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너가 자기야 미안해 했잖아?환승연애 이딴 거 안 나왔어최근 각종 SNS와 광고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는 이 대사는 현재 방영 중인 티빙(TVING)의 오리지널 컨텐츠 중 인기 연애 예능 프로그램 ‘환승연애 3’에서 출연자가 직접 한 대사로, 이제는 여러 2차 가공 영상과 밈으로 활용되고 있다.장안의 화제가 되고 있는 ‘환승연애’는 다양한 이유로 이별한 커플들이 한 집에 모여 생활하며 새로운 사랑을 찾아가는 리얼리티 프로그램이다. 시즌 1과 2의 인기에 힘입어 현재 시즌 3가 방영 중이다.2023년 봄에는 또 다른 인기 연애 리얼리티
2024.02.18 21:48
-
평가전문기관 ㈜소비자평가와 (사)한국마케팅협회가 주관하는 2022년 브랜드고객만족도 조사결과가 발표되었다. 본 조사는 고객이 느끼는 브랜드의 전반적인 만족도, 요소 만족도 및 추천 의향을 점수화 하여 발표하는데 올해가 8회째 이다. 금년 조사에서 처음으로 서비스 산업이 824.4점으로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으며 내구재(821.9)와 소비재(820.6)가 그 뒤를 이었다. 조사명: 2022 제8회 브랜드고객만족도영문명: 2022 8th. BCSI(Brand Customer Satisfaction Index)조사대상:
2022.11.19 05:57
-
2004년 개국하여 다큐멘터리 및 스포츠 장르 등을 중계하며 HD방송산업을 선도하였던 ENA채널(대표 윤용필) 은 2016년부터 본격적인 오리지널 콘텐츠 제작역량을 키워 오며, 2018년 오리지널 콘텐츠 및 IP투자를 시작하였다. ‘다시 뜨거워지고 싶은 애로부부’, ‘강철부대’ 등을 시작으로 채널을 알리며 TV화제성 상위에 링크되는 ENA를 대표하는 킬러 콘텐츠 발굴을 진행했다. 이후 ‘나는 SOLO’ 등의 오리지널 예능 성공과 함께 드라마 투자에도 확대를 시도하였다.ENA는 22년 4월 채널 리브랜딩과 함께 드라마를 시청자에게 선
2022.11.16 21:00
-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회장 이해선)와 코틀러임팩트(CEO Sadia Kibria) 가 주관하는 2022 코틀러어워드 수상기업이 발표되었다. 코틀러어워드는 마케팅의 아버지라 불리우는 필립코틀러 박사(노스웨스턴대 켈로그 경영대학원 석좌교수)의 마케팅철학을 실천하는 기업에게 수여하는 글로벌 시상제도로 한국에서는 지난 2017년을 시작으로 금년에 3회 째에 이르고 있다. 심사는 한국을 대표하는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에서 먼저 심의된 내용을 바탕으로 미국 현지에서 최종적으로 코틀러박사가 직접 심사에 참여하여 수상 기업을 결정한다. 시상
2022.11.16 20:50
-
㈜소비자평가와 (사)한국마케팅협회가 주관하는 2022년 브랜드고객만족도 조사결과가 발표되었다. 본 조사는 고객이 느끼는 브랜드의 전반적인 만족도, 요소 만족도 및 추천 의향을 점수화 하여 발표하는데 올해가 8회째 이다. 금년 조사에서 처음으로 서비스 산업이 824.4점으로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으며 내구재(821.9)와 소비재(820.6)가 그 뒤를 이었다. 조사명: 2022 제8회 브랜드고객만족도영문명: 2022 8th. BCSI(Brand Customer Satisfaction Index)조사대상: 국내 소비생
2022.11.08 21:38
-
현재 금융권에서 모르면 안 될 트렌드, Z세대의 금융활동 ‘자이낸스’ 오늘날 금융활동을 은행 창구에 가서 진행하는 사람들의 비율이 얼마나 될까? 한국은행이 발표한 ‘2021년 지급수단 및 모바일 금융서비스 이용행태 설문조사 결과’에 따르면 만 19세 이상 성인 3536명 가운데 65.4%(2313명)이 최근 1개월 내 모바일을 활용하여 금융 활동을 진행하였다고 답했다. 이 중 특히 20대와 30대는 모바일금융서비스 이용경험비율이 각각 86.9%, 89.7%로 다른 세대에 비해서 훨씬 높게 나타났다. 현재 2030들, 소위 MZ 세대
2022.09.01 09:00
-
