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LG CNS는 7일 마곡 LG CNS 본사에서 서울시교육청과 ‘인공지능 기반 외국어 회화 교육 서비스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이 자리에는 LG CNS 대표이사 김영섭 사장, 서울시교육청 조희연 교육감 등이 참석했다.이번 협약으로 서울시 초·중·고 학생 80여만 명은 학교·집 장소 제약 없이 AI와 함께 영어 공부를 할 수 있게 됐다.LG CNS와 서울시교육청은 △‘AI 튜터’를 통한 외국어 회화 학습 서비스 지원 △AI 영어 학습 서비스 제작 플랫폼 ‘스피킹 클래스’를 활용한 맞춤형 교육 시행 △영어 말하기 대
2021.06.08 14:51
-
LG CNS가 AI 영어 학습 서비스 ‘AI 튜터’로 일본 교육 시장에 진출한다.AI 튜터는 국내 약 60만 명의 사용자가 이용하고 있는 AI 기반 스마트폰 앱이다. LG 계열사 및 대기업을 포함한 약 150개 기업에서 임직원 영어교육 프로그램으로 활용하고 있다. LG CNS는 자체 개발한 AI 회화 알고리즘과 음성 인식 기술을 바탕으로 일본을 비롯해 해외 시장 공략을 본격화할 방침이다.LG CNS는 12일 일본 현지 기업 이온(AEON)과 손잡고 일본판 AI 튜터 ‘AI 스피크 튜터(AI SpeakTutor)’를 출시했다. 이온은
2021.04.13 07:00
-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가 '2020 브랜드고객만족도(Brand Customer Satisfaction Index, 이하 BCSI)' 조사결과를 발표했다. BCSI는 소비자가 브랜드에 대해 느끼는 만족도를 평가하는 조사로, 고객가치 중심의 상품력을 갖춘 브랜드를 파악하고 이를 널리 알리는 데에 그 의의가 있다. 조사는 지난 7월 6일부터 7월 24일까지 국내에서 상품 및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는 소비자 1,419명을 대상으로 대면 설문조사를 진행했으며, 브랜드에 대한 '전반적 만족도', '재이용 의향', '품질 만족도', '가격 만족도' 등을 평가한 점수를 1,000점 만점으로 환산하여 산업별 순위를 정했다.올해는 전년 대비 42개 늘어난 총 158개(소비재 82개, 내구재 26개, 서
2020.09.14 10:00
-
취업·창업을 준비하거나 자기 계발을 위해 많은 사람이 자격증 취득에 도전한다. 특히 취업 준비 과정에서 본인의 능력과 준비성을 증명하기 위해 자격증을 준비하는 사람이 많으며 이에 따라 자격증 취득을 위한 교육을 제공하는 전문학원의 수도 지난 몇 년간 많이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자격증의 종류와 개수가 광범위 한만큼, 자격증 전문 학원뿐 만 아니라 어학원이나 교육원과 같은 교육기관에서도 전문적으로 어학 관련 및 다양한 자격증 교육을 제공한다.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 평가인증본부는 ‘2019 소비자평가 10대 브랜드(자격증전문학원 부문)’를 발표했다. 조사는 전국 온라인 패널 204명을 대상으로 10월 28일부터
2019.11.08 16:26
-
LG 전자는 7월 16일 서울 중구 영국대사관에서 기자간담회를 통해 캡슐형 수제 맥주 제조기 'LG 홈브루'의 출시를 알렸다. LG 홈브루는 지난 1월 세계 최대 가전쇼 CES 2019에서 LG 전자가 공개한 세계 최초 캡슐형 수제 맥주 제조기이다. 캡슐과 물을 넣으면 발효와 숙성을 거쳐 2~3주 안에 약 5리터의 수제 맥주를 즐길 수 있다.(사진출처= LG 전자 공식홈페이지)나만의 공간과 시간을 중시하는 소비자가 늘며 집에서 홀로 술을 마시는 '홈(Home)술족'이 많아졌다. 송대현 LG 전자 H&A 사업본부장(사장)은 간담회에서 "LG 홈브루는 LG 전자 H&A 사업부의 목표인 '인류의 삶을 편리하고 윤택하게 하는 것'을 고민한 결과"라며 5년, "10년 후 소비자의 삶은 어떤 모습
