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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소벤처기업부가 밝힌 보도자료에 따르면, 2021년 말 국내 유니콘 기업의 수는 18개로 나타났다. 유니콘 기업은 기업가치가 10억 달러 이상, 즉 1조 원 이상인 비상장기업을 이르는 용어로, 스타트업이 상장 전에 그만큼의 기업가치 규모로 성장하는 것이 마치 유니콘처럼 희귀하다고 하여 붙여진 별명이다. 하지만 현재에 들어서 아이디어와 기술, 그리고 시장 적응력을 바탕으로 스타트업 붐이 일어나며 새로운 유니콘 기업이 속속 탄생하고 있는 모습을 볼 수 있다.2021년 국내에 새롭게 탄생한 유니콘 기업은 총 7개사이다. “두나무(업비트,
2022.03.11 07: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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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 19 팬더믹으로 비대면 온라인 추세가 확산되면서 메타버스(Metaverse) 가 주목을 받고 있다. 메타버스는 ‘가상’, ‘초월’ 등을 뜻하는 영어 단어 '메타'(Meta)와 우주를 뜻하는 '유니버스'(Universe)의 합성어이며 시공간 제약을 넘어 현실세계와 같은 사회·경제·문화 활동이 이루어지는 가상세계를 가리킨다. 2020년에 발생한 코로나 팬데믹과 5G 상용화에 따라 비대면 활동이 선호되고 있으며 디지털에 익숙하며 현재 시장의 주 타겟인 MZ 세대(1980년대 초~2000년대 초 출생한 밀레니얼 세대와 1990년대
2022.01.18 01: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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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하다 보면 샴푸와 같은 일상용품이나 화장품이 똑 떨어져 당황했던 경험이 누구에게나 한 번쯤은 있을 것이다. 하지만 이젠 당황하지 않고, 올리브영 앱을 켜면 된다. 올리브영은 드러그스토어로써, 건강·미용용품을 주로 판매하는 헬스앤드뷰티(H&B)스토어이다. 뷰티용품은 물론 건강/위생용품, 건강식품, 라이프용품까지 모두 구매할 수 있다. 2021 브랜드고객만족도(BCSI) 조사에서 헬스&뷰티스토어 부문 1위를 차지한 올리브영만의 차별점은 바로 ‘오늘드림’ 서비스이다.'오늘드림'이란?오늘드림이란 CJ올리브영에서 2018년부터 시행한 O
2021.08.31 15: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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ㅣ엘칸토, 새로운 시작엘칸토는 중저가의 구두, 스니커즈 등을 판매하고 있는 토종 제화브랜드이다. 한국 구두산업을 대표하는 금강제화, 에스콰이아와 어깨를 나란히 하고 있으며, 구두 대중화를 이끌고 전성기를 누린 브랜드이다. 1957년부터 현재까지 이어져 내려오며, 50년이 넘는 깊은 전통을 지닌 브랜드가 바로 엘칸토이다.지난해 8월, 엘칸토 대표로 정낙균 대표가 선임되었으며, 그는 엘칸토가 부딪힌 한계로 올드한 이미지를 꼽았다. 이번 6월, 엘칸토는 지난 2012년 이후 약 10년 만에 노래 같은 흥겨움을 표현한 새로운 CI를 공개했
2021.08.30 15: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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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해 합계출산율은 0.84명으로 역대 최저를 기록했지만, 자녀 수 감소에도 아동 1인당 소비 금액은 오히려 늘어나고 있는 추세다. 오직 한 명의 자녀에게 최상의 육아 환경을 제공하려는 이른바 VIB(Very Important Baby) 트렌드가 생겨났기 때문이다.국내 IT·스타트업 업계는 VIB 트렌드를 적극 활용하여 키즈 콘텐츠 확보에 공을 들이고 있다. 한국콘텐츠진흥원에 따르면 코로나19로 인해 키즈 교육용 콘텐츠 이용시간이 전년 대비 60% 가까이 증가했다. 이처럼 아이 돌봄 및 교육용 콘텐츠에 대한 수요가 급증하자 업계가
2021.06.08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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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탈슬립케어 브랜드 이브자리의 슬립앤슬립(SLEEP&SLEEP) 체험형 점포가 전국 218곳을 돌파했다.슬립앤슬립은 ‘개인 맞춤형 수면 전문성’을 콘셉트로 이브자리가 2014년 론칭한 브랜드다. 이브자리는 국내 수면 장애 인구가 지속해서 증가하는 추세에 대응하고 양질의 수면 전문 솔루션을 제공하고자 슬립앤슬립을 선보였다.기능성 침구와 수면 컨설팅 체험이 가능한 슬립앤슬립 매장은 수면 시장의 성장과 함께 전국적으로 빠르게 늘고 있다. 롯데백화점 본점에 위치한 1호점을 시작으로 8년간 꾸준히 성장해 2021년 4월 기준 운영 매장이 2
