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나긴 장마로 많은 국민이 힘들어 했던 여름이 지나가고, 어느덧 아침 저녁으로 제법 쌀쌀한 날씨가 찾아왔다. 이제 소비자들은 옷장에서 하나둘씩 코트, 니트, 카디건을 꺼내거나, 20FW 시즌 출시된 신상품을 구입할 것이다.소비자평가는 20FW 시즌을 맞이해, 남성 스타일링의 핵심 아이템 중 하나인 코트 브랜드를 선정하고자 해당 부문 10대 브랜드 조사를 진행했다. 본 조사는 9월 16일부터 9월 21일까지 2회 걸쳐 온라인으로 진행됐으며, 다양한 세대의 의견을 취합하고자 만 25세~59세의 패널을 조사 대상으로 선정했다. 조사 결과, 2020 소비자평가 남성코트 부문 10대 브랜드로는 ▲DAKS ▲TNGT ▲빈폴 ▲올젠 ▲지오다노 ▲코모도 ▲트루젠 ▲파크랜드 ▲폴햄 ▲해지스
K-푸드는 세계에서 연평균 매출이 30%씩 성장하며 음식문화의 한류를 이끌고 있다. 그 중에서도 CJ제일제당은 글로벌 시장에서 '비비고 만두'를 앞세워 그 열기를 더욱 뜨겁게 하고 있다. CJ제일제당이 해태와 장기간 냉동만두 시장의 1위를 다투다가 2014년 CJ의 '비비고 왕교자'의 출시 후 압도적으로 시장 점유율 1위를 달리고 있다. '국민 만두'로 자리매김 하여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비비고 왕교자는 CJ제일제당에 의하면 올해 상반기 역대 최대 매출인 800억원을 달성했다. 4년 전의 매출액과 비교했을 때 약 8배가 상승했다는 게 회사측의 설명이다. 국내 시장에서의 우세에 이어 K-푸드로서 글로벌 냉동만두 시장의 1위 등극을 목표로 하고 있다. 신현수
최근의 소비자들은 SNS를 통해 남에게 인정받는 ‘인증문화’를 즐긴다. 이들을 사로잡기위해 유통가에서는 상품이나 서비스에 독특한 재미를 담는 ‘펀(Fun) 마케팅’ 전략을 펼치고 있다. 예상치 못한 두 브랜드가 협업하여 이전에 상상해보지 못했던 새로운 디자인의 상품을 출시하기도 하고, 기존의 통념을 깨는 특이한 제품도 등장했다. 아예 재미 자체를 목적으로 하는 매장도 나타나며 사람들의 관심을 끌기 위한 ‘펀 마케팅’이 다양한 방식으로 이루어지고 있다. 라면과 티셔츠?패션전문기업 LF의 남성복 브랜드 TNGT와 삼양식품이 협업해 이색 패션 제품을 출시한다. 삼양식품의 대표 제품인 ‘삼양라면’, ‘나가사끼 짬뽕’, ‘불닭볶음면’ 등의 디자인을 활용해 총 10가지의 콜라보레이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