중하는 시간을 즐기는 것이다. 또한 대학내일20대연구소는 오늘날 20대는 고달픈 현실에서 상처받지 않기 위해 외부의 인정에 의존하기 보다 스스로에 집중하고 자신의 의견이나 심정을 적극적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