2019.08.02 14:02
-
K-푸드는 세계에서 연평균 매출이 30%씩 성장하며 음식문화의 한류를 이끌고 있다. 그 중에서도 CJ제일제당은 글로벌 시장에서 '비비고 만두'를 앞세워 그 열기를 더욱 뜨겁게 하고 있다. CJ제일제당이 해태와 장기간 냉동만두 시장의 1위를 다투다가 2014년 CJ의 '비비고 왕교자'의 출시 후 압도적으로 시장 점유율 1위를 달리고 있다. '국민 만두'로 자리매김 하여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비비고 왕교자는 CJ제일제당에 의하면 올해 상반기 역대 최대 매출인 800억원을 달성했다. 4년 전의 매출액과 비교했을 때 약 8배가 상승했다는 게 회사측의 설명이다. 국내 시장에서의 우세에 이어 K-푸드로서 글로벌 냉동만두 시장의 1위 등극을 목표로 하고 있다. 신현수
2018.08.11 10:00
-
지난 4월 5일 LG유플러스와 네이버가 협업하여 ‘프렌즈플러스 미니언즈’를 선보였다. ‘프렌즈플러스 미니언즈’는 인공지능 스마트홈 서비스 ‘U+우리집AI’를 지원하는 신규 스피커 모델이다. 네이버의 AI 플랫폼 클로바가 탑재되었고 음성인식 기능을 활용해 정보검색, 일정관리, 음악추천, 대화 등이 가능하다. 기존 출시된 프렌즈플러스 스피커처럼 U+tv VOD 키워드 검색, IoT 등 U+우리집AI의 핵심 서비스들을 이용할 수 있으며, 최근에는 아이들을 위한 영어교육 서비스인 ‘YBM 영어동화’와 음악 서비스인 ‘벅스뮤직’도 새롭게 추가됐다.
2018.04.16 10:00
-
지난 2017년 5월 코엑스가 ‘별마당 도서관’으로 새롭게 단장했다. 별마당 도서관은 휴식과 만남, 그리고 책을 주제로 소통하는 문화 감성 공간이다.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도록 모두에게 열려 있는데 아름다운 조명으로 아름답기까지 하다. 힐링과 낭만 그리고 지식을 제공하는 별마당 도서관은 이제 코엑스의 자랑이자, 우리나라에서 손꼽히는 도서관이기도 하다.
2018.04.14 10:00
-
"초등 1·2학년 방과후 영어 금지" 공교육정상화법, 28일부터 시행교육부,"초등 3학년이 영어교육 적기" vs 학부모, "시대가 변했다" ‘공교육 정상화 촉진 및 선행교육 규제에 관한 특별법’ 시행으로 영어 교육 시기에 대해 찬반 논쟁이 일고있다.지난 2014년 국회는 '공교육 정상화 촉진 및 선행교육 규제에 관한 특별법'(이하 공교육 정상화법)을 제정한 바 있다. 이 법으로 초등 1·2학년 정규수업에서 영어가 금지되고, 방과 후 수업은 3년 6개월간 한시 허용됐다. 이에 따라 법정 허용 기간이 끝나는 오는 28일부터 초등학교 1·2학년의 영어 과목 방과 후 수업이 금지된 것이다.권영민 교육부 교육과정정책과장은 이 같은 방침이 법을 따른 것임을 강조하며, "
2018.01.19 16:40
-
"오프라인 · 문법 중심" 교육에서 "온라인 · 실전 영어" 교육으로직장인 · 가정주부 등 3040세대가 주요 고객층'워라밸' 사회 분위기 · 공기업 블라인드 채용 영향 성인을 대상으로 한 온라인 기초영어·회화 교육시장이 무섭게 성장하고 있다. 업계에 따르면 성인 대상 영어회화시장 규모는 약 3000억원 규모로 추산된다. 시원스쿨은 2015년 매출액 480억원에서 2016년 1,287억원으로 168% 성장했다. '뇌새김'을 운영하는 위버스마인드의 2016년 매출액은 321억원으로 전년 대비 37.3% 증가했다. 고객 주요 연령층은 30대가 가장 많고, 40대, 20대, 50대가 뒤를 잇는다.반면, 성인 영어교육 시장의 대표 기업이었던 YBM과 파고다 아
