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최근 영화를 홍보하기 위한 다양한 이색 프로모션들이 화제이다. 이색 프로모션은 관객들 사이에 입소문을 내기 위한 홍보 수단이며, 영화 속 소품들을 활용한 다양한 굿즈들을 판매하기도 하고 영화 속 컨셉을 활용한 기발한 이벤트를 기획하거나 독특한 광고 영상을 만들기도 한다. 개봉 전부터 SNS상에서 큰 인기를 끌면 사람들은 기꺼이 유행에 따르기 위해 극장에 가기도 하고, 자연스럽게 영화의 내용이 홍보되면서 예비 영화 관람객들의 마음을 공략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 넷플릭스 ‘살인자ㅇ난감’, 제목 어떻게 읽나요?넷플릭스 ‘살인자ㅇ난
2024.03.10 16:13
-
잘파(Zalpha)세대 잘파세대는 Z세대(1990년대 중반~2009년)와 알파세대(2010년 이후 생)의 합성어이다. 아날로그 환경에 익숙한 밀레니얼 세대와 디지털 환경에 익숙한 Z세대를 하나의 세대로 보는 건 적절하지 않다는 시각에서 등장한 말이다. 잘파세대는 어릴 때부터 스마트폰과 함께 생활하였기 때문에 다른 세대보다 최신 기술을 빠르게 받아들이고 사용한다. 새로운 소비 트렌드의 주도층으로 부상하고 있는 만큼 여러 업계에서 잘파세대에 대한 이해가 필수 요건이라고 볼 수 있다. 잘파세대가 이끄는 글로벌 마케팅 코드황지영 교수는 잘
2024.02.11 23:26
-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미래: 인사이트, 트렌드, 그리고 성공 사례" 인플루언서 마케팅은 디지털 시대의 브랜드 홍보와 제품 판매 전략에서 더 이상 무시할 수 없는 역할을 하고 있으며, 최근의 동향과 성공 사례들은 이 전략의 활용을 통해 어떻게 기업들이 성과를 창출하고 있는지를 보여준다. 그렇다면 인플루언서 마케팅은 현재 어떻게 적용되고 있으며 미래에는 어떤 영향을 미칠까? 현재의 인플루언서 마케팅인플루언서 마케팅은 계속해서 진화하고 있으며, 브랜드들은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포괄적인 마케팅 전략의 중요한 부분으로 간주하고 있다. 그렇다면
2023.10.16 14:35
-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의 모회사 메타(Meta)는 새로운 소셜미디어 '스레드(threads)'를 내놓았다. '스레드'는 한 게시물당 500자까지 지원되며 외부 웹사이트로 연결되는 링크와 사진 또는 최대 5분 길이의 동영상을 업로드할 수 있다.메타와 소셜미디어 투데이에 따르면 스레드는 출시된 지 닷새 만에 가입자 1억 명을 돌파했다. 가입자 1억 명을 달성하는 데 챗GPT는 2달, 틱톡은 9달, 인스타그램은 2년 반이 걸렸다. 그에 반한 스레드의 속도는 전례 없는 감히 '돌풍', '신드롬' 이라고 말할 수 있다.스레드의 흥행 배경에는
2023.07.16 20:44
-
