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Z세대1990년대 중반에서 2000년대 초반에 걸쳐 태어난 세대를 말한다. 어린 시절부터 디지털 환경에 지속적으로 노출되어 자랐기 때문에 '디지털 네이티브(디지털 원주민)'의 특징을 가진다. 이들에게 소셜미디어란 '공기'이다. 틱톡(Tik Tok), 인스타그램(Instagram), 트위터(Twitter), 블로그(blog) 등의 플랫폼에서의 소통은 그들의 일상이다. Z세대는 유년기에 IMF를, 성장기에 국제 금융 위기를, 그리고 현재 코로나로 인한 경제 불황을 겪고 있기 때문에, 현실과 안정성을 추구하면서도 미래에 대한 확신이 없다
2022.09.05 09: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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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NS와 더불어 디지털 콘텐츠를 포함한 매스 미디어가 대중화되면서 최근 기업들은 트렌드의 흐름을 읽기 위해서 적합한 광고 마케팅을 구성하는 추세다. 무분별한 베너 광고나 인터넷 광고들로 인해 점차 더 많은 소비자들이 광고를 회피하는 경향을 가지면서, 기업들은 브랜드의 독자성을 섞으면서 광고를 접하는 대중들에게 거리감이 없는 내용을 담아내야 하는 상황에 놓였다.이러한 상황에서 브랜드의 색과 개성을 동시에 담은 '콘텐츠 마케팅'이 SNS과 매스 미디어 상에서 성공적인 유행을 이끌면서 경쟁 업체간의 우위를 점할 수 있는 방안으로 떠오르고
2022.05.26 09: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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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머솔트(Summersalt)가 180개국 이상 지역에서 120종 이상의 화폐로 유통 서비스를 시작해 브랜드의 글로벌 입지를 확대하겠다고 18일 발표했다.서머솔트는 캐나다, 영국, 인도, 호주, 아프리카, 아시아, 유럽, 남미를 시작으로 전 세계로 서비스를 확대할 예정이다. 글로벌 고객은 화폐, 언어 및 결제 방식은 물론 관세 보증, 관세, 배송비 등을 설정해 현지화한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다.서머솔트 최고경영자(CEO) 로리 콜터(Lori Coulter)는 “해외 배송 서비스는 전 세계적으로 수요가 폭증하고, 서머솔트의 국내 성장
2021.08.19 14: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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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십 년 전 라스베이거스 호텔 및 외식 경험을 쇄신한 힐튼(Hilton)이 3년간 세계적 인기 여행지인 라스베이거스에서 포트폴리오를 2배 늘리며 유서 깊은 회사의 유산을 더욱 발전시켰다.힐튼은 2021년 말까지 라스베이거스에서 호텔과 객실을 각각 30곳, 1만1000실 이상 확충할 계획이다. 복합 리조트 단지인 리조트 월드 라스베이거스(Resorts World Las Vegas)에 콘래드 호텔 앤 리조트(Conrad Hotels & Resorts), LXR 호텔 앤 리조트(LXR Hotels & Resorts), 힐튼 호텔 앤 리조
2021.06.21 15: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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힐튼이 전 세계 주요 호텔 중 최초로 커넥팅룸 사전 예약 서비스를 출시, 단체 여행 고객이 2개 이상의 연결된 객실을 즉시 확인하고 간편하게 예약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했다.해당 서비스는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된 심층 조사 결과에 따라 더욱 자유로운 투숙공간 및 이용 경험에 대한 소비자 수요를 반영한 혁신적인 예약 솔루션을 제시한다. 현재 전 세계 힐튼에서 순차적으로 도입 중에 있으며 해당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고객들은 힐튼 공식 홈페이지(Hilton.com) 또는 힐튼 아너스 앱을 통해 18개 힐튼 산하 브랜드 중 어디든지 커