2021.04.27 10: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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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네시스 브랜드(이하 제네시스)가 고객들의 자동차 라이프 만족도 향상을 위해 개인화 모바일 서비스 앱 ‘MY GENESIS(마이 제네시스)’를 22일 출시했다.MY GENESIS 앱은 스마트한 차량 관리를 위한 맞춤 분석 데이터는 물론 차량 관련 서비스 예약 기능, 멤버십 포인트를 활용한 쇼핑 서비스, 다양한 라이프 스타일 콘텐츠 등 종합적인 정보와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우선 제네시스는 개인별 사용자 경험에 최적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주행 데이터를 기반으로 안전 운전을 위한 인사이트를 제공하며 차계부 및 소모품 교환
2021.03.22 15: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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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 전략 컨설팅 회사인 디지털이니셔티브 그룹이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에 관한 전문 교육을 진행하는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아카데미’를 오픈했다.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아카데미는 국내 주요 기업의 디지털 전환 및 혁신 전략 추진에 필요한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조직 문화 및 일하는 방식의 변화, 비즈니스 모델 혁신, 디지털 리테일 전략, 디지털 마케팅, 디지털 테크 전략 등과 관련 강의, 워크숍, 세미나, 콘퍼런스를 제공한다.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아카데미의 주요 프로그램은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전략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조직 문화 혁신 △디지
2021.03.17 09: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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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리미엄 디저트 카페 투썸플레이스가 1년 넘게 지속된 코로나19(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로 인한 가맹점의 고충을 함께 나누기 위해 지원금과 방역물품 추가 지원에 나선다.투썸은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한 반복된 영업 제한으로 어려움을 겪는 가맹점을 돕고 코로나19 장기화 상황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이번 지원책을 마련됐다. 전국 약 1300개 가맹점을 대상으로 원재료 구매 지원금 100만원과 방역물품 등 약 15억원 규모의 지원을 펼친다.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한 투썸의 가맹점 지원은 이번이 세 번째로 1, 2차 지원을 포
2021.03.09 09: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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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인 가구 900만 시대. 그야말로 '혼코노미' 시대다. '혼코노미'는 '혼자'와 경제를 뜻하는 'economy'의 합성어로 다양한 영역에서 1인 단위로 소비되는 것을 지칭하는 말이다. 최근에는 코로나19로 인해 외출을 자제하는 움직임까지 더해져 비대면 혼코노미 소비문화의 비중도 커지고 있다.특히 스타트업은 시장 트렌드에 민감한 만큼, 1인 가구의 니즈를 반영한 맞춤형 서비스를 발 빠르게 내놓고 있다. 혼자 의식주를 해결해야 하는 1인 가구의 불편함과 어려움을 스타트업이 어떻게 해소해 주고 있는지 살펴보았다.의(衣)_세탁기 없이 빨
