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코로나 19 팬더믹으로 비대면 온라인 추세가 확산되면서 메타버스(Metaverse) 가 주목을 받고 있다. 메타버스는 ‘가상’, ‘초월’ 등을 뜻하는 영어 단어 '메타'(Meta)와 우주를 뜻하는 '유니버스'(Universe)의 합성어이며 시공간 제약을 넘어 현실세계와 같은 사회·경제·문화 활동이 이루어지는 가상세계를 가리킨다. 2020년에 발생한 코로나 팬데믹과 5G 상용화에 따라 비대면 활동이 선호되고 있으며 디지털에 익숙하며 현재 시장의 주 타겟인 MZ 세대(1980년대 초~2000년대 초 출생한 밀레니얼 세대와 1990년대
2022.01.18 01:27
-
혁신적인 분자 진단 솔루션을 개발하는 스피덱스(SpeeDx Pty. Ltd.)가 제2형 중증급성호흡기증후군 코로나바이러스(SARS-CoV-2) ‘우려 변이(VOC)’ 반사 변종 분석을 지원하는 연구용 시약 신제품군을 출시했다.PlexPrime® SARS-CoV-2 지노타이핑(Genotyping)[*] 검사의 신속 개발은 다양한 신구 SARS-CoV-2 VOC를 조사하고 감시하는 데 큰 힘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SARS-CoV-2 VOC는 전염성 강화와 백신 약화, 특정 공중 보건 조치를 필요로 하는 특성과 연관이 있다.엘리사 모카
2021.07.27 13:46
-
SK텔레콤(대표이사 박정호)은 AI 전문가들의 실무 경험이 담긴 강의를 대학교 수업과 연계하는 ‘SKT AI 커리큘럼’을 희망 대학교들을 대상으로 지원한다고 14일 밝혔다.SKT는 13일 오후 전국 20여 개 대학에 SKT AI 커리큘럼을 소개하고, 올가을 학기부터 활용할 수 있는 강의 콘텐츠에 대해 설명하는 온라인 설명회를 개최했다. SK텔레콤 정영배 역량혁신팀장의 진행으로 진행된 설명회에는 전국 각지에서 100여 명의 교수진이 접속해 높은 관심을 보였다.설명회에서는 커리큘럼에서 다루는 프로그래밍 수준에 대한 질문부터 SKT AI
2021.07.15 08:00
-
원목 가구 브랜드 찰스퍼니처(대표 강동혁)는 사용자가 원하는 색상과 패턴으로 주문 제작이 가능한 비스포크 컬러 가구 ‘팔레트’ 컬렉션을 출시했다.팔레트 컬렉션은 가구 황금기였던 중세 북유럽의 ‘미드 센츄리 모던 스타일’에 디자인 바탕을 두고 총 29가지의 다양한 컬러와 패턴을 활용해 사용자의 취향에 따라 맞춤형 디자인 주문이 가능한 찰스퍼니처의 비스포크 컬러 가구 라인업이다.팔레트 컬렉션은 책상 및 책장, 화장대와 장식장을 비롯한 총 14종의 다양한 수납 가구 라인업으로 구성돼 있다. 개별 제품마다 고유의 아날로그적 감성의 디자인,
2021.07.01 09:10
-
삼성SDS의 AICC(AI Contact Center)가 차세대 컨택센터 솔루션으로 주목받고 있다.AICC는 자연어 이해(NLU), 음성인식(STT), 텍스트 분석(TA) 등 AI 기술 기반 가상 상담, 상담 지원, 상담 분석 기능을 적용해 업무 효율과 고객 만족도를 향상하는 지능형 컨택센터 솔루션이다.삼성SDS의 자연어 이해 기술은 인공지능(AI)이 빠르고 정확하게 대화의 의도를 이해하고 상담을 수행할 수 있게 해준다. 특히 이 기술은 MS MARCO, 코쿼드(KorQuAD) 1.0 및 2.0 등 국내외 AI 기계 독해 경진 대회