경험마케팅소비자들은 이제 소비를 제품에 대한 총체적인 경험으로 여기며, 경험에서 오는 즐거움에 가치를 둔다. 소비를 함으로써 기업과 교감하는 동시에 소비자와 브랜드 간의 유대감 형성 및 브랜드의 인식 개선으로 이어지도록 한다. 과거에는 품질의 장점을 내세워 소비자의 반응을 얻을 수 있었지만, 점점 제품 생산기술이 보편화되면서 제품이 주는 편익으로만은 소비자들의 반응을 얻기에는 어려워졌다. 이러한 상황에서 차별화되는 전략이 필요해지고, 경험마케팅이 새로운 마케팅 트렌드로 떠올랐다.M&M flavor roomM&M의 몰입형 브랜드 팝업
2023.02.06 08:04
-
유독 차가운 겨울바람이 대한민국을 강타했다. 날씨를 대변하듯 사람들마저 삭막해지는 시점에서 우리의 마음을 따뜻하게 녹여줄 미떼 광고 한 잔 어떨까? 우리아빠가 보기보다 순해요'미떼' 광고는 과거부터 겨울 마케팅의 대표주자이다. 동서식품에서 출시한 핫초코 음료 '미떼'는 이탈리아어로 '따뜻한, 온화한'이라는 뜻으로써 꽁꽁 얼어붙는 추운 겨울, 마음까지 따뜻하게 해주는 아이콘으로 소비자로부터 사랑받고 있다. 사람들이 미떼를 겨울의 아이콘으로 기억하는 이유가 무엇일까? 바로 미떼의 공감 마케팅 전략 덕분이다.미떼는 가족을 키워드로 공감
2023.01.02 08:28
-
오로나민C 광고 영상/ 동아오츠카 공식 유튜브‘머리부터 발끝까지~’, ‘공무원 시험 합격은 ~’를 들으면 바로 광고 CM송을 흥얼거리는 모습은 어렵지 않게 만날 수 있다. 몇 년 전만 해도 광고나 PPL을 생각하면 TV나 라디오에서 흘러나오는 것들에 대해서만 머리속에 떠올릴 수 있었다. 하지만 시대가 바뀌면서 앞서 언급한 매체보다 핸드폰, 노트북 등을 통해 더욱 다양한 광고, 홍보 방식들이 화두이다. 기업과 1인 사업자는 자신들의 주요 소비층에 대해 분석하고 이에 맞는 광고 전략들을 세운다. 특히 MZ세대는 트렌드를 주도하고 유행의
2022.11.16 06:00
-
코로나로 인한 팬데믹 상황이 장기화 되면서 일상에 많은 변화가 찾아왔다. 비대면 진행 하는 활동이 증가하고 집에 머무는 시간이 많아지면서 집에서 즐길 수 있는 것들을 찾는 사람이 많아졌다. 이른 바 집에서 창출하는 다양한 경제활동을 이르는 ‘홈코노미’ 시대가 열린 것이다. ‘홈코노미’ 시대에맞춰 기업들은 집에서도 다채롭고 풍요로운 일상을 위한 제품들을 선보였고, 이는 가전제품, 식품, 스포츠 용품 등 어떤 분야에도 예외 없었다. 이처럼 팬데믹으로 인한 언택트 시대에서 사람들은 집에 머물며 답답함과 무료함을 토로했지만 시간이 갈수록
2022.11.09 06:00
-
야구가 유일한 희생 스포츠라고 불리는 이유는 무엇일까? 야구는 자신을 희생하면서 팀을 살리는 유일한 스포츠이기 때문이다. 희생 플라이와 희생 번트를 생각하면 이해하기 쉽다. *체육학대사전에 따르면 무사(無死) 또는 1사(死) 때 타자가 주자를 진루시키기 위해 타자 자신은 아웃되는 것을 예정하고 때리는 번트 또는 플라이를 희생타라고 한다.우리가 최동원 선수를 잊지 못하는 이유가 무엇일까? 1984년 한국시리즈의 기억과 그때의 감동 때문일 것이다. 1984년 롯데가 우승했던 일을 야구팬들은 '가을의 기적'이라고 부른다. 당시 롯데는 삼
2022.11.01 10:00
-
불이야! 카카오에 경보기가 울렸다 최근, 'SK C&C 데이터 센터 화재사건' 으로 IT기업 카카오의 서비스 운영이 일시중단되면서 카카오의 기업운영 방식에 대한 비판의 목소리가 쏟아지고 있다. 2014년에 발생한 '삼성 SDS 과천센터 화재사건'으로 서비스 운영이 일시중단 되었던 카카오가 이번 화재사건에서도 미비한 대응책으로 문제를 타파하는 모습이 주요 비판 요소로 작용하면서 브랜드 이미지 하락과 약 2조 원의 주가가 하락하였다. 여기서 끝이 아니다. 카카오에서 파생된 서비스도 연달아 먹통이 되면서 그 피해가 개인 뿐만 아니라 기업