2021.03.04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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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25가 온·오프라인의 경계를 허물며 국내 최고의 주류플랫폼에 도전한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2월 25일 서울시 강남구 역삼동에 위치한 GS25 역삼홍인점을 ‘와인25플러스 플래그십스토어’ 1호점으로 오픈했다.이번 플래그십스토어 오픈은 2019년 7월 론칭한 GS25의 주류 스마트오더 시스템 ‘와인25플러스’가 고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음에 따라 추진하게 됐다. 비대면과 온라인쇼핑이 일상이 된 상황에서 스마트오더 시스템의 인기에 힘입어 오프라인 매장까지 운영하게 된 것은 이례적이다.GS25 와인25플러스 플래그십스토어 1호점에서는 와인25플러스의 판매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우수상품 약 300여 종을 운영한다. 카테고리별로 와인이 130종, 양주와 하드리쿼가 130종에 달하는데
2021.02.25 14: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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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2O(Online to Offline)의 성장으로 인해 출판과 도서 유통 시장에 변화가 찾아왔다. 온라인 서점의 등장은 오프라인 서점의 경쟁력을 약화시켰다. 이에 국내 대형 서점인 교보문고는 단순히 책을 ‘파는’ 공간이 아니라, 책을 ’읽을 수 있는’ 복합문화공간으로 탈바꿈했다.2015년 교보문고 광화문점은 책장이 차지하고 있던 공간을 비우고, 거대한 카우리 소나무 테이블과 더불어 소파, 벤치 등을 설치했다. 또한 자연광과 비슷한 조명들과 화초를 두고, 서가들 사이의 간격을 넓혀 의자들을 배치해 고객들이 편하게 책을 읽을 수 있도록 했다. 지금은 고객들에게 이러한 서점 속 공간이 당연한 것처럼 느껴질 것이다. 그러나 이렇게 교보문고가 복합문화공간이 되기까지 내부 반발 등의 문제로 인하여 약
2021.02.18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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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대표 공유 주방 브랜드 ‘공유주방1번가(대표 최영)’를 운영하는 지에프케이(대표 최영)가 치킨 프랜차이즈 브랜드 ‘호치킨’을 운영하는 다울에프앤비와 딜리버리 전용 매장 확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지에프케이 본사에서 진행된 이번 업무 협약식은 지에프케이의 최영 대표, 호치킨의 최기만 대표 등 양사 주요 관계자들이 함께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치킨 프랜차이즈 브랜드 호치킨은 공유주방1번가에서 독점적으로 딜리버리 전용 매장을 선보인다. 공유주방의 간편한 배달 운영 시스템으로 딜리버리 전용 매장 확장과 배달 수요에 대응하는 한편 완성도 높은 음식 맛과 품질은 그대로 보존한다는 계획이다.호치킨은 ‘좋은 사람이 좋은 재료를 사용해 좋은 마
2021.01.29 13: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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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유주방1번가는 코로나19 장기화 속에 배달형 공유주방 수요 급증함에 따라 코로나 시대를 새로운 기회로 삼는다고 밝혔다. 공유주방 1번가는 앞으로 2020년 하반기 7개의 지점을 오픈하고, 배달은 물론 푸드코트와 펍까지 결합된 신개념 공유주방도 선보인다.코로나19 장기화 속 ‘사회적 거리두기’가 2.5단계로 격상되면서 외식업 창업자들 사이에서 오프라인 매장 대신 배달형 공유주방을 선택하는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통계청이 3일 발표한 ‘2020년 10월 온라인쇼핑 동향’에 따르면 올해 10월 음식서비스 거래액은 1조5578억원으로 전년 동월보다 6501억원(71.6%) 증가했다. 음식서비스 시장은 코로나19 영향으로 배달음식과 도시락 등의 주문이 폭주하면서 가파른 성장세다.통계청은 코로나1
2020.12.15 15: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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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레이브모바일 숨고 플랫폼이 '2020 제6회 브랜드고객만족도(BCSI)' 조사에서 재능마켓 부문 1위에 이름을 올렸다. 브랜드 고객만족도 조사는 해당 산업군에 대한 이용 경험이 있는 소비자를 대상으로 브랜드에 대한 만족도를 평가해 순위를 산정하는 모델이다. 숨고는 고객이 원하는 분야의 생활서비스 전문가를 매칭 시켜주는 브레이브모바일의 O2O(Online to Offline) 오픈마켓 플랫폼이다. 숨고는 고객이 원하는 서비스와 시간, 장소 등 정보를 입력한 후 조건에 맞는 전문가들이 각자 견적을 보내 매칭을 시켜주는 방식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레슨, 홈/리빙, 이벤트, 비즈니스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이 있으며 지역별로도 구분하여 고수들의 프로필을 확인할 수 있다.숨고는 개입을 최소한으로 하였