요즘 TV 채널을 돌리다 보면 5분도 안 돼서 리얼리티 연애 프로그램을 발견할 수 있다. 이런 류의 프로그램에 관한 열풍은 2017년 채널A에서 방영한 ‘하트시그널 시즌1’이 처음으로 그 포문을 열었다. 당시 ‘하트시그널’이 주목을 받았던 가장 큰 이유는 연예인이 아닌 일반인이 출연하여 서로의 짝을 찾는 각본 없는 리얼리티 프로그램이었기 때문이었다. 또한, 저마다 다른 직업, 배경을 가지고 출연했기 때문에 시청자가 직접 직업이나 나이 등을 유추하고 또 예상한 것과 다른 직업일 때 반전 매력을 느낄 수 있었다. ‘하트시그널’의 신드롬
2022.08.30 09:00
-
디지털 마케팅이란? 디지털 마케팅은 인터넷을 기반으로 하는 온라인 광고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제품과 서비스를 알리고, 판매하는 마케팅 활동을 의미한다. 디지털 마케팅은 대부분의 산업 분야에서 빠르게 확산되고 있으며, 중요한 수단으로 떠오르고 있다. 버거킹의 디지털 마케팅, ‘트래픽 잼 와퍼 프로젝트’ 2019년 KB금융지주 경영연구소에서 발행한 에서는 디지털 마케팅의 사례로 ‘버거킹’에 대해 소개하고 있다. 2019년 버거킹은 ‘트래픽 잼 와퍼 프로젝트’(Traffic Jam Who
2022.05.26 09:56
-
솔라나 블록체인(Solana Blockchain)에 기반한 메타버스 플랫폼 ‘메타에이지(MetaAge)’가 초기 단계 투자에서 100만달러의 자금을 유치했다고 프로젝트 주간사들이 밝혔다.현재 터키에서 개발되고 있는 이 플랫폼은 알파(alpha) 단계에 들어섰으며 50개의 글로벌 NFT 프로젝트와 긴밀히 협력할 예정이다.무스타파 에킨치(Mustafa Ekinci) 메타에이지 개발자 겸 공동 설립자는 “상대적으로 짧은 시간 안에 전 세계 확장을 추진할 것”이라며 “이 플랫폼은 국제적으로 상당한 관심을 일으켰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해
2022.05.16 21:30
-
중국의 대표적인 베이핑 매체인 블루홀 뉴 컨섬션(Bluehole New Consumption)이 뷰즈(Vuse)가 줄(Juul)을 제치고 다시 미국 전자담배 시장 판매 1위에 올랐다는 내용의 업계 논평을 12일 발표했다.다음은 논평 전문이다.닐슨(Nielsen)에 따르면 뷰즈가 줄을 제치고 2022년 4월 9일까지 2주간 미국에서 전자 담배 판매량 1위, 시장 점유율 35%를 기록했다. 이는 2021년 미국에서 뷰즈 브랜드 매출의 90% 이상을 차지한 주력 제품인 ‘뷰즈 알토(Vuse Alto)’ 덕분이다. 뷰즈는 미국 시장에서 다
2022.05.13 17:01
-
글로벌 기술 기업 하이센스(Hisense)는 2020년 파리 생제르맹(Paris Saint-Germain)과 글로벌 협력관계를 맺었다. 이후 하이센스는 파트너십을 통해 인지도를 높였고 소비자들의 많은 지지를 받으면서 전 세계 축구 팬들과 정서적 유대관계 더욱 공고히 했다. 하이센스는 사회적으로 책임을 다하는 기업으로 한 걸음 더 나아가 다양한 첨단 기기를 비영리 프로그램에 기부함으로써 파트너십을 강화했고 파리 생제르맹 기부금 펀드 후원자가 됐다.하이센스, 청소년 발전을 전적으로 지원하고 육성하기 위해 TV 기부하이센스가 파리 생제르
2022.04.25 21:48
-
서울시의 중소기업 전문 지원 기관 서울산업진흥원(SBA, 대표이사 김현우)이 4월 26일 SPP 등록된 기업을 위한 ‘SPP 2022 Special Webinar (SPP 2022 스페셜 웨비나)’ 행사를 개최한다.SPP는 서울산업진흥원이 운영하는 국제 콘텐츠 마켓으로, 연중 상시 온라인 비즈매칭을 지원하기 위해 온라인 플랫폼을 운영하고 있다.이번 SPP 2022 스페셜 웨비나에서는 유럽 콘텐츠 업계에서 영향력 있는 전문가 3명이 연사로 참여, 콘텐츠 비즈니스·창작에 관한 전략 및 인사이트를 전한다. 콘텐츠 생태계의 경쟁력 있는 콘
2022.04.25 21:48
-
서울대학교 생명공학연구원에 소재한 칸젠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관하는 2022년도 바이오위해평가 원팀 리노베이션 미생물 분야 총 사업비 3년간 13억8700만원의 국가 과제에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한국생명과학연구원의 바이오평가센터가 위탁기관으로 참여하는 이 과제는 칸젠의 바르는 보톡스의 핵심기술인 CDP (Cargo Delivery Peptide) 기술의 고도화, 유전자 변형 생물체(LMO)에 대한 안전성 평가 등을 통해 개발 원료의 대량 사업화를 목적으로 한다. 이 연구과제의 선정으로 칸젠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로부터 회사의 연구개