2021.05.09 09:47
-
국내의 대표적 기업공익캠페인 ‘우리강산 푸르게 푸르게’로 잘 알려진 유한킴벌리는 창업주인 유일한 박사의 기업정신을 이어받아 사회공헌은 물론, 납세와 노사화합 등에서 모범적인 경영을 해왔다. 생산현장의 4조2교대근무와 평생학습, 투명경영, 우리강산 푸르게 푸르게 캠페인, 환경친화경영, 가족친화경영, 스마트워크, CSV(Creating Shared Value, 공유가치창출)등의 경영혁신 모델로 한국의 경제, 사회적 변화를 주도해 왔으며, 지속적인 투자와 혁신 제품으로 한국을 넘어 세계적인 경쟁력을 지속해 오고 있다. 최근의 디지털 혁신 가속화는 우리의 생활을 빠르게 변화시키고 있으며, 기업경영 또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고려하지 않고는 미래를 생각할 수 없게 되었다. 유한킴벌리는 이러한 변화를
2019.11.28 10:10
-
LG 전자는 7월 16일 서울 중구 영국대사관에서 기자간담회를 통해 캡슐형 수제 맥주 제조기 'LG 홈브루'의 출시를 알렸다. LG 홈브루는 지난 1월 세계 최대 가전쇼 CES 2019에서 LG 전자가 공개한 세계 최초 캡슐형 수제 맥주 제조기이다. 캡슐과 물을 넣으면 발효와 숙성을 거쳐 2~3주 안에 약 5리터의 수제 맥주를 즐길 수 있다.(사진출처= LG 전자 공식홈페이지)나만의 공간과 시간을 중시하는 소비자가 늘며 집에서 홀로 술을 마시는 '홈(Home)술족'이 많아졌다. 송대현 LG 전자 H&A 사업본부장(사장)은 간담회에서 "LG 홈브루는 LG 전자 H&A 사업부의 목표인 '인류의 삶을 편리하고 윤택하게 하는 것'을 고민한 결과"라며 5년, "10년 후 소비자의 삶은 어떤 모습
2019.08.02 14:02
-
K-푸드는 세계에서 연평균 매출이 30%씩 성장하며 음식문화의 한류를 이끌고 있다. 그 중에서도 CJ제일제당은 글로벌 시장에서 '비비고 만두'를 앞세워 그 열기를 더욱 뜨겁게 하고 있다. CJ제일제당이 해태와 장기간 냉동만두 시장의 1위를 다투다가 2014년 CJ의 '비비고 왕교자'의 출시 후 압도적으로 시장 점유율 1위를 달리고 있다. '국민 만두'로 자리매김 하여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비비고 왕교자는 CJ제일제당에 의하면 올해 상반기 역대 최대 매출인 800억원을 달성했다. 4년 전의 매출액과 비교했을 때 약 8배가 상승했다는 게 회사측의 설명이다. 국내 시장에서의 우세에 이어 K-푸드로서 글로벌 냉동만두 시장의 1위 등극을 목표로 하고 있다. 신현수
2018.08.11 10:00
-
지난 2017년 5월 코엑스가 ‘별마당 도서관’으로 새롭게 단장했다. 별마당 도서관은 휴식과 만남, 그리고 책을 주제로 소통하는 문화 감성 공간이다.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도록 모두에게 열려 있는데 아름다운 조명으로 아름답기까지 하다. 힐링과 낭만 그리고 지식을 제공하는 별마당 도서관은 이제 코엑스의 자랑이자, 우리나라에서 손꼽히는 도서관이기도 하다.
