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너가 자기야 미안해 했잖아?환승연애 이딴 거 안 나왔어최근 각종 SNS와 광고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는 이 대사는 현재 방영 중인 티빙(TVING)의 오리지널 컨텐츠 중 인기 연애 예능 프로그램 ‘환승연애 3’에서 출연자가 직접 한 대사로, 이제는 여러 2차 가공 영상과 밈으로 활용되고 있다.장안의 화제가 되고 있는 ‘환승연애’는 다양한 이유로 이별한 커플들이 한 집에 모여 생활하며 새로운 사랑을 찾아가는 리얼리티 프로그램이다. 시즌 1과 2의 인기에 힘입어 현재 시즌 3가 방영 중이다.2023년 봄에는 또 다른 인기 연애 리얼리티
2024.02.18 21: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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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월 5일 재정비 후 돌아온 유퀴즈에서는 배우 박은빈을 첫 게스트로 새롭게 시작한다. 올해 26년차 배우가 된 박은빈은 데뷔 이후의 필모그래피가 공백기 없이 꽉차있다. 1996년 아동복 모델로 데뷔하여 같은 해 영화와 드라마 연기를 시작하였고, 이후 다양한 광고와 프로그램들에도 틈틈이 출연하여 꾸준하게 인지도를 쌓았다. 박은빈 배우의 가장 큰 장점은 꾸준함과 다양한 스펙트럼이다. 배우라는 직업의 특성상 다양한 분야의 기술을 연기해야 하는 경우가 많다. 자신의 배역에 몰입하기 위해서 기술을 빠른 시간 내에 습득하는데 많은 노력을 하
2022.10.08 06: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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걸그룹 블랙핑크(BLACKPINK)가 K팝 여성 아티스트 최초로 ‘빌보드 200’ 정상에 오르며 영·미 앨범 차트서 동시에 1위를 기록했다. 걸그룹의 양 시장 앨범 차트 석권은 데스티니 차일드 이후 21년 만에 들려온 소식이다. 또한, 걸그룹이 빌보드 200 1위에 오른 것은 14년 전 대니티 케인 이후 블랙핑크가 처음인 것이다.미국 현지 시각으로 지난 달 25일, 빌보드는 예고 기사에서 블랙핑크의 정규 2집 ‘본 핑크’가 10월 1일자 ‘빌보드 200’ 차트에서 1위에 올랐다고 발표했으며, 실제로 빌보드 200 공식 홈페이지에서는
2022.10.06 06: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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Z세대1990년대 중반에서 2000년대 초반에 걸쳐 태어난 세대를 말한다. 어린 시절부터 디지털 환경에 지속적으로 노출되어 자랐기 때문에 '디지털 네이티브(디지털 원주민)'의 특징을 가진다. 이들에게 소셜미디어란 '공기'이다. 틱톡(Tik Tok), 인스타그램(Instagram), 트위터(Twitter), 블로그(blog) 등의 플랫폼에서의 소통은 그들의 일상이다. Z세대는 유년기에 IMF를, 성장기에 국제 금융 위기를, 그리고 현재 코로나로 인한 경제 불황을 겪고 있기 때문에, 현실과 안정성을 추구하면서도 미래에 대한 확신이 없다
2022.09.05 09: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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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즘 TV 채널을 돌리다 보면 5분도 안 돼서 리얼리티 연애 프로그램을 발견할 수 있다. 이런 류의 프로그램에 관한 열풍은 2017년 채널A에서 방영한 ‘하트시그널 시즌1’이 처음으로 그 포문을 열었다. 당시 ‘하트시그널’이 주목을 받았던 가장 큰 이유는 연예인이 아닌 일반인이 출연하여 서로의 짝을 찾는 각본 없는 리얼리티 프로그램이었기 때문이었다. 또한, 저마다 다른 직업, 배경을 가지고 출연했기 때문에 시청자가 직접 직업이나 나이 등을 유추하고 또 예상한 것과 다른 직업일 때 반전 매력을 느낄 수 있었다. ‘하트시그널’의 신드롬
2022.08.30 09: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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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인기리에 종영한 은 해당 브랜드의 간접광고를 통해 화제를 모았다. 바로 비비고이다. 간접광고 이전에도 CJ 제일제당의 비비고는 대표적인 한식 브랜드 중 하나였다. 비비고는 현재 약 70개국에 제품을 수출하는 글로벌 한식 브랜드이다. 비비고는 어떻게 대표적인 한식 브랜드로 거듭나게 됐는지 알아보자.브랜드명에 담긴 비비고의 철학비비고는 브랜드의 이름에 철학을 담고 있다. 비비고는 대표적인 한식인 비빔밥의 ‘비빔’과 영어 ‘go’를 합친 합성어이다. 비빔은 서로 다른 것이 만나 조화와 균형을 이룬다는 의미이며 go는 한식
2022.05.13 16: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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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이럴 마케팅이 이제 기업의 기본적인 마케팅 전략으로 자리잡았다. “입소문 마케팅”이라고도 불리는 바이럴 마케팅은 소비자들이 자발적으로 기업이나 기업의 제품을 홍보하도록 유도하는 마케팅 전략이다. 주로 블로그나 SNS, 유튜브, 온라인 커뮤니티 등 인터넷에서의 입소문을 통해 이루어지며, 기업 입장에서는 초기의 적은 투자만으로도 높은 효율을 꾀할 수 있기에 다양한 산업군에서 시도되고 있다.하지만 이러한 효과와는 반대로 소비자 사이에서 바이럴 마케팅에 대한 부정적인 시선이 갈수록 확산되고 있다. 바이럴 마케팅이 이른바 “기만 마케팅”
