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초록 가면을 쓴 기업?최근 환경 문제가 대두되면서 환경에 대한 대중들의 관심이 늘고 있습니다. 따라서 소비자들은 일반 제품보다 친환경적인 제품을 선호하고 있는데요, 이에 따라 그린 마케팅(Green Marketing)이 기업의 필수 마케팅 전략 중 하나로 떠오르면서 많은 기업들도 친환경적인 제품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최근 이를 악용한 기업들이 나타나고 있습니다.그린 워싱이란 녹색(Green)과 세탁을 뜻하는(Whitewashing)의 합성어로 실제로 친환경적이지 않은 제품들을 생산하면서도 친환경적인 듯 홍보하는 ‘위장환경주
2022.01.18 01:28
-
코로나 19 팬더믹으로 비대면 온라인 추세가 확산되면서 메타버스(Metaverse) 가 주목을 받고 있다. 메타버스는 ‘가상’, ‘초월’ 등을 뜻하는 영어 단어 '메타'(Meta)와 우주를 뜻하는 '유니버스'(Universe)의 합성어이며 시공간 제약을 넘어 현실세계와 같은 사회·경제·문화 활동이 이루어지는 가상세계를 가리킨다. 2020년에 발생한 코로나 팬데믹과 5G 상용화에 따라 비대면 활동이 선호되고 있으며 디지털에 익숙하며 현재 시장의 주 타겟인 MZ 세대(1980년대 초~2000년대 초 출생한 밀레니얼 세대와 1990년대
2022.01.18 01:27
-
한국중앙자원봉사센터(센터장 권미영)는 최근 환경 문제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빠르게 늘어나는 가운데 5월 31일 ‘바다의 날’을 맞아 기후 위기 대응을 위한 자원봉사 캠페인 ‘안녕! 함께할게’를 전국 245개 자원봉사센터와 함께 추진했다고 1일 밝혔다.행정안전부 및 한국중앙자원봉사센터를 포함해 전국 246개 자원봉사센터가 공동으로 추진하는 이번 캠페인은 기후 위기 대응과 관련한 여러 자원봉사 활동을 하나의 브랜드로 결집하면서 일상에서 손쉽게 참여할 수 있는 자원봉사 활동을 제시해 시민 실천을 유도하기 위한 목적으로 기획됐다.제26회
2021.06.01 13:30
-
지난 2월 한국의 스타트업씬(scene)을 떠들썩하게 했던 뉴스가 있었다. 바로 영상 메신저 서비스 ‘아자르(Azar)’와 라이브 동영상 서비스 ‘하쿠나 라이브’로 유명한 한국의 스타트업 ‘하이퍼커넥트’가 설립 7년만에 무려 17억 2,500만 달러(약 1조 9,330억원) 규모로 미국 나스닥 상장사 ‘매치 그룹(Match Group)’에 인수되었다는 소식이었다. 하이퍼커넥트의 지분 100%를 인수한 미국의 매치 그룹은 데이팅 앱 ‘틴더(Tinder)’를 비롯해 약 40여개의 글로벌 소셜 앱을 운영하는 기업으로, 시가 총액만 약 4
2021.05.17 10:00
-
한국중앙자원봉사센터(센터장 권미영)는 최근 환경 문제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급증하는 가운데 ‘지구의 날’을 맞아 기후 위기 대응을 위한 자원봉사 캠페인 ‘안녕! 함께할게’의 온라인 론칭 행사를 진행했다고 23일 밝혔다.행정안전부와 전국 246개 자원봉사센터가 공동으로 추진하는 이번 캠페인은 기후 위기 대응과 관련한 다양한 자원봉사 활동을 하나의 브랜드로 결집하면서, 일상에서 쉽게 참여할 수 있는 자원봉사 활동을 제시해 시민 실천을 유도하기 위한 목적으로 기획됐다.론칭 행사에서는 ‘기후 위기 대응을 위한 봉사활동’을 주제로 한 기조
2021.04.23 10:33
-
인공지능 및 정보 보안 전문 기업 컴트루테크놀로지가 인공지능 문자 인식(OCR) 서비스인 ‘aiSee OCR’의 시장 선점 본격화에 나섰다. 최근 해당 제품 레퍼런스로 하나금융, 카카오를 비롯한 여러 금융사 및 핀테크 레퍼런스를 확보했다.aiSee OCR은 컴트루테크놀로지의 자체 인공지능 신경망을 기반으로 개발한 OCR 서비스다. 가장 대표적인 신분증 인식뿐만 아니라 여러 양식의 문서에 대한 문자 인식이 가능하며, 업무 자동화를 위한 RPA 연동 및 문서 디지털화를 빠르고 간편하게 진행할 수 있다. 또 얼굴 인식 기술과 접목해 고객