2020.09.03 08: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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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에서 가장 트렌드에 민감한 장소를 꼽으라면 반드시 거론되는 장소가 ‘홍대’이다. 패션과 문화의 중심지로 오랜 시간 사랑받은 젊음의 거리, 그중에서도 최근 SNS에서 눈에 띄는 공간이 있다. 사람들을 따라 입구에 들어서면 한 쪽에서는 다양한 음료와 먹을거리가 감각을 자극하고, 또 한 쪽에서는 눈이 즐거운 작품들을 전시한다. 얼핏 봐서는 용도를 알 수 없는 이 공간은 사실 지난해 무신사가 오프라인 고객 체험을 위해 만든 복합 문화 공간인 ‘무신사 테라스’이다. 이 공간을 통해 무신사는 온라인 고객들과 오프라인으로 소통하고 더 나아가 직접 제품을 경험하도록 돕는 등 입점 브랜드와 고객을 효과적으로 연결하는데 노력하고 있다. 무신사 테라스에 들어간 고객들은 연결된 무선 인터넷과 QR
2020.08.04 23: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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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확산이 지속되는 가운데, 이동통신사들 또한 언택트 판매를 위해 온라인 유통채널을 강화하고 있다. 판매 경로의 중심이 오프라인에서 온라인으로 빠르게 이동하고 있기 때문이다. LG유플러스에 따르면 판매금액 기준 중 온라인 채널의 비중은 지난 1월 22.9%을 기록했지만, 3월에는 28.2%로 대폭 상승했다. 이와 더불어 향후 주요 고객층인 MZ세대의 아날로그 채널 기피 현상 또한 이동통신사들의 유통 혁신 경쟁에 불을 붙인 것으로 보인다.◈ 언택트 유통 혁신 도모하는 LG유플러스 LG유플러스는 지난 30일 휴대폰의 구매, 개통, 고객혜택 등 모든 유통과정에서 비대면 채널을 강화하는 '언택트·디지털 채널 혁신 방안'을 발표했다. 새로 도입된
2020.07.30 17: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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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GF리테일의 편의점 브랜드 CU가 ‘타임 마케팅’ 경쟁에 뛰어들었다. 타임 마케팅이란 상품 또는 서비스를 특정한 요일이나 시간을 정해 제공하는 방식의 마케팅이다. 과거에는 하루에 이벤트를 하는 마케팅 방식으로 소비를 유도했다. 반면 현대에는 빅데이터를 활용해 소비자의 구매 패턴을 분석해 소비자 맞춤형 상품을 제공하는 타임 마케팅을 활용한다. 즉, 소비자의 취향과 소비 시간대에 따라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해 상품 구매를 유도하는 전략이다. 장기불황이 계속되면서 가성비를 중시하는 소비자에게 시간대별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타임 마케팅은 유효한 성과를 거두고 있다. CU도 소비자를 사로잡기 위해 타임 마케팅을 새로운 방식으로 제공하고 있다. CU는 타임 마케팅의 일환으로 전용 멤버십 앱
2019.11.01 07: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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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인 가구가 증가함에 따라 사람들의 소비 트랜드에도 많은 변화가 찾아왔다. 유명 연예인의 혼자 사는 일상은 담은 ‘나 혼자 산다’ 같은 TV 프로그램이 인기를 유지하고 있으며 나홀로족, 혼족, 혼라이프 등의 신조어가 생기기도 했다. 많은 변화 중 물품의 소유 개념에서 서로 대여하고 차용해 쓰는 개념인 ‘공유경제’ 서비스가 다양한 분야에서 활력을 불어넣고 있다. 공유경제의 가속화로 창고 공간을 공유하는 ‘공유창고’ 즉, 셀프 스토리지 서비스가 주목받고 있다. 공유창고는 일찍부터 해외에서부터 주목받기 시작해 국내에서 인기를 이어받아 공유창고를 사용한 짐 보관 서비스가 활성화 됐다. 해당 사업들은 각자 차별화된 전략으로 의류, 침구류 등의 부피를 줄여줌으로써 1인 가구들의 쾌적한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하고 있다.
2019.10.13 23:57