2022.04.17 02: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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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타버스는 현실세계에서 일어나는 일을 거의 그대로 재현해놓은 가상세계이다. 기술의 발전으로 이제 메타버스에서는 현실세계와 거의 유사한 사회·경제·문화적 활동이 이뤄진다. 메타버스는 ‘부캐’에 열광하는 MZ세대의 감수성에 통한다. 메타버스의 무한가능성을 인지한 기업들은 벌써 저마다의 방식으로 메타버스를 활용한 새로운 기회를 창출하고 있다. 특히 콘텐츠는 다양한 분야와의 접목가능성이 뛰어나다는 점에서, 자사의 콘텐츠 IP를 보유하고 있는 방송사는 메타버스에 주목할 만하다. | 메타버스로 유권자 모은 개표방송방송사에서 가장 활발히 이용하
2022.04.06 13: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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넷플릭스를 필두로 OTT는 꾸준한 강세를 보이고 있다. 넷플릭스는 과 같은 오리지널 콘텐츠로 국내 시청자뿐만 아니라 해외의 시청자들까지 매료시켰다. 또한 와 같은 해외의 오리지널 콘텐츠를 통해 국내의 시청자들을 유입시키기도 했다. 이외에도 다양한 OTT들은 오리지널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다. 이 같은 OTT의 강세에 대해 알아보자.국내 OTT의 행보국내 OTT인 티빙은 를 시작으로
2022.03.30 17: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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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닝아웃’은 신념을 뜻하는 단어인 ‘미닝(Meaning)’과 ‘벽장 속에서 나오다.’를 뜻하는 ‘커밍아웃(coming out)’이 결합된 단어로, 자신만의 의미나 취향 또는 가치관을 소비행위를 통해 적극적으로 표출하는 것을 말한다. 최근 핵심 소비층이자 디지털 미디어에 익숙한 MZ세대들 중심으로 ‘미닝아웃’이 확산되고 있다. 미닝아웃의 여러 가지 소비 활동 중 대표적인 소비 트렌드로는 ‘돈쭐 문화’와 ‘제로 웨이스트’가 있다.◇ ‘돈쭐 문화’‘돈쭐’이란 ‘돈’과 ‘혼쭐’을 합친 말로, 선행을 베푼 업주나 업체에 소비자가 적극적으로
2022.03.29 14: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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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 한 해는 “역주행 콘텐츠”의 강세가 두드러졌다. 소위 ‘군통령’이라는 애칭으로 군대 내에서의 한정적인 인기만 끌었던 브레이브걸스와 그의 노래 ‘롤린’이 대대적인 인기를 끌고, 아이유의 ‘내 손을 잡아’, SG워너비의 ‘Timeless’ 등 수많은 역주행 곡을 차트에서 찾아볼 수 있었다.이러한 현상은 가요계에서만 국한된 현상은 아니었다. MBC의 ‘거침없이 하이킥’, SBS의 ‘순풍 산부인과’와 같은 과거 드라마가 클립 형식으로 재업로드되며 인기를 끌었고, MBC ‘무한도전’과 SBS ‘런닝맨’ 등과 같은 예능의 과거 회차도 계속
2022.01.19 13: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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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여성들을 주체로 한 다양한 예능들이 나타나며 과거에 비해 많은 관심이 집중되는 것을 볼 수 있다. 올해 엠넷의 ‘스트릿 우먼 파이터’와 SBS의 ‘골 때리는 그녀들’ 등의 예능 프로그램들이 시청률과 화제성에서 한 해를 대표할 만한 대중들의 관심을 받은 예능으로 이 프로그램들 모두 여성들을 주체로 한 프로그램이다.그 동안 한국 TV 프로그램은 ‘무한도전’ ‘1박2일’ 등 남성들을 주체로 한 프로그램들을 위주로 진행되었고, 여성 위주 프로그램이나 여성들이 많은 프로그램을 보기 힘들었다. 여성 프로그램도 있긴 하였지만 수적으로 드물
2022.01.19 13: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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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영하는 신규 드라마 ‘설강화’가 큰 역사 왜곡 논란에 빠지며 방영 중단 요구 이슈가 커지고 있다.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의 방영 중단을 요구하는 게시물이 약 31만여 명이 동의하고, 방송통신심의위원회에서도 약 400건 이상의 민원이 접수되고 있다.청와대 국민청원, 드라마 설강화 방영중지 청원(2021.12.21)설강화는 세계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MZ세대 열풍의 아이돌 블랙핑크의 ‘지수’와 웹드라마 D.P.에서 인상깊은 연기를 보여줬던 ‘정해인’을 주연으로 캐스팅해 지난 18일 첫 방영 이전부터 큰 인기를 끌었지만 방영 이후 드라