2021.04.19 08:09
-
삼성전자가 2일(미국 현지 시각) ‘Unbox & Discover’ 행사를 온라인으로 개최하고 2021년 TV 신제품 라인업을 공개했다.삼성전자는 이 행사에서 1월 발표한 영상디스플레이 사업 비전인 ‘스크린 포 올(Screens for All)’을 강조하며 ‘Neo QLED’과 ‘마이크로 LED’, ‘더 프레임(The Frame)’ 등 라이프스타일 TV, 프리미엄 모니터에 이르기까지 소비자 사용 환경과 취향에 따라 최적의 스크린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차별화한 제품들을 소개했다.◇신기술로 화질 혁신, ‘Neo QLED’ 출시삼성전자는 기존 QLED에서 한 단계 더 진화한 Neo QLED를 통해 16년 연속 글로벌 TV 시장 1위의 초석을 다진다는 계획이다.Neo QLED는 8K와
2021.03.03 15:30
-
비즈니스북스가 내 안의 잠재력을 200% 끌어올리는 마인드셋을 다룬 ‘마지막 몰입: 나를 넘어서는 힘’을 출간했다.‘마지막 몰입: 나를 넘어서는 힘’은 25년 넘게 세계 정상급 CEO와 운동선수, 배우 등 각계각층의 성공한 사람들뿐 아니라 UN, 하버드대학교, 구글, 나이키, 자포스 등 세계적 기업과 기관에서 찾는 독보적이고 저명한 브레인 코치 ‘짐 퀵’이 잠재력의 놀랍고 위대한 힘을 분석한 자기계발서이다.저자 짐 퀵은 나이, 배경, 교육, IQ에 상관없이 인간이라면 누구라도 뇌, 추진력, 기억력, 집중력, 습관의 한계를 넘을 수 있다고 주장한다. 이를 실현하기 위해 마인드셋, 동기부여, 방법 이 세 가지 영역을 아우르는 성공 전략을 직접 밝혀냈다. 특히 잠재력을 최대치로 끌어올릴 수 있는 짐
2021.02.24 08:30
-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회장 이해선)가 주관하는 제 87회 마케팅최고경영자조찬회가 2월 19일 아침 개최됐다.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가 조정됨에 따라 방역 수칙을 철저히 지키며, 잠실 롯데호텔 월드에서 오프라인으로 진행됐다.먼저, 회원들끼리 서로 인사하는 시간을 가진 후 경영자교육위원위원장의 인사말이 이어졌다. 이남식 위원장은 최근에 우리 사회에 많은 기업인들이 자신들의 재산의 절반을 사회에 환원하는 좋은 변화가 일어나고 있다며, 성공이란 무엇인가라는 시를 소개했다. 이는 물질적인 부유함보다는 세상을 조금 더 살기 좋은 곳으로 만드는 것이 진정한 가치인 것 같다며 협회의 회원들 모두 올바른 방향으로 사회에 기여하며 선한 영향력을 행사하길 기원한다고 말했다. 이어 두
2021.02.19 14:30
-
영하로 떨어진 날씨와 차가운 바람을 느끼면 벌써 겨울이 왔다는 것이 실감이 난다. 이러한 겨울을 현명하게 나는 방법에는 여러가지가 있지만 오늘은 꽃차를 활용하여 겨울을 나는 방법을 설명하려한다. 일반적으로 차를 마실 때, 대부분 식물의 잎을 우려서 마신다. 하지만 식물의 꽃을 우려내는 꽃차는 향긋한 내음과 고운 색감을 통해 많은 사람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다. 냄새와 시각적인 부분을 빼고도 효능 또한 훌륭하다. 대표적인 꽃차의 효능에 대해서 알려주겠다.대부분의 꽃차들이 가지고 있는 공통적인 효능은 노화방지와 정서적인 안정이다. 꽃차는 다양한 항산화 물질들을 함유하여 노화 방지의 탁월한 효능이 있고 면역력을 높여준다. 꽃 잎 속 항산화 물질에는 퇴행성 뇌 질환을 막아주는 폴리페놀, 암 발생과 노화 촉진의
2020.12.07 10:00
-