2018.04.14 10:00
-
최근 식품업계 R&D 부서는 임직원이 아닌 프로슈머의 활약이 눈부시다. 프로슈머는 미래학자 엘빈 토플러의 저서 부의 미래에서 처음 소개된 용어로 언젠가는 생산자와 소비자의 경계가 허물어져 소비자들이 물건을 단순히 구매하는 단계뿐 아니라 자신의 기호에 맞게끔 새로이 창안해내는 개념이다.식품업계 일각에서는 이러한 동향에 발맞춰 작년부터 고객의 소리(Voice Of Customer) 마케팅에 주력을 다 하고 있다. 한 사례로 지난해 창립 56주년을 맞이한 삼양식품에서는 출시 이후 꾸준히 고성과를 책임졌던 불닭볶음면의 소스를 한정판으로 내놓았다. 불닭볶음면 소스를 활용해 요리를 해보고 싶은 소비자들의 목소리를 반영한 것이다. 경쟁사인 팔도에서도 출시 이래 꾸준한 사랑을 받았던 팔도비빔면 특제소스를 ‘만능 팔
2018.03.19 10:00
-
색은 그 자체로 이미지가 된다. 민트 색 물건으로 가득 찬 동기의 주변은 온통 환한 민트 향으로 가득 차 있고 분홍색을 좋아하는 친구의 곁엔 사랑스러움이 만발한다. 이와 같이 색이 내뿜는 이미지는 사람들의 뇌리 속에 강하게 박힌다. 파커 사의 빨간 만년필을 시작으로 색의 중요성이 대두되었고 컬러마케팅이란 용어가 1950년부터 쓰이기 시작했다. 컬러마케팅이란 말 그대로 색을 가장 중요한 변수로 설정하여 마케팅 전략을 펼치는 것을 말한다. 컬러마케팅은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하는 데 활용될 뿐만 아니라 제품 및 서비스 선택에 영향을 미치는 전략이다. 우선 브랜드 이미지에서의 컬러마케팅은 제품과 가장 잘 어울리는 색만을 광고, 브랜드에 사용하는 것이다. 일치된 색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보다 강력하게 메시지를
2017.11.03 10:00
-
스타벅스 코리아는 ‘스타벅스와 함께하는 다채로운 일상(Color Your Life in Starbucks)’이라는 주제로 일상 속에서 발견하는 자연의 아름다움에서 영감을 받아 글로벌 색채 전문 기업인 ‘팬톤’과 협업하여 5가지 색상의 플래너를 선보였다.
2017.11.01 10:00
-
‘더 나은 사회’를 꿈꾸던 소년한 소년이 있었다. 미국 시카고로 이주한, 못 배운 이민자 부모 밑에서 태어난 삼 형제 중 장남. 어린 시절 부자와 가난한 자 사이에 생기는 빈부격차와 그 모순을 직접 목격하고 자란 소년은 모두가 함께 풍요로운 세상, ‘더 나은 사회를 만드는 일’을 꿈꾸게 되었다.소년은 성장하여 미국 시카고 대학과 MIT에 진학해 각각 경제학 전공 석사와 박사 학위를 받았다. 이후 루즈벨트 대학의 경제학과 조교수로 근무하며 학생들을 가르치던 그는 포드재단의 경영 교육 개선을 위한 프로그램에 선발되었다. 그리고 그곳에서 훗날 미국 마케팅 계에서 뛰어난 명성을 쌓은 제리 맥카시(Jerry McCarthy), 프랭크 배스(Frank Bas), 에드가 페시미어(Edgar Pes
2017.10.30 13:58
-
예금보험공사(이하 예보)는 2017년 6월 23일 금요일부터 빅데이터에 대한 브라운백 미팅을 실시하고 있다고 한다. 브라운백 미팅이란, 점심 식사시간을 이용하여 다양한 주요 이슈에 대해 서로의 의견을 공유하고 토론하는 자리로써 예금보험공사의 독특한 조직문화 중 하나다. 이 날 예보의 브라운백 미팅에서 빅데이터 활용 트렌드와 전략에 대해 강연이 진행되었고, 예보가 선제적 대응능력을 갖춘 국민들의 금융파수꾼으로 나아가기 위한 노력을 엿볼 수 있었다. 세계가 4차산업혁명 시대로 접어들고 있어 4차산업혁명을 이끄는 ICT기술이 뜨거운 이슈다. 첨단 정보통신기술(ICT)이 경제, 사회, 문화에 들어와 혁신적인 변화가 나타나는 차세대 산업혁명이 바로 4차산업혁명
2017.08.27 20:34
-
CJ오쇼핑이 “2017 한국 산업의 구매안심지수(Korea Purchase Ease Index, 이하 KPEI)” TV홈쇼핑과 온라인 쇼핑몰 부분 1위를 차지했다. KPEI는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이사장 김길환)가 주관하고 IMO국제마케팅기구가 후원하는 소비자구매행동 예측모델조사로써 올해로 4회를 맞이하였다.조사는 전국의 성인 남녀 1,580명을 대상으로 2017년 1월 15일부터 2월 15일까지 156개 산업부문에 대하여 이루어 졌으며, 전반적인 안심수준, 품질, A/S 등의 항목에 대하여 1,000만점으로 집계된다.CJ오쇼핑은 국내 최초로 TV쇼핑 방송을 시작하면서 5개의 스튜디오 및 첨단 방송 인프라를 갖추고 고품질의 홈쇼핑 방송을 제작하고 있으며, 첨단 물류센터와 콜센터를 운영하여