2018.01.10 19:45
-
색은 그 자체로 이미지가 된다. 민트 색 물건으로 가득 찬 동기의 주변은 온통 환한 민트 향으로 가득 차 있고 분홍색을 좋아하는 친구의 곁엔 사랑스러움이 만발한다. 이와 같이 색이 내뿜는 이미지는 사람들의 뇌리 속에 강하게 박힌다. 파커 사의 빨간 만년필을 시작으로 색의 중요성이 대두되었고 컬러마케팅이란 용어가 1950년부터 쓰이기 시작했다. 컬러마케팅이란 말 그대로 색을 가장 중요한 변수로 설정하여 마케팅 전략을 펼치는 것을 말한다. 컬러마케팅은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하는 데 활용될 뿐만 아니라 제품 및 서비스 선택에 영향을 미치는 전략이다. 우선 브랜드 이미지에서의 컬러마케팅은 제품과 가장 잘 어울리는 색만을 광고, 브랜드에 사용하는 것이다. 일치된 색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보다 강력하게 메시지를
2017.11.03 10:00
-
스타벅스 코리아는 ‘스타벅스와 함께하는 다채로운 일상(Color Your Life in Starbucks)’이라는 주제로 일상 속에서 발견하는 자연의 아름다움에서 영감을 받아 글로벌 색채 전문 기업인 ‘팬톤’과 협업하여 5가지 색상의 플래너를 선보였다.
2017.11.01 10:00
-
수 많은 기업들이 상품과 서비스를 판매하기 위해 다양한 마케팅 전략을 내세우고 있다. 그 중에서도 '디지털 브랜딩'은 최신 트렌드를 읽기에 안성맞춤이다. '디지털 브랜딩'이란 웹 사이트와 모바일, 그리고 오프라인 상의 디지털 뷰(digital view)등 최근 각광 받고 있는 디지털 매체를 통합적으로 활용하여, 20~30대를 타깃으로 하는 소비재 브랜드를 위주로 급속하게 확산 되고 있는 새로운 마케팅 전략이다. 전문가들은 디지털 브랜딩이 매체를 통한 단순 노출수와 클릭수를 강조했던 과거의 온라인 마케팅을 벗어나, 크로스 미디어 환경(기존 매체+디지털 매체)하에서의 고객과의 전 방위적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광고 효과 측정을 가능케 한다는 강점이 있어 특히 소비재 기
2017.01.18 17:45
-
한국마케팅협회 소비자평가(대표 서연선)가 주관하고 공유가치경영학회(회장 전인수)와 IMO국제마케팅기구(회장 곽재선)이 후원하는 '2015 브랜드 고객만족도(BCSI: Brand Customer Satisfaction Index)" 3차조사 생활부문에서 청담어학원(대표 김영화)가 주니어 어학원 부문 1위로 밝혀졌다. 초·중·고 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주니어 영어학원인 청담어학원은 자신만의 스토리를 가진 창의적 인재 양성을 목표로 역량, 비전, 진학의 세 가지 프로그램을 제공하며, 현재 전국 89개의 브랜치를 운영하고 있다. 지난 10년 동안 원어민 강사 시스템과 비판적 사고력 중심 커리큘럼을 도입함으로써 글로벌 트랙 양성에 견인차 역할을 해냈던 청담어학원은
2015.10.08 11:15
-
공인 어학 시험공부, 어디까지 해봤니대학생이 가장 관심 있는 어학 시험은 토익(TOEIC)(52.1%)“기업입사를 위한 지원 조건을 충족하기 위해(57.7%)” 어학 점수 필요해 서울--(뉴스와이어) 2015년 06월 09일 -- 수도권 대학 재학 중인 L군은 강의가 끝나자 마자 바쁘게 어디론가 이동한다. 토익 공부를 위해 지난 달부터 등록한 학원을 가기 위해서다.그는 “처음에 혼자 독학으로 시작하다가 지난 달부터 수강하고 있다. 인문계생이 취업하려면 토익900점은 넘어야 되는데 학원이 고득점 스킬을 잘 가르치기 때문에 등록할 수
2015.06.09 11: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