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사)한국마케팅협회와 (주)소비자평가가 주관하는 '2024 대한민국디지털고객만족도 (HTHI; Heart To Heart Index)' 조사 결과가 발표되었다. HTHI는 디지털 중심의 경영 환경에서 기업이 얼마나 고객과 소통하는지를 평가함으로써 미래 시장의 경쟁력을 예측하는 의미가 있다.올해 12회째 조사에서는 76개 산업군에서 2023년 9월 1일부터 11월 30일까지 3개월간의 게시물을 대상으로 각 채널별 게시물 수, 팔로워 수, 댓글 수, 좋아요 수, 공유 수 등의 데이터를 수집하여 양적 지표 40%, 질적 지표 60%를 반
2024.03.04 12:16
-
서울시, 한강의 노을빛 닮은 '스카이 코랄'을 '2024 서울색'으로 발표서울시는 작년 11월 30일, 한강의 노을빗을 닮은 '스카이 코랄'을 '2024년 서울색'으로 선정하였다. 선정된 3가지 기준은 1) 서울 시민 주요 이슈를 반영하고 있는가, 2) 서울 시민의 라이프스타일을 담고 있는가, 3) 서울 시민과 함께 공감 및 소통할 수 있는 색상인가 였다.서울 시민의 주요 이슈를 알기 위해 시민들의 일상을 집중 분석 한 결과, '한강'이 '2023년 여가활동을 하기 위해 가장 많이 방문한 장소', ‘서울 하면 떠오르는 랜드마크’,
2024.01.14 19:53
-
지난 2일, 파리 생제르맹 소속 축구선수 이강인(23)의 팬들이 그와 열애설이 불거진 전 에이프릴 멤버 이나은(25)의 SNS계정에 댓글 테러를 한 것을 시작으로 스포츠계를 대상으로 한 팬덤 문화가 다시한번 수면 위로 떠올랐다. 스포츠계의 팬덤 문화가 스포츠 산업에 긍정적일지 부정적일지에 대한 의견이 첨예하게 갈리고 있는 상황이다. 팬덤 문화를 긍정적으로 보는 입장에서는 팬덤 문화를 통해 스포츠에 대한 일반인의 관심이 높아지고 산업이 활성화된다는 의견이다. 실제로 작년 3월 28일 오후 2시 광화문에 위치한 포시즌스 호텔 서울에서
2024.01.07 19:58
-
서울 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김재록, 이하 서울 사랑의 열매)는 고액기부자 모임인 아너 소사이어티에 장인수 한국마케팅협회 부회장(전 OB맥주 부회장)이 서울 404호로 가입 완료했다고 밝혔다. 장인수 부회장은 2019년부터 서울 사랑의 열매에 저서 '진심을 팝니다' 인세 기부를 진행해왔고, 2023년 누적 1억원 이상 기부하게 되어 서울 아너 소사이어티에 404호에 이름을 올리게 되었다. 장인수 회원은 2014년 0B맥주 퇴사 후 사회공헌에 대한 고민 끝에 '진심을 팝니다'를 발간하여 자신만의 영업 비법을 나누고, 이를 통해 생긴
2023.12.13 17:48
-
(사)한국마케팅협회와 소비자평가가 ‘2023 한국산업의 구매안심지수(Korea Purchase Ease Index, 이하 KPEI)’ 조사결과를 발표했다. KPEI 조사는 소비자가 구매활동에서 느끼는 '불안'이라는 구매 허들을 관리하기 위해 개발된 평가 지수로, 유통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소비자의 불안요소를 측정하고 관리하여 한국 산업의 전반에 안심 문화를 정착시키는 것에 의미가 있다. 올해로 10회째를 맞이한 KPEI는 소비재 30개, 내구재 3개, 서비스 6개로 총 39개 산업군에 조사를 진행했다. 지난 8월 8일부터 9월 26
2023.10.25 00:48
-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회장 이해선)가 주관하는 '제 119회 마케팅최고경영자조찬회'가 지난 7월 21일 잠실 롯데호텔 월드에서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이번 조찬회에서는 '제11회 대한민국브랜드대상 시상식'이 이루어졌다. DRAGON EYES 인공지능의 시대,인간만이 가능한 화룡점정의 역량은 무엇인가?간단한 교제의 시간을 가진 후, 트렌드코리아 시리즈 공저자 전미연 연구위원이 "트렌드 코리아 2024 - 인공지능의 시대, 인간만이 가능한 화룡점정의 역량은 무엇인가?"라는 주제로 10개의 키워드를 발표하였다. 전 연구위원은 지속되는 전
2023.10.24 06:11
-
