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가 자기야 미안해 했잖아?환승연애 이딴 거 안 나왔어최근 각종 SNS와 광고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는 이 대사는 현재 방영 중인 티빙(TVING)의 오리지널 컨텐츠 중 인기 연애 예능 프로그램 ‘환승연애 3’에서 출연자가 직접 한 대사로, 이제는 여러 2차 가공 영상과 밈으로 활용되고 있다.장안의 화제가 되고 있는 ‘환승연애’는 다양한 이유로 이별한 커플들이 한 집에 모여 생활하며 새로운 사랑을 찾아가는 리얼리티 프로그램이다. 시즌 1과 2의 인기에 힘입어 현재 시즌 3가 방영 중이다.2023년 봄에는 또 다른 인기 연애 리얼리티
요즘 TV 채널을 돌리다 보면 5분도 안 돼서 리얼리티 연애 프로그램을 발견할 수 있다. 이런 류의 프로그램에 관한 열풍은 2017년 채널A에서 방영한 ‘하트시그널 시즌1’이 처음으로 그 포문을 열었다. 당시 ‘하트시그널’이 주목을 받았던 가장 큰 이유는 연예인이 아닌 일반인이 출연하여 서로의 짝을 찾는 각본 없는 리얼리티 프로그램이었기 때문이었다. 또한, 저마다 다른 직업, 배경을 가지고 출연했기 때문에 시청자가 직접 직업이나 나이 등을 유추하고 또 예상한 것과 다른 직업일 때 반전 매력을 느낄 수 있었다. ‘하트시그널’의 신드롬
최근 다양한 OTT 플랫폼들의 강세가 이어지고 있다. OTT는 Over The Top의 약자로, 인터넷을 통해 볼 수 있는 TV 서비스를 일컫는다. 전파나 케이블로 방송이 송출되는 것이 아닌, 초고속 인터넷을 기반으로 한 동영상 서비스가 발전했다. 넷플릭스, 왓챠, 티빙, 웨이브, 시즌, 카카오 TV 등 인터넷과 모바일을 통한 OTT 서비스는 빠른 성장세를 보이면서 기존의 방송사들을 위협하고 있다.특히 최근에는 자체 제작한 드라마와 예능으로 인기를 끌며, 해당 OTT 서비스만의 차별화를 강조하고 있다. 일명 ‘ORIGIALS’로 불
코로나 바이러스의 확산으로 사회적 거리두기가 연장되면서 집 안에서 혼자 즐길 수 있는 '넷플릭스(NETFLIX)', '티빙(TVING)', '왓챠(WATCHA)' 등 일정 기간 사용료를 지불하고 영화나 드라마, 예능, 다큐 등을 무제한으로 시청할 수 있는 플랫폼은 이제 사용하지 않는 사람을 찾아보기가 더 힘들다. 이러한 서비스는 영상물 외에도 독서, 화장품, 생필품 등 다양한 분야에서 이용되며 '구독 경제'라는 이름으로 불리고 있다. '구독 경제'는 매달 구독료를 받고 필요한 물건이나 서비스를 제공하는 신개념 유통 서비스이다. 구독
LG전자가 고화질은 물론 편의성을 대폭 업그레이드한 LG 시네빔 레이저(Laser) 4K(모델명: HU810PW)를 국내 시장에 출시한다.LG전자는 홈 시네마 수요가 지속 늘어나고 있는 가운데 프로젝터 구매를 고려하는 고객들이 제품 설치 형태에 따른 불편을 느끼는 경우가 많은 점을 감안했다. 특히 전/월세 등의 형태로 거주하는 고객의 경우에는 천장이나 벽을 뚫고 프로젝터를 고정, 설치하는 데 어려움이 있었다.LG 시네빔 4K 레이저 신제품은 고객이 프로젝터를 어느 위치에 두고 보더라도 원하는 위치에 원하는 모양의 화면을 투사할 수 있는 ‘트리플 화면조정’ 기능을 탑재했다. △렌즈 방향 상·하·좌·우 조정 △최대 1.6배 화면 확대 △화면 테두리 12개 지점에서 화면을 늘리고 줄이는 기능 등이다
국내 OTT 시장이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다. OTT 시장에서 가장 큰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는 넷플릭스가 꾸준히 상승세를 보이는 가운데, 국산 OTT는 점유율 확대를 위한 노력을 이어가고 있다. OTT(Over The Top)란 온라인동영상서비스로, 인터넷을 통해 볼 수 있는 TV 서비스를 의미한다. OTT 서비스의 등장 및 확산에는 초고속 인터넷의 발달과 스마트 디바이스의 대중화가 작용했다. 방송통신위원회에 따르면 국내 OTT 서비스 이용률은 2017년 36.1%, 2018년 42.7%, 2019년 52%을 보이며 지속적으로 성장했고, 올해에는 코로나19로 인해 이용률이 더 늘어날 것이란 전망이다. 국내 OTT 시장이 성장하는 가운데, 넷플릭스는 국내 OTT시장에서 월간활성이용자(M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