2022.10.24 06:00
-
법제처에 따르면 체육시설법은 체육시설의 설치ㆍ이용을 장려하고, 체육시설업을 건전하게 발전시켜 국민의 건강 증진과 여가 선용(善用)에 이바지하는 것을 목적으로 제정된 것을 알 수 있다. 생활 속에서 체육시설을 이용하다 사고가 발생한 경험 누구나 한 번쯤은 있을 것이다. 그렇지만, 아직 체육시설을 이용하면서 경상ㆍ중상을 입은 인원에 대한 통계 하나 없는 것이 체육시설 안전관리의 현실이다.출처: kbs 공영방송 / 학교 운동 시설 안전 점검의 실태일본의 경우에는 안전 안심 우량 시설인증제를 통해 체육시설에 스포츠 안전 관리사 의무 배치,
2022.10.20 06:00
-
각 개인이 일상생활을 살아가면서 ‘건강’이 가장 중요한 화두로 뜨고 있다. 흔히 건강기능식품으로 떠올릴 수 있는 홍삼, 비타민뿐만 아니라 유산균, 단백질 등 더욱 다양한 제품들이 사람들 앞에 서고 있다. ‘일동후디스’는 아기분유, 유아식 등 아이들을 위한 상품과 최근 들어서는 단백질, 유산균, 그릭요거트 등 남녀노소의 균형 있는 영양을 신경 쓰고 그에 적합한 제품들을 제조하고 있는 추세이다. 일동후디스에서 선보이고 있는 제품 중 ‘하이뮨’의 영상 광고에서 중독적인 멜로디와 함께 ‘마시는 프로틴 밸런스’를 강조한다. 광고 모델을 트로
2022.10.13 06:00
-
‘사조해표’는 ‘사조참치’라 하면 모르는 사람이 드물 정도로 통조림 참치의 대표 브랜드로 알려져 있는 사조 그룹의 한 계열사이다. 사조해표는 식용 정제유 및 가공유 제조업으로 대표되는 기업 중 하나이다. 현재에는 트렌드에 걸맞는 편리하면서도 맛있는 다양한 간편 식품들을 출시하면서 종합식품회사로서 자리잡고 있다. 또한 ‘사조해표’는 2022 브랜드 고객만족도(BCIS)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이러한 소비자의 반응을 얻은 사조해표의 유쾌하면서도 친근하게 다가오는 마케팅에 주목해 볼 수 있다. 첫 번째로
2022.10.13 06:00
-
(주)이노블록은 국내 보차도블록 및 경관옹벽블록 산업을 이끄는 기업이다. '불모지'라고 평가될 만큼 열악했던 업계의 상황을 제품의 프리미엄화로 반전시켰다. 특히 주목할 점은 '친환경'에 초점을 두고 있는 기업이라는 점이다.(주)이노블록은 엑스포나 문화프로그램 등을 이용해 자사 제품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있다.목표 타깃이 모이는 곳에서 고객참여형 event와 함께 자사의 제품을 홍보한다. 지난 21년 (주)이노블록은 '2021 아시아콘크리트엑스포'에 참여해 부스와 그린콘크린트라운지를 운영하면서 신제품을 홍보하고 엑스포 기간 내 SN
2022.10.11 06:00
-