2021.06.17 16: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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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러데이 퓨처(Faraday Future, FF)가 벨로다인 라이다(Velodyne Lidar, Inc.)(나스닥: VLDR, VLDRW)를 자사 주력 제품인 완전 전기자동차(EV) FF91을 위한 라이다 센서의 독점 공급업체로 선정했다고 벨로다인 라이다가 29일 발표했다.벨로다인의 고체 상태 라이다 센서인 벨라레이H800(Velarray H800)은 고속도로와 도시 내 도로 자율주행 및 자율 주차 등 종합적인 자율주행 기능을 목표로 하는 FF 91전기자동차의 자율주행 시스템에 탑재될 예정이다.최고로 지능적이고 차원 높은 기술이 적
2021.04.30 11: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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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전 AI 소프트웨어 분야의 선두주자인 뉴랄라(Neurala)가 플리어 시스템(FLIR Systems Inc.)과 협력해 풀 소프트웨어/하드웨어 스택 AI 기반 산업용 이미징 솔루션을 제공하기로 했다고 24일 발표했다.뉴랄라의 비전 AI 소프트웨어는 AI 전문가 없이도 딥러닝 기능을 활용할 수 있도록 해주며 이제 ‘플리어 파이어플라이 DL(FLIR Firefly DL)’ 카메라에 직접 배포할 수 있는 신경망 생성도 지원한다. 머신 비전 카메라 분야를 선도하고 있는 ‘플리어 파이어플라이 DL’ 카메라는 에지 기능에 추론 기능이 내장된
2021.03.25 16: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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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AE 아부다비에서 양자컴퓨터(quantum computer) 구축 작업이 진행되고 있다. 컴퓨팅이 비약적으로 진화하고 있는 이 시대에 역내에서 기념비적 이정표를 세울 것으로 기대된다.아부다비 기술혁신연구소(Technology Innovation Institute, 약칭 TII)는 호세 이그나시오 라토르(José Ignacio Latorre) 최고연구교수가 이끄는 산하 퀀텀연구센터(Quantum Research Centre, 약칭 QRC) 연구팀이 스페인 바르셀로나 기반의 킬리만자로 퀀텀 테크(Qilimanjaro Quantum T
2021.03.24 15: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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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메리칸 익스프레스(American Express)(뉴욕증권거래소: AXP)가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19(COVID-19) 팬데믹이 시작된 이후 거의 1년이 되는 시점에서 소비자들의 여행에 대한 심리에 관해 특별한 통찰력을 제공하는 ‘아메리칸 익스프레스 트래블: 글로벌 여행 추세 보고서(American Express Travel: Global Travel Trends Report)’를 9일 발표했다.미국, 호주, 인도, 캐나다, 멕시코, 일본, 영국[1]등 7개국에서 실시한 조사연구 결과를 바탕으로 작성한 이 보고서에서 소비자들은
2021.03.10 16: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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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티스트와 팬을 중심으로 형성되는 ‘팬덤문화’에서 ‘소통’은 빼놓을 수 없는 중요한 요소이다. 아티스트와 팬은 팬 사인회, 콘서트 등에서의 소통을 통해 애정을 전달하고 또 받는다. 하지만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의 여파로 콘서트, 팬미팅 등의 대면 행사는 줄줄이 취소되기에 이르렀다. 위기에 빠진 엔터테인먼트 업계는 직접 아티스트를 대면할 수 없어 팬덤문화에서 공백을 느끼는 팬들에게 색다른 만족을 가져다주기 위한 다양한 비대면 팬덤 플랫폼을 제공하기 시작했다. 방탄소년단은 코로나19로 지친 팬들에게 무료 랜선 공연인 ‘방방콘’을 개최해 2