관세청의 수출입 무역통계에 따르면, 올해 상반기에 수입 멸균 우유의 수입량이 작년에 비해 25% 증가했다. 기존 국내산 흰 우유의 경우 냉장 보관이 필요하기에 보관에 어려움이 있고 유통기한 또한 상대적으로 짧다는 단점이 있는 반면, 이러한 단점이 보완된 저렴한 수입 멸균 우유가 인기를 얻고 있는 것이다. 멸균 우유란 우유를 장기간 보관하기 위해 140℃의 초고온에서 2초 이상 가열 처리한 것으로 이는 냉장하지 않아도 60~90일간 보관이 가능하다. 이와 달리 살균 우유는 조금 더 낮은 온도인 130℃ 이상의 고온에서 2초간 가열 처
2023.08.07 16:48
-
골프를 시작하고 어느정도 시간이 지났는데도 골프가 어렵게 느껴지는 것은 무슨 이유일까. 모든 스포츠에서 실력보다 중요하게 여겨지는 것이 바로 ‘멘탈’이다. 경기가 잘 안 풀리는 이유에는 여러 가지가 있겠지만, 결국 어느 특정 기술과 같은 외적 요인보다도 낮은 자존감으로 인한 열등감, 우울, 불안, 피해의식 등과 같은 멘탈적인 문제가 더 크게 작용한다. 이는 사람이 삶을 살아가는 데 있어서도 마찬가지다. ‘삶이 행복하기 위한 멘탈’과 ‘골프를 잘하기 위한 멘탈’에는 떼려야 뗄 수 없는 연결고리가 있다.이종철 프로가 직접 겪었던 경험을
2023.05.16 17:59
-
국내 대표 3D가상공간 기업 올림플래닛(대표 권재현)이 대한민국을 빛낸 마케팅 대상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올림플래닛은 지난 4월 21일(금), 롯데호텔월드 사파이어홀에서 열린 '2023 제 11회 대한민국마케팅대상'에서 디지털 혁신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회장 이해선)이 주관하는 대한민국마케팅대상은 신 고객가치의 실현으로 마켓 리더십을 발휘하고 있는 기업을 산업계에 널리 알리기 위해 제정된 시상제도로 소비자조사 및 전문가 추천, 심사를 통해 진행된다.수상을 통해 올림플래닛은 3D가상공간 SaaS
2023.04.26 15:45
-
(사)한국마케팅협회가 주최하고 (주)소비자평가가 주관하는 ‘2023 대한민국디지털고객만족도(HTHI; Heart to Heart Index, 이하 HTHI)’ 조사 결과가 발표되었다. HTHI는 브랜드별 SNS 경쟁력을 파악하는 조사로, 게시물 수, 팔로워 수, 댓글 수 등 SNS 채널에서 확인 가능한 데이터를 수집한 후 이를 1,000점 만점으로 환산하여 각 산업군별 순위가 결정되는 조사이다. 이번 조사는 소비자의 생활과 밀접한 3개의 대분류 (제조 32, 서비스 30, 공공 4), 총 66개 산업군에서 236개 기업 및 기관을
2023.04.20 10:17
-
기업들이 오프라인과 온라인, 두 공간에서 자사의 제품이나 서비스를 홍보하는 상황을 어렵지 않게 만날 수 있다. SNS에서 영상 광고로 등장하거나 카드뉴스, 하나의 포스터처럼 홍보물을 제작하며 최대한 사람들이 많이 보기를 유도한다. 이러한 콘텐츠들을 만들기 위해서는 영상이나 사진 편집 프로그램 툴이 필요한데 그중 가장 대중에게 알려진 곳이 ‘한국어도비’이다. 한국어도비는 우리에게 일상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사진, 그래픽 디자인, 비디오, 일러스트를 포함해, UI/UX와 3D 및 AR를 제작하는 기능까지 내포하고 있다. 이들은 포토샵
2022.11.24 06:00
-
코로나19로 인해 전반적인 삶에 많은 변화가 일어났다. 재택근무가 일상화되고 비대면, 가상 세계에서의 수요가 늘어남에 따라 전통적인 방식(오프라인)으로 경제활동을 하기보다는 온라인을 통해 수입을 얻을 수 있는 다양한 길이 열리게 되었다. 이에 크리에이터라는 새로운 직업의 수요 또한 폭발적으로 증가하여 이는 ‘크리에이터 이코노미(Creator Economy, 창작자 경제’) 라는 하나의 거대한 경제적 지속가능성과 가치 순환 구조를 지닌 시장으로까지 평가받기에 이르렀다. 이는 일시적인 현상이 아니다. 미국 포브스지에 따르면 올해 크리에
2022.10.19 06:00
-
코로나로 인한 주류 산업 위기 지난 2년 코로나 19로 인하여 다양한 산업에서 위기를 겪었다. 주류 시장도 예외는 아니었다. 위축된 소비 는 주류 업계에 큰 변화를 가져왔다. 재택 근무와 저녁 9, 10시 이후 식당 취식 금지, 5인 이상 집합 금지 등의 코로나 지침들은 회식과 술자리를 주였고, 술집에서 술을 먹는 문화가 사라지면서, 기존 직장인들의 회식과 모임으로 인해 굳건한 소비량을 가졌던 맥주와 소주의 점유율도 줄어들게 되었다.보복 소비로 인한 주류 소비 증가 거리 두기가 해제되면서 주류 소비에 대한 분위기도 반전이 되었다.