하이트진로는 더 따뜻한 대한민국을 위해 다양한 나눔 활동과 사회공헌활동을 꾸준히 하는 기업으로 유명하다. 특히 올해 겨울에는 지역사회 이웃들을 위한 ‘2020 따뜻한 겨울나기 김장김치 나눔’ 행사를 진행했는데, 서울·부산·창원·광주 소재의 사회복지기관 54곳을 비롯해 소방유가족 15가정에 김장김치 2000가구분(8530kg)을 전달했다.또한 하이트진로는 올해 대구·경북 지역의 사회복지시설 등을 중심으로 자가격리자·의료진·취약계층 등을 위한 마스크 20만개와 손세정제 6만개, 생수와 블랙보리 31만 9000병을 포함해, 예방과 피해복구를 위한 현금 등 12억원을 지원했다. 더불어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을 겪는 자영업자를 돕고자 ‘착한 임대인 운동’에 적극 동참함으로써, 하이트진로가 소유해 소상공인에
2020.11.30 09:00
-
IBK 기업은행은 사회적가치 창출을 선도하는 기업이다.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보다 나은 세상을 만들어 가기 위해 노력을 하고 있다. 희망과 행복을 지켜주는 행복나눔지킴이가 되겠다는 일념 아래 다양한 CSR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IBK 기업은행은 청년희망멘토링, IBK중소기업어린이집, 참! 좋은 사랑의 밥차 프로그램과 기타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IBK기업은행의 대표 사회공헌 활동인 ‘IBK청년희망멘토링’은 청년취업난 해소와 소외계층 아동 교육 지원을 위한 사회공헌사업으로서 IBK기업은행 신입행원이 금융권 취업준비 대학생의 '취업 멘토'가 되고, 수혜를 받은 대학생들은 소외계층 아동들의 '학습멘토'가 되어 주는 릴레이식 멘토링 사업이다. 이 사회공헌활동은 2가지 그룹으로 나누어지는데 먼저
2020.11.16 10:00
-
LG전자가 새로운 공간 인테리어 가전 브랜드인 ‘LG Objet Collection(LG 오브제컬렉션)’을 선보였다.LG전자는 22일 오전 10시 온라인을 통해 LG 오브제컬렉션을 론칭하고 신제품 11종을 출시했다. 사회적 거리두기를 감안해 LG전자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한 온라인 행사로 진행한다.◇ LG 오브제컬렉션, 하나씩 더할수록 집 전체의 공간 인테리어 완성△ LG 오브제에서 진화한 LG 오브제컬렉션LG 오브제컬렉션은 기존의 프리미엄 프라이빗 가전 LG 오브제를 진화시킨 공간 인테리어 가전 브랜드다. LG전자는 2018년 가전(家電)과 가구(家具)를 결합한 신개념 융복합 가전인 LG 오브제(LG Objet)를 출시하며 가전이 인테리어의 일부가 되는 공간가전 트렌드를 이끌어
2020.10.22 11:00
-
현대 사회는 기업들은 자신의 물건과 서비스에 대한 양과 질만 집중하는 것뿐 아니라 기업의 이해당사자들이 기업에 기대하고 요구하는 사회적 의무를 충족시키는 CSR활동 또한 중요해졌다. CSR 활동은 크게 3가지로 구분이 되는데 환경, 정도, 사회공헌으로 나누어진다. 이 중에서 특히 환경에 대한 중요도가 최근 급부상하고 있다. 이에 따라 많은 기업들은 공해 방지 및 작업장 환경 개선, 제품 안전 관련 법과 규제 준수 등에 힘쓰는 모습을 많이 보여준다.단순히 작업장이나 규제 개선을 넘어서서 환경적인 가치를 사회로 확산하는 기업 또한 늘고 있다. SKT 또한 환경적인 가치를 사회로 확산하며 선한 영향력을 끼치고 있다. SKT는 기후변화의 위협과 에너지, 자원 등 환경 문제가 가
2020.10.12 09:00
-
최근 언택트 시대가 지속되며 많은 사람들이 직접 나가 장을 보는 것이 아닌 홈쇼핑이나 각종 매체에서 물건이나 서비스를 주문하는 사례가 늘고 있다. 하지만 이런 수요가 증가하는 것이 마냥 기쁜 것은 아니다. 직접 소비자들이 물건을 보고 판단할 수 없기 때문에 각종 허위과장광고가 늘어나는 것이 소비자들에겐 걱정으로 다가오기 때문이다. 이런 트렌드에 발맞추어 많은 홈쇼핑 업체들은 소비자들의 신뢰를 얻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에 더블유쇼핑은 최근 전문가들과 팀을 꾸려 신설했다고 밝혔다. 허위과장광고에 따른 소비자 피해를 방지하는 한편 정확한 상품 정보를 제공하겠다는 의지라고 볼 수 있다. 이러한 노력은 소비자들이 주문한 물품에 대해 안심하도록 할 수 있다. 허위과장광고 방지위