2021.03.10 09: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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커다란 화면 속 꽉 찬 조정석 배우의 얼굴. 나를 향해 작지만 힘차게 속삭인다. “야, 너두 할 수 있어.” 2016년 첫 공개된 기초영어회화 전문 온라인 콘텐츠 제작 브랜드 ‘야나두’의 바이럴 광고는 그야말로 ‘초대박’이었다. 야나두 공식 페이스북 채널에 공개된 후 곧 100만 뷰를 달성한 이 영상은 결국 영화관 스크린에까지 진출했다.야나두는 현재 120만명이 넘는 회원수를 지닌 영어회화계의 거대한 브랜드로 성장했다. 이런 야나두의 성공 요인을 말해보라고 하면 많은 이들이 유명 배우 조정석 캐스팅과 한결같은 캐치프레이즈 전달을 꼽곤 한다. 하지만 야나두의 성공 신화에는 그보다 더 많은 마케팅 전략들이 숨어있다.2019년 SNS 플랫폼 트위터(Twitter)가 회원들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에서
2020.02.29 22: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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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가 “2019 디지털고객만족도(HTHI; Heart To Heart Index, 이하 HTHI)" 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HTHI는 기업의 SNS 마케팅 경쟁력을 평가하는 모델로, SNS 채널에서 생성되는 양적 데이터와 질적 데이터를 수집한 후, 1,000점 만점으로 환산하여 순위를 산정한다. 이를 통해 고객과 지속 소통하며 고객에게 사랑받는 브랜드를 널리 알리는 데에 그 의의가 있다. 삼성서울병원은 HTHI 서비스 병원 부문에서 7년 연속 1위를 차지했을만큼 SNS를 잘 활용하고 있는 곳 중 하나다. 1994년 개원 후 지난 20년 동안 NCSI(국가고객만족도) 14회 1위, KCSI(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 16회 1위, KS-SQI(한국서비스품질지수) 12회 연속,
2019.02.19 15: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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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들의 SNS를 이용한 마케팅이 나날이 활발해지고 있다.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과 같은 젊은 세대들이 자주 애용하는 SNS를 통해 바이럴 마케팅이 이루어지고 있다. 광범위한 홍보 효과로 승승장구하는 추세이다. 이렇게 SNS의 순기능이 마케팅에 자리 잡고 있지만 역기능이 마케팅의 실패요인이 되기도 한다. 실패사례를 통해 SNS 마케팅의 결정적인 실패 요인을 살펴보자.# 도미노피자의 무분별한 twitter 마케팅'트위터 팔로워 수 만큼 금액을 할인받을 수 있다.' 라는 슬로건으로 시작된 도미노피자를 예로 들 수 있다. 트위터 팔로우 수가 많으면 할인을 많이 받을 수 있으며 최대 2만원 가량 할인이 가능했다. 이 이벤트로 인하여 유령 트위터 회원이 급증하였고 평소 트위
2018.04.26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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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화 '아이언맨'의 감독, 존 패브로가 원작 캐릭터 아이언맨을 리메이크하면서 주인공 '토니 스타크'의 모델로 삼은 인물은 우주여행 프로젝트인 스페이스엑스와 전기차 제조업체 테슬라 모터스의 최고경영자인 '엘론 머스크'다. '앨론 머스크'는 '토니 스타크'의 모델이 되는 인물인 만큼, 서로 많은 점에서 닮아있다. 혁신적이고 미래적인 기술로 압도적인 힘을 발휘해 악당을 물리치는 아이언맨 '토니 스타크'처럼, '앨론 머스크' 역시 자신이 가진 혁신과 도전 정신으로 미개척 분야로 알려진 사업들을 꾸준히 개척해왔다.책벌레로서의 어린시절 엘론 머스크는 1971년 남아프리카공화국 프리토리아에서 엔지니어인 아버지와 모델인 어머니 사이에서 태어났다. 일찍이 어렸을 때부터, 컴퓨터에 많은 관심
2018.01.27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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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가 “2018 디지털고객만족도(HTHI; Heart To Heart Index, 이하 HTHI)" 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HTHI는 SNS마케팅 경쟁력을 평가하는 모델로, 기업과 고객 사이의 커뮤니케이션 정도를 양적 지표(활동성, 충성도)와 질적 지표(쌍방향성, 공감성, 확산성)로 나눈 후에 1,000점 만점으로 합산한다. 이를 통해 SNS플랫폼에서 고객과 꾸준하게 소통하고 있는 브랜드, 고객에게 신뢰받는 브랜드를 발굴하고 널리 알리는 데에 그 목적이 있다. 올해 6회째를 맞이한 HTHI 조사는 총 81개 산업군에서 307개 기업을 대상으로, 2017년 9월부터 11월까지 3개월간의 게시물에 나타난 지표를 조사하였다. 조사 결과, 총 81개 산업군 중 2