2022.01.18 01: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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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 19 팬더믹으로 비대면 온라인 추세가 확산되면서 메타버스(Metaverse) 가 주목을 받고 있다. 메타버스는 ‘가상’, ‘초월’ 등을 뜻하는 영어 단어 '메타'(Meta)와 우주를 뜻하는 '유니버스'(Universe)의 합성어이며 시공간 제약을 넘어 현실세계와 같은 사회·경제·문화 활동이 이루어지는 가상세계를 가리킨다. 2020년에 발생한 코로나 팬데믹과 5G 상용화에 따라 비대면 활동이 선호되고 있으며 디지털에 익숙하며 현재 시장의 주 타겟인 MZ 세대(1980년대 초~2000년대 초 출생한 밀레니얼 세대와 1990년대
2022.01.18 01: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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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콘텐츠 관련 인기 상승 키워드를 떠올린다면 ‘연애 리얼리티 프로그램'을 빼놓을 수 없다. 2주 전뜨거운 관심 속에 첫 화가 방영된 넷플릭스 오리지널 ‘솔로지옥'을 포함해 tvN의 ‘환승연애', 채널A의‘하트시그널', Mnet의 ‘러브캐처' 등 수많은 일반인 출연자를 중심으로 한 연애 리얼리티 방송이 존재하는가운데 매 화가 거듭날 수록 이와 같은 방송은 화제가 되며 SNS 인기 콘텐츠에 자주 올라올 정도로 많은사람들에게 주목을 받는다. 연애 리얼리티는 시청자가 공감할 수 있는 현실적이면서도 자극적인 상황과연출을 선보이며
2022.01.18 01: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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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NS가 발달하면서 인플루언서의 사회적 영향력이 급증하는 시대가 도래했다. 실제로 시장조사 기업 중 하나인 칸타코리아가 지난 9월 ‘2021 칸타 이커머스 행동 연구’ 조사를 진행하였는데 그 결과에 의하면, 요즘 MZ세대(18~40세)가 온라인 쇼핑에서 친구와 지인의 추천보다는 SNS 인플루언서의 추천에 더 영향을 받는 것으로 드러났다. 그리고 이보다 어린 세대 또한 인플루언서에 크게 영향을 받는다. 교육부와 한국직업능력개발원이 진행한 초·중등 진로교육현황조사에 의하면 초등학생의 장래희망에서 수년간 상위권을 지키고 있던 과학자가 1
2021.11.15 15: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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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TT 서비스'란 무엇인가OTT란 Over The Top의 줄임말이다. 여기서 Top은 셋톱박스를 의미한다. 셋톱박스가 없어도 전파나 케이블이 아닌 인터넷 망을 통해서 언제 어디서든 방송이나 영화 프로그램을 시청할 수 있다. 개방된 인터넷을 통하여 방송 프로그램, 영화 등 미디어 콘텐츠를 제공하는 서비스다. OTT 서비스가 등장할 수 있었던 배경에는 초고속 인터넷의 발달과 보급이 있다. 인터넷 속도가 보장돼야 동영상 서비스를 불편함 없이 즐길 수 있기 때문이다. 그래서 대부분의 OTT 서비스들은 2000년대 중후반부터 나오기 시작
2021.10.13 15: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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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넷플릭스에서 개봉한 넷플릭스 오지리널 ‘오징어게임’이 전 세계 1위 콘텐츠로 올라섰다. 전 세계적으로 현재 오징어게임은 열풍을 일으키고 있으며, 특히 오징어게임 챌린지가 만들어질 만큼 굉장한 이슈가 되고 있다. 이러한 인기는 프랑스에서도 나타났다. 오징어게임 체험을 할 수 있는 공간을 만들자 팬들은 7시간 이상 대기는 기본이며 주먹질 등 난투극을 벌이기도 하였다.이러한 세계적 인기 덕분일까? 오징어 게임에 나온 게임, 소품들과 패션 놀이 등등이 유행하기 시작했다.오징어 게임 인기 게임을 먼저 소개해보자면,'무궁화 꽃이 피었습니
2021.10.12 15: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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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프간 기여자 수용한 진천에 소비자들 "돈쭐내자", 진천몰 서버 다운까지지난 달, 아프가니스탄 현지에서 대한민국에 협력한 기여자들이 국내에 입국해 진천에 머물고 있다. 이에 많은 국민들은 아프가니스탄 기여자들을 기꺼이 수용한 진천군과 주민들에 대한 감사와 응원을 ‘소비’의 형태로 보내고 있다. 최근 진천군의 온라인 쇼핑몰 ‘진천몰’은 주문 급증으로 인해 홈페이지가 일시적으로 다운되는 사태까지 벌어졌다. 많은 소비자들이 일명 ‘돈쭐’ 소비의 일환으로 진천몰을 이용하며 주문이 이어지고 있는 것이다. 진천몰은 올해 한 달 평균 1,200
2021.09.09 1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