2020.10.05 09:00
-
‘업글’은 ‘업그레이드(upgrade)’의 준말로, ‘업글인간’이라 함은 어제보다 오늘 더 업그레이드되는, 즉 성장하는 인간을 의미한다. 기성세대에게는 동종업계의 경쟁자들을 누르고 올라가 성공하는 것이 중요한 가치였다면, ‘밀레니엄 세대’로 불리는 신세대에게는 타인을 앞지르는 것보다도 자신의 인생이 상승 곡선을 그리는 것이 더 중요한 가치로 자리잡았다.최근 몇 년 새 부쩍 성장하고 있는 ‘헬스 열풍’을 예로 들 수 있다. 누군가와 싸워 이기거나 경쟁할 목적이 아님에도 사람들은 그저 근육을 키우고 탄탄한 몸을 만들겠다는 순수한 목표 하나만으로도 단백질 보충제를 먹으면서까지 운동을 한다. 누가 보상해주는 것도 아닌데도 근육량이 늘고 더 높은 무게를 들게 되는 것에 만족하고, 운동의 고통을 행복으로 승
2020.09.29 08:05
-
현대인들은 각자 다양한 종류의 정체성을 가지고 살아간다. 일터에서의 ‘나’와, 집에서의 ‘나’와, 친구들과 함께 있을 때의 ‘나’는 각자 다른 가면을 쓰고 있다. 이에 일부 마케터들은 'myself'라는 단어가 이제는 복수형인 'myselves'로 쓰여야 한다고 주장하기도 한다.정체성에 혼란이 올 수 있고 진정한 자아를 잃어버릴 수 있다는 부작용은 분명 존재하지만, ‘멀티 페르소나’를 갖춘 현대인은 마치 카멜레온처럼 상황에 맞게 겉모습을 바꾸어 다양한 역할을 수행해낼 수 있다. 한 가지 역할이나 직업을 본인이 짊어질 평생의 임무로 받아들이고 사명감을 다했던 과거 세대와는 다른 양상이다. 직장에서는 과묵한 사원인 甲이라는 사람이 퇴근 후에 만난 친구들 사이에서는 ‘슈퍼 인싸’이자 분위기메이커로 활약
2020.09.14 09:30
-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이 장기화 되면서, 소비시대에도 언택트(Untact) 문화가 가속화되고 발전해 나가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워시엔조이”는 업계 최초 카페형 셀프빨래방으로 워시엔조이는 ‘오래 머물고 싶은 매장’이 되기 위해 키오스크, 안마의자와 같은 생활밀착형 라이프스타일샵의 모습을 갖췄으며, 다양한 편의 시설과 휴식 공간을 제공한다.워시엔조이 관계자는 “코로나19와 언택트 소비 활성화로 오프라인 매장이 어려워지는 현실 속에서도 셀프빨래방 사업은 예외다, 위생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면서 의류 및 이불을 깨끗하게 관리하고자 예년보다 더 많은 고객이 매장을 방문하고 있다”고 설명했다.워시엔조이에서 세탁하는 과정은 혁신적이다. 먼저, 화이트와 블루 톤의 일렉트로룩스 세탁기가 고객을 맞이한다. 세탁
2020.09.07 10:00
-
KB국민카드가 '2020 제6회 브랜드고객만족도(BCSI)' 조사에서 신용카드 부문 1위에 이름을 올렸다. 브랜드고객만족도 조사는 해당 산업군에 대한 이용 경험이 있는 소비자를 대상으로 브랜드에 대한 만족도를 평가해 순위를 산정하는 모델이다. 브랜드고객만족도 조사는 기업의 브랜드 경쟁력 파악 및 소비 선택권 제공을 위해 진행되는 조사로 올해 6회째를 맞이했다.KB국민카드가 고객만족도를 이끌어 낸 데에는 각종 마케팅전략과 경영전략들도 영향을 미쳤지만, 사회공헌활동 또한 큰 영향을 미쳤을 것이다. KB국민카드는 코로나로 어려움에 처한 사회적 기업의 물품을 구매하여 취약 계층 아동들에게 기부하는 다자간 협업형 사회공헌 활동에 나선다고 밝혔다. 8월 25일 서울 종로구 KB국민카드
2020.08.31 12: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