요즘 공중파에서 많은 연예인들이 계속 쏟아져 나오는 와중에 남녀노소의 공통분모로 콕 찝을 수 있는 인물들이 존재한다. 그 중 한 명으로 ‘아이유’를 뽑을 수 있다. 아이유는 데뷔 14년차인 가수로, 연예계 활동을 하면서 연기, 예능, 광고 등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다. 그만큼 그녀가 대중에게 주는 영향력은 강력하다. 또한 아이유는 많은 사람들의 롤모델로 꼽히며 그녀의 가치관과 끈기를 닮고 싶어하는 이들도 많다. 데뷔 때부터 지금까지 모든 활동들은 셀 수 없을 만큼, 그녀가 우리의 삶 속에 지속적으로 함께 있었다고 해도 과언이
2022.10.08 06:00
-
괴짜는 한 끗 차이로 혁신가가 된다 전기차 분야의 선두주자이자 혁신을 이룩 중인 엘론 머스크는 스페이스X 사업으로 또 다른 혁신을 설계하고 있다. 스페이스X는 상용 우주선 개발을 중심으로 위성 발사, 우주 정거장 물자전달, GPS 사업, 등으로 확장하며 인류의 화성 이주를 목표로 하고있다. 스페이스X 의 탄생스페이스X는 프로젝트에서 시작한다. 인류가 화성에 영구적으로 거주 가능한 환경을 만드는 화성 오아시스 프로젝트를 꿈 꾸었던 엘론 머스크는 러시아의 로켓을 구매하여 오아시스 프로젝트를 진행할 계획이었다. 하지만
2022.10.06 06:00
-
국내에서 인지도와 호감도가 높은 EPL(잉글랜드 프리미어 리그)의 상위팀인 맨시티의 경기에서 한국 기업의 브랜드를 볼 수 있다. 넥센과 맨시티는 PL에서 최초로 슬리브 파트너십을 체결하였다. EPL에서 넥센이 보이기까지 노창기 과장의 피, 땀, 눈물 없이는 설명할 수 없다. 노창기 과장이 일을 잘 할 수 있었던 이유는 '배려'에 있다. 타인의 입장을 헤아린 문서들이 결국 먹힌 것이다. 스포츠 산업에 대해 잘 모를 수 있는 담당자를 위해 스포츠 종목에 대한 정보와 비교 수치를 제시해 주는 태도, 21세기의 '같이 일하고 싶은 사람'이
2022.10.05 06:00
-
영화, TV 방영 프로그램 등의 미디어 콘텐츠를 인터넷을 통해 소비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인 OTT 산업 ( 네이버 사전 정의 ) 시간. 장소 제약없이 스마트 기기 하나로 원하는 미디어 컨텐츠를 다시보기 및 시청 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대표적인 OTT 브랜드는 한국 드라마가 해외로 진출하여 큰 인기를 끌었던 ' , ' 을 보유중인 넷플릭스부터 콘텐츠 중 영화·드라마 오리지널 제작을 제외한 모든 콘텐츠 관련 사업을 담당하는( 시사저널 뉴스 왓챠 대표이사 인터뷰 내용 속 ) ' 왓챠 ' 와, SK브로드밴드와 지상파
2022.10.04 06:00
-
팬데믹으로 장기간 침체되었던 항공사들이 방역수칙 및 규제가 완화되면서 하늘길이 점차 열림에 따라 고객들을 확보하기 위해 열띤 마케팅을 하고 있다. 비행이 불가한 상황이였던 지난 펜데믹 기간동안 항공사들은 돌파구로 다양한 굿즈를 발매하거나 해외로 가지 않고도 여행 기분을 낼 수 있는 ‘기내식 카페’ 또는 출발지와 도착지가 같은 비행상품을 선보이기도 했다. 뿐만 아니라 자사의 공식 인스타그램, 유튜브를 통해 다양한 이벤트와 컨텐츠로 고객들과 소통을 활발히 했다.이러한 마케팅은 고객들의 긍정적인 반응을 얻었고, 팬데믹 상황이 나아져 비행
2022.09.28 06: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