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사들은 점점 더 다양해지는 소비자들의 만족도를 이끌어내기 위해 개인화 마케팅을 선보이고 있다.개인화 마케팅이란 데이터를 기반으로 고객의 취향, 관심사 등을 파악하여 고객들이 관심 가질만한 메시지를 전달하고 행동하게 하는 마케팅 기법이다.개인화 마케팅의 시작은 데이터 수집이다. 수집된 데이터에는 고객 정보, 결제 정보, 가맹점 정보, 혜택에 대한 반응과 성과가 주로 포함되어 있다.개인화 마케팅의 사례-신한카드의 ‘마이숍’마이숍이란 고객의 데이터를 분석하여 소비 패턴과 어울리는 혜택을 매칭하여 고객에게 맞는 할인 쿠폰, 보너스, 이
신한카드(사장 임영진)는 16일 임부서장 전원이 온라인으로 참석한 가운데 서울 을지로에 위치한 신한카드 본사에서 2021년 하반기 사업전략회의를 진행했다고 18일 밝혔다.이번 사업전략회의에서는 ‘Becoming by D&D‘라는 모토 아래 ’미래고객에 대한 새로운 이해(Decentralization)‘와 ’데이터 기반의 합리적 의사결정(Depowerment)'을 위한 전략을 중점 논의했다.‘Decentralization & Depowerment’는 신한금융그룹 최고 경영진과 임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7일 진행된 ‘제1회 신한문화포럼
국내 최초의 글로벌 테마파크로 오픈을 준비하고 있는 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LEGOLAND® Korea Resort)가 KB국민카드와 마케팅 파트너십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와 KB국민카드는 KB국민카드 본사에서 양 사 주요 인사가 참석한 가운데 오늘 오전 제휴 협약식을 진행했다.양 사는 이번 협약을 바탕으로 PLCC(Private Label Credit Card, 상업자표시신용카드) 개발을 비롯해 레고랜드 테마파크 티켓 및 호텔 숙박권 판매, 홍보 등을 협력할 예정이다.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의 첫 공식
신한카드(사장 임영진)는 아모레퍼시픽과 함께 전용 PLCC인 ‘아모레퍼시픽 신한카드(이하 아모레 카드)’를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아모레 카드는 아모레퍼시픽의 화장품, 생활용품, 건강식품의 모든 브랜드를 이용하는 고객들에게 제공되는 통합 멤버십 서비스인 ‘뷰티 포인트’를 카드 이용에 따라 적립해준다. ‘뷰티 포인트’란 아모레퍼시픽의 화장품, 생활용품, 건강식품의 모든 브랜드와 이니스프리, 에뛰드, 에스쁘아의 고객들에게 제공되는 통합 멤버십 서비스를 말한다.이 카드는 방문판매, 오프라인 매장 및 온라인몰 등 아모레퍼시픽 가맹점에서 이
신한카드(사장 임영진)는 SK렌터카(대표이사 황일문)와 함께 전용 PLCC인 ‘SK렌터카 신한카드 MyCar(이하 SK렌터카 카드)’를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SK렌터카 카드는 일반적으로 장기 렌트 계약 시 현금으로 납부하는 보증금을 카드로 결제할 수 있다. 이 카드는 SK렌터카 온라인 다이렉트 계약 고객이 연 4.9%로 24개월 또는 36개월 장기할부를 이용할 수 있어 초기 비용 부담을 덜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또한 이 카드로 렌털료를 매달 결제하는 고객에게는 렌털료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보증금 할부를 이용하는 고객은 전월
신한카드(사장 임영진)는 LG하우시스와 손잡고 인테리어 전용 PLCC인 ‘Z:IN 인테리어 신한카드(이하 지인 카드)’를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카드 출시에 맞춰 신한카드와 LG하우시스 양사는 6일 서울 강남구 논현동에 위치한 LG지인 인테리어 지인스퀘어 강남전시장에서 임영진 신한카드 사장과 강계웅 LG하우시스 대표이사 등 양사 대표와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조인식을 열고 PLCC 출시를 위한 파트너십을 체결했다.‘지인 카드’는 Z:IN 인테리어 대리점에서 인테리어 비용 결제 시 12/24개월(4.9% 할부이자) 및 36/48/6
2021년도의 시작과 함께 찾아온 앱 ‘클럽하우스’는 연초부터 글로벌 MZ세대를 중심으로 큰 인기를 끌었다. 미국 실리콘밸리의 창업가인 폴 데이비슨과 구글 출신 개발자 로언 세스가 함께 론칭한 음성기반 사회관계망서비스(SNS) ‘클럽하우스’는 지난해 3월 출시 이후 높은 개방성과 한정된 가입 방식이라는 두 가지 특이점을 바탕으로 성장할 수 있었다.특히 올해 초 마크 저커버그, 일론 머스크 등의 글로벌 인플루언서들이 대거 가입하며 전 세계적 인기를 얻게 되었다. 모바일 데이터 분석 플랫폼 앱애니에 따르면 글로벌 누적 다운로드 수는 지
대한항공이 현대카드와 손잡고 국내 항공사 최초로 신용카드를 선보인다. 지난 17일 두 회사가 ‘대한항공’의 이름을 내건 신용카드(PLCC) 출시를 위한 파트너십 계약을 맺었다. PLCC(Private Label Credit Card/상업자 표시 신용카드)란 직접 신용카드를 보유하고자 하는 기업이 카드 상품 설계와 운영 등에 전문성을 가진 카드업체와 함께 만드는 신용카드다. 카드사 단독으로 운영하는 제휴카드와 달리 카드사와 해당 기업이 비용·수익·운영을 모두 함께한다. 기업은 비용절감, 고객 유치 및 충성도 강화 등의 이점을 얻고 소비자 역시 자주 애용하는 브랜드에서의 혜택 규모가 커진다는 장점이 있다.대한항공은 기존 항공사 제휴카드의 혜택보다 업그레이드된 카드를 제공해 기존고객의 만족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