2022.04.19 16:37
-
풀무원은 2021년 한국기업지배구조원이 주관한 ‘2021년 ESG우수기업’에서 ESG 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달성했다. 이는 2011년부터 시작된 평가 이래 대기업이나 금융사가 아닌 중견기업인 풀무원이 최초로 대상을 받은 것이다. 또한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의 주관으로 ‘2021 한국의 경영대상’에서 풀무원은 ESG 혁신 리더로 뽑혔으며 각 분야별 27개의 기업 중 식품기업으로는 풀무원이 유일했다. 그리고 한국기업지배구조원에 따르면 풀무원은 환경경영체계를 기반으로 하여 우수한 평을 받고 있으며 식품기업 중 유일하게 5년 연속 통합 A+등
2022.02.24 09:52
-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변이 바이러스 ‘오미크론’이 전 세계로 확산되고 있는 가운데 세계 주요 도시들은 신년 맞이와 대규모 행사를 연달아 취소하거나 그 규모를 축소하고 있다. 타임스퀘어 연합(Times Square Alliance)에 따르면 뉴욕 타임스 스퀘어(Times Square)에서 진행되는 미국의 대표적인 신년 행사 ‘볼 드롭(Ball Drop) 새해맞이는 올해 대폭 축소될 예정이며, 국내에서도 ‘서울시 보신각 제야의 종 타종 행사’를 사전 녹화 후 온라인으로 송출하는 방식으로 대체될 것이라고 발표했다. 이처럼
2022.01.27 07:44
-
코로나 19 팬더믹으로 비대면 온라인 추세가 확산되면서 메타버스(Metaverse) 가 주목을 받고 있다. 메타버스는 ‘가상’, ‘초월’ 등을 뜻하는 영어 단어 '메타'(Meta)와 우주를 뜻하는 '유니버스'(Universe)의 합성어이며 시공간 제약을 넘어 현실세계와 같은 사회·경제·문화 활동이 이루어지는 가상세계를 가리킨다. 2020년에 발생한 코로나 팬데믹과 5G 상용화에 따라 비대면 활동이 선호되고 있으며 디지털에 익숙하며 현재 시장의 주 타겟인 MZ 세대(1980년대 초~2000년대 초 출생한 밀레니얼 세대와 1990년대
2022.01.18 01:27
-
임인년(壬寅年)이 밝았다. 새해가 되면 통과의례처럼 하는 일이 있다. 바로 다짐이다. 1월은 어느 때보다 마음을 새롭게 다지며 한 해를 미리 그려보기 좋은 시간이다. 마음 속으로 “올해는 반드시 운동, 다이어트, 금연, 영어공부 등등에 성공하리라”를 외치지 않은 이가 없으리 만치, 기업들도 이때 새로운 마음으로 사업을 재정비한다. 1월은 기업의 시무식이 있는 달이기도 하다. 올해 많은 기업들은 어떤 다짐으로 새해를 열었을까. 기술이 일상을 고도화시키는 속도가 빨라지면서, 언제부터인가 한 해를 일굴 청사진을 얻기 위해 많은 기업들이
2022.01.17 08:44
-
베트남 최대 IT 기업 FPT가 글로벌 유전 서비스 선도 기업인 할리버튼(Halliburton)과 탐사생산(E&P) 부문의 혁신 비용과 도입 시간을 줄여 디지털 변혁을 가속하기 위한 전략적 제휴를 맺는다고 발표했다.디시즌스페이스365(DecisionSpace® 365)와 아이에너지(iEnergy®) 하이브리드 클라우드에 대한 풍부한 경험과 지식을 갖춘 FPT는 150명이 넘는 개발자, 데이터 과학자 및 클라우드 엔지니어로 구성된 전담 랜드마크(Landmark) 팀을 출범했다. 이 팀은 고객에게 다음의 서비스를 제공한다.1. 인공지능
2021.09.27 14:20
-
H.E. 압델 파타 엘시시(H.E. Abdel Fattah El-Sisi) 이집트 대통령이 8일 국제 사회에 ‘녹색 회복’을 위한 단합과 지원을 촉구했다.이집트 국제협력부 주최로 9월 8일부터 9일까지 카이로에서 처음으로 개최된 이집트국제협력포럼(Egypt - ICF)에서 엘시시 대통령은 “녹색 회복은 한 정부의 힘만으로는 불가능하다”며 “유엔 지속가능발전목표(SDGs)를 달성하려면 국제 사회와 금융 기관의 지원이 필요하다”고 말했다.이집트 국제협력부 장관인 라니아 A. 알 마샤트(Rania A. Al-Mashat) 박사는 “이집트
2021.09.09 1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