2017.03.15 13:35
-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가 매년 조사하는 대한민국공감받는브랜드(HTHI, Heart to Heart Index)는 각 기업의 SNS채널 활용도를 조사한 지수이다. 최근 홈플러스의 소셜 마케팅은 국내 대형할인마트 중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매출이나 점포 수는 이마트에 뒤지지만 트위터나 페이스북 등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활용은 이마트를 제치고 4년 연속 대한민국공감받는브랜드 산업별1위 자리를 지키고 있다. 국내 대형할인마트 3사는 모두 공식 트위터, 페이스북 등 물품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하여 고객과의 소통 확대를 위한 창구로 십분 활용하고 있다. 3사모두 치열한 SNS 디지털 마케팅 공세를 펼치고 있는 가운데 유독 홈플러스가 주목받는 이유는 무엇일까. 2012년을 기준으로 홈플러스의 공식 트위터의 팔로잉
2016.11.10 14:48
-
국내 최대 저가 생활용품점을 운영하는 ㈜다이소아성산업이 CCM(Customer Centered Management, 소비자 중심 경영)을 도입하기로 했다. 다이소는 이를 실현하기 위해 VOC(Voice of Consutomer, 고객의 소리)체계와 대응을 강화하여 소비자 만족도를 높일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발표했다. 이를 위해 고객만족실을 사무국 관할로 이전하였다. 다이소는 이번 CCM을 도입이 잘 정착 되도록 CCO가 전사적 차원에서 최우선 활동으로 지정하여 추친중 이다. 다이소는 기존에 가격을 선정함에도 제품 원가를 산출하고 이윤을 더하는 기존 유통업계 방식과 달리 소비자가 원하는 가격을 먼저 설정한 후 제품을 공급, 유통시켜왔다. 이로 영업이익률이 1%정도에 그치
2016.06.14 11:36
-
롯데호텔은 전사적 서비스 품질 제고를 통한 서비스 역량 강화에 힘쓰며 전 세계 어디에서나 롯데호텔을 찾아준 고객들이 진심 어린 서비스를 누리도록 노력하고 있다. 지난 2015년 7월에는 ‘롯데호텔 서비스 아카데미’를 열어 국내외 롯데 체인호텔 증가에 따른 직무 및 서비스 교육을 한층 강화시키고 있으며, 세계 최고 수준의 호텔 전문 서비스 교육을 통해 롯데호텔을 대한민국 최초의 글로벌 호텔 브랜드로 확립시키고 있다. 이를 통해 2020년까지 국내외에 50여개의 호텔을 갖추는데 단순히 호텔만 늘리는 것이 아닌 고객 편의를 위한 차별화된 시설은 물론, 기대 이상의 감동을 전하는 서비스로 각 도시에서 세계 유수의 호텔 체인과 어깨를 나란히 하며 해당지역 최고의 호텔로 자리매김 하는 것이 목표다.또한 롯데호텔은 전
2016.03.16 09:26
-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이사장 김길환)는 한국 산업의 구매안심지수(KPEI, Korea Purchase Ease Index)를 조사하여 국내 소비자들이 가장 안심하고 구매하는 브랜드의 산업별 1위를 매년 발표하고 있다. ‘한국산업의 구매안심지수(KPEI)'는 소비자가 느끼는 안심 수준을 지수화한 것으로 한국마케팅협회와 IMO국제마케팅기구가 2013년 공동 연구 개발한 소비자 구매 행동 예측 조사 모델이다. 이번 조사 은행 산업군에 ‘KB국민은행’이 작년에 이어 2년 연속 1위를 차지하였다. KB국민은행은 고객지향, 전문성, 혁신성, 신속성, 성과 지향성의 5가지 가치를 바탕으로 고객만족경영활동을 지속해서 추진하고 있다. KB국민은행은 매년 모든 영업채널에 대한
2016.02.19 13: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