2022.10.12 06:00
-
부산국제광고제가 25일(목)부터 27일(토)까지 3일간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 전략 포럼’을 포함한 광고, 마케팅, 디지털테크, 영상 등 다양한 주제의 콘퍼런스를 개최한다.3년 만에 현장 개최를 앞둔 부산국제광고제는 기존 광고 위주의 프로그램 구성에서 마케팅(Marketing), 광고(Advertising), 디지털 콘텐츠(Digital Contents) 등으로 영역을 확장함에 따라, 글로벌 현직 전문가 다수가 직접 참여하는 콘퍼런스를 통해 전 세계의 창의적인 커뮤니케이션 솔루션을 공유하는 장을 마련한다. 올해 콘퍼런스는 총
2022.08.04 16:51
-
1990년 처음으로 오픈한 도미노피자는 국내 최초의 피자 배달 전문 브랜드이다. 도미노피자는 저온 숙성 도우와 최고급 프리미엄 치즈 등 혁신적인 피자를 내세우며 다양한 종류의 피자와 혜택을 제공하며 고객들에게 사랑받고 있다. 소비자들의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한국기업평판 연구소의 2022 국내 프랜차이즈 피자 브랜드를 조사한 결과, 도미노피자는 국내 프랜차이즈 피자 순위 TOP1을 차지했다. 하지만 도미노피자는 처음부터 이렇게 사랑 받았던 것은 아니다. 도미노는 냉혹한 평가를 버텼고 이겨내어 현재 1위의 자리를 차지할 수 있었다. 그렇
2022.07.08 13:31
-
요즘 MZ세대라는 말들을 되게 많이 들어봤을 것이다. MZ세대는 10대 후반부터 30대 후반까지를 일컫는 말로 밀레니얼 세대와 Z세대의 합성어이다. 최근 대부분의 기업들이 주요 소비층인 MZ세대를 타깃으로 하여 마케팅활동을 펼치고 있고 성공적인 결과를 보여주고 있다. 이러한 MZ세대 마케팅의 호황 가운데 새롭게 각광받는 세대 마케팅이 있다. 바로 ‘시니어 마케팅’이다. 시니어 마케팅은 50대와 60대를 일컫는 말로 100세 시대를 맞이한 가운데 5060은 경제적인 여유를 바탕으로 또 다른 주요 소비층이 되었다. 자동차2019년 한국
2022.06.04 01:13
-
세계적인 프리미엄 비즈니스 대상 프로그램들을 운영하는 스티비 어워즈(Stevie® Awards)에서 제9회 아시아-태평양 스티비®상 그랑프리 수상자인 다섯 조직을 발표했다.아시아-태평양 스티비상은 아시아-태평양 지역 22개 나라에 있는 조직(기관이나 기업)이나 개인의 혁신적인 성과를 시상하는 유일한 상이다. 이 지역 모든 조직이나 개인은 출품작을 제출할 수 있다.다양한 카테고리의 금, 은, 동 스티비상 수상자는 4월 21일에 발표됐다. 이 상들은 올해 초 전 세계 100명 이상의 중역들의 심사 평균 점수에 의해 결정됐다. 수상자들은
2022.05.16 21:32
-
솔라나 블록체인(Solana Blockchain)에 기반한 메타버스 플랫폼 ‘메타에이지(MetaAge)’가 초기 단계 투자에서 100만달러의 자금을 유치했다고 프로젝트 주간사들이 밝혔다.현재 터키에서 개발되고 있는 이 플랫폼은 알파(alpha) 단계에 들어섰으며 50개의 글로벌 NFT 프로젝트와 긴밀히 협력할 예정이다.무스타파 에킨치(Mustafa Ekinci) 메타에이지 개발자 겸 공동 설립자는 “상대적으로 짧은 시간 안에 전 세계 확장을 추진할 것”이라며 “이 플랫폼은 국제적으로 상당한 관심을 일으켰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해
2022.05.16 21:30
-
위안소프트(대표 안치성)가 건국대학교 글로컬캠퍼스 온라인 학습관리시스템(TLS) 개선 사업에서 HTML5 기반 VOD 동영상 솔루션 ‘위안미디어’를 공급했다고 16일 밝혔다.건국대학교 학습관리시스템은 온라인 수업에서 교수와 학생이 보다 원활한 수업 환경을 조성하도록 지원하는 시스템으로 주요 기능은 출석/성적 관리, 동영상 강의 수강, 공지사항, 자료실 등으로 구성된다.위안소프트는 이번 사업에서 위안미디어 이중화를 통해 건국대학교 학습관리시스템 VOD 서버 온라인 환경을 효과적으로 개선했다. 이중화를 진행함으로써 부하를 분산해 처리
2022.05.16 21: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