2018.01.08 14: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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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달 말 방탄소년단 리더 RM이 SNS에 올린 사진 속에서 메고 있는 가방이 주목 받았다. RM이 착용한 백팩은 SK이노베이션의 지원을 받아 설립한 사회적 기업 ㈜모어댄이 판매하고 있는 제품이다. 방탄소년단 RM이 사회적 기업의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알려지면서 '개념돌(개념 있는 아이돌)'이라는 별명을 얻기도 했다. 해당 제품이 폐기물을 재활용 해 만들어진 가방이라는 것이 알려지면서 누리꾼들의 뜨거운 반응이 이어졌다.사회적기업이란?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에 따르면 사회적기업은 영리기업과 비영리기업의 중간 형태로, 사회적 목적을 우선적으로 추구하면서 재화·서비스의 생산·판매 등 영업활동을 수행하는 기업(조직)을 말한다. 사회적기업이 되기 위해서는 대한민국 고용
2017.11.22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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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즘 전 세계적으로 가장 이슈가 되고 있는 4차 산업혁명이란 무엇일까. 2016년 1월 스위스 다보스에서 열린 세계 경제 포럼에서는 4차 산업혁명을 주제로 삼고 이를 ‘인공지능, 로봇기술, 생명과학이 주도하는 차세대 산업혁명’ 이라고 정의했다. 1차 산업혁명은 증기기관의 발명에서 시작된 기계혁명이고, 전기와 석유화학 기술의 발전으로 인한 2차 에너지 혁명, 3차는 컴퓨터와 통신 기술, 인터넷의 발전으로 상징되는 디지털 혁명에 이어 4차 혁명이 이루어질 것이라는 것이다. 이 글에서는 4차 산업혁명에서 핵심적으로 등장하는 기술들 중 사물인터넷, 클라우드, 빅데이터, 3D 프린터를 중점적으로 독자들에게 가볍게 소개하고자 한다. 1. 사물 인터넷 사물 인터넷이란 무엇일까.
2017.06.10 17: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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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는 이제 개인적인 공간을 넘어 이미 수많은 사람들이 사용하는 소통의 장으로 자리잡았다. 즉각적이고 촘촘한 연결망을 통해 수많은 정보가 오고 가는 이 가상의 공간엔 자연스럽게 시장(Market)이 생겨나기 시작했고 기업들은 그곳에서 마케팅을 한다. SNS 플랫폼을 통한 마케팅은 일방적인 광고와는 달리 소비자들로 하여금 컨텐츠를 능동적으로 생산하고 더 나아가 확산하게 하기 때문에 기업 마케팅에 있어서 핵심적인 커뮤니케이션 채널로 성장하고 있다.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는 이러한 시대 트렌드를 반영하여 지난달 23일, "2017 대한민국공감받는브랜드 (Heart To Heart Index, 이하 HTHI)” 를 발표하였다. 올해로 5회째
2016.12.08 15: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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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가 "2017대한민국공감받는브랜드(Heart To Heart Index, 이하 HTHI)” 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HTHI는 SNS마케팅 경쟁력 평가모델로, 인터넷 공간상에서 고객과의 소통 능력을 양적(활동성, 충성도) 및 질적(쌍방향성, 공감성, 확산성) 지표로 분류하여 1,000점 만점으로 수치화한 것이다. 이번 조사는 상장사와 매출기준 1,000 대 기업중에서 SNS활동을 활발히 하고있는 266개 기업을 대상으로 진행되었다. 조사결과 올해 조사한 76개 산업군 중 26개 산업군에서 1위 기업이 바뀌었다. 신규조사 산업군 4개를 제외하면 2016년도 1위를 차지한 기업 중 약35%가 올해는 그 자리를 지키지 못한 것이다. 이
2